(2) 의미: 작품의 의미가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독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텍스트가 풍부한 내용은 독자의 사고 각도를 넓히고, 텍스트의 의미에 대한 깊은 추구에 유리하며, 독자의 지위를 높인다.
주요 관점: 텍스트 온톨로지 관점; 고의적인 오류 잘못된 느낌 엘리엇의 개인화되지 않은 시가관: 시의 형성은 시인의 개인의 생명을 초월하는 과정이며, 보편적이고 복잡하게 얽힌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의도오류: 저자의 의도와 생활경험을 비판의 근거로 반대한다.
감성적 오류: 비판의 중점을 독자의 주관적 감정에 두는 것에 반대한다.
3. 내레이터의 관점
전지시각: 전지서술자의 시각에서 서술하면, 그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
객관적인 관점: 외부 관찰자의 관점에서 서술하는 것은 서술자가 이야기 자체를 보여주는 것이지, 일부러 서술하는 것이 아니다.
유한한 시각: 이야기 속 하나 이상의 인물의 시각에서 서술하는 사람은 어떤 인물이 알고 있는 것만 말할 수 있다.
거리: 내러티브와 이야기 사이의 거리를 나타냅니다.
1 인칭: 내레이터와 내레이터가 겹칩니다. 서사는 주인공의 의식에 직접 들어가 이야기에 가장 가깝다.
3 인칭: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서술자와 서술자는 모두 보이지 않고, 모두 외부인이며, 이야기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다.
1 인칭은 서술자 사고의 함양과 제한된 관점에 대한 엄격한 통제를 가지고 있다. 제 3 인칭은 장거리 대화로, 1 인칭의 압력이 없어 내레이터에게 마음대로 시각을 조정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한다.
이 말은 한 사람의 문필과 행동이 일치하고, 문장 속의 사상감정은 그 자신의 정서와 성격의 전시라는 뜻이다. 이것은 사실 일종의 문학 창작의 이상화 상상이다. 예로부터 많은 문학 작품이 개인의 품격과 일치하지 않는 현상이 있었고, 현대문학 이론은' 저자의 목소리를 암시하는 것',' 작가의 목소리' 와' 작가의 개인으로서의 언행' 이 불평등하다고 지적하며, 그것들을 혼동해서 비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