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 은 나중에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늘 나무 그늘 아래 자수와 철을 쳐서 생계를 유지한다. 당신 아들은 재능이 넘치고, 언변이 뛰어나지만, 지강은 그를 경멸합니다. 어느 날 시계가 방문할 것이다. 강 씨는 그를 상대하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일했다. 종혜는 오랫동안 머물면서 떠나고 싶었다. 이때 Ji kang 은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들었습니까? 클릭합니다 너는 무엇을 보았고, 어디로 갔니? 종혜는 화가 나서 대답했다. "나는 듣자마자 보자마자 떠났다. "그 다음 나는 소매를 닦고 떠났다. 나중에, 종종이 지강에 대해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고, 늘 사마소 앞에서 그의 험담을 한다.
지강은 음악을 좋아한다. 그는 "순서" 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지만, 나와 길이는 세상일이 기복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것은 변하지 않았다. 맛이 무미건조하다, 이것은 지칠 줄 모르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전통과 당대의 진악을 매우 잘 알고 있는데, 이것은 그의' 복금' 에서 볼 수 있다.
유기의' 진의' 기록에 따르면 노강은 해바라기 아들 두몽으로부터 배운 광릉산이다. 지강은 이 노래를 매우 좋아해서 자주 연주하여 많은 사람들이 가르침을 청하게 했지만, 지강은 결코 가르치지 않았다. 사마사가 무대에 오른 후 그의 통치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응우엔, 자수, 단타오, 류링, 응우엔, 왕룽 () 과 함께' 대림 칠현 ()' 이라고 불리며, 사마사와 싸웠고, 사마사는 나중에 죽임을 당했고, 일년 내내 40 세였다. 그가 처형되기 전에 3000 명의 학생이 그를 위해 사정했지만 허락되지 않았다. 임종 전, 소금은 이 곡을 연주하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광릉산금절절입니다." 남경 서선교 남조묘에서 출토된 노강 동상 벽돌은 노강이 바이올린에 앉아 위풍당당한 모습을 묘사했다.
강 () 은 인연이 매우 좋다. 왕룽은 그와 접촉한 지 20 년 동안 그는 나쁜 얼굴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익 소외, 사상 개방' 이라는 미명을 남겼다. 지강은 "장내에 병이 있을 뿐, 헤벌쭉, 모든 것이 쉽다" 는 면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의 명작' 산거원과의 절교' 와 광릉산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냉소적이고 불순한 성격의 표현이었고, 사마소에 대한 그의 경멸은 그의 죽음을 초래했다. 바로 이런 정직의 분명한 예이다.
첫째, "광릉산" (주) 은 오늘 이미 멸종되었다! ""
"안능백진?"
굴원 《어부》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은 대나무 숲 칠현의 위진 풍격을 거듭 묘사하며 순호 침공, 조위 그룹과 사마씨 가문의 명쟁, 심지어 경기 침체, 민원 들끓는 격동 사회에서 특유의 독립과 한가아를 찬양했다. 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한 사람을 거듭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지 강 덕분에 광릉이 흩어지고 나서야 명성을 얻을 수 있었다. 광릉산에게 감사드리며, 강재는 인생의 마지막 만가를 부를 수 있었습니다!
광릉산을 들으니 김고철마의 제살과 정복소리 속에서 인생을 깨달은 느낌, 시끄럽고 외롭고 우울하고 서늘한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하지만 사람들은 이' 광릉산' 을 알고 있었다. 이 세상의 마지막 운율은 어디서 울렸을까? !
\ "세계는 새로운 언어 리앙 야 를 말한다 \" 고 썼다:
도시는 나에게 동시를 선고하고, 태도는 변하지 않는다. 소금은 그것을 연주한다. 광릉을 놀다. 노래의 마지막에 그가 말했다. "원샤오니는 이 산문을 열심히 공부했지만, 나는 김곡에 동의하지 않아 광릉산문이 시대에 뒤떨어졌다!"
슬픔은 슬픔이고, 강인함은 강인하다! "광릉의 노래는 이미 죽었고, 3 피트 칠현금은 더 이상 연주하지 않는다." !
나는 보았다. ...
살을 에는 바람과 뼈를 찌르는 비.
단두대에는 발이 몇 개밖에 없었고, 몇 개의 유령이 음산하고 험해 보였다.
지강은 그가 사랑하는 구금을 향해 무대에 올려놓고 있다.
궁중 상인의 뿔깃이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다. 이 순간 현에는 어떤 우울한 기질이 가득한 것 같고, 장엄함은 원수와 같다.
그것은 모든 것과 침묵, 과거와 미래 사이의 주체를 측정하는 척도가 될 줄은 상상도 못했다. 인간의 내면의 진실과 삶의 진실을 측정하는 척도!
거문고 소리가 멈추는 순간 주인이 태연자약하게 세상을 떠날 때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거문고의 소리가 피아노의 어두컴컴한 하늘과 함께 갑자기 울렸다. 선동성이 높고 어색하다. 그 순간, 나는 그가 건망증, 시적, 도취된 것이 마치 산천 사이에 있는 것 같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진가 () 가 창작한 장청 (), 단청 (), 장변 (), 단변 () 네 곡의 피아노 곡을' 노씨 사방 ()' 이라고 부르며 채용 () 의' 채씨 오방 ()' 과 함께 중국 고대의 유명한 피아노 곡들이다. ) 평생 음악의 연역에 힘쓰고, 음악의 고음창곡도 절망에 직면한 이 생명에 대한 적절한 높이를 충분히 해석한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이미 세상을 떠났고, 황학루는 자유로웠고, 흰 구름은 날고 있었다. 영원히 그가 없었다." 사형 집행인의 칼이 떨어지기 전에, 이 시끌벅적한 여운과 함께, 지강의 영혼은 이미 도망쳐 날뛰며, 소란스러움을 뚫고, 순수하고 푸른 하늘에서 맴돌며, 생명을 원래의 금고로 돌려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광릉산도 이에 따라 지강의' 안혼곡' 과 생활의 소리가 되었다.
독특한 목소리도 생명의 끝에서 울려 영원한 죽음에 넘겨졌다. 아마도 이것은 죽음에 대한 희생과 조롱일 수도 있고,' 부정적인 생명' 과' 긍정적인 죽음' 과의 관계를 완전히 잃게 하는 죽음 중심의 거부일 수도 있다.
아아, 모든 비극적인 반항은 이런' 부끄러움과 매력이 영광을 얻는 것' 에서 비롯된다. " 자연!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너는 왜 오지 않느냐? 숫자 사이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초월. ('태평광기' 에 따르면 3 17 은' 계링지' 에서 인용됐다)
자신의 인격에 대한 파수꾼과 이상에 대한 집착으로, 지강은 귀신의 매혹적인' 난세' 에서' 그 직분을 취하고 즐거움을 추구하지 않는다' 며, 죽을 때까지 통치그룹과 타협하지 않고 결국 재난을 빚었다. 강 () 은 재능이 넘치고, 용용용용화 () 가 화려하며, 청고초하지만,' 사 ()' 가 가지고 있는' 입세 ()' 의 강렬한 감정도 가지고 있다.' 강단을 활성화하고 백성을 진흥시키다' 는 것이다. 아쉽게도 결국 줄줄이 끊어진 가수가 노래를 불렀고, 많은 문인들이 다소 실망하고 아쉬워했다. 자신의 운명과 현실 정치의 소외와 갈등, 그리고 뼈속의 이런 반주류 인격은 반드시 매우 파괴적이어야 하며, 이는 그가 주류가 될 수 없고 도태될 수 없는 비극적인 운명을 결정한다.
영웅의 어쩔 수 없는 것은 감상이다' 도' 영웅의 결말은 결말이다' 이다.
돈키호테식' 로맨틱한 구세영웅 노강' 은 주께 몸을 맡기고, 죽을 때 국상이다. " 사대부의 정신은 오래도록 새로워졌고, 기업은 절생으로 세상에 보국했지만, 슬프게도, 그는 또 다른 황량한 영웅의 길을 마주하고 있는가? !
감탄은 감탄일 뿐, 중국의 오랜 역사와 정치에서 이런 선례는 거의 없다. 다만 "천하에 영웅이 없어서 세로자가 유명하다! 클릭합니다
역사에는 그에 대한 이런 이야기도 기록되어 있다.
지강이 태행산에서 물었을 때 도사가 그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은 것이 아쉽다. 지강은 매우 실망했다. 그는 이날 태행산 정상에서 산을 내려왔다. 황혼 무렵, 산 위의 나무들이 저녁노을 속에서 목욕했다. 피곤한 새는 하루 종일 일하다가 먼 곳에서 집으로 돌아왔다. 노강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지만, 그의 목소리는 곧 물에 잠겼다. 갑자기 그는 멀리서 들리는 긴 울음소리를 들었는데, 마치 자연의 소리와도 같았다. 소리는 높은 산, 시냇물, 정글을 가로질러 먼 곳에서 들려오고, 도사에서 왔다. 바로 이때, 강 씨의 내면이 바뀌면서 그는 생명 자체의 의미를 깨달았다. 그것은 도사가 그에게 준 답이다.
생사를 아는 것은 연꽃을 죽이게 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세상의 불꽃과 정서는 그에게는 그렇게 매력적이고 집착이다. 그가 일생 동안 노장을 연구하여 죽을 때까지 이해하지 못한 것은 "하늘이 있고, 벼슬이 된다" 는 것이다. 하늘은 길이 없으면 은근하다. " 유가의 이치는 분명' 광릉산' 이 오늘 이미 절대적으로 실전된 것이 틀림없다! "애도와 피가 튀는 단두대의 끝 ...
예, "남조 사백팔전, 도탑 연우." 복잡한 역사는 어떻게 사람들에게 분명하게 보여 줍니까? 생사는 실현될 수 있지만 역사는 그렇지 않다 ...
이 이상한 역사를 나는 꿰뚫어 볼 수도 없고 간파하고 싶지도 않다. 하지만 저는 지강과 광릉산의 이야기가 제게 보여준 인생 명제를 보았습니다.
가치가 있습니다.
가치의 가치를 파괴하다.
그것은 생명의 존재가 모든 것을 완전히 평가하는 전제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허허! \ "피닉스, 피닉스,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다,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클릭합니다 ("초사광").
영혼이 돌아왔다! 지 강 불멸, 광릉 노래!
참고: 1,' 광릉산', 구금곡, 일명' 광릉정지'. 두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우선,' 전국책' 과' 사기' 의 기록에 따르면, 북한 대신인 안중자와 재상 하뢰는 세원한이 있고, 정칙은 안중자와 친분을 맺고 있다. 그는 안중자를 위해 한비상을 암살하여' 사자가 죽을 줄 안다' 는 심정을 나타냈다. 둘째, 동한 채용 () 이 쓴' 조근 ()' 에서 니정 () 은 전국시대 한국인이라고 말했고, 그의 아버지는 주검으로 한국 왕에게 살해되었다. 정정은 아버지의 암살에 복수하지 못했지만 용모가 산학금 10 여 년을 훼손했다. 내가 묘기를 가지고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 아무도 몰랐다. 그래서 궁궐에 들어가 한국 국왕을 위해 피아노를 칠 기회를 찾자, 그는 거문고 뱃속에서 비수 한 자루를 뽑아서 한국 왕을 찔러 죽였다. 물론 그 자신도 장렬하게 희생했다. (이 인식은 이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광릉산' 총보 45 편은 손가락, 단조, 장조, 정음, 난음, 후서 6 개 부분으로 나뉜다. Zheng Zheng 은 nie Zheng 의 불행한 운명에 동정을 표하곤했습니다. 긍정적인 목소리 후에, 그것은 정영웅의 사적에 대한 찬사와 칭송을 표했다. 긍정적인 목소리는 음악의 주체로, 니정이 분노에서 분노에 이르는 감정 발전 과정을 집중적으로 보여주며,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복수의 의지를 깊이 묘사했다. 전체 노래는 시종 두 가지 주제 음조의 얽힘, 기복, 발전, 변화를 관통한다. 하나는' 정음' 의 두 번째 단락에서 발견된 정음 주제이다. 또 다른 하나는 큰 순서의 끝에 먼저 나타나는 난조 본위다. 정조 본위는 단락의 시작 부분에서 주도적 역할을 두드러지게 한다. 혼란스러운 주제는 단락 끝에 많이 쓰이며, 다양한 변화의 곡조를 하나의 음조로 귀결시켜 단락을 표시하고 전곡을 통일하는 역할을 한다. 광릉산한 선율이 격앙되고 대범하다. 우리 나라에서 유일하게 고양이 형과의 전투 분위기를 지닌 고금곡으로, 억압받는 사람들이 폭군에 반항하는 전투정신을 직접 표현하며 높은 사상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2. "웨이와 진 왕조의 소위 숭덕은 사리사욕을 위한 것이다. 이런 숭배는 단지 우연일 뿐이다. 예를 들어 조조는 공융을 죽이고, 사마의는 지강을 죽였는데, 모두 불효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참고: 사마소의 심복 육빈이 형 육안의 아내를 강간하여 육안 불효를 모함했다. 지강은 육안을 위해 변호하고, 종소리가 기회를 틈타 조에게 불효의 이름으로 그를 죽이도록 부추길 것이다. 하지만 조조와 사마의는 확실히 유명한 효자다. 다만 자신을 반대하는 사람에게 그 이름을 탓했을 뿐이다. " (노신 위진 풍채와 문장, 약과 술의 관계)
둘째, "페이스트 자체 튀김, 더 유해 (참고)"
\ "canglang 물 맑은, 내 술 을 핥을 수 있습니다; 거센 파도 속의 물은 탁하니, 너는 내 발을 핥을 수 있다. "
굴원 《어부》
죽림 칠현 중 유일하게 지강과 비교될 수 있는 것은' 세상에 사는 대성' (김용중' 응우옌스 종시서'),' 백대향화' (이경) 가 성현에게 이끌린다.
응우옌 국적을 언급하면 자연히 술이 생각난다.
비극적인 철학자 니체는 이렇게 말한다. "예술가는 사물의 본래의 면목으로 사물을 보지 말고, 더 즐겁고, 더 단순하고, 더 강해 보여야 한다. 이를 위해, 그들은 자신의 삶에서 활력과 봄을 가져야 하며, 영구적인 와인감을 가져야 한다. " "비극의 탄생"
\ "진서 응우엔 전기 \" 이것에 대한 생생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 책은 세상을 돕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위진 때, 세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고, 유명인들이 많은 사람들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그 이유는 시사와 무관하기 때문에 과음은 예사이다. 당초 문제는 양무제에게 청혼을 하려고 60 일 동안 취해서 그만둘 수 없었다. 시계가 너에게 시사를 물어볼 것이니, 네가 이 때문에 죄를 지으면 술에 취해 죄를 면할 것이다!
아마도 술 때문인지 디오니소스의 광기가 본적의 진실한 묘사인가? 디오니소스처럼, 응우옌의 술 취함은 그의 가장 미친 또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강의 긍정과는 달리, 국적의 역사에 대해 많은 설이 있다.
역사가들은 응우옌 국적이 가장 싫어하는' 죄상' 에 대해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정충을 위해 왕진을 설득하는 쪽지 한 장을 썼다는 것이다. 둘째, 그는 정책 폐지로 봉직되었고, 나중에는 특무 ("귀향공기" 를 참조) 라는 명령을 받았다. 예몽드는 "(응우엔) 관원을 위해' 권진표' 를 써야 한다" 고 말했다. 지강이 마음이 있다면 몽둥이로 때려죽여야 한다. "
역사는 항상 주류 태도로 결론을 내리며 출처를 묻지 않는다!
황 칸 은 \ "임신 시 보충 교재 \" 에서 이렇게 나에게 말했다:
응우옌공은 현리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그 작품은 감정과 경앙으로 가득 차 있어 만상을 포괄하고 있다. 가난한 길 을 추적, 술에 취해 10 일, 뚜껑은 이미 남국 임천, 거울 같은 거울 우물, 큰 슬픔, 비 항언 할 수 있는 것, 그래서 시를 썼다.
귀적은' 대림 칠현' 중 가장 복잡한 사람이고, 그의 정신 상태도 가장 미묘하다. 그는 강 () 이 쓴 인물' 군체 ()' 처럼 폭사하지도 않고, 단도 (), 왕종 (), 자수처럼 사마 () 의 집에 의지하지도 않고 대관이 되었다. 그는 피하지도 않고 관직을 하지도 않고, 관직을 하기도 하지만, 진짜 하는 것이 아니라 대강대강 한다. 신중하고 교묘하게 자멸하는 것은 중간에 흩어지는 것보다' 전신과 원화' 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역사를 은폐하는 것이다!
위진 시대에는 유도현학이 노장현학과 우열을 가리기 어려웠을 때 대림 칠현들이 대부분 현학을 신봉했다. 임재' 중국 철학사' 에서 "그들은 우주의 최고 온톨로지를 목표로 자아와 온톨로지가 하나가 되고, 어떤 경지를 얻고, 안식처로 목숨을 걸고, 고난에 맞서는 현실을 추구한다" 고 말했다. 그들이 추구하는 본체는 자연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또한 지 강 (Ji kang) 이 옹호 한 것입니다. "유명할수록 더 자연 스럽습니다. 클릭합니다 말했다. 이데올로기에서, 그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소외되고, 이기적이다. 그러므로 재능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산수를 마음껏 즐기며 잔 속의 것을 즐기는 것이 그들이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저고도가 싫고, 붕새도 높이 날지 못한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은 어떤 종류의 심신 심정입니까? 사실, 응우옌적은 한웨이에서 외롭지 않다. 순전 () 은 앞 () 에 있고, 뒤 () 에 있다. 난세에서 태어나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아는 것은 도가의 무력함, 일종의 고통과 슬픔이다. 비판을 거치면 이해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그를 깊이 이해한다, 그 실망한 영웅!
혼란스럽고 잔혹한 현실 생활은 사람들로 하여금 딜레마 선택을 하도록 강요한다. 침묵하거나 반항한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지 강 (Ji kang) 은 후자를 선택하고 루안 지 (Ruan Ji) 는 전자를 선택했다. 국적은 유가 입도한 장자식의 정신 경지를 추구하기 시작했다. "인간의 아름다움을 계승하고, 히다절의 도를 계승하다." 질병의 고문, 생명의 짧음, 정치의 고심, 벼슬길의 험악함은 그의 일생에서 가장 큰 우환 의식을 구성한다. \ "하지만 잠시 불평, 영혼 이 떠 있다. 한평생 살얼음을 밟는 것 같으니, 마음이 초조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바로 그것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의 내면으로 돌아가 매일 술을 마시며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다른 곳에서 살' 수밖에 없었다.
루안 국적이 술을 마시는 것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효도하다. 내 인생의 끝에서, 나는 다른 사람과 바둑을 두고 있다. 나는 그것을 막고 싶어서 내기를 시켰다. 그리고 두 통을 마시고, 1 번을 들고, 피를 몇 리터 뱉었다. 그리고 장례를 치르고, 찜질을 하고, 술 두 잔을 마시고, 전술을 외우고, 자신이 가난하다고 직언하고, 장원을 키우는데, 피를 몇 리터나 토하고 척박한 뼈를 모두 망가뜨릴 뻔했기 때문이다.
생명의 의미를 잃은 사람일수록 생명뿐 아니라 세계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가질수록 생명에 대한 독특한 심미 처리로 변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국적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피를 토하면 알 수 있다. 그는 표류하기를 원하지 않았고, 정치적으로 사마그룹에 도전하거나 선을 긋는 용기가 부족했기 때문에, 술에 취하는 것이 정치적 곤경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그의 뼈 속의 그런 억압으로 드러난 퇴폐적인 생활도 아마도 그의 가장 깊은 생활일 것이다. 이런 갈등은 그의 고통을 심화시켰고, 이런 고통은 계속되고 있다. 그는 사마씨그룹에 있지만 여전히 조위 정권에 붙어 있어 여전히 천하의 백성과 나라를 동정하고 있다. 그는 "나그네", 자신의 "나그네" 이다. 전반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국가를 걱정하는 국민과는 달리,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나아가며, 슬림한 집안을 다스리는 천하를 목표로 하는 독서인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행자들은 현실과 인생에 대해 일종의 게임 태도를 가지고 있다. 한말 위진 유민의 작품은 모두 문인의 생사에 대한 깨달음과 생명의식의' 자각' 에서 기원한다. 응우옌 국적은 이렇지만, 또 이것과 다르다. 그는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드러냈다. 그의 활달한 겉모습에서 그는 난세의 혼란을 목격했다. 친구의 참수에 직면하여 그는 마음속으로 비할 데 없는 고통을 느꼈다. 웃음과 울음 외에 그는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역사가 그에게 너무 가혹한가?
만약' 모원산과의 절교서' 가 지강에 영예를 안겼다면,' 정충이 왕필기를 권하다' 는 이유로 가장 큰 오해를 받았다면, 이는 응우안의 비극이자 역사의 비극이다. 그는 왜 이런 잉크를 남겼을까?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전절 자체인가? 하지만 모든 것이 상상과는 반대입니다. 역사가 설계 될 수 있다면 더 이상 역사가 아닙니다. 그리고 죽음의 소식이 들려왔다. 역사서에 따르면, 편지에 호의를 받았어야 했는데, 이 편지 중 한두 달 후에 죽었나요? ! 이렇게 짧은 시간 거리에, 나는 어쩔 수 없이 죽음과 글자를 연결시켜야 했다. 그가 마음에 어긋나는 말 때문에 자신을 깊이 후회했다고 추측할 수 없는 것도 아닐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아마도' 정충을 위해 왕을 훈계하다' 는 것은 그의 생명의 임시 보호신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죽음에 대한 일깨움이기도 하다. 이것은 운명입니까, 아니면 창조물이 사람을 놀리는 것입니까? 역사의 논리는 때때로 권력의 위협 아래 엄밀성을 잃는다. 당분간은 나의 이런 불합리한 역사적 추측을 연구할 필요가 없다. 사람이 죽으면 하얗게 된다. 한 사람이 죽으면 모든 것이 비어 있을 것이다. 결국 우울증으로, 응우옌적은 정원 4 년 동안 죽었다.
학자는 세계에 대한 책임이 있다! 세상에 대한 책임을 맹세하다! 이는 역대 문인의 최고 목적이자 현실 사회에서 중국인의 기본 인식이다. 그리고 루안 지? 그 자신이 느낄 수 있는 것은 슬픔과 서늘함뿐이다. 내가 강강의 죽음을 위해 탄식한 것처럼, 귀적도 탄식되어야 한다. 미묘하고 난해한 인생 궤적, 그 흐름이 흐리고 탁하지 않은 외로움과 외로움, 단지 응우엔 국적의 취생몽사, 평생 시를 읊고, "소인이 그 공을 세고, 군자는 그 상도를 알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를 읊을 수 밖에 없다" 고 탄식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늙어 죽다.
제 생각에는 ...
루안 국적은 취태로 유명하고, 지강은 침묵으로 멀리 떨어져 있다. 응우옌 국적은 술에 취해 재난을 피하고, 지강은 적막한 소리에 도살되었다. 서로 다른 노선을 통해 같은 목표를 달성한 사람들의 경험은 이렇게 다르다!
인생이 응우옌의' 술 취함' 에서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면, 바로 지강의' 광릉산' 이다. 만약 인생이 지강의' 광릉산' 에서 한 걸음 뒤로 물러나면, 응우안의' 술 취함' 이다. 이번 철수는 사실 생사의 길이다!
너무 아깝다! 불행히도, 그들은 잘못된 시대를 낳았고, 한 세대의 낭만적 인 인물들은 사라졌습니다. 산 자는 환각에 숨어 있고, 죽은 자는 창공에 녹아 후세 사람들에게 끝없는 굴곡을 남겨준다 ...
부언으로 계산하다
과거를 돌이켜 보면, 그 정권의 모든 유명인을 거절한 정권은 거의 없다. 각 정권은 탄생, 발전, 건설의 여러 시기에 유명인들의 참여와 지지를 빼놓을 수 없다. 어떤 정권이든 많은 서기들이 깃발을 흔들며 외쳐야 한다. (진한무 황제 문하의 삼관육신 포기부터 건국 초까지 민주당 참정 의정). 그러나 그에 따라 유명인들은 정권의 합법성에 대한 동의를 전제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단으로 전락하여 타타르의 지배를 받게 된다.
사실, 역사는 또한 어떤 유명인도 정권의 감독과 통제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동공장 서공장이 임동당원에 있고 자희태후가 무술육군자에 있는 것처럼). 정권에 반대하지 않는 순전히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는 유명인들조차도 (신중국의 많은 지식인들, 예를 들면 진, 심종문 등). ) 정권주로부터 높은 경각심을 받게 되고, 약간의 비바람이 불면, 그들은 타격을 받을 것이다. "침대의 측면에서는 다른 사람이 곤히 자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 더욱이, 그들은 항상 이것이 다른 사람과 다른 원심력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봉건전제주의와 황권이 당도한 사회에서는 중국의 문인들이 대부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진정한 양심이 있는 문인들이 이런 재난에 더 취약하다.
"같은 꿈 때문에 세상의 어리석음을 비웃지 마라." 누구의 뜻은 고금이 다르고, 세대마다 동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역사를 거울로 삼아, 음울한 봉건전체주의 사회에서 지강과 응우옌의 결말이 중국 문인의 생존 상태에 대한 진실하고 씁쓸한 묘사가 아닌가?
(2003 년 7 월 10 일 밤 제작)
참고: "사랑시: 여섯 번째 노래"
참고 자료:
/문설/아티클 _ show.asp? ArticleID=6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