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신 방패 춤의 스타일과 특징

방패춤에는 전통적이고 엄숙하며 비장한 공연이 있다. 방패춤의 풍격은 동작 폭이 작고 빈도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공연할 때는 밀고, 막고, 잡고, 잡고, 강요하고, 번쩍이고, 떨어지고, 구르는 팔자 전술을 익혀야 한다. 연습을 하기 전에 숙연한 의식이 있었는데, 무용수들이 족장의 지도 아래 닭을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자리였습니다. 그 목적은 신이 출정한 장병들을 보호해 달라고 기도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것은 고대 장병들이 출정하기 전 제사식의 유산임이 분명합니다. 9 명의 용사, 나는 긴 스카프를 쓰고, 흰 가슴의 더블 버튼 저고리, 검은색 스키니, 레깅스, 황마 샌들을 입고 있다. 반지 강철 포크를 들고 장군이나 적군 기병의 역할을 하는 사람; 나머지 한 손에는 방패를 들고, 한 손에는 칼을 들고, 위풍당당하고 힘이 있다.

방패춤 줄거리는 간단하다. 주로 양군이 맞붙는 것으로 나타나 서로 공방을 하지만, 전세는 변화무쌍하다. 전체 공연은 사각대형, 뱀대형, 팔자대형, 말벌대형, 용문대형, 호주포대, 꽃포대, 꽃포대 등 8 개 대형으로 나뉜다. 동작이 거칠고 호방하여 대형 변화가 기이하고 화려하다. 공연이 시작되자 무사들은 각자 진군했고, 포크는 용감하게 출격하여 좌우로 질주했다. 뒤이어 전진이 뱀진으로 바뀌었고, 양군이 대치하자 용사는 큰 소리로 외치며 북소리가 급했다. 한동안 걸었더니 갑자기 팔자형으로 변했다. 급박한 북소리 속에서 여덟 명의 용사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뒹굴며 말벌이 구멍에서 나온 것처럼 휩쓸려 갔다. 다음은 포위망과 반포위권의 호주머니와 용문전이다. 가장 멋진 것은 꽃패를 치는 것이다. 무사들은 그들이 흔히 쓰는 무술연습으로 점프, 당기기, 파기, 끈적임, 구르기, 숨기기 등 현란한 카드를 쳤다. 요컨대, 방패춤 동작은 거칠고, 두껍고, 강경하며, 대열의 변화는 특이하고, 창조적이고, 기세가 웅장하며, 풍부한 민족적 특색과 웅장한 전투 기세를 가지고 한족 민간 무용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방패춤의 음악도 독특하다. 공연할 때는 항상 민간 타악기가 동반되고, 장소 주변에서는 닭털 드럼을 자주 사용한다. 반주 악기에 실현음악과 관악기를 첨가한 곳도 있고, 한족 특유의 민족악기인 나즈를 첨가한 곳도 있고, 목소리가 날카롭고, 높고, 관통력이 강한 곳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방패춤의 음악은 타악기를 기초로 조명 속의 꽹과리, 국극 중 장음이 번창한 남로 산판, 국술 중의 쾌판 징과 북을 참고했다. 줄거리가 전개됨에 따라 비바람이 몰아치는 것처럼, 온 눈이 말 펜티엄 (ma Pentium) 이다. 햇빛이 맑고 서늘한 바람이 습할 때, 나는 말이 신강의 것이라고 믿는다. 시간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노래와 춤, 게다가 공연 중 우렁찬 단칼 소리와 배우의 외침 소리까지 더해져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좋은 역할을 했다.

많은 방패 연예인들의 조상은 모두 행우 출신이었고, 나중에 방패춤은 연극에 흡수되어 변형되었다. 공연할 때 무용수는 왼손에 방패를 들고 오른손은 길거나 짧은 무기를 들고 있다. 방패는 원형, 타원형, 연미형, 직사각형 등이 있다. 카드면에 그려진 도안은 대부분 각종 동물의 두상이며 참담한 모습을 보였다. 방패는 현지에 맞게 제작된 소재로 대나무 등나무 소재로 동물 가죽을 걸치면 더욱 견고합니다.

방패춤은 반, 팀 단위로 조직되어 있어 남녀가 무겁다. 예를 들어 영신현 판종향 남당마을의 보호대는 모두 마을의 같은 성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마을에서 방패춤에 참가한 사람은 100 여 명이다. 곳곳에 3 대 형제자매가 같은 무대에서 공연하고 있다. 마을에는 방패춤을 연습하는 사람은 남자가 아니라는 말이 돌고 있다. 방패춤대의 크기는 씨족 인구의 흥망의 상징으로, 춤에 참가한 남자는 자신의 힘을 과시하고, 소녀들은 종종 방패대에서 남편을 선택한다. 하지만 안복현에서 방패춤은 전통적인 오락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