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알다시피 당백호, 축지산, 문정명, 서진경은 하빅이 쓴 강남 4 대 재자이다. 그들은 네 명의 재능이 넘치고 호방한 지식인이지만, 이 네 명의 문인들이 가장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는 산수, 인물, 화조화에 능하다. 나는 초창기에 주헨을 따라 그림을 공부했다. 나중에 그는 당리와 유송년으로부터 배우고 그들을 바꾸었다. 그는 산을 좀 그리고 작은 도끼로 그것들을 벌채했다. 그는 웅장하고 험준하며 필법이 섬세하고 배치가 희박하며 격조가 고아하다. 인물화는 벼슬녀화와 역사 이야기화를 위해 당대의 전통을 계승하고, 선이 또렷하고, 색채가 아름답고 우아하며, 체태가 아름답고, 조형이 정확하다. 그도 프리 핸드 인물이다. 그의 만년필은 간단하고 재미있다.
그의 꽃과 새 그림은 수묵의 프리 핸드, 소탈함, 격조가 고아하다. 그림 외에도 당인은 서예 작품을 위주로, 조맹을 법으로 하여 서예 스타일이 매우 아름답다. 당인은 문학적으로도 성과가 있다. 그의 시는 여행, 그림, 감상적인 작품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야성과 도도한 감정과 황량한 세계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그의 시는 모두 비속어와 속담으로 써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언어가 간단하다.
Zhu Zhishan: 그의 가족 학습, 그는 서예, 시 및 산문에 능숙합니다. 그의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는 모두 행서, 특히 초서이다. 그의' 들풀' 은 세인의 칭찬을 받았다. 한 가지 설법은 당백호의 그림, 가지산을 기원하는 말이다. 그의 시는 자료가 풍부하고 언어가 풍부하다. 그의 글은 이렇게 이상하고 독특하다. 축지산의 여섯 편의 시집, 두보초서집, 고시 19 수, 당시초서집, 한시초서집도 전세의 가작이다.
문정명: 저는 각종 제재의 회화 예술에 익숙하고, 각종 섬세하고 거친 기법에 능하다. 그는 좋은 시력과 펜 제어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가 80 대였을 때, 그는 여전히 매우 유창하게 소문자를 쓸 수 있었다. 문징명의 서화조예가 매우 종합적이어서 시, 문, 그림이 모두 우수하여 4 대 전재로 불린다.
그림에 있어서 그는 다재다능하고, 청록수묵, 공필이다. 그의 그림은 산수, 난초, 인물, 화훼, 특히 산수에 능하다. 문징명은 초창기 스승이 심주에서, 이후 조멩 (), 왕몽 (), 진무 () 에 합류했다. 화풍이 굵고 가늘다.
조필은 심주와 진무에서 기원했고, 조모에서 유래된 목죽석법도 채택했다. 붓과 잉크에 힘이 낭자하고, 붓을 한 번 닦고, 서예는 하얗다. 짙고 소박한 가운데 수준과 정취를 볼 수 있다. 조모태와 왕몽은 모두 공필로, 풍경이 밀집되어 있고, 허공 깊이가 얕고, 모양이 규칙적이고, 모서리가 뚜렷하며, 변형되지 않고, 섬세한 공필로, 좀 유치하다.
대부분의 색은 녹색과 무겁고 진홍색을 띠고 있다. 단아한 색채가 신선하고 아름답다. 이 공필산수화는 자연채화에 속하며 장식성, 서정적성, 동취성, 애정성의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5 박자의 기본 특징을 다졌다. 이 중국 최초의 서예 대가는 역대 명가의 서예 흔적을 광범위하게 연구하여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 등에 모두 나무를 세웠다.
특히 행서와 작은 해서체에 능하고, 열정이 분방하며, 엄밀하게 전해준다. 훈훈한 기세는 없지만 진당 서예의 풍격과 나름의 풍격이 있다. 작은 해서필법은 완곡하고 리듬이 적당하여 그의 화풍과 잘 어우러져 명대 1 위라고 할 수 있다.
서정경은 천성적으로 총명하여, 그는 문과와 이과가 적다. 그는 이 책이 없는 가정이라고 불리지만, 내가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초창기에 그는 오광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이영진에서 서예를 공부했다. 문학 장르에서 하경명, 강해, 왕, 변공은 처음 일곱 아들이 되어 진나라와 한 () 의 학문을 강조하고 한위 고시 () 와 성당 () 종법제를 숭상한다. 왕세정은 시장이 엄격하고 관리가 엄격하다고 말했다.
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