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잠은 맹호연의 시를' 담담하고 담담하지 않다' (당시) 라고 부른다. 즉,' 맹석' 을 읽을 때, 우리는 그것의 은은한 표상을 통해 그 내면의 매력을 체득해야 한다. 노인촌을 지나다' 는 맹시 중 가장 가벼운 곡은 아니지만, 서술이 평평하여 과장된 문장과 감동적인 문구가 거의 없고,' 시를 가볍게 볼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그 시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줘." 이 시작은 일기의 한 마디와 같다. 고인은 "초청",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닭과 샤오미' 의 초청은 논가의 독특한 맛과 손님 대접의 순순함을 보여준다. 의식과 겉치레를 하지 않고 손님을 대접하는 이런 방법으로 친구 사이의 마음을 더욱 활짝 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시작은 평온하고 자연스럽지만 전개할 생활 내용에 대한 훌륭한 소개로, 대기의 특징을 보여주며, 아래는 더 풍부하고 발전해야 한다.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마을로 들어가 주위를 둘러보는 것은 신선하고 즐거운 느낌이다. 이 두 문장은 경계에 가깝고,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스스로 격식을 이루는 것처럼 보이며, 독특하다. 다음 문장은 가볍게 펄럭이고, 해외 청산은 함께 마을을 외롭지 않게 하여 광활한 전망을 드러낸다. 이 마을은 평지에 위치하여 청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가볍고 조용하며, 결코 쓸쓸하고 적막한 적이 없다. 바로' 노촌' 이 이런 자연과 사회환경에 나타났기 때문에, 주객들은 창문 앞에서 잔을 들었다. "우리는 너의 창문을 열어 정원과 들판을 넘고,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를 욕하고 있다." 는 것이 더욱 즐겁다. 이곳의' 개헌' 이라는 글자는 시를 아무렇게나 쓴 것 같지만, 위의 두 문장은 마을의 로케이션이다. 여기서 내레이터는 집에서 술을 마시고 수다를 떨고 있다. 현관 창문이 열리고, 실외가 실내에 비춰져 마음이 후련하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이 두 문장에 대해 사람들은' 삼마 이야기'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상봉무잡문' (도연명' 전원으로 돌아가기') 으로 농사를 잊는 것이 좋다. 그러나 법사 창가의 타곡장과 레프, 그늘로 둘러싸여 있어 넓고 널찍한 느낌을 준다. 삼마는 너를 더욱 전원적인 느낌으로 만든다. 따라서, 우리는 더 짙은 향토 향기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동 생산의 숨결, 현장의 흙 냄새를 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농작물의 성장과 수확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과 계절의 특성까지 볼 수 있다. 이 두 문장과 처음 두 문장의 조합으로 푸른 나무, 청산, 시골집, 묘포, 삼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답고 조용한 전원경관을 이루고 있다. 주객의 웃음소리와 삼부에 관한 말이 우리 귓가에 맴돌고 있는 것 같다. 그것은 도화원의 순수한 환상과는 다르지만, 성당 사회의 현실적 색채가 더 풍부하다. 바로 이런 세상에서' 경지의 주님은 우리에게 가혹하고, 세상일은 내 것이 아니다' 라고 한탄했던 시인은 정치 추구에서 겪었던 좌절뿐만 아니라 명리의 득실을 잊고, 심지어 은둔할 때의 외로움과 고민을 잊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괴로움, 고독, 괴로움, 괴로움, 괴로움, 괴로움 그의 생각이 홀가분하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심지어 그의 행동은 민첩하다. 그가 청산녹수를 보고, 삼마와 친구의 술에 관한 * * * 말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농장의 환경과 분위기는 이곳의 정복력을 보여 주는데, 이로 인해 호연은 다소 개종한 것 같다.
산에서 방학이 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우호연은 농가 생활에 깊이 끌렸기 때문에 떠날 때, 그는 솔직하게 주인에게 가을의 높고 상쾌한 중양절에 국화를 감상하러 다시 와야 한다고 말했다. 소박한 시 몇 수, 고인의 열정, 손님으로서의 즐거움, 주객의 친절과 조화가 모두 종이에 뛰어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두보의' 취옹의 뜻은 천부의 진흙에 있지 않고, 엄사지지성' 이 생각난다.' 명월이 언제 시작되는가, 나는 남지만, 나는 여전히 승진을 구한다. 두의 아버지는 사람을 키우고, 그는 조급해한다. 맹씨는 또 옛 친구를 약속했는데, 그 말을 완화하려는 의도였다. 침체와 맹의 냉정함 사이의 차이는 아마도 우리에게 뉴스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평범한 농장, 보통 닭 한 명과 좁쌀밥의 종업원이 이렇게 시적이다. 눈의 전망을 묘사하고, 구어를 사용하며, 묘사의 수준은 완전히 자연스럽다. 펜과 펜은 모두 홀가분하여 운율시의 형식조차도 자유롭고 유연해 보인다. 이 은은한 친근한 스타일이 그가 묘사한 순박한 농가 시골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콘텐츠에 대한 적응성이 강하지만 침착하고 친절하며 무미건조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밋밋한 가운데 진한 정이 함축되어 있다. 한편으로는 한 마디도 격렬한 운동의 흔적을 거의 볼 수 없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한 마디도 무력한 적이 없다. 예를 들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친구의 초대만 쓰지만 순박한 농민의 기운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서너 마디 말은 푸른 나무 청산만 쓰지만, 한 세상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여섯 마디는 술만 쓰고 잡담은 하지만, 기분과 환경의 편안함이 잘 어울린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칠팔구는 중양이 다시 올 것이라고 말하지만, 자연스럽게 이 마을과 옛 친구에 대한 그리움이 드러났다. 이 문장들은 균형적이고 균일하며, * * * 와 함께 조용하고 아름다운 전원풍광과 소박하고 진실한 우정을 하나로 융합하는 완전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이것이 바로 소위' 문필은 훌륭하지만, 구법은 보지 못했다' (심덕잠당시시) 이다. "궁금하지 마 ... 공이 잃어버리면 우연의 일치, 불행도" (피일휴' 운주 맹팅기'). 그는 예술미를 시 전체의 혈육에 깊이 녹아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워 보였다. 이런 멋지지 않고, 기교를 뽐내지 않고, 한두 마디 정성스럽게 만든 문장에 의지하여 체면을 세우는 것은 뛰어난 예술 수준의 구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예컨대 미인, 그녀의 아름다움은 완벽하고 전체적인 것이지, 어떤 부위가 특별히 감동적이기 때문이 아니다. 그녀는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채와 매력에 놀랐다. 본색의 반영으로' 진한 화장' 이 아닌' 터치' 에서 온 시가 매력을 드러낼 수 있도록 단어가 소탈하고 또렷하다.
남조의 종혁은' 시품' 을 한 편 써서 시인을 평가하고 등급을 구분하며 조조의 시를 열세에 두었다. 그러나 조조의 시는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거대한 힘을 가지고 있어 후세의 수많은 영웅들을 미치도록 사랑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세계는 새로운 언어 \" 기록에 따르면, 동부 진 장군 왕던, 한 번 음주 영조조, 수천 마일 의 야망 을 기록했다. 열사의 다음 해에는 용기가 충만했다. \ "희망 찬 생각 가래 는 축제, 주전자 입 부족 입니다. 왜 이론가의 안목이 독자가 사랑을 감상하는 안목과 그렇게 다른가? 이것은 생각을 자극하는 문제이다.
왕 장군의 손뼉시는 조조의 악부시' 샤먼을 빠져나가다' 의 네 번째 회인' 거북이는 장수이지만' 이다. 조조는 당시 원사오 부자를 물리치고 북오환을 평정하며 주저하며 낙천적인 자신감을 가지고 이 시를 써서 공립업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시점에서 조조 는 53 세, 인생의 여정에 대해 생각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시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한없이 감개무량하게 노래를 불렀다.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안개 속을 날다가 먼지가 됩니다."
장자? 6? 1 추수' 는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을 때는 이미 3000 세였다고 한다" 고 말했다. 조조는 뜻밖에 그것을 사용했다.
거북이가 3 천 년을 살았다고 하는데, 그래도 죽을 수밖에 없다! 뭘 잘못했어요? 6? 1 난국' 은 "비룡이 구름을 타고 뱀을 안개로 헤엄치고, 구름이 안개를 멈추고, 용뱀이 함께! "'텐뱀' 은 용기운처럼 안개를 몰아낼 수 있어 솜씨가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구름이 안개가 걷히면 파리 개미처럼 사라진다! 고대에는 진황한무 등 대지용들의 거장들이 장생불로술에 유혹을 받았지만, 유독 조조조는 생명의 자연법칙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이는 미신을 예언하는 시대에는 귀중할 수 없다. 더 귀중한 것은이 제한된 삶을 어떻게 보는가? 조조 는 한말 문인들이 인생을 꿈처럼 한탄하며, 제때에 먹고 마시며 노는 비장한 어조를 권하고, 아낌없이 격앙된 노래를 불렀다.
"늙은 말, 야심차다. 열사의 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
조조는 자신을 질주하는 노마에 비유했다. 연로하고 몸이 쇠약하여 다음 자리로 강등되었지만 가슴속에는 여전히 호정이 만만치 않다. 그는 한 가지 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만년에 결코 의기소침해지지 않을 것이며, 웅장한 이상에 대한 추구는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는 인생철학에 대한 감탄으로 시작하고, 이어서 장렬한 노래를 부르고, 다시 철학사변으로 돌아간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에 영양을 공급해야 오래갈 수 있다. "
조조의 인생관은 상당히 변증적이다. 우선, 그는 자연의 법칙을 존중한다고 말했고, 사람들은 항상 죽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람은 제한된 생명에서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공적을 쌓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사람이 자연의 법칙 앞에서 완전히 무력한 것은 아니다. 인간의 수명은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날 수는 없지만, 완전히 하느님께 넘겨지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보살피고 건강하게 해준다면, 장수할 수도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조조가 말하는' 강건한 몸의 즐거움' 은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정신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연말이 되면 의기소침해지지 말고,' 용기가 충만해야 한다'-이상에 대한 끝없는 추구와 적극적 진취적인 정신, 영원히 낙관적이고 활기차야 한다 조조는 몸소 체험으로 사람의 정신적 요인이 건강에 미치는 의미를 밝혀냈다. 이런 점에서, 결코 절묘한 양생 이론이 아니다!
귀취등' 의 더 귀중한 가치는 그것이 진정한 시라는 데 있다. 그것은 시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을 독존하며 한인의 사상을 삼사백 년 동안 감금했다. 그래서 한나라의 문인들은 시를 쓰지 않고, 제왕의 공적을 찬양하는 시만 쓰고, 유교 경전을 끝없이 주석을 달았다. 진정한 정서 있고 개성이 있는 문학은 발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한 말년까지 천하가 붕괴되고 폭풍이 몰아치고 정치 사상 문화가 모두 변했다. 시사가부를 사랑하는 조조는 천하의 영웅으로서 먼저 경전에서 배교하는 길에 올라 문단에 자유롭고 활발한 공기를 가져왔다. 그 옆에는' 건안 칠자' 등 수많은 문인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전쟁이 흩날리는 시대에 살면서 늘 관대하고 격앙된 사상 감정을 나타냈다. 문심 조각용' 처럼요? 6? 1 시계열은 "볼 때 우아하고 대범하며, 좋은 물건은 세상에 흩어져 있고, 풍속은 싱겁고, 지심필은 길기 때문에 줄기가 대범하고, 기가 넘친다" 고 말했다. "특히 조조는 안장 바로 시를 짓고, 비장하고 관대하며, 고금을 뒤흔들고, 전례가 없고, 전례가 없다. 이 열정적이고 분방한 시의 통쾌한 풍격은 나중에' 건안 스타일' 이라고 불리게 되었고, 조조는 가장 두드러진 대표였다. 천백 년 동안 조조의 시사는 바로 이런' 호탕한' 정신과 그 고유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천하영웅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바로 이런 귀한 특질로 건안 문학이 중국 문학사에서 빛을 발했다. 종록은 조조를 하등 지위에 두었는데, 주로 그가' 고직' 이라 문채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나는 조조 같은 영웅 호걸을 아직 모르고, 도장을 쪼아먹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종룽은 6 조 사람이다. 당시 문인들은 문채와 색채의 화려함을 매우 중시했다. 속담에 "백자 병용, 자가가 기이하다" 는 말이 있다 종로의 조조에 대한 평가가 너무 낮은 것은 분명히 시대 풍조에 의한 것이다. 우리는 시를 포함한 어떤 문학도 결국 내용 2 위라는 것을 안다. 과거 조조의 문학적 지위는 왕왕 그의 정적에 가려져 중시되지 않았다. 사실, 그는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두드러진 공헌을 한 인물인데, 특히 건안 문학에 대한 획기적인 업무는 확실히 많은 관심을 받을 만하다. 2. 단산사 후의 불선 감상
파산사 뒤의 불교 정수처
창건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의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숨은 곳으로 통한다. 불사는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이곳은 모든 것이 고요하지만 종소리가 울리고 있다.
감상 1:
주다주석을 달다
① [첫날] 아침 태양
(2) 승려의 집
(3) [] q ng] 스님이 경을 낭독할 때 두드리는 악기.
(4) [선실] 승려 주택.
(5) [만래] 각종 목소리.
시가 해독
아침에 나는 고묘에 들어가 나의 경의를 표했다.
키 큰 숲의 꼭대기,
조양의 광채 속에서 목욕하고,
구불구불한 길은 점점 그윽한 곳으로 흘러가고,
갑자기 나는 화초와 나무가 번창하는 것을 보았다.
명상실은 꽃 중간에 있다.
푸른 빛은 새들이 노래를 부르게 합니다.
청담은 인심의 때를 씻어낸다.
산속의 모든 것,
다른 소리는 없습니다.
오직 시간이 흘러가는 목소리,
새벽 하늘의 메아리.
분별하고 감상하다
파산사 뒤의 선수는 벽의 시 한 수이다. 파산사, 즉흥부사는 장쑤 성 창수시 서북의 우산에 위치해 있다. 당대의 영사시는 많고 가작도 적지 않다. 창건의' 단산사 뒤의 선경' 은 구상이 독특하다. 단산사 뒤의 선방 주위를 꼭 둘러싸고 이 특정 경지에서 독특하고 조용한 정취를 그려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첫 번째 대련은'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며, 붓을 내려 아침 선방 주위의 환경을 그려냈다. 이른 아침 떠오르는 붉은 날은 절과 옥산의 나무에 금빛 햇살을 뿌려 절을 더욱 아름답고 밝게 하고, 우뚝 솟은 산들은 더욱 푸르고 푸르고 울창해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여기서' 예' 라는 글자는 고사의 먼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사진' 이라는 글자는 욱일의 생기를 극치로 새기며 시인의 기쁨의 심정을 드러낸다. 첫 번째 대련은 선사를 완성하는 비전으로 아래 클로즈업 묘사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내 길은 구불구불, 가려진 계곡, 나뭇가지, 꽃, 불교정수까지" 라는 대련이 제목에서 "뒷전" 이라는 단어를 가리키며 뒷전으로 통하는 외딴 길과 매혹적인 길과 뒷전의 풍경을 묘사했다. 스님 방은 꽃과 나무 속에 깊이 숨어 있어 향기가 짙다. 송 구양수는 감개무량하게 그것을 칭찬했다. "나는 늘 상건시를 암송하는 것을 좋아한다.' 내 길은 구불구불하고, 가려진 계곡과 가지와 꽃을 지나 불교의 철수로 간다.' 그러므로 그 말을 모방하는 것은 대련이라, 오래도록 얻을 수 없고, 창조자를 아는 것은 작용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이 대련의 묘미는 경물 묘사에 대한 정확하고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은 사상적 내포에도 반영되어 있다. 불교는 눈, 귀, 코, 혀, 몸, 마음이 깨끗하고, 욕망이 없고, 금욕주의를 주장한다. 불사꽃과 나무는 울창하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며 스님의 아름다움에 대한 열렬한 동경과 집념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시와 산문 감상
아침에 산사를 둘러보니 고요한 대나무 숲, 맑은 연못, 청산이 빛나고, 새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때때로 편종 소리가 사라진다. 이렇게 조용한 환경은 시인을 갑자기 환하게 했다. 시 전체가 선사를 노래하지만, 사실 산수의 정서와 은둔감을 표현하고 있다.
언어가 소박하고 이미지가 깊다. 작품을 구상하는 것은 의미를 창조하고, 아름다움은 글을 쓰며, 사람들을 민간에서 관광지로 끌어들이고 있다.
저자 소개
창건 (708-765)? ), 본적은 알 수 없고, 개원 15 년 수재로 왕장령에 가입해 서의위 사관만 했다. 시는 산수전원시를 위주로 언어 선택이 정교하고 경지가 깊다.
당대의 시인. 알 수 없는 글꼴 크기입니다. "당대의 현재전" 은 장안 () 에서 전해진다. 개원 15 년 (727), 진사. 천보가 바로 서일웨이입니다. 오주 서산 뒤에 은거하다. Geng jiejie 는 좌절 생활,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지 않으며, 엘리트를 사귀지도 않는다. 왕 창령에게 할 말이 있다. 그의 시가는 의경이 뚜렷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예술적 조예가 독특하다. 현존하는 57 곡은 제재가 좁고 전원풍광과 산림을 많이 묘사한다. 단산사 뒤의 선림',' 왕장군 묘지 매달림' 등 명편, 특히 첫 대련은' 내 길이 구불구불하여 나무 그늘과 꽃이 있는 계곡을 가로질러 선림으로 왔다' 며 고대부터 널리 낭송되고 있다. 그도 우수한 변두리시를 가지고 있다. 오늘' 창감 시집' 3 권,' 창감 집' 2 권이 있습니다.
종종 내장, 시 는 마을 을 통해 첫 번째 것 같다, 하지만 야생 경로 를 찾고, 마일 떨어진, 도로 로 돌아갑니다. 그 목적은 멀리 떨어져 있고, 그 지명도는 매우 높고, 심상치 않다. 좋은 말이 왔으니, 뜻만 따져라. 한 교위에 떨어지자 학자는 슬픔에 대해 이야기했다. 시집 한 권. 3. 왕장령이 떠났다고 들었는데, 용표 가마로 옮겨서 이걸 보냈어요.
이백
화양은 땅에 쓰러져 울었다.
문도룡은 5 개의 시냇물을 표시했다.
나는 밝은 달이 걱정된다.
야랑계까지 따라오세요.
시 번역:
두쥐안 들이 류에서 노래하는 것처럼.
네가 용의 표지로 격하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밝은 달에 슬픈 마음을 품고,
야랑 서쪽 국경 지역으로 따라가세요.
감사:
이백과 왕창령은 모두 성당 시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그들의 우정은 두터웠다. 이 시는 이백이 왕창령이 용표위 () 로 비하되었다는 말을 듣고 천보 8 년 (749) 에 쓴 것이다. 왕창령의 시는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지만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여 한때 "자주 비난을 받았다" 고 말했다. 천보 7 년,' 무관심' 으로 강녕 승승에 의해 용표 대위로 강등되었다. 이 때문에 창건은' 오죽에서 왕장령부터 장편까지' 라는 시에서 분노한 질책을 한 적이 있다.' 유배된 생활을 하면서 한숨을 쉬지 않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 당시 이백은 감히 권세 있고 방탕한 기절 때문에 세인의 존경을 받았다.
첫 번째 문장' 화양이 각 과에서 울다' 는 이백이' 왕창령이 이미 좌천했다고 들었을 때' 의 봄말 장면이다. 꽃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는 봄이 지나갈 때의 불황을 묘사한다. 뻐꾸기의 울음소리는 환경의 음울함과 슬픈 분위기를 더욱 부각시켰다. 두 번째 문장' 문도룡이 오강을 건너다', 용표, 현재 후난 () 성 천양현 () 이다. 무석은 서남의 진계, 유계, 무계, 무계, 원계를 가리킨다. 용표현은 한때 소수민족이 뒤섞인 곳이었고, 시내는 깊은 유류보험으로 생활조건이 고달프다. 왕장령은 강녕에서 출발해 장강을 따라 역류하며 동정을 지나 원강에 들어서자 외진 황량한 용표에 이르렀다. 시에서 왕창령의 부임 도중' 왼쪽으로 이동' 에 대한 묘사는 그의 내면의 슬픔과 환경의 처량함을 표현하며 이백의 시인 친구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표현했다.
서너 마디' 내 마음 명월 걱정, 내가 너와 함께 야랑시로 갈게' 는 풍경에 맡기고 시인들에 대한 진심 어린 격려와 위로다. 내가 너에 대한 감정을 명월에게 주었다는 뜻이다. 이 천리 밝은 달이 나의 그리움으로 너를 따라가길 바란다. 먼 곳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외로운 그림자를 위로해 줄 때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이백의 글에서 명월은 우아하고 순결한 중생이다. 이 시에서 나는 나의' 근심' 을 명월에게 주었는데, 이백과 왕창령은 명월처럼 순결하고 밝으며, 명월이 있는 한 그들의 우정은 명월처럼 길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인생에는 지음 하나면 충분하다 "고 말했다. 하물며 왕장령은 아직 많은 지음이 있다. 이백의 사심없는 단결, 확고한 신뢰, 진지한 우정은 왕창령에게 따뜻함을 줄 뿐만 아니라 악세력과 싸울 용기도 주었다. 왕창령은 나중에' 장작봉궁궐 보내기' 와' 용표 소풍' 두 시를 써서 모두' 망각' 의 음울한 감정을 씻어내며 활달한 가슴과 낙관적인 정신을 나타냈다. 앞의 곡은 "흐르는 물이 무강을 만나 송별해도 몸을 다치게 하지 않는다" 고 썼다. 청산은 성욕이 있고 비가 있고, 명월은 두 마을이 없다. " 마지막 글은 "위안 서하 서하 () 는 서하 () 가 서하 () 하고 춘주 () 는 대나무 덤불을 띠고 있다. 현가를 걱정하지 마라, 산과 명월은 영원히 비어 있지 않다. " 이 두 구절은 모두 의기양양하다. 왜냐하면' 청산명월' 이 그와 함께 있기 때문이다. 왕창령도 이백과 상건한 시인들이 밝은 달에서 보낸 우호적인 단결을 본 것 같죠? ! 또 왕창령의 두 시에서 볼 수 있듯이 리와 왕은 깊은 우정, 깊은 상호 이해, 밀접한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시 속의' 명월' 이 어떻게 서로 위로하는 신기한 역할을 할 수 있을까?
이 시는 감정이 깊고, 의경이 높고, 마음이 넓어, 의기양양한 느낌을 준다. 고대에는 봉건계급 사상의 영향과 독해로 인해 일부 문인들은 자신의 벼슬길의 침몰을 위해 한숨을 쉬기도 했고, 심지어는 왼쪽으로 "왼쪽", "암울한 상심" 까지 했다. 이백은 전통관념과는 반대로 벼슬을 2 위에 올려놓고' 인생 아는 것' 과 우정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1 위에 올려놓았다. 우아하고 분방한 심정을 드러내다. 시 전체의 스타일과 경지도 시인의 숭고한 사상으로 숭고하고 깊어졌다. 이 시는 줄곧 명성을 얻고 있다. 명대 후 응린이' 시집' 제 6 권에서 추앙한 것처럼,' 팔극도 아무것도 아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