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hi 호수 Shu fanyun ① Jiang kui ②
다리 서쪽, 통촌, 해안정에서 부평초가 푸르고 표기되어 있다.
석호에 살면 연꽃이 많으니 문을 열지 마라.
주 ① 석호: 남송시인 범성대 (1126-1193), 만년 이직, 은둔석호 (오늘 장쑤 소주)
② 강규 (1155-1221? ): 단어 장 야오, 번호 화이트 스톤 도교, raozhou 사람들? 양 (이 강서보양) 은 본래 강호를 떠돌아다니는 사람으로, 평생 벼슬을 하였다. 석춘 14 년 (1 187) 여름, 나는 범성대를 방문하러 갔는데, 이 시는 바로 이때이다.
(1) 이 시는 어떤 그림을 묘사합니까? 그것은 어떤 풍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A: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2)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범성대의 인품을 찬양하는 것이고, 세 번째 문장 중' 사람' 은 대류를 따르는 사람을 가리킨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A: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1)(4 분) 시는 조용한 강남 수향화권을 묘사한다. 그는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마을, 푸른 해안, 부평초, 연꽃, 사람, 마당 등의 풍경을 썼다.
(2)(4 점)
관점 1: 이 견해는 일리가 있다.
이 시는 석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찬양하고 석호 주인에 대한 찬양도 담고 있다. "사람" 은 영향력 있는 소인을 가리킨다. 이들은 범사직 퇴직 후 더 이상 그와 사귀지 않지만, 범은 개의치 않고 전원의 즐거움을 누리며 작가의 일생을 관직으로 삼는 인생 태도에 부합한다.
관점 2: 이 진술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 시는 석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여 석호 주인의 은거 전원생활에 대한 저자의 감상을 표현했다. "사람" 은 통칭일 뿐, 방해받지 않는 조용한 원소이지, 범실세 후의 세계가 아니다.
다음 이 노래의 시를 읽고 이 질문에 대답한다. (8 점)
강 중 네 가지 노래 (3) 판대림 (1)
서산 통 호혈 ②, 적벽은룡궁. 형승삼분국, 파영류.
사명권에는 황로가 남아 있고, 바다는 넓고 하늘은 물러난다. 나는 어부를 가장 존경하고, 배로 돌아가 비를 맞는다.
① 판대림 (약 1057- 1 106): 황주 (오늘 호북 황강) 사람, 시를 잘한다. 나는 스시와 함께 적벽에가 본 적이 있다. ② Xishan: 호북성 오주 서부, 산 잠재력은 깊고 깊다. ③ 권투 백로: 백로가 잠을 잘 때 한쪽 다리가 웅크리는 방식을 가리킨다.
(l) 세 문장 중 한 단어가 매우 형상적이다. 그것을 찾아 이런 글쓰기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대답:
(2) 시 전체에서 작가는 어떤 생활을 동경하는가?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대답:
(5 점) 작가의 정치적 실의에 빠진 후의 외로움을 표현하며 세태가 서늘하다는 것을 한탄했다.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봄말 황혼,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꽃이 폐허가 되는 것을 말한다. 이런 처량한 경치에서 작가의 정치적 실의와 외로움을 알 수 있다. 서너 마디 시 집 앞에 새가 적어서 귀새 소리에 문을 닫아야 하는데, 그 속에서 시인의 세상 변천에 대한 감탄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대답하면 2 점을 준다. 만약' 정치적 좌절' 에 대답하지 못한다면, 최대 1 포인트까지 주세요. 한두 마디 분석에서 작가의 정치적 실의를 알 수 있고, 서너 마디 분석에서 시인은 세태가 서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분 후.
뜻을 정확히 대답하면 된다.
07 12. 아래 송사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한다. (8 점)
수시를 위해 강남지대 플랫폼 1 을 바라보다.
봄이 아직 늙지 않아 바람이 잘 불고 버드나무가 기울다. 이별대, 봄날 반성화, 연우 10 실을 시험해 보세요.
냉식 (2) 후, 술이 깨면 오히려 괴로워한다. 휴식을 취할 때 고인은 고국을 그리워하며, 불을 끊고 차를 끊으려고 노력하며, 시주가 낡았다.
[주] ① 민란대: 밀주 (오늘 산둥 여러 도시) 북부. 당시 수시는 밀주 지방관이었다.
2 차가운 음식: 청명 하루 이틀 전. 낡은 풍속 한식절에는 불이 나지 않고, 명절 후의 불은 신불이라고 한다.
(1)' 상담',' 잠시 쉬다',' 준비' 라는 단어들을 보면 작가가 자신의 단어에 어떤 심정을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대답:
(2)' 정' 과' 경' 이라는 두 가지 각도에서 이 단어를 감상하세요.
대답:
1 우울하고, 보내고 싶지만 나오지 않는다.
2 우울한 감정을 풍경과 동작에 묘사하고, 풍경과 감정이 어우러진다.
다음 이 노래의 시를 읽고 이 질문에 대답한다. (8 점)
죽석으로 소를 놓아 황정견을 끌어들이다
자안은 대나무로 괴석을 그렸고, 부식 ① 시 앞비탈을 증가시켜 목동이 소를 탈 수 있도록 하여 의미도 있고 우스꽝스러웠다.
야시대는 작고 웅장하며, 그윽한 자는 녹색에 기대고 있다. 삼척공이를 찌르면 ③ 이 노보배를 받쳐 준다.
오석은 그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소를 보내어 그들의 뿔을 갈지 마라! 올해는 너의 뿔을 날카롭게 갈기 좋은 해이지만, 황소 한 마리가 나의 대나무에 대항한다.
①: 단어 리, 송나라의 유명한 화가. ② 무지막지한 시대: 국가. ③ 바: 채찍
이 시는 몇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까? 그들은 각각 무엇을 썼습니까?
대답:
(2) 이' 죽석방우도' 가 작가의 마음속에서 무엇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어떤 사람들은 저자가 시에서 "대나무보다 두껍고, 돌보다 얇다" 고 생각한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설명해 주세요.
대답:
(1) 는 두 단계로 나뉩니다.
처음 네 문장은 각각 석두, 대나무, 목동, 늙은 소의 네 가지 이미지를 써서 완전한 그림을 구성한다. 마지막 네 문장은 두 번째 수준이고, 작가는 그림 속의 내용에 대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2) 자연스럽고 조용한 시골 생활.
겉으로 보면 작가는' 굵은' 대나무,' 가는' 돌인 것 같은데, 사실 저자가 돌에 대한 사랑은 대나무에 대한 사랑 못지않다. 작가의 마음속에서 대나무와 돌은 모두 일종의 전원생활을 대표하기 때문에, 우각숫돌이든 투우 잔죽이든 저자는 보고 싶지 않다.
"저자는 죽석의 우의가 강인한 품격과 고상한 절개라고 생각하는데, 죽석에 대한 작가의 사랑은 명절에 대한 소중함을 보여준다" 고 대답하는 것도 받아들일 수 있다.
아래 당시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하세요. (8 점)
봄나들이 즉흥 이화
익양시 아래, 풀꾀꼬리가 날고, 물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른다.
향나무는 꽃이 없고, 새말은 줄곧 봄산이다.
(1) 이 시의 세 문장이나 네 문장에 어떤 수사 방법이 사용됩니까?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⑵ 시 창작에 대해 옛사람들은 "시는 감상적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다" 고 말했다. "경" 과 "정" 의 두 각도에서 이 시를 감상하세요.
(1) 수사 방법: 이중성.
향나무' 는' 춘산',' 꽃' 은' 새',' 가을' 은' 빈 울' 이다.
(2) 이 시는 내가' 봄가' 를 시험할 때 본 것을 묘사한 것이다. 풀도 있고 물도 있고 나무도 있고 산도 있고 꽃도 있고 새도 있어 한 장면이라고 할 수 있다. 각 그림마다 특색이 있다. 그러나 시는 단순히 풍경에 관한 것이 아니라 감정과 장면으로 가득 차 있다. 시 속의' 꽃다운' 과' 새소리' 의 경치는 산의 평온을 표현하며, 그 속에서 슬픔과 서늘함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