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 소개
청명절은 중국의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24절기는 연중 사계절의 기온, 강우량 및 물리적 조건의 변화를 객관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고대 노동자들이 농업 활동을 계획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화난자(淮南子). 천원은 "춘분 후 15년이 지나면 양동이는 B를 가리키고, 바람은 청명절에 온다"고 말했습니다. 백년의 질문에 따르면 "이때 모든 것이 깨끗하고 밝게 자랍니다. 그래서 청명절이라고 합니다." 청명절이 오면 기온이 상승하고 강우량이 증가하여 봄 쟁기질과 파종에 좋은 계절입니다. 그래서 농업 속담에 "청명절, 콩 심기 전후에 콩 심기", "나무 심기는 청명절만큼 좋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축제가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축제로서 청명절은 순수한 축제와는 다릅니다. 이 축제는 중국의 기후 변화와 계절의 질서를 상징하는 축제이지만, 특정 관습과 활동을 포함하고 있으며 특정 기념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축제이자 조상 숭배와 무덤 청소의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성묘는 일반적으로 무덤을 방문하여 죽은 자를 기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지폐 등을 묘지로 가져와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친 다음 지폐를 태우고 무덤의 흙을 새로 갈고 푸른 가지를 몇 개 접어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을 하고 죽은 사람에게 경의를 표한 다음 마지막으로 먹고 마시며 집으로 돌아갑니다. 당나라 시인 두무의 시 '청명절'에는 "청명절에 비가 연이어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죽고 싶어한다. 목숨을 구할 수 있는 술을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현지인에게 물어보세요.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킵니다."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글로 표현하세요.
태양력에 따라 청명절은 매년 4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데, 이 시기는 봄이 밝고 풀과 나무가 무성하며 사람들이 봄 소풍(고대에는 트레킹이라고 함)을 떠나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청명절에 트레킹을 하며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풍습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청명절의 기원
중국 전통 청명절은 주나라 시대에 시작되었으며 2,5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명절은 처음에 매우 중요한 축제였습니다. 청명절이 되면 기온이 상승하여 봄철 쟁기질과 파종하기에 좋은 계절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청명절 즈음에는 멜론과 콩을 심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농업 속담: "나무를 심는 것은 청명절만큼 좋지 않다". 나중에 청명절과 찬 음식의 날이 가까워지면서 찬 음식은 사람들이 무덤을 쓸기 위해 불을 금지하는 날이며 점차적으로 찬 음식과 청명절이 하나가되어 찬 음식은 청명절의 별칭이자 청명절 시즌의 관습이되었습니다. 청명절 당일에는 폭죽을 터뜨리지 않고 차가운 음식만 먹습니다.
찬 음식에 대한 전설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와 전국 시대에 진나라 시안공의 배우자가 아들에게 왕위를 물려주기 위해 태자를 독살했고 션성은 자살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셴셩의 동생 중얼은 신의 진노를 피하기 위해 망명길에 올랐습니다. 유배 기간 동안 총어는 굴욕을 겪었습니다. 그와 함께 나가기로 했던 대부분의 신하들이 차례로 떠났기 때문입니다. 충성스러운 몇몇 사람만이 그를 계속 따랐습니다. 그중 한 명이 제갈량이었다. 한번은 종어가 굶주림으로 기절했습니다. 제갈량은 총얼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를 잘라 불에 구워 총얼에게 먹게 했습니다. 19년 후, 종어는 중국으로 돌아와 춘추시대의 유명한 오패 중 하나인 진의 문공이 되어 군주가 되었습니다.
진문공은 권력을 잡은 후 제갈량을 제외한 자신의 고통을 함께 나눈 신하들에게 많은 상을 내렸습니다. 누군가 진문공 앞에서 제갈량을 변호했습니다. 진나라 문공은 갑자기 과거를 떠올리며 죄책감을 느꼈고, 즉시 사람을 보내 제갈량을 조정에 데려와 관리로 포상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몇 번의 여행 끝에 제갈량은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진의 문공은 카레를 구하러 가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진의 문공이 제갈공명이 손을 잡고 있는 집에 갔을 때 문이 닫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제갈공명은 그를 만나고 싶지 않아 어머니를 등에 업고 몐산(지금의 산서성 제수현 남동쪽)에 숨어 있었습니다. 진의 문공은 황실 근위대를 시켜 몐산을 수색했지만 아무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아이디어를 내어 산에 불을 지르고 삼면에 불을 지르고 한쪽을 남겨두면 불이 메손을 태워버리면 어떨까라고 말했습니다. 진의 문공은 산을 태우기 위해 불을 올리라고 명령했습니다. 뜻밖에도 불은 사흘 밤낮을 태웠다. 불이 꺼진 후에도 메손은 결국 밀려나지 않았습니다. 그가 산에 올라갔을 때, 그는 어머니와 아들이 불에 탄 버드나무를 들고 죽어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진의 문공은 제갈량의 시신을 바라보며 한참을 울었습니다. 그러다 시신을 묻어보니 제갈량의 등이 버드나무 구멍으로 막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가 그것을 꺼냈을 때, 그것은 피 묻은 시가 적힌 치마로 밝혀졌습니다.
당신의 스승이 항상 청명절에 있기를 바랍니다.
사부님과 동행하는 대신 차라리 보이지 않는 유령이 되고 싶습니다.
너의 사부님이 나를 마음에 품고 있다면, 내가 자주 성찰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나는 지우취안에서 양심이 분명하고 청명제에서 부지런합니다.
진나라 문공은 피 묻은 책을 소매 속에 숨겼습니다. 그리고 제갈량과 그의 어머니는 불에 탄 버드나무 아래에 묻혔다. 진나라 문공은 제갈량을 추모하기 위해 명산을 '제갈량산'으로 바꾸고 산에 사당을 짓고, 그가 불타는 산에서 풀려난 날을 냉식절로 지정하여 매년 이 날에는 전국에 불꽃놀이를 금지하고 찬 음식만 먹도록 명했다.
그는 떠날 때 불에 탄 버드나무를 잘라 궁궐에 나무 나막신 한 켤레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는 매일 그것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참으로 유감입니다." '첫걸음'은 아랫사람이 윗사람이나 동료 사이에서 서로를 존중하는 고대의 용어로, 여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이듬해 진 공작은 신하들을 이끌고 민간인 복장을 한 채 조문과 애도를 위한 하이킹을 떠났습니다. 무덤으로 걸어가는데 죽은 버드나무가 수천 개의 푸른 가지로 부활해 바람에 춤을 추는 것을 보았습니다. 진의 문공이 부활한 버드나무를 바라보는 순간 마치 제갈량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그는 정중하게 그에게 가서 사랑스럽게 가지를 꼬집고 원을 땋아 머리에 얹었습니다. 제사를 지낸 후 진공은 부활한 버드나무에 '청명절 버드나무'라는 이름을 붙이고 이날을 청명절로 명명했습니다.
그 후 진의 원공은 종종 피의 책을 기념품으로 가지고 다니며 권력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그는 청명제를 열심히 지내며 나라를 잘 다스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후 진나라 백성들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 수 있었고, 많은 선정을 베풀고 부귀영화를 얻으려 하지 않았던 제갈량을 매우 그리워했다. 그가 죽은 날에는 그를 기리기 위해 불꽃놀이가 금지되었습니다. 대신 밀가루와 대추 진흙으로 제비를 만들어 버드나무로 묶어 문에 붙여 그의 영혼을 소환했습니다. 이를 '제비 밀기'라고 합니다(중개인을 통한 밀기라고도 함). 그 이후로 냉식 축제와 청명 축제는 전국적으로 큰 축제가 되었습니다. 차가운 음식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워 요리하지 않고 차가운 음식만 먹었습니다. 북쪽에서는 대추 케이크와 밀 케이크와 같이 미리 준비된 차가운 음식 만 먹습니다. 남쪽에서는 주로 녹색 공과 찹쌀 사탕 뿌리입니다. 청명절이 되면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둥글게 꽂고 집 앞뒤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아 기념합니다.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흥미롭습니다. 불 피우기 금지와 무덤 청소에 대한 설교 외에도 조깅, 그네 타기, 쿠주, 폴로 놀이, 버드나무 심기 등 다양한 풍습과 스포츠 활동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청명절에는 찬 음식과 불을 금지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차가운 음식과 찬 음식이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 모두는 몸을 움직이기 위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합니다. 따라서 이 축제는 무덤을 쓸어내는 슬픔의 눈물과 초록을 밟는 웃음이 함께 있는 독특한 축제입니다.
그네타기
이것은 청명절의 고대 중국 풍습입니다. 그네를 탄다는 것은 가죽 줄을 당겨서 움직이는 것입니다.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머니볼이라고 불렸지만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네로 바뀌었습니다. 고대에는 나뭇가지로 그네를 만들고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나중에 점차 두 개의 밧줄과 발판이 있는 그네로 발전했습니다. 그네는 건강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용기를 키우고 사람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공 차기
활은 가죽으로 만든 고무 공이며 공은 양모로 채워져 있습니다. 쿠주는 발로 공을 차는 것입니다. 고대 청명절에 인기 있는 놀이입니다. 원래는 황제가 전사들을 훈련시키기 위해 발명했다고 전해집니다.
스프링 투어
스프링 투어라고도 합니다. 고대 이름은 탄춘과 슌춘입니다. 3월, 청명절, 봄이 대지로 돌아오고, 모든 곳에서 자연이 활기찬 장면을 선사하며, 녹색을 밟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중국 사람들은 오랫동안 청명절 여행 습관을 유지해 왔습니다.
나무 심기
청명절 전후에는 봄이 밝아지고 봄비가 내립니다. 심은 묘목은 생존율이 높고 빠르게 자랍니다. 따라서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청명절에 나무를 심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을 식목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1979년 전국인민대표대회(NPC) 상임위원회는 3월 12일을 중국 식목일로 정했습니다. 이는 모든 국적의 사람들이 조국을 푸르게 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도록 동원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연날리기
이 또한 청명절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칭밍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연날리기를 즐깁니다. 밤에는 반짝이는 별처럼 작고 화려한 등불을 연 아래에 매달거나 연줄을 잡아당기는 바람에 매달아 '신등'이라고 부릅니다. 옛날 사람들은 연을 푸른 하늘에 띄운 다음 바람이 연을 세상 끝까지 날려 보내도록 줄을 자르곤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질병과 재앙을 없애고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었죠.
청명절의 기원과 전설
중국 전통 청명절은 주나라에서 시작되어 2,5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명절은 무엇보다도 매우 중요한 축제입니다. 청명절이 되면 기온이 상승하여 봄철 쟁기질과 심기에 좋은 계절이 됩니다. 따라서 "청명 전후에 멜론과 콩을 심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농업 속담: "나무를 심는 것은 청명만큼 좋지 않다". 나중에 청명과 한식의 날이 다가오면서 청명은 사람들이 무덤을 쓸기 위해 불을 금지하는 날이었으며 점차 한식과 청명이 하나로 합쳐져 한식은 청명의 별칭이자 청명의 풍습이되었습니다. 청명 당일에는 폭죽을 터뜨리지 않고 찬 음식만 먹습니다.
찬 음식에 대한 전설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와 전국 시대에 진나라 시안공의 후궁이 아들에게 왕위를 물려주기 위해 태자를 독살했고 션성은 자살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셴셩의 동생 중얼은 신의 진노를 피해 망명길에 올랐습니다. 유배 기간 동안 총어는 굴욕을 겪었습니다. 그와 함께 나가기로 했던 대부분의 신하들이 차례로 떠났기 때문입니다. 충성스러운 몇몇 사람만이 그를 계속 따랐습니다. 그중 한 명이 제갈량이었다. 한번은 종어가 굶주림으로 기절했습니다. 제갈량은 총얼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를 잘라 불에 구워 총얼에게 먹게 했습니다. 19년 후, 종어는 중국으로 돌아와 춘추시대의 유명한 오패 중 하나인 진의 문공이 되어 군주가 되었습니다.
진문공은 권력을 잡은 후 제갈량을 제외한 자신의 고통을 함께 나눈 신하들에게 많은 상을 내렸습니다. 누군가 진문공 앞에서 제갈량을 변호했습니다. 진나라 문공은 갑자기 과거를 떠올리며 죄책감을 느꼈고, 즉시 사람을 보내 제갈량을 조정에 데려와 관리로 포상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나 몇 번의 여행 끝에 제갈량은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진의 문공은 카레를 구하러 가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진의 문공이 제갈공명이 손을 잡고 있는 집에 갔을 때 문이 닫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제갈공명은 그를 만나고 싶지 않아 어머니를 등에 업고 몐산(지금의 산서성 제수현 남동쪽)에 숨어 있었습니다. 진의 문공은 황실 근위대를 시켜 몐산을 수색했지만 아무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아이디어를 내어 산에 불을 지르고 삼면에 불을 지르고 한쪽을 남겨두면 불이 메손을 태워버리면 어떨까라고 말했습니다. 진의 문공은 산을 태우기 위해 불을 올리라고 명령했습니다. 뜻밖에도 불은 사흘 밤낮을 태웠다. 불이 꺼진 후에도 메손은 결국 밀려나지 않았습니다. 그가 산에 올라갔을 때, 그는 어머니와 아들이 불에 탄 버드나무를 들고 죽어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진의 문공은 제갈량의 시신을 바라보며 한참을 울었습니다. 그리고 시신을 묻어보니 제갈량의 등이 버드나무 구멍으로 막혀 있는 것이 마치 무언가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가 그것을 꺼냈을 때, 그것은 피 묻은 시가 적힌 치마로 밝혀졌습니다.
당신의 스승이 항상 맑기를 바랍니다.
상담자로서 당신과 동행하는 대신 차라리 보이지 않는 유령이 되고 싶어요.
주인이 저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제가 자주 성찰한다는 걸 기억하세요.
나 지우천은 양심이 맑고 부지런하고 깨끗합니다.
진나라 문공은 피 묻은 책을 소매 속에 숨겼다. 그리고 제갈량과 그의 어머니는 불에 탄 버드나무 아래에 묻혔다. 진나라 문공은 제갈량을 추모하기 위해 명산을 '제갈량산'으로 바꾸고 산에 사당을 짓고, 그가 불타는 산에서 풀려난 날을 냉식절로 지정하여 매년 이 날에는 전국에 불꽃놀이를 금지하고 찬 음식만 먹도록 명했다.
그는 떠날 때 불에 탄 버드나무를 잘라 궁궐에 나무 나막신 한 켤레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는 매일 그것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참으로 유감입니다." '첫걸음'은 아랫사람이 윗사람이나 동료 사이에서 서로를 존중하는 고대의 용어로, 여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이듬해 진 공작은 신하들을 이끌고 민간인 복장을 한 채 조문과 애도를 위한 하이킹을 떠났습니다. 무덤으로 걸어가는데 죽은 버드나무가 수천 개의 푸른 가지로 부활해 바람에 춤을 추는 것을 보았습니다. 진의 문공이 부활한 버드나무를 바라보는 순간 마치 제갈량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그는 정중하게 그에게 가서 사랑스럽게 가지를 꼬집고 원을 땋아 머리에 씌웠습니다. 제사 후 원공은 부활한 버드나무에 '청명 버드나무'라는 이름을 붙이고 청명제라고 명명했습니다.
그 후 진의 문공은 종종 피의 책을 기념품으로 가지고 다니며 권력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그는 부지런하고 청렴했으며 나라를 잘 다스리기 위해 노력했다.
그 후 진나라 백성들은 평화롭게 살며 즐겁게 일할 수 있었고, 부귀와 권력을 탐하지 않고 선한 일을 많이 한 제갈량을 그리워했다. 그가 죽은 날에는 그를 기리기 위해 불꽃놀이가 금지되었습니다. 대신 밀가루와 대추흙으로 제비를 만들어 버드나무로 묶어 문에 붙이고 그의 영혼을 소환했습니다. 이를 '제비 밀기'라고 합니다(일명 '중신 밀기'라고도 함). 그 이후로 찬 음식과 청명절은 중국 전역의 사람들에게 큰 축제가 되었습니다. 차가운 음식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워 요리하지 않고 차가운 음식만 먹습니다. 북쪽에서는 대추 케이크와 밀 케이크와 같이 미리 준비된 차가운 음식 만 먹습니다. 남쪽에서는 주로 녹색 공과 찹쌀 사탕 뿌리입니다. 청명절마다 사람들은 집 앞뒤에 버드나무 가지를 동그랗게 꽂아 놓아 향수를 표현합니다.
청명절에 내리는 비-청명절의 풍습과 시 감상
청명절에 비가 내리면 길을 걷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질 것만 같습니다.
현지인에게 돈을 아끼기 위해 와인을 어디서 사야 하는지 물어봅니다. 양치기 소년은 웃지만 살구 언덕 마을에 대한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는다.
청명절은 항상 흐리고 비가 내리는 듯한 인상을 준다. 이른 아침부터 해질녘까지 비바람이 거세게 몰아치고, 안개가 자욱하고 비 내리는 산, 진흙탕 길에는 언제나 비바람을 맞으며 외로움을 안고 다시 걷는 무덤 쓸개들이 있고, 서너 무리의 사람들이 노인과 젊은이를 돕거나 한두 사람의 외로운 그림자, 다리를 절며 걷는 사람이 있다.
먼 산은 구름에 가려져 있고, 가까운 나무는 쓸쓸한 연기 앞에 갇혀 있다.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슬프게 우는 까마귀, 비는 가을을 씻어내고 바람은 슬픔을 불어 넣습니다.
연기와 비만 보이고 사람과 연기는 보이지 않는다.
이 얼마나 슬프고 외로운 여행인가, 이 얼마나 슬픈 방황의 그림인가.
고개를 들어보니 희미하게 공동묘지만 보인다.
수백 개의 무덤이 아치를 이루고 숲 속에 수천 개의 비석이 서 있고, 연기와 비는 흐릿하고 풀은 쓰러져 있다.
황량하고 슬프고 죽은 침묵!
산은 쓸쓸하고 나무는 늠름하다!
바람은 펄럭이고, 비는 내리고, 슬픔은 길고, 슬픔은 흐려지네.
황홀해하지 마시오, 향은 어디 있소?
지저분한 풀더미를 걷어내고, 차가운 술 몇 잔 내려놓고, 지폐 한 줌 태우고,
바람과 비는 비바람으로 가득하고, 잔에는 슬픔이 가득하고, 잡초에는 연기가 가득하고, 할 말이 없다.
마음은 희미한 슬픔, 희미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죽은 자는 가고 산 자는 영원히 슬퍼하네! 목소리와 얼굴이 생생하고,
내가 열심히 가르치는 동안에도 그 말이 귓가에 울려 퍼지는데, 의뢰인은 물가로 달려가고 있다.
땅끝까지 마음껏 가라, 외로운 무덤의 슬픈 생각은 어디로 갔나?
청명절에 비가 내리는데, 길을 걷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질 것만 같다.
현지인에게 돈을 아끼기 위해 와인을 어디서 사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양치기 소년은 미소를 지었지만 살구 언덕 마을에 대한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았다.
--(당나라) 두무
겨울이 끝나고 강남에 봄이 오고 있다. 청명절이 되면 버드나무에 새싹이 돋고 복숭아꽃이 피어나죠.
잔디는 초록색입니다. 대기는 깨끗하고 "깨끗하고 맑습니다."
깨끗하고 맑다는 것은 겨울과 봄 기후의 이미지이자 비유적 특성입니다.
"청명에는 비가 많이 와서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이 부서지고 싶어합니다."
왜 "영혼이 부서진다"인가요?
"고대 무덤은 삶과 죽음의 이별의 장소인 포플러 나무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겨울 이후 생명의 성장은 죽은 조상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떠올리게 합니다.
당나라 시인 두무가 지은 이 시는 오늘날에도 애절하고 애틋하게 읽히는 시입니다.
시대를 막론하고 인간 본성의 동일하고 아름다운 감정이 사해와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을까요?
세상은 변하고, 시간은 종종 고대와 현대를 형성하는 시간입니다.
산 자는 항상 죽은 자가 되죠.
다음 세대는 계속 성장하고 이전 세대는 계속 노화합니다.
끊임없는 죽음은 생물학과 자연의 법칙입니다.
이것이 인간 사회가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지는 방식이 아닐까요?
우리는 여기서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생각을 마음껏 표현합니다.
모든 눈물을 흘리며 추억은 더 이상 삶의 짐이 아닙니다.
우리는 여기서 다시 한 번 세상의 사랑과 따뜻함을 느낍니다.
상한 마음을 추스르고 웃으며 다시 삶의 돛을 올립니다.
우리는 여기서 세상의 무상함과 인생의 짧음을 느낍니다.
진정으로 사랑한 순간 인생은 후회가 없습니다.
고통에 빠진 사람을 돕고, 좌절 속에서도 낙관적인 태도를 잃지 않는 것.
마음에 사랑이 있는 한 인생은 언제나 아름다운 봄이 될 것입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조상 숭배
청명절은 중국 민족의 조상을 기리는 전통 축제입니다.
주요 형식은 조상 숭배와 무덤 청소입니다.
이 관습은 오랫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무덤 청소가 없어서는 안 될 의식 활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옌한-옌니안의 전기에 따르면,
옌의 가족은 청명절이 되면 베이징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동중국해 묘지에 "성묘를 하러" 갔다고 합니다.
조상 숭배와 혈통 의식이 점점 더 발전하고 강해지면서 고대에 규정되지 않았던 무덤 의식도 '오례'에 포함되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는 무덤에 가서 오례에 들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것은 항상 일상이 될 것입니다. "
법원이 의식을 장려하면서 매장 의식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청명 때 무덤 쓸기를 묘사한 고대 시가 있다: "북쪽과 남쪽 언덕에 무덤밭이 많아 청명 때 서로 쓸고, 종이 재는 흰 나비로 날아가고 눈물은 붉은 진달래를 더럽힌다."
"
.
맹장누가 남편을 찾는다는 유명한 민요도 발견됩니다.
"3월의 날씨는 화창하고 분홍색, 버드나무와 풀이 푸르고,
다른 무덤에는 흰 종이가 떠 있는데, 내 무덤은 황량하다."
당나라 두무의 명대사: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지고 싶고,
실례합니다만, 식당이 어디죠?"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지고 싶어요.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킵니다."
이 시들은 당시 무덤을 쓸던 풍경과 분위기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왜 청명에는 무덤을 쓸까?
아마 겨울이 봄으로 바뀌고 새싹이 돋아나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조상의 무덤에 여우나 토끼가 구멍을 내지는 않는지, 장마로 인해 무너지지는 않는지, 직접 가서 확인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성묘를 할 때는 무덤의 잡초를 뽑고 새 흙을 덮고 제물을 바칩니다.
향을 태우고 술을 마시거나 종이 돈을 태우거나 나뭇가지에 메모를 매달아 놓습니다.
고인을 기리기 위해 간단한 의식을 거행합니다.
행사 날짜는 지역마다 관습이 다릅니다.
청명절 열흘 전과 열흘 후, 청명절 3일 전과 3일 후, 청명절 전후 '빛의 축제'에 열리는 곳도 있고, 어떤 곳에서는 무덤을 청소하는 활동이 는 한 달 동안 지속됩니다.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는 것은 중국 민족의 미래에 대한 신중한 추구입니다.
가족을 돌보고 효도하는 도덕적 특성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청명절은 전 세계 중국인들에게 중요한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많은 화교들도 청명절에 고향으로 돌아가 성묘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상을 잊지 않고 조국에 대한 애국심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고대부터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는 것은 조상을 추모하는 것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국민에게 기여해 왔습니다.
사람들은 좋은 일을 한 사람들을 기억할 것입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풍습
청명절에는 불을 금지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것 외에도 흥미로운 풍습이 많습니다.
하이킹, 그네타기, 쿠주, 폴로, 버드나무 심기 등 일련의 관습적인 스포츠 활동도 있습니다.
청명절에는 차가운 음식과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차가운 음식과 차가운 음식이 사람을 해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축제에는 새 무덤을 쓸고 서로 이별하는 슬픔과 눈물이 함께합니다.
그리고 트레킹의 웃음소리까지, 개성이 있는 명절입니다.
그네 타기
이것은 청명절의 고대 중국 풍습입니다. 그네를 탄다는 것은 가죽 줄을 당겨서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네뛰기는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머니볼로 알려졌지만 나중에 금기를 피하기 위해 스윙으로 바뀌었습니다.
고대에는 그네를 나뭇가지로 만들고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그런 다음 점차 두 개의 밧줄과 발판이 있는 그네로 발전했습니다.
그네는 건강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용기를 개발합니다.
현재까지는 사람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주주
활은 고무 공으로 가죽으로 만들어져 있고 공은 양모로 채워져 있습니다.
주주는 발로 공을 차는 거예요.
고대에는 청명절에 인기 있는 놀이였습니다.
황제(黃帝)가 창안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원래는 전사들을 훈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