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 Dan 의시 "봄" 에 대한 감사

녹색 불꽃이 풀밭에서 흔들리고,

그는 너를 안아주고 싶어한다, 꽃.

대지를 배경으로 꽃이 피었다.

따뜻한 바람이 불면 고민이나 기쁨이 온다.

만약 여러분이 깨어 있다면, 창문을 열고,

이 욕망이 가득한 정원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세요.

푸른 하늘 아래 영원한 신비에 현혹되다

우리의 20 세의 폐쇄된 몸입니다.

흙으로 만든 새의 노랫소리처럼

너는 화가 났지만 갈 곳이 없다.

오, 빛, 그림자, 소리, 색깔은 모두 적나라하다.

고통, 새로운 조합을 기다리다.

무단은' 1940 년대 최초로 모더니즘을 자각하는 시인' 으로 여겨졌다. 그는 현대주의의 기교와 표현 수법을 교묘하게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엘리엇의 형이상학 사상과 오든의 심리 탐구를 결합시켜 독특한 시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 작은 시는 현대 수법, 깊은 환각, 내적 긴장감, 이미지의 충격과 전환이 기묘하고 신기하다.

이 시는' 봄' 을 썼지만, 통편은 직관적인 묘사가 없다. 시인은 자신의 직관을 중시한다. 이런 직관은 상상파의' 직접 가공' 과는 달리 복잡한 형이상학 투기 지능에 주조된다. "녹색 불꽃이 풀밭에서 흔들리고 있다. ○그는 너를 안아주고 싶어한다, 꽃. 땅을 마주하고 꽃이 피었다./따뜻한 바람이 불면 고민도 있고 기쁨도 있다. " 。 춘초는 가지가 많고 잎이 무성하여 시인에 의해 녹색의 화염으로 환화되었는데, 모양이 비슷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춘초의 완강한 생명력이 화염의 야성과 내재적인 정신적 연관이 있다는 것이다. 봄에는 만물이 수싱, 만물은 억제할 수 없는 격정이 용솟음치고 있다. 춘초는 시인의 열정에 주입되었고, 그 흔들림은 일종의 갈망, 튀어나온 욕망으로 변해 꽃을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도 강하다. 봄의 부름 아래' 대지에 반항한다' 며 자신의 꽃봉오리와 꽃봉오리를 드러내며 충동적인 뿔처럼 보인다. 반항' 이라는 단어는 봄의 본질을 정확하고 깊이 전개해 겨울의 차갑고 굳은 땅, 검은 진흙 속의 꽃이 불굴의 반항과 같은 더 넓은 것을 생각나게 한다. 이렇게 푸른 풀이 한창이고, 꽃은 반항자이며, 생기와 경쟁이 가득한 봄이 시인에게 드러난다. 이건 현상이 아니야! 풀과 꽃은 현상이 아니라 정신과 본질이다. 그것은 시인이 표층질서를 관통하고 숨겨진 질서를 보는 정신능력의 구현이며, 심오한 지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이 깨어 있다면, 창문을 열고/이 정원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세요. "욕망" 은 매우 추상적인 명사이지만, 여기에는 고도의 "구체적인 추상화" 가 있다. 불, 꽃, 배신자 등 두 그룹의 춘초의 이미지가 눈앞에 있기 때문에, 여기서 우리는' 욕망' 으로 파악한다. 정말 종이 등을 통해 감정을 통해 종이 등을 통해, 열은 종이 등을 통해 전달된다! 화원의 욕망' 은 너를 자유자재로 느끼게 하는 봄이 장렬하게 왔다!

"푸른 하늘 아래 영원한 신비에 현혹된 것은 우리의 20 년 폐쇄된 몸,/흙으로 만든 새의 노랫소리,/당신은 불을 붙이고, 곱슬거리고, 말려도 갈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것은 젊은 사람들의 삶의 폭발과 억압에 관한 것입니다. 스무 살의 영과 고기는 욕망과 활력이 넘치는 이 봄에 더욱 초조하고 불안하다. 그' 물의 수수께끼' 는 인생의 내적 갈등이며, 젊은이는 그것에 현혹되었다. 그들은 마음을 터뜨리고 창조해야 한다. 그들의 생명도' 녹색의 불꽃' 을 태우고 반항하는 꽃을 피우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생명에 대한 의지는 자연처럼 거칠 수 없고, 흙으로 만든 새처럼' 폐쇄' 할 수 없다. 그의 노랫소리와 날개는 얼마나 가망이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충동적이지만 갈 곳이 없다. 그들은 봄에 불을 붙였지만, 감쌀 수밖에 없었다. 여기에 두 부분으로 된 글쓰기가 있다. 자연의 봄은 인간의 청춘과 대조를 이루고 사람은 압박을 받는다. 그의 내면은 격렬한 발버둥치고, 내면의 힘을 축적하여 억압을 깨뜨렸다. 이것은 40 대 초반에 이상적이고 기개가 있는 청년 지식인들이 보편적으로 느끼는 마음가짐이다 (이 시는 1942 에 쓰여 있음). 그들은 욕망을 가지고 있지만 보여줄 수 없다. 실력도 있고 도움을 청할 곳도 없는 나는 모방, 억압, 강인한 분위기 속에 있다. 그러나 시인은' 봄' 이 필연적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창조와 반항은 필연적이었다. 자연의 모든 것이 사람들에게' 빛, 그림자, 소리, 색깔은 적나라하고,/고난, 새로운 조합을 기다리고 있다' 는 것을 보여 주었다. 오, "고통"; "잠깐" 이것은 이 시의 잠재적 의미이다! 여기서 심오한 심리적 관점을 볼 수 있다. 이 시에서 자연이 충분히 석방한 힘은 인간의 억눌린 힘을 비유하는 데 쓰이지만, 최종 결론은 비관적이지 않다. "신규 조합" 이란 무엇입니까? 사람은 자연처럼 건강하고 해방되어' 봄' 의 모습으로 이 자연의 대합창에 합류한다! 새로운 창조로 인류의 봄을 맞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