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 댓글 800 자 정도! 긴급하다.

\ "롤링 양쯔강 동쪽 흐름, 스프레이 amoy 영웅. 클릭합니다 나관중이 쓴' 삼국연의' 에서 유비, 조조, 손권, 제갈량, 주유, 사마의, 관우, 조운, 강위 등은 모두 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영웅들을 살펴보면 조조는 유일하게 성격이 가장 복잡하여 정치가가 될 수 있고 군사가가 될 수 있다.

삼국연의' 는 유 (), 관 (), 장 () 의 충절을 극력 선전하며 강한' 유반조 ()' 경향을 보이며 조조를 냉혹하고, 조종에 능하며, 간사한' 난세 간웅' 으로 만들었다. 작가 나관중은 여남 서사오와 남양 하청의 입을 통해 조조의 일생을 대략적으로 묘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조는'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신하',' 천하를 다스리는 자는 반드시 이 사람이다' 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놋쇠 선생의 말로 말하자면, "조조는 실무자", "위대한 군사가", "걸출한 시인, 문학가", "이른바 유연을 위해 칸마 공로를 세웠다" 고 한다. "조조의 지위가 높고, 이미지가 크고, 얼굴이 넓고, 머리가 복잡하며, 비봉건 역사학자, 세속화자, 일반 청중이 이해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삼국연의',' 조조와 양수',' 조조와 채문희' 등 영화드라마가 방영되면서 사회에 큰' 삼국열' 이 일었다. 이 영화작품들과 그에 따른 영화평론, 극평은 나관중' 삼국연의' 에서' 유반조' 를 포용하는 강한 경향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아' 난세 한강간' 이 군왕, 역모, 권술술, 잔혹한 무정, 거짓 위선, 간사한 소극적인 면을 강조하며, 그의 행동을 소홀히 했다

따라서 필자는' 삼국연의' 원작을 반복해서 읽은 뒤 진대진수가 쓴' 삼국연의' 와 일부 학자들이' 삼국연의' 중 조조에 대해' 난세 한강간' 조조의 성격이 가장 복잡하다고 판단했다. 전 남성 강간 후, 전 지혜 후 바보, 전 귀여운 후 증오, 평생 공로가 과보다 크다. 그는 여전히 걸출한 정치가이자 전략가이다.

아래에서 필자는 조조의 성격의 다양화, 조조의 두 시기의 대비와 일생의 공전, 정치가, 군사가 조조의 세 가지 방면에서 나관중이 쓴 삼국연의 조조조 인물을 분석하고 연구하여 저명한 학자들의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1. 조조 성격의 다양화.

삼국연의' 의 많은 인물 중 조조의 성격은 가장 복잡하여 한두 마디로 그에게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간사함' 은 조조의 두드러진 성격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다정다감' 이 임대옥 해석을 할 수 없는 것처럼' 간사함' 도 조조 이미지의 풍부한 의미를 가릴 수 없다.

조조의 복잡한 성격의 출현은 나관중의 의식적인 예술 추구이다. 프랑스 작가 우고는 훌륭한 작가는' 정반 양방면에서 모든 것을 관찰할 수 있는 최고의 능력' 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나관중이 바로 이런 작가다. 그는 조조의' 정성'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감정의 풍부함과 인격의 내적 복잡성을 기록하며 다양화 추세를 보여 이미지의 진실성, 심미성, 영구적인 예술적 매력을 자아냈다.

1, 선명하고 독특하며 대조가 크다.

삼국연의' 의 많은 인물 중 조조의 성격이 가장 전형적으로 뚜렷하고 독특할 뿐만 아니라 대조도 크다. 작품의 시작 부분에서, 작가는 허소가 여남에서 한 마디를 빌려 이 인물의' 주도적 감정' 인' 난세 간웅' 을 정의했다. 귀중한 것은 저자가 개념에 대한 추상적인 묘사에 머물지 않고, 대량의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묘사로 이 개념을 포만감 있는 혈육으로 부여했다는 것이다. 카오 카오 카오 (Cao Cao) 는 쉬 저우 (Xuzhou) 를 공격하기 위해 아버지를 복수 할 때 3 군에게 "도시의 사람들을 죽이기 위해 도시를 가져 가라" 고 명령했다. 이성을 잃은 조조는 광기에 가깝고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는 것은 특히 잔인하지만, 행군 도중 농촌의 황량함과 백성의 유랑을 목격할 때 진심을 움직였다. 조조 는 화남원술, 허베이 원소, 경주유표, 강동손책, 익주 유장 에 대한 평가가 모두 예리하고 예리한 안목과 담력과 담력을 보여 주지만, 유비 뒤뜰에 채소를 심고 천둥소리를 듣는 계획에 대해 전혀 알아차리지 못하고 어리석다. 한편 조조는 인재를 극력 수색하여 현자를 갈증으로 구했다. 반면에 그는 인재를 질투하여 총명한 양수를 죽였다. 조씨그룹의 성장과정에서 조조는 여러 차례 패전하며 인내하며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정신을 충분히 보여 주었지만,' 꿈에서 하인을 죽이다' 는 그의 마음속의 의심과 공허함을 드러냈다. 조조는 때로 허심탄회하고, 의견을 경청하며, 심지어 승리할 때도 사전에 만류한 사람에게 상을 주기도 한다. 때로는 제 고집대로 하고, 오만하고 자만하기 때문에 푸양의 난란, 적벽의 패가 있다. "시비를 묻지 않고 책을 태우지 않는다", "장요를 용서하라", "관우를 풀어라", " 언뜻 보면, 이런 겉보기에 어울리지 않는 양면들이 하나로 합쳐져 조조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인물의 세계를 형성하였다.

작가는 조조의 수많은 선명하고 거대한 인격차이를 쓰면서 이와 같은 대조의 형성을 위한 진실되고 믿을 수 있는 내적 근거를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조조는 난세에서 태어났고, 그의 사회관계는 일반인보다 더 특별하다. 조조는 강한 사업심과 권력욕을 가지고 있으며,' 평천하' 에 뜻을 두고 있으며, 생존의지는 일반인보다 강하다. 조조의 문풍과 무공은 필멸의 중생이 그 뒤를 따르기가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당시의 영웅인물, 심지어 유비, 손권도 비교할 수 없었고, 어쩔 수 없이 그보다 못하여 그에게 3 점을 주었다. 이것은 조조가 대덕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악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그의 인격 내부의 충돌은 더욱 첨예하고 다양하며, 많은 인격 사이의 변증내용이 더욱 풍부하고 두드러진다. 나관중은 조조 성격의 각 요소들에 대해 서로 대립하고 보완적인 표현을 하고, 생활과 성격의 논리에 부합하며, 예술의 변증법을 구현하였다.

2,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교차 성격.

삼국연의 많은 인물 중 조조의 성격은 가장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장요를 사면하는 줄거리를 예로 들자면 조조는 처음에 장요를 손으로 자르고 싶어 그의 충동과 편협함을 폭로했다. 그러나 그는 유비와 관우의 권유를 듣고 바로 이전의 상태를 바꿔 칼을 휘두르며 크게 웃으며' 속박을 풀고 옷을 벗고 앉는다' 며 놀라운 반응통제력과 남다른 측정을 보였다. 그는 장요의 재능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진심이지만, "나도 문원의 충절을 알고 있어 연극귀다" 고 말하는 것은 매우 위선적이다. 한편으로는, 이것은 그의 불명예스러운 행동을 감추기 위해서이다. 한편 유비와 관우가 장요를 구조하는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서다. 조조는 칼을 뽑는 것부터 칼을 휘두르는 것까지, 노여움에서 희웃음까지, 장요는 죄수에서 카메오로의 전환까지 순식간에 이루어졌으며, 작은 일에도 조조의 인격 원소도 매우 활발하고 풍부하다는 것을 반영했다.

조조의 성격에는 중간에 양수가 있고, 중간에 음수가 있으며, 양수와 음의 교차이다. 카오 카오 카오 공격 xiayong, 첫 번째 생각은 사람들이 안심, 사람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 도시로 사람을 보내는 것입니다. 원소 () 를 물리친 후 허베이 () 성 인민의 질고를 깊이 느끼고, 그 해의 세금을 면제하였다. 이러한 조치들은 모두' 위선' 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재능 있는 정치가로서, 그는 오로지 전쟁만 하는 동탁과는 달리, 그는 국민 중심의 이치를 안다. 그러나, Jizhou 을 공격 할 때, 군대 는 사람들을 방해하지 말라는 명령을 받았다. 만약 누가 닭을 죽이고 개를 죽이는 것과 같다면, "그래서 군민이 충격을 받았고, 조조도 은희했다" 고 하면, 그가 국민을 사랑하는 위선을 알 수 있다. 조조의 성격 중' 활달낙천주의' 는 대부분 그의 활달, 진취적, 지난날의 잘못을 드러내지 않는다. 그러나 적벽전의 수십만 대군이 갑자기' 연기가 사라지고' 패병을 이끌고 도망가야 했다. 이 순간, 그는 오히려 세 번 웃었다. 지금 이 순간, 낙관론은 일종의 자조, 우습고 불쌍하다.

또 조조의' 간사함' 은 잔재주와 계략을 부리는 것이 아니라 높은 지혜를 담고 있기 때문에 징그럽고 비열하다고 느끼지는 않지만, 오히려 재치 있고 교묘해 보이고, 승복하게 보이기도 한다. 비록 비위를 맞출 수는 없지만, 비위를 맞출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신조차도 나관중이 "원래 조조의 간웅을 쓰려고 했는데 결과는 대범하고 슬기로운 것 같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 "왕 메이 갈증 \" 을 복용, 그는 위험한 바보 군인, 멀린 결국 허구 팬텀 이기 때문에 말했다; 그는 조건반사 원리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행군 도중 병사들이 갈증이 났을 때' 갈증이 나지 않는다' 는 목적을 달성했기 때문에 재치 있는 애병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배신에는 지혜가 있고 우롱에는 사랑이 있다. 다른 예들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면' 아저씨를 강요하는 척',' 탁탁헌칼',' 머리를 빌려 군대를 안정시키다',' 머리를 자르고 머리를 자르다',' 발을 밟아 영접하다' 등이 있다. 간사하고 교활하며 위선적인 면도 있고, 기지와 용기, 솔선수범, 인재를 갈망하는 면도 있다.

카오 카오 (Cao Cao) 의 두 기간과 그의 일생의 공로를 비교하다.

정통의 필요에 따라 나관중의 글, 후세의 많은 문인들의 글, 문예상, 무대 예술에서 조조는 늘 어떤' 좋은 점' 을 얻지 못하고, 사람들은 항상 그를 칭찬하는 것보다 더 비하하며, 그를 각양각색의' 대한간' 으로 만들었다. 현대 대작가 곽모약과 같은 소수의 학자만이 감히 나서서' 굴복' 을 하며 그를 위해' 평반' 을 했다.

삼국연의' 에서 조조의 활동을 살펴보면 적벽전을 경계로 대략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후기의 조조와 비교하면, 초기의 조조는 선영웅 후 한강간, 선현자 후 어리석은 사람, 먼저 귀엽고 미워한다. 조조의 일생은 평범하지 않다. 전반적으로 그의 장점은 단점보다 크다.

1, 전남은 후간으로, 전현은 후우로, 전귀여움은 후미증으로 한다.

조조 초기부터' 옹제' 를 시작했지만, 그의 목적은' 제후를 세우는 것' 이었다. 이때 그가 직면한 것은 주로 중원 군벌과의 갈등이었고, 그는 실력을 키우고 군웅을 평정하고 북방을 통일하기 위해 노력했다. 작가는 조씨그룹 창업이 어려서부터 대, 약함에서 강까지, 조조의 호기, 지혜, 귀여움을 중점적으로 보여준다. 후기 조조는 주로 촉 오와의 갈등, 특히 유비그룹과의 갈등을 다루며 한나라 회복을 요구했다. 그 궁극적인 목적은' 천하를 맑게 하는 것' 으로, 천하를 통일하여 유한을 대신하는 것이다. 이때 작가는 조조의' 간사함',' 어리석음',' 증오' 를 중점적으로 논술했다. 조조의 이미지는 유동적이고 변화무쌍하다. 일반적으로 전 영웅은 후한간이고, 전 현자는 후바보이고, 전 귀여움은 후미이다.

저자 나관중은 조조의 간사함과 호기, 지혜와 어리석음, 귀여움, 증오를 표현할 때 완전히 분명하고 순수하게 평행한 것이 아니라 포용을 혼합한 것이다. 강간은 남성에 대한 강간이고, 남성은 매국노의 남성이다. 바보는 총명한 사람의 바보이고, 지혜는 바보의 지혜이다. 미움은 애인의 미움이고, 사랑은 사람을 미워하는 사랑이다. 예를 들어 조조가 구리 참새대에서 잔치를 벌일 때 신하들은 그에게 전진을 권하려는 의도가 있었다. 그는 즉시 이렇게 선언했다. "재상으로서 인신이 모두 매우 비싼데, 내가 또 무엇을 기대할 수 있단 말인가?" 나라만 해도 사람이 없으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왕이라고 부르는지, 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왕이라고 부르는지 모르겠다. 아니면 외로움의 무게를 보고, 헛되이 생각해 보고, 외로움이 불충실하다는 것을 의심하는 것도 큰 오류다. 나는 공자가 문왕을 지덕이라고 부르는데, 이 말은 내 마음 속에 있다. "이 말들은 당연히 자기 변명이고, 자기 겉치레이지만, 그가 결국 황제를 부르지 않았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송헌은 조조의 시를 평가했다. "도련님을 제패하고 있지만, 여전히 예의 바른 주문이다." 조조에 대한 평가가 더욱 적절하다. 이곳은 조조가 간통을 숨기는 곳이기도 하다.

2. 조조의 공적.

(1) 늑대를 평평하게 하고 북방을 통일하다.

조조의 성공은 황건봉기를 진압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황건봉기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고, 반군을 유인하고, 적장과 병사를 모집하는 등 현재를 널리 받아들여 군사력을 넓혔다. 먼저' 충절' 깃발을 높이 들고, 초소규는 18 로 제후들이 동탁을 토벌하고, 다음으로 디함도 허창,' 천자를 협박하여 제후를 만든다' 는 것을 환영하며, 점차 원술, 여포, 장수, 원소, 유표 등 분리주의 세력을 평정하여 북방을 통일하여 북양 군벌 분리주의 혼란을 종식시켰다.

(2) 삼국이 정립하고 진으로 돌아가는 기초를 다졌다.

조조가 북방을 통일한 후, 군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북방에 군대를 나누어 둔전을 세우고 수리공사를 일으켜 북방 농업 생산의 회복에 어느 정도 역할을 하였다. 그는 사람을 임용하고, 인재를 중시하며, 감히 문제 관념을 깨고, 적지 않은 지주계급의 중하층 인물을 끌어들였다. 그는 또한 한 쪽을 지배하는 지방이 호강함을 억압하여 넘어질 수 없을 정도로 커지지 않도록 하고, 강력한 조치를 취하여 중앙집권을 강화하고 지방과 군벌의 힘을 약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이러한 조치들은 한말이 무너지는 중앙정부를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북방의 사회경제를 신속히 회복하고 발전시켰다. 비교적 긴 기간 동안 북방은 평화환경에 처해 있었고, 인민은 휴양을 받았고, 국력은 부단히 증강되어 조조가 죽은 후 삼족 정립의 국면을 형성하여 결국 삼국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3) 건안 문학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조조는 동한 말년의 걸출한 시인이자 문학가로 건안 풍격의 형성과 건안 문학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조조 옆에는 왕랑, 종, 왕찬, 진림 등 일문인뿐만 아니라 조비, 조식 등 독특한 문채가 있는 두 아들이 있다. 그의 적극적인 제창과 대대적인 지지로 한말 궁중 문학 분위기가 매우 짙어 중국 문학사에서 유명한' 삼조 칠자' 가 나타났다. 그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관대하며 슬프고 서늘하다. 그의 산문은 깔끔하다. 제 48 회,' 양자강 잔치와 조조조시' 에서 그는 경생정을 만지고' 술을 마실 때, 인생 기하학' 을 불렀다. 예를 들어 아침 이슬, 가는 날이 더 씁쓸하다. ""달이 희고 검은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 나무 주위를 세 번 돌면 가지가 없다.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조씨가 시를 쓰고 산문을 쓴 사실도 다른 삼국과는 비교가 안 된다.

3. 조조의 잘못.

(1) 봉기를 진압하고 도살자 역할을 하다.

역사상 많은 유명한 개국 황제와 영웅들이 농민 봉기를 진압했고, 그들의 손에는 인민의 피가 가득 묻었다. 역사상의 조조 () 나 삼국연의 () 중의 조조 () 도 예외가 아니다. 잉천 전쟁' 에서 조조는 반군을 마구 살해하고,' 한때 1 만여급' 을 죽여 조정의 집행자로 삼았다. 이후 그는 황복송을 따라 장량,' 곡양에서 장량 참수',' 장각관 보내기, 시체 죽이기', 죽은 사람까지 잔인했다. 동탁, 왕윤이 죽은 후 청주 황건군이 또 반란을 일으켰다. 조조와 제북의 상자 신이 반군을 진압하는 일을 맡았고, 보신은 죽었다. 그러나 조조는 "징병 30 여만, 남녀 100 여만", "정예,' 청주병' 이라는 이름을 택했다" 고 말했다. 조조는 봉기군의 피로 자신의 모자를 붉게 물들였을 뿐만 아니라 먼저' 제남상',' 점군 도독' 으로 임명된 뒤' 진동 장군' 으로 임명되었다. 그리고 그는 점차 군사력을 넓혀 사슴을 쫓는 중원의 자본을 갖게 되었다.

(2) 군을 속여 왕을 현혹시키고, 나라의 역모를 훔치다.

조조는 디엄의 수도 허창을 환영하고' 천자를 끼고 제후를 만든다' 는 이후 개인의 야망과 권력욕이 끊임없이 팽창하여 결국 한말에서 법정과 중앙을 완전히 통제했다. 모든 궁정 사무에서 군사징에서 인사임면까지 내정에서 외교관계에 이르기까지 조조는 디엄과 조신의 의견을 전혀 듣지 않고 모두 계산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명언) 조조의 눈에는 디엄이 꼭두각시일 뿐,' 자제' 일 뿐이다. 조조의 눈에는 신하가 자기가' 외관' 을 장식하는 데 쓰는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여포 가 생포되고 살해된 후 조조 의 명성 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머릿속에 나라를 훔치고 모반을 모의하려는 생각이 떠올랐다. "조정에는 아직도 많은 병종이 있다" 고 걱정하지 않았더라면, 그는 벌써 "왕패에서 일했다" 고 걱정했을 것이다. 동정을 관찰하기 위해 조조는 특별히 천자' 서천에서 사냥' 을 초청했고, 그의 대신들은 학교를 디엄에 배정했다. 만세, 하지만 그는 "말을 타고 곧장 나와 천자 앞에서 영접하라" 며 천자의 활과 화살을 빌려 허리띠를 자기 몸에 걸었다. 디함도 조조 왕따의 마음을 깊이 느끼고, 국가 역모의 마음을 훔치고, 즉시 칙령과 옷을 주어 동승, 유비, 마텐 등이 힘을 합쳐 도둑을 구걸하게 했다. 그 후, 조조가 연이어 동성, 계평, 왕자 복 등을 죽였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임신 5 개월 된 동귀비도 면할 수 없었다. 디엄과 푸후가 거듭 간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동귀비는 궁문 밖에서 목 졸라 죽었다. 쳉 유 시기 적절한 충고 가 아닌 경우, 나는 심지어 디엄 자신이 폐위될 것 같다. 그 이후로 조조는 더욱 강하고 날뛰게 되었다. 일찍이 그를 반대했던 사람이 그의 눈엣가시로 여겨진다면, 그는 신속하게 뽑을 것이다. 마텐부자는 갇혀 죽고, 복완과 푸후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길경, 위황 등 "오신이 전사했다" 고 말했다. 조조의 이름은 한상이지만, 그는 사실 한도둑이다.

(3) 정치를 가지고 놀고 수단이 잔인하다.

역사상 음모가, 야심가는 모두 정치 놀이를 좋아하고, 조조는 더욱 수월하여 정치를 손바닥 사이에 가지고 놀았다. 수춘이 원술을 공격할 때 조준과 원준은 한 달 넘게 서로 버티며 식량이' 수입이 지출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조조 그래서 곡관 왕동 () 에게 "작은 영영영으로 흩어지고, 구급" 을 청했다. 식량을 관장하는 관원 왕동은 명령에 복종하여 각 마을 장병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승상이 민중을 속이고 있다는 소문이 돌았다. 그는 은밀히 사람을 파견하여 소식을 탐문하고, 왕동의 무고한 머리를 빌려 군심을 안정시키고, 민분을 가라앉혔다. 요 몇 년 동안 조조는 살인을 해도 눈 하나 깜박하지 않고 적을 많이 만들어서, 종종 살해당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살해당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자신의 추악하고 죽음을 두려워하는 심리를 감추기 위해 그는 "꿈속에서 살인을 잘한다" 며 자신의 측근에게 자신이 잠든 후 "가까이 가지 말라" 고 거짓말을 했다. 충직한 하인이 백주 대낮에 그를 위해 이불을 덮었을 때, 그는 "뛰어올라 칼을 뽑아 이불을 자르고 다시 잠자리에 들었다. 오래전에 나는 일어나서 놀란 척하며 물었다. "누가 감히 내 종을 죽일 수 있겠어?" " 그리고 능청맞게 사람을 묻으라고 명령했다. 조조의 소행은 그가' 꿈속의 살인' 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인심을 매수하여 그를 위해 효력을 발휘하기 위해서이다. 양수가 정치의 계략을 간파한 후, 자신의 범죄를 감추기 위해 조조가 핑계를 대고 양수를 죽였고, 이 비밀은 영원히 해저로 가라앉았다.

조조의 잔인함은 더욱 충격적이다. 잉천 전쟁' 에서 조조는 반군을 마구 살해하고, "한순간 죽이고, 만여급을 참수했다" 고 말했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서주를 공격하라", 조조는 삼군에게 "도시를 빼앗고, 도시의 사람을 죽여라", "대군이 가는 곳, 살인으로 무덤을 파라" 고 명령했다. "가시탁하고 도망가다", 조조는 자신이 여백사치 가족을 잘못 죽였다는 것을 알고, 또 다시 잘못을 저질렀을 뿐만 아니라, 음모와 계략을 부리고, 칼로 술을 팔아먹고 돌아온 여백사치를 죽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평을 죽이라' 는 조조를 더욱 잔인하게 만들었다. 먼저 길평을 만신창이로 때린 다음 길평의 손가락 아홉 개를 절단하여 길평의 혀를 베었다. 계평타계단이 죽은 후 조조는 아직 복수를 하지 않고' 시체 분할' 을 해야 한다. "나를 따르는 자는 창창, 나를 거스르는 자는 망한다" 는 조조의 가장 큰 인생 신조가 되었다.

(4) 거짓된 위선, 배신, 교활함.

조조의 위선적인 간사함은 그런 작은 총명함과 작은 수법이 아니라 많은 지혜를 담고 있기 때문에 때로는 메스꺼움과 비열함을 느끼지 않고, 사람들에게 승복하게 한다. 비록 비위를 맞출 수는 없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조 소년은 "사냥을 좋아하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꾀도 많고, 수완도 많다" 고 말했다.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비난의 목적을 피하기 위해, 그는 일찍이' 병숙인 척' 을 하며 아버지와 삼촌의 형제관계를 일부러 부각시켰다. 동탁이 베이징에 입성한 후 조강을 독점하고, 어린 황제를 폐지하고, 조신을 살해하여 왕윤 등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조조는 자진해서 동탁을 암살했다. 동탁이 거울에서 칼을 뽑는 동작을 언뜻 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는 즉시 무릎을 꿇고 칼을 바쳐 암살의 실패를 감추었다. "나는 좋은 칼을 가지고 있고, 인정을 바친다." 동탁은 의심이 들었지만 그를 속여 도망가게 했다. "망매가 갈증을 가라앉히는 것", "머리를 자르는 것", "발을 내딛는 것" 과 같은 다른 전형적인 예들도 조조의 위선적인 간사함을 증명할 수 있다. 여기서 나는 일일이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5)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며 질투심이 많다.

역대 많은 제왕호걸들이 기초가 굳어지면 사업이 번창하는 상승기에 이르러 자만하고 방탕과 개인의 쾌락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강한 진취정신과 권력의 욕망을 가진 조조조도 예외가 아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조조가 완성에 들어갔을 때, 그는 장계부인의 미모를 보고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감언이설로 그녀를 감동시켰다. "저는 아내입니다. 그래서 터너 장수가 쓰러졌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민족이 소멸되고, 귀경한 후 정실을 하겠다고 약속하고, 매일 그와 함께 놀며, 귀기를 고려하지 않는다. 사실, 이 일 이전에 자수한 낙마는 장계의 아내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 조조본은 그것을' 창녀' 로 여겼다. 주옥으로서 어떤 이유로 그것을 도울 수 있습니까? 조조 당시의 지위로, 그는 약한 여자조차도 이렇다. 그의 호색과 교활함은 자연히 눈에 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조가 군웅을 평평하게 하고, 북방을 통일하고, 머뭇거렸을 때, 그의 오만함과 고집이 드러났다. " 창장 적벽연', 유복은 단지' 승상이 불길한 말을 했다' 고 지적하여 그의 죽음을 초래했다. 조조는 화가 나서 "네가 감히 나의 이익을 파괴하다니", "한 손으로 유복을 찔렀다" 고 말했다. 조조는 또한 장하에 웅장한 구리 네슬대를 건설하여 그의 만년을 위해' 천하의 미녀를 널리 뽑는 것이 진실이다' 고 말했다.

조조 냉소의 전형적인 예는' 양수 참수' 이다. 양수는 남다른 지성을 가지고 있다. "사람은 그의 재능을 봐야 하지만, 그는 조조의 금기이다." 조조조죽원은 문에' 라이브' 라는 글자를 썼고, 세북송수는 상자 뚜껑에' 일회용 바삭' 라는 글자를 썼고, 꿈에서 웨이터를 죽였고, 조지 형제가 총애와 지혜를 다투는 것을 모두 간파했고, 양수의 도움을 받은 쪽이 우세했다. 표면적으로 조조는 양수가 예쁘고 웃기를 좋아한다고 말했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서 그는 질투와 원망, 심지어 더 나빠졌다. 마지막으로 유비와의 한중 싸움에서 그는' 군심을 어지럽히다' 는 핑계를 찾아 양수를 죽였다. 아아, 양수의' 총명함은 오히려 총명함에 의해 잘못되었다' 는 조조의 질투의 희생양이 되었다.

조조가 범한 잘못은 정치인, 군사가가 군벌 정권을 끝내고 국가 통일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저지른 잘못이다. 조조의 일생은 공로가 과도하다.

조조는 여전히 걸출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이다.

동한 말년의 사회 격동 속에서 조조는 원래' 명실상부하지 않다' 였다. 그는 강한 진취정신과 권력욕으로 그 시대의 지도자가 되어' 난세 간웅' 의 지위를 다졌다. 조조가 이런 잘못을 저질렀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걸출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이다.

1, 정치인 조조

(1) 매우 안목과 박력이 있다.

정치가로서 원대한 안목과 남다른 담력 없이는 군웅이 함께 일어나는 격동 사회에서 살아남고 자리를 차지할 수 없다. 조조가 군웅을 평정하고 북방을 통일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안목과 박력 때문이었다. 한말 중앙정권이 위태로울 때 조조는 모사 우신의 건의를 과감하게 받아들여 디함수도 허창을 환영하며' 제후를 황제에게 붙인다' 고 환영했다. 그 이후로, 그는 법원의 이름으로 정당하게 행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점차 자신의 구역을 확대하고 자신의 군사력을 강화할 수 있다. 조조는 당시의 영웅인물에 대해 일일이 분석한 후, 화남의 원술은' 죽음의 뼈' 라고 생각했고, 하북성의 원소는' 탐욕스럽고 겁이 많고 지혜가 많다' 고 생각했다. 큰일을 하면 몸을 아끼고, 작은 이익을 보고 목숨을 잊는다', 경주유표' 명실망한다', 강동손책' 아버지의 이름으로',' 장의 귀로' 는 모두 진정한 영웅이 아니다. 조조 본인과 유황숙만이' 가슴에 큰 뜻을 품고, 가슴에 대나무를 품고, 우주의 기회를 품고, 천지의 뜻을 파악하라' 는 기질을 지녀야만 진정한 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논평들은 매우 적절하고 정밀하다.

(2) 인재를 갈구하고 인재를 중시한다.

조조는 인재를 매우 중시하고, 인재를 갈망하며, 최선을 다해 그들을 수집하고 중용한다. 그의 휘하에, "위신, 순유, 곽가, 쳉 유, 재치가 깊고, 소호, 진평은 그들보다 낮지 않다. 장료, 저장욱, 이전, 낙진은 모두 용감하다. 비록 센펑과 마무는 그들보다 못하다. 루 키안 과 전체 애완 동물 약혼, 금지 및 황 쑤 개척자; 하후는 천하의 귀재이고, 조자효는 천하의 복장이다. 바로 이 문신무장의 계획과 사투로 조조의 세력이 점차 확대되어 결국 군웅을 평평하게 하고 북방을 통일하였다. 완성에서 장수를 모집할 때 사자 가후 () 를 만나 기지가 뛰어나다. " 나는 그를 사랑하고 심리 상담사가 되고 싶다. \ "지아 쑤 완곡 어법 거부, 장 자수 를 싫어하지 않는다, 사람됨이 과도하지만 매우 후하다. 관도 전투, 원소모사 허가 와서 투항했다. 조조는 "옷을 벗고 휴식을 취하고, 허가 짝퉁으로 도피하는 것을 듣고, 기뻤고, 신발을 신고, 적을 맞으며", "허를 멀리서 보고 박수를 치며 크게 웃으며 손을 잡고 가는 것", "땅을 숭배하는 것이 먼저다" 고 들었다. 조조 당시의 재상 지위를 가지고 옷감 모사에게 그렇게 좋다. 이런 인재에 대한 이해, 사랑과 중시가 눈에 띈다.

(3) 활달하고 낙관적이다.

삼국연의' 의 많은 인물 중 조조가 활달하고 낙관적이라면 그것은 손꼽히는 것이다. "백문루에서 여포 사망" 하는 동안 조조는 장요를 움켜잡았고, 본래 직접 그를 죽이려 했지만, 유 () 의 권유를 듣고 바로 예전의 상태를 바꿔 칼을 휘두르며 크게 웃었다. "넥타이를 이해하고 옷을 벗고 위에 앉았다." 장 xiude 실패 반란, 조작 코드 웨이 는 생명을 보존 하기 위해, 성문 을 취할 것을 거부했다. 그의 장남 조앙과 그의 사랑하는 조카 조씨도 군대에서 전사했다. 위험에서 벗어난 후, 조조는 제전 위웨이 () 를 제사하고, "울고 마셔라." 라고 각 길의 군졸에게 말했다. "나는 장남을 끊고, 조카를 사랑하며, 깊은 고통은 없다. 나 혼자 전웨이를 위해 울었다. 그 결과 "모두 대사의 연인이 너무 친자식이라고 감탄했다" 고 말했다. 관우가 한 () 에 내려와 조조 () 를 떨어뜨리지 않자 조조 () 는 그를 아주 잘 대한다. 그는 자신의 숙소를 관우와 유비에게 주었을 뿐만 아니라 관우에게 다른 금셔츠, 적토끼 BMW 한 대, 미녀 금실을 선물했다. 유비의 정확한 소식을 듣고 관우는 금인을 봉하여 형수를 보호하고 형을 찾아갔다. 조조 () 는 "쫓으려 하지 않는다" 며 관우 () 를 직접 배웅하고 육자 () 에게 금포 () 를 증여했다. 관우는 "홀로 천리를 타다", "오관육장", "조조는 깊이 연구하지 않았다. 관도 전쟁 후, 수많은' 허도 및 군 여러 사람과 밀서의 책' 이 발견됐고, 조조는' 목숨을 불태워 죽었다. 묻지 마라' 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 가슴의 넓이와 가슴의 기개가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2. 군사가 조조

(1) 군기를 엄격히 하고 국민을 사랑한다.

조조조치군은' 엄군법' 으로 유명하며 백성에 대한 사랑도 가세하고 있다. 완성이 장수를 징발할 때, 바로 밀이 익었을 때이다. 조조는 "밀밭을 건너는 사람은 모두 참수한다" 고 명령했다. 그래서 "관군은 밀밭을 통과한 후 모두 하마를 내리고, 밀을 들고 지나가며 감히 짓밟지 못했다" 고 명령했다. 하후가 이끄는 청주병은' 민가를 약탈하다' 며 영병' 길에서 사람을 죽이고 백성을 달래는 것' 을 금지당했고, 청주병은 모의를 거짓 고발했다. 조조는 진실을 알게 되자 하후가 병사들을 대하는 불엄함을 처벌했을 뿐만 아니라 금지령을 칭찬하며 "장생각을 봉하기 위해 금기 한 쌍을 주세요" 라고 말했다. 。 창주를 공격할 때 조조는 삼군에게 민중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고 명령했다. "닭을 죽이고 개를 죽이는 자는 살인죄를 범한다." 허베이 () 주를 평정한 후, 그해 허베이 () 인민의 조세를 면제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 안에는 위선이 있지만, 더 많은 것은 국민을 사랑하는 것이다. 결국 백성들은 이득을 보았다.

(2) 대담하고 세심하며 지휘가 단호하다.

조조의 기지는 삼국연의 중의 제갈량과 비교될 수 있다. 노신조차도 나관중이 "원래 조조의 간웅을 쓰려고 했는데 결과는 대범하고 슬기로운 것 같다" 고 말했다. 조조의' 푸양 가짜 사망 여포',' 안충 매복 유장',' 서재에서 한수를 바르다',' 망매 갈증 해소',' 수염 포기포' 등은 모두 그의 뛰어난 지혜를 반영한다.

조조의 지휘능력도 삼국연의 중 손꼽히는 것이다. 영웅을 평정하기 위한 크기 전투에서 조조는 항상 결단력을 지휘하고, 승불오만, 패는 낙심하지 않고, 연전연승, 화패가 승리로 바뀌거나, 위험을 무너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3) 솔선수범하다.

조조는 여러 해 동안 전쟁을 벌여 활이나 도끼를 피하지 않았다. 그는 자주 직접 그의 부대를 이끌고 전투에 투입하여 많은 영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병사에게 포로가 되어 서영에게 어깨에 맞고, 마초에게 쫓기고,' 가운을 베었다' 고 했다. 그의 모범적인 역할은 전군 장병들이 결사적으로 싸우도록 격려하고, 결국 늑대떼를 평평하게 하고 북방을 통일시켰다.

조조의 예는 가장 전형적인' 커트권 머리' 의 예이다. 완 청 장 자수, 조조 는 예기치 않게 마견 을 죽이고, 큰 밀밭 을 파괴했다. 그는 "주부에 전화를 걸어 밀 연습이라는 죄명을 제기했" 으며 "자신이 착용한 칼로 자신을 베고 싶었다" 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곽가는' 춘추' 라는 뜻으로 낙담하여 죽음을 피하고 삼군을 보냈다.

(4) 총결산에 능하고 대량으로 글을 쓴다.

오랜 군사 생애에서 조조는 풍부한 군사 경험을 축적하여 일련의 군사 이론을 형성했다. 삼국연의' 에서 조조는 멘델의 새 책을 썼고, 역사상 조조는' 손자병법 약해' 를 썼다.

요약하면' 난세 간웅' 조조의 성격이 가장 복잡하다. 매국노가 되기 전에 영웅이 되고, 바보가 되기 전에 현자가 되고, 얄미운 일을 하기 전에 귀여움을 하고, 인생은 더 성공적이다. 그는 여전히 걸출한 정치가이자 전략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