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창은 손님으로 삼촌 집에 갔다. 음식 한 접시를 가져오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삼촌은 '문창, 미안하다'고 말했다. 3개월 후에 오셨다면 이 계란은 마치 신선한 닭고기 수프 한 그릇과 같으며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아, 정말 힘들어요. 어느 날 Xu Wenchang은 삼촌에게 다시 물었습니다. 그는 대나무 접시를 꺼내서 삼촌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오셨다면 정말 불행한 일이군요. 3개월 전, 이 대나무 조각 접시는 맛있는 죽순 한 그릇이 될 것입니다.
Zhang San과 Li Si는 Xu Wenchang을 몰래 방문하여 Xu Wenchang을 옆으로 데려가 말했습니다. "Wen 형제님. 오늘 Li Si가 세 번 비명을 지르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저녁을 대접하겠습니다." "Xu Wenchang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쉽습니다." Xu Wenchang은 Zhang San과 Li Si를 수박밭으로 데려갔습니다. 멜론 밭에서 리시에게 말했습니다. “리 형제님, 여기 박이 얼마나 잘 자라는지 보세요.” 리시는 궁금해서 말했습니다. “문창 형제님, 이것은 분명히 멜론입니다. 박?" Xu Wen Chang이 말했습니다: "그것은 박입니다." Li Si는 "그것은 멜론입니다." Xu Wen Chang은 "박입니다!" Li Si는 "박입니다!! Xu Wenchang: "박, 박, 박!" Li Si: "멜론, 멜론, 멜론!" 위대한 시인이자 중국 자유 회화 학교의 창시자인 그는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천재이자 괴짜입니다. 황실 시험 중에 그는 의도적으로 테이블, 의자, 벽에 긴 기사를 써서 "Xu Wenchang"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의시, 오페라, 서예 및 그림은 세계 최고의 미래 세대에 속합니다. Zheng Banqiao, Qi Baishi 등은 모두 "아이비 리그의 하수인"이 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장쑤(Jiansu)와 저장(Zhejiang)의 문맹 노인들은 여전히 그의 서예나 그림 중 하나를 수집할 수 있는 사람은 즉시 100배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이 책은 우아하고 대중적인 "지혜자 동방석"에 이어 용인 선생이 출판한 또 다른 장편 명작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 때로는 한숨을 쉬고, 때로는 숙고하고, 때로는 흥분되고, 때로는 슬프게 됩니다. ..
Xu Wei 소개
( ◇ 작품 감상 ◇ )
Xu Wei의 예명은 Wenqing이고 그의 별명은 Tianchi Shanren입니다. Tian Danshui, Tianchi Sheng, Tianchi Yuyin, Qingteng Laoren과 같은 이름이 있으며 다른 별명으로는 Jinlei, Jinhuishanren, Shanyin Buyi, Baijishanren 및 Ebishannong이 있습니다. 말년에 그는 Qingteng Taoist로 알려졌거나 Tian Shuiyue로 서명되었습니다. 산음(현 절강성 소흥) 출신. 그는 "Yizhitang", "Shiyetang", "Qingteng Bookstore"등이있는 Shaoxing City에 살고 있습니다. 명나라 무종 정덕 16년(1521)에 태어나 명나라 신종 만력 21년(1593)에 사망했다.
쉬웨이는 성격이 관대하고 청년시절 많은 시험에 낙방해(8개의 지방 시험에 낙방했다고 전해진다) 관직을 원했다. 중년에는 전쟁부 우신이자 건도 황실 검열관 호종현(Hu Zongxian)의 총애를 받아 가경 37년(1558년)에 저장성 태수로 임명되었다. Xu Wei는 당시 군사, 정치, 경제 문제에 대한 많은 계획을 가지고 있었고 동남 해안을 따라 항일 투쟁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시에서 항일 애국 영웅들을 열광적으로 찬양한 적이 있으며, 호종현을 위해 《백록순찰》을 초안한 적이 있는데, 이는 명나라 시종 황제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후 호종현은 안송의 측근으로 탄핵되어 자살한 혐의로 체포되었고, 서웨이는 깊은 자극을 받아 한동안 미쳐버렸고, 고의로 자살하여 실수로 아내를 살해하고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그 후 장원서(명한림 지음)에 의해 감옥에서 구출되었다. 그는 감옥에서 석방된 후 53세에 본격적으로 직업을 포기하고 문학, 예술 창작 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중요한 작품 중 다수는 이 이후에 제작되었습니다. 그의 시 스타일은 독특하고 파격적이며, "시집 전체"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한 극작가이기도 합니다. 그의 Zaju "Four-tone Monkey"는 Tang Xianzu, Ma Jide 및 기타 음악 전문가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전의 의견을 뛰어 넘고 고정 관념을 깨는 드라마 논문 'Nan Ci Xu Lu'도 출간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Kuiji County Chronicle"을 집필하고 지역 정치 경제에 대한 몇 가지 개혁 제안을 제시했습니다.
서웨이의 자기 평가는 “내 책이 1위, 시가 2위, 수필이 3위, 그림이 4위”라고 평했다. 청나라에서는 서위(徐維)에 대해 이렇게 논평했다. “그의 책과 수필은 모두 복잡하고 좋지 못하다. 그림은 크고 작음이 모두 고귀하고 고대적이다.” 쉬웨이는 종종 "굶주림에도 불구하고 달빛 아래 혼자 방황"하는 등 힘든 삶을 살았고 "몇 채의 허름한 집과 남쪽 사투리와 북쪽 사투리를 가진 사람"의 상황에서 생을 마감했습니다.
쉬웨이는 중년 이후부터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고, 꽃과 새는 물론 산수화, 인물화, 수묵화도 거침없고 거침없는 추진력으로 잘 그린다. 그는 대형 자유형 수묵 꽃 그림, 손으로 그린 국화와 연꽃, 용광로 꽃병, Yi 삼각대 등을 전문으로 하며, 모두 단순하고 우아하며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난징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잡화원'에는 모란, 백일홍, 포도, 바나나, 매화, 수선화, 대나무 등 13종의 그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애정이 찾아오는 곳에는 추진력이 강렬하고 과감하다. 높은 수준의 예술적 기술이 발휘되었습니다. "불가능한 곳에 법이 있다", "혼돈 없는 혼돈" 등 화가의 심오한 기량을 엿볼 수 있다. 40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생생하고 유쾌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Xu Wei의 풍경은 수직과 수평 모두 수묵으로 그려져 있으며, 그가 그린 문자는 특히 생생합니다. 사료에 따르면, "술에 취해 실패한 붓을 특별히 주워서 통미인을 그리려고 뺨을 칠했는데, 그로 인해 그 사람은 비길 데 없이 보였다. 그러다가 세상의 연지와 먼지가 그의 훌륭한 붓놀림이 낳은 꽃만큼 좋지는 않다." 그의 작품은 사물에 국한되지 않고 그 정신을 포착할 수 있다. , 대머리 펜을 사용하여 퍼지고 기세가 맹렬한 폭풍과 같고 비장이 눈부시다. 수직 및 수평. Chen Daofu 이후 그의 자유 붓놀림은 간결한 붓놀림, 생생한 이미지 및 광범위한 영향력으로 더욱 거칠고 자유로워졌습니다. 명청시대 이후 수묵화의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청대(淸代) 양저우(楊州) 팔기(八己) 중 주다(朱大), 원기(袁帯), 이(선), 이방영(房昇營) 등이 모두 그의 영향을 받았다. 그 추진력은 수백 년 동안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쉬웨이는 자신의 작품에서 세속적인 일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시와 대사를 자주 썼는데, 그가 표현한 이데올로기적, 정치적 경향은 종종 상당히 강렬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게 그림"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강춘의 게는 쌀이 익으면 통통하고 발톱은 진흙 속에서 튀어나온 미늘창과 같습니다. 종이를 뒤집어 보면 동탁의 배꼽을 봐야 한다." 이것이 바로 권력에 대한 증오와 경멸이다. Xu Wei는 서예에도 능숙하며 그의 달리기 대본은 Mi의 것을 모방합니다. 그의 문체는 그의 시처럼 대담하고 절제되지 않으며 서예와 상관없이 서예의 정신이 돋보입니다. "성실의 성자는 숲이라는 단어의 기사이다." 현대미술의 거장 기백시는 서위를 언급하면서 "내가 300년 전에 태어나서 담쟁이덩굴을 위해 먹물을 갈고 종이를 정리했으면 좋겠다"고 말한 적이 있다. Xu Wei의 그림이 미래 세대에 미친 영향을 설명합니다.
인기있는 작품이 많고, 고궁박물관에는 중요한 걸작도 많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묵 포도 그림"은 오른쪽 위에서 포도 가지를 묘사하고 덩굴이 흩어져 아래로 늘어지는 독특한 표현 기법을 사용합니다. 형태가 형태에 국한되지 않고, 포도알의 맑고 투명한 느낌이 물이 뚝뚝 떨어지는 듯한 매끈한 느낌을 줍니다. "산수, 인물 및 꽃"은 포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Xu Wei의 수직적이고 제한되지 않는 재능을 보여주며 자유형 붓놀림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명나라의 많은 유명인 중에서 그림과 다양한 주제를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했습니다. Xu Wei처럼 장면이 쉽고 혼합되어 있습니다. 말년의 『묵화』는 9부로 된 두루마리로, 각 절 옆에 시가 새겨져 있다. 시와 서예, 회화가 하나로 통합되어 서로 보완하는 예술적 경지에 이릅니다.
상하이 박물관에는 쉬웨이의 서체, 필기체, 화조, 수묵화 등 20여 점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Xu Wei의 작품 중 다수는 국내 주요 박물관과 해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쉬웨이의 삶은 불행하고 험난했는데, 이는 당시 사회 환경과 관련이 있다. 그는 평소 야생적인 삶을 살고 있으며 권력에 매력을 느끼지 않습니다. 관계자들이 그림을 달라고 하러 왔지만 한마디도 듣기 어려웠다. 당시 그림을 구하러 오는 사람들은 서웨이의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해야 했다. 이때 어떤 사람이 그림을 구하러 와서 돈과 비단을 던지면 즉시 얻을 수 있었다. 주머니에 돈이 부족하지 않다면 아무리 기부해도 그림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회화 역사상 Xu Wei의 높은 지위로 인해 오늘날 수집가들은 그의 작품을 높이 평가합니다. 1989년 뉴욕 Christie's에서 경매된 수직 두루마리의 가격은 US$55,000였으며 나중에 판매된 고품질 그림은 US$300,000를 초과했습니다. ,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운 몇몇 작품의 가격은 높지 않습니다.
빌린 대나무집 이야기 [지은이: 쉬웨이]
용산자는 집 북동쪽에 건물을 짓고, 이웃 대나무와 살짝 합쳐지며 책을 쓰고 이야기를 나눴다. 그곳을 여행하던 중 Yanxiao를 만났습니다. 그 중 제목은 '대나무집을 빌리다'입니다. 방선자가 가서 묻자 용산자는 “처음에는 우리 조상들이 이곳에 살 때 이웃 땅을 사서 그곳에 집을 지었는데 지금은 그럴 수가 없어서 이웃의 대나무를 빌려서 살았다”고 말했다. 건물을 짓는 것뿐입니다." 방찬자가 물었습니다. 매미는 일어나 주위를 둘러보며 "내 아들이 빌린 것은 옆집 대나무인가요?"라고 묻자 그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옆집 대나무 외에 또 무엇이 있습니까?" "그 옆에 있는 대나무는 무엇이냐?" "그 옆에 있는 대나무는 무엇이냐?" 그가 말했다. 바람은 동쪽으로 분다." "산 너머에는 무엇이 있는가?" 말했다. "하늘이 뒤집어졌다." 방찬자는 오랫동안 침묵했다. 용선자는 열어두었지만 방찬자는 "이 대나무를 이웃에게서 봤는데 갖고 싶었는데 구할 수 없어서 빌렸나 봐요. 그렇죠?"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옆에 있는 대나무를 보고 기뻐하면 빌린 것이요, 이웃 아닌 대나무를 보고 기뻐하면 빌린 것이요, 쾌지산을 보면 빌린 것이니라. 하늘이 그것을 덮고 있으니 너희도 그것을 기뻐하고 또한 빌리는 것이니라." 그러나 대나무는 이웃의 것이기 때문에 내 아들은 구름과 하늘을 보고 기뻐하므로 빌릴 수 없고, 산이 기뻐하면 빌릴 수 없습니다. 대나무가 좋아서 빌릴 수 없고, 대나무만 이웃의 대나무라고요? 그리고 내 아들이 말한 대로, 이웃의 동쪽에 있는 내 아들의 집에 들어가고 두 번째가 하늘에서 가장 높다면 내 아들이 기꺼이 빌린 것은 동쪽의 두 번째가 될 수 없으며, 그 사람이 빌리지 않는 것은 우리가 이웃이기 때문이 아닌가? 또한 내 아들이 윤전 서쪽에 살고 그 이웃이 다음 단계에 있다면, 내 아들이 좋아하고 빌린 것은 윤전 서쪽에 있을 수 없고, 원하지 않는 것은 윤전 서쪽에 있을 수 없다. 빌릴 것이 Yun Tian에 없나요? 그리고 내 아들은 어디에서 차용자로 살 것인가? Long Shanzi는 엄숙하게 말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멀리 있으면 마음을 잊을 수 있지만 가까이 있으면 마음을 잊을 수 없습니다. 이룰 수 있는 것에 쫓기지만 이룰 수 없는 것에 표류하며 잊어버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세상의 모든 것이 이와 같다. 내가 아들이 아니었다면 그 결과로부터 면역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질문에 대한 설명과 포부를 표현해 달라고 요청하면 어떻게 되나요? Fang Chanzi는 "Hu Yiwei?"라고 말했습니다. 소위 차용이 실제로 존재합니다. 마음은 솔직하나 올곧으며, 행동은 명료하고, 글은 요란하면서도 일관성이 있기에 대나무에서 빌렸으나 알지 못한다. 그 본래의 성품은 견고하고 기세는 우뚝 솟아 있으며 그 흐름은 우아하지만 중복되지 않고, 대나무는 아이에게서 빌렸지만 대나무는 단단하여 그것을 알지 못한다! 그리고 왜 안돼? "Long Shanzi는 고개를 들어 생각한 다음 몸을 굽혀 설명하고 Fang Chanzi에게 제목을 쓰고 가사를 녹음하도록 요청했습니다.
"Mo 포도에 대한 시"
우울함 그는 인생의 절반을 노인이 되었습니다.
독립 공부는 저녁 바람에 휘파람을 불고 있습니다.
펜에 있는 진주를 팔 곳이 없습니다. p>
들덩굴에 던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