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4~ 1 145)
그는 강서시파 후기 가장 중요한 시 이론가이다. 그는 초창기에 시를 썼고, 황정견을 본보기로 삼아 새로운 깊은 뜻을 창조하였다. 하지만 황정견은 자기만의 인격을 주장하고, 여본에서 이 점을 깨닫고, 그는 자신의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려고 시도했다. 남송에 들어간 후, 황정견시풍이 육시에 미치는 영향은 점차 약해지고, 대신 담백하고 둥글고 새로운 시풍으로 바뀌었다. 예를 들면' 교외 춘완' 이다.
버드나무는 반쯤 녹색으로 덮여 있고, 슬픈 봄빛은 하늘가에 있다. 우울증의 커튼이 비가 내리고 정원에 꽃이 가득 피었다. 처마 그림자가 이미 새 사회를 날았는데, 물 자국은 작년 모래보다 못하다. 땅에는 바퀴 자국이 없고, 길을 청소하는 것은 기울어져 있다.
우아하고 완곡하여, 이미 황시 스타일과 크게 다르다. 한편, 루벤중은 이론적으로' 활법' 이론을 제시했다.' 시를 배우는 것은 일종의 활법이어야 한다. 이른바 활법이란 규칙은 얻을 수 있고, 변화는 예측할 수 없고, 규칙을 어기지 않는다. " (류크장' 후촌선생 전집' 볼륨 95' 하집서' 참조) 이른바' 활법' 은 기존 법에서 벗어나자고 주장하는 것으로, 자신의 소득이 있는데, 그중에는 구체적인 풍격론 내용이 없다. 그러나 당시 성행했던 시법은 황정견의 강서시법에서 유래한 것으로 강서시파 내부의 새로운 변화를 의미한다.
남송 초년엔 시단의 기풍을 바꾼 인물이었고, 진 () 은 모두 창작성취가 높은 시인이었다. 진과 일찍이 모두 진의' 상춘' 과' 몇 년 전' 과 같은 성공적인 애국주의 시를 쓴 적이 있다. 진 (), () 은 일찍이 장시 () 시파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옛날
비록 그의 이전의 시풍은 황정견과 다르지만, 그는 황과 진을 매우 추앙한다. 그는 "종화는 뒷산이 있어 판결이 엄격하다. 장유는 그의 선생님이고, 공업부는 그의 조상이라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이진견례운") 그는 강서시파 전승으로 희미하게 가장했다. "노두 시인은 시조, 보옹은 구법조였다. 연원에 관한 한, 그는 강서에 배속되었다. 클릭합니다 (이 상서' 왕문인 구재편 2 위,' 양원' 으로 시를 구하는 이름) 남송인은 강서시파 중인으로 많이 여겨졌고, 유크장은 "계곡의 시조선보다 육도 남북에 있었다" 고 생각했다. ("다산 성재시 선거" 순서) 실제로 루벤은 강서시파 전환의 핵심 인물이었고, 남송의 다른 시인들은 강서시파의 영향을 받아 대부분 그들을 통과했다.
진
진의 상황은 비교적 복잡하다. 첸은 황정견과 추앙에 극진하여 창작에 황진시풍의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그의 주요 스타일과 취지는 강서시파와는 거리가 멀다. Ge zhongsheng 은 노년기에 그가 "자신의 뛰어난 일에 찬사를 보냈고, 신사들은' 새로운 스타일' 이라고 말하려고 애썼다" 고 말했다. ("진거비시서") 강서파 시풍이 시단을 뒤덮을 때' 신체' 라고 불리며 시풍이 황과 진의 울타리를 돌파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여전히 첸을 장시 (Jiangxi) 시파로 보는 사람들이 있다. 엄우는' 창랑시풍론' 에서 그가' 강서일파' 라고 말했고, 송말측은 그를 강서시파의' 사건' 이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사실 강서시파의 발전 과정에서 첸의 지위는 육본만큼 좋지 않았지만, 그는 남송 초년 강서시파와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걸출한 시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