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의 삶과 죽음은 불확실하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량함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야 할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다. 밤에 나는 문득 깊은 꿈을 꾸고 작은 창밖으로 옷을 차려입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들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오직 천줄의 눈물만 흘렸습니다. 매년 장의 부러진 부분이 잘릴 것으로 예상되며 밝은 달빛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성자·지하이는 꿈을 기억한다"
이 시는 소식이 죽은 아내 왕푸를 추모하며 지은 시이다. 10년 후, 의붓처인 왕룬즈(Wang Runzhi)와 결혼한 지 6년이 되던 어느 날, 왕푸의 기념일이 되었습니다. 그는 꿈에 사로잡혀 있었고, 작은 창문 아래에서 그녀가 옷을 차려입고 있던 모습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었고, 그녀의 깊은 애정이 뚜렷이 보였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왕푸는 천성적으로 '민감하고 조용하다'. 지식이 풍부하고 암기력이 뛰어나며, 가끔 뭔가를 남겨두더라도 그 일부를 주워 동포의 치터와 조화를 이룰 수 있었다. 동포는 "내 눈앞에는 세상에 나쁜 사람이 한 명도 없다"고 주장하며 "말도 조심성이 없고, 남들과 친하지도 않고, 마음을 자주 적는다. 뭐, 당신은 뱉어낼 것이고, 사람들은 그것을 뱉어낼 것이다.' 어쩌면 그냥 잊어버리고 부끄럽게 생각할지도…' 당신이 교류하는 모든 사람을 좋은 사람으로 간주하기 쉽습니다. 왕의 조용하고 조심스러운 성격은 동포의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성격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동포일화'에는 왕푸가 '뒤에서 듣는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동포에서 손님이 올 때마다 왕푸가 항상 스크린 뒤에 숨어 숨을 죽이고 있다는 뜻이다. 듣다. 그런데 동포에게 일을 부탁하고 대화를 나누면서 가끔 새로운 이야기를 나누는 친척, 집에있는 삼촌, 중요하지 않은 공식 친구 일 것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동포의 열린 마음입니다. 송나라 때였고, 당나라의 외적인 풍격에서 인본주의적 사상 전체가 내부로 압축되어 있었고, 여성의 세계는 점점 작아지고 있었다.
그런데 고위 인사들이 집단으로 찾아와 밀실로 물러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면, 어떻게 여성이 뒷이야기를 듣고 시사에 개입할 차례가 되겠는가? 아무리 개방적인 소식이라도 예의를 벗어나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선비 관료였고, 지금도 예의에서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했다. 실제로 중국 남성들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뼈에 급격한 변화를 겪은 적이 없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그들은 너무나 인내심이 강해서 사람들이 겁을 먹고, 어떤 폭풍우가 닥쳐도 그들은 한결같습니다.
손님이 떠난 후에도 그녀는 항상 부드러운 설득의 말을 해주었고 그녀의 말은 합리적이고 타당성이 입증되었으며 Su Shi도 확신했습니다. 그는 그녀를 진정한 현숙한 아내이자 가정부로 여겼기 때문에 숙시는 초기에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구양수와 같은 성인들의 도움에 더해 "현숙한 아내와 현숙한 남편은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는 힘이 있어야 합니다.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심지어 Su Shi의 아버지 Su Xun도 이 첫 부인에게 매우 만족했습니다.
'장성자'라는 노래를 언제 읽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홍콩 드라마에 푹 빠져 있던 때였나 싶다. TV 시리즈의 한 장면에서 한 여성은 바람에 비참한 기분을 느끼며 절벽 끝에 서서 빨간 웨딩드레스를 입고 뛰어내려 브리짓 린의 무적의 우아함을 보고자 하는 결의로 뒤를 돌아봅니다. . 나는 그때부터 울기 시작했다. 이 몇 마디 말에는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슬픔이 있었다.
순간 몇 마디가 떠올랐다. “10년의 삶과 죽음은 방대하고 생각도 할 수 없고 잊을 수 없다. 수천 마일의 외로운 무덤, 황량함을 말할 곳이 없다. 우리가 만나면 서로 알지 못하며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우리의 관은 서리와 같으니라." 이것은 소동파의 애도의 말입니다. 양궈는 평생을 무술에 바쳐 책을 많이 읽지 않았다. 며칠 전 우연히 강남의 한 작은 호텔 벽에 붙어 있던 이 시를 본 그는 이 시가 깊은 의미가 있다고 느껴 몇 번이나 가볍게 읽었다. .그가 그것을 기억했을 때 그는 그것이 누구인지 더 이상 기억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생각했다: "그는 10년 동안 불확실한 상태에 있었고 Long'er와 나는 16년 동안 헤어졌습니다. 그는 여전히 고독한 무덤을 가지고 있고 그의 사랑하는 아내가 어디에 묻혀 있는지 알고 있지만 나는 내 아내가 어디에 있는지조차 모릅니다. 아내가 묻혔다.” “그러다 문득 작가가 어느 날 밤 죽은 아내에 대한 꿈을 꾸는 장면인 이 문장의 후반부가 생각났다. “밤에 꿈에서 갑자기 집으로 돌아와 옷을 입고 있었다. 작은 창문, 나는 말문이 막혔고, 눈물은 천 줄뿐이었습니다! 상한 마음, 달빛이 비치는 밤, 짧은 소나무 언덕. "나는 마음속으로 슬픔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3일 밤낮을 지냈는데 꿈도 꾸지 못했어요."
말이라도! 그래도 이미지지만, 이 부분은 항상 나를 울게 만들고,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 돌이켜보면 <콘도르 영웅전설>을 보기 전부터 그런 인상이 있었을 텐데, 나중에 읽어보니 옛 친구를 다시 만난 것 같았고,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친근감을 느꼈다.
이 책에는 위안하오웬의 '마이피탕'이라는 시가 있는데, 이 시가 널리 알려지게 된 것도 진용의 소설이 홍보된 덕택이다. 좋은 무술이 있다는 것은 사람들이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시를 대담하고 자유로운 시인으로 평가합니다. 사실 샤오링이 쓴 지잔의 사랑의 시도 그들의 부드러움은 우아함에 굴복하지 않습니다. 성품이 동방에서 흐르는 샘물보다 나으니 불만을 품을 자가 없느니라.
리바이 못지않게 실력이 뛰어나다. 천재는 세속적인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그들의 경험을 가볍게 기술하지만, 바람과 비조차도 그 의미를 훼손할 수는 없다.
수시는 평생 사랑에 집착했고, 감상적이고 관대했으며, 바람을 진정시키고 싶어하는 나무의 행복과 고민을 갖고 있었다. 현재의 천왕성 슈퍼스타나 그 그룹과 마찬가지로 여성도 애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저우 부사 시절 어느 날 그는 서호에서 친구들과 연회를 가졌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저 멀리서 형형색색의 배가 떠오른다. 그 배에는 옅은 화장을 한 30대 아주 아름다운 여성이 타고 있었다. 그 여성은 Su Shi의 배 앞에 도착하여 그녀의 가족 배경을 보고했습니다. "내 딸은 어렸을 때부터 Su Shi의 평판에 대해 들어왔습니다. 오늘 서호를 방문하신다고 해서 제가 특별히 왔습니다. 오늘 뵈니 시아버지, 시어머니가 저를 비난하실까봐 두렵지 않습니다.
정말 영광입니다. 감탄합니다. 어린 소녀가 치터를 잘 연주합니다. 오늘은 제가 노래를 연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석한 모든 사람을 옮겼습니다.
여성은 이 곡의 연주를 마친 후 수지에게 "오늘 수 선생님을 뵙게 되어 큰 영광이다. 평생의 추억으로 작은 시 한 편만 부탁드린다"고 애원했다. "동의하십니까?" 수시는 그녀의 친절을 반박할 수 없어 즉시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봉황산에는 비가 내리고 물이 맑아요. 바람은 맑고, 일몰은 밝다. 히비스커스가 우아하게 피었습니다. 백로 한 쌍이 어디선가 날아와 핑팅을 보고 감탄했습니다. 갑자기 강에서 애도의 연이 연주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씁쓸하고 다정했습니다. 연기가 모이고 구름이 모이면 약속대로 샹링이다. 노래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 물어볼 곳을 찾아보고 싶은데 사람도 없고 봉우리도 초록색이다.
——"강성자"
원나라 용복의 "여홍어지"에 따르면 후이저우에 문이라는 여자가 있었는데 이름은 조차오였는데 그녀는 결혼을 거부했다. 열다섯 살이었는데도 결혼하세요. 그는 소식이 후이저우에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기뻐하며 "이 사람은 내 남편입니다."라고 말하며 매일 소식의 창 밖에 머물며 그가 시를 낭송하고 시를 짓는 것을 들었습니다. 나중에 Su Shi는 Chaochao가 자신을 존경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불편을 두려워하여 서둘러 Huizhou를 떠났습니다.
몇 년 후 다시 고향을 찾은 그는 조오차오가 죽어 모래 속에 묻혀 있다는 소식을 듣고 경악하고 감동하며 그녀를 위해 『부수안자·사라진 달이 달려 있다』라는 시를 썼다. 오동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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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미한 오동나무에 사라진 달이 걸려 있고, 사라진 달은 처음에는 사람을 가만히 있게 만든다. 혼자 오가는 외로운 사람들, 안개 낀 고독한 그림자를 누가 볼 수 있겠는가. 놀라면서도 뒤를 돌아보면 후회를 금할 수 없다. 차가운 나뭇가지를 다 골라내고 그것으로 살기를 거부하는 외로운 모래톱은 차갑다.
일각에서는 동포의 '장사꾼'이 '고상한 뜻과 천상의 글, 솔직한 말'이라는 독특한 장점을 갖고 있다는 평도 있다. 『부수안자』의 가벼움은 『수조거두·명월은 언제 올 것인가』의 태평함과 다르고, 『연안자오·대강동』의 장엄함과 다르며, 『수천자』의 영웅적 설렘과도 다르다. 강성자·미주사냥'.
그러나 그와 차오차오의 관계는 마치 지금의 어느 스타와 그의 팬들의 만남과도 같다. 섹시하고 애교가 많아 보는 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지만, 마치 캣킨스처럼 펄럭인다. 봄바람에 사라져서 처마 사이로 옮겨졌지만 결코 화실 안으로 들어가지는 않았다.
그에게 이 여성들은 인생의 에피소드일 뿐이다. 우리가 무자비하거나 운이 나쁜 것이 아니라, 우리 삶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날 뿐입니다. 그 중 정말로 멈출 수 있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인생은 버려진 나룻배이고 우리 자신도 지나가는 사람입니다. 그는 왕푸는커녕 조오차오도 지킬 수 없었다.
왕푸는 26세의 나이에 병으로 사망했다. 수시는 사망한 지 4년 후 재혼했습니다. 그냥 그 사람도 좋고, 그 사람이 재혼한 아내도 좋은 것 같아요. 그녀는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족하고 복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다름 아닌 왕의 사촌이자 성씨는 왕, 룬지는 집에서 '스물일곱 어머니'로 불리는 사람이다. 윤지는 어려서부터 이 처남을 동경해왔으며, 누나가 죽은 뒤에도 그 처남과 결혼하면서도 원한을 품지 않았다. 그녀가 Su Shi와 함께한 26년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26년이었습니다. Su Shi의 경력은 기복이 많고 상승과 하락이 있었지만 그녀는 그를 깊이 사랑했습니다. 그녀는 동포가 다시 폐위되었을 때 수도에서 사망했다.
Runzhi가 병으로 죽은 후 Su Shi는 더 이상 결혼하지 않았고 Chaoyun만이 그가 늙을 때까지 그를 동반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인생에서 단 한 사람만을 사랑하는 것이 칭찬받을 일이라고 고집스럽게 믿지 않습니다. 동화 속에서 왕자는 항상 공주만을 사랑하는데, 그것은 동화이고 순수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현실은 공주와 왕자 둘 다 성장했고, 사람들은 서로 멀어지게 된다. 성은 시들고, 분홍빛 장미도 시들기 시작한 지 오래입니다.
Wang Runzhi는 Su Shi가 "Jiangchengzi"를 썼다는 것을 알고 있었을 것이며 질투심이나 불만이 없었습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보호하면 그 사람의 마음은 그 자리를 지키고, 그 누구도 대신할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의 이미지는 조상의 이미지와 겹쳐서는 안 됩니다. 장소.
사랑은 개방적이고 밝고 부드러워야 합니다. 그래서 10년이 지난 후에도 그는 왕푸가 샤오쉬안의 창문 아래에서 옷을 차려입고 그녀의 무덤 앞에서 말없이 울며 황량한 말을 할 수 없었던 것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그는 죽고 나서는 자신의 사랑병을 표현하고 자신을 화려하고 퇴폐적으로 보이도록 아름다운 말로 자신을 포장했습니다. 그러한 사랑은 깊고 순수합니다. 그가 아내와 몇 번이나 결혼했는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는 항상 공개적으로 공개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나의 사랑하는 아내입니다.
모든 연인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서로를 대신할 막연한 존재는 없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사람과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아십시오. 사랑할 때 한 사람만 사랑한다면 곁가지가 얽히게 하지 마십시오. , 이 사랑은 유물과도 같고 소중하고 완전합니다.
남자는 양궈가 아니고, 여자는 샤오롱누가 아니다. 완벽한 사랑을 요구하려면 어떤 자격이 있어야 하는가? 지키기 위해서라면 결국 사랑도 죽고 마음도 죽게 되어 자연의 흐름에 맡기고 서로가 돌아서서 서로를 그리워할 수 있도록 3피트의 공간을 남겨 두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강성자'를 읽으면 소식의 마음이 무너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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