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시추의 산문 '건' 원문 요청

원문:

돈은 말하거나 설명할 수 없는 것입니다. Aduwu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분명히 저속합니다. 사실 돈 자체는 유용한 것이며 저속함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단검 모양일 수도 있고, 겉면이 둥글고 네모난 구멍이 있는 경우도 있으며, 외관상 보기 흉하지 않습니다. 녹청 반점이 있으면 더욱 심플하고 사랑스럽습니다. 나중에 "Jiaozi", "Chaoyin", 심지어 현대 지폐까지 모두 정교하고 우아하려고 노력하는데 왜 저속해야합니까?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선택에는 많은 진실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욕심이 많은 사람은 욕심이 많고 정직한 사람은 정직한 것이 핵심이다. 돈 그 자체. 돈을 목숨만큼 사랑하는 사람은 돈을 사랑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뿐 천박하다고 할 수 없고, 돈을 아무렇지 않게 쓰는 사람은 사치스럽다고 할 수 있지만 우아하지는 않다. 천박하고 우아한 것은 모두 인간의 노력에 달려 있으며, 돈은 우아함과 천박함을 구별할 수 없습니다.

우표 수집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성냥갑 수집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오페라 신문 수집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벼루, 잉크, 서예, 골동품 수집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안경, 안경까지. 사람마다 선호하는 것이 있고, 근거가 없습니다.

그러나 국내외 거의 모든 사람들이 수집을 좋아하는 것은 화폐입니다. 돈이 너무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장자는 "돈이 쌓이지 않으면 탐욕스러운 사람이 걱정하게 된다"고 말했다. 욕심이 없는 사람도 부를 축적하고 싶어 한다.

누구나 어렸을 때 비둘기와 놀아 본 적이 있습니다. "Xiqing Miscellaneous Notes": "돼지 인간은 흙을 돈을 저장하는 도구로 사용합니다. 몸에 들어가지만 나오지 않습니다. . 가득 차면 덤벼들라.” 북평의 몇몇 상인들이 “작은 대야, 작은 항아리”라고 외쳤고, 그들의 짐 위에는 크고 작은 항아리들이 쌓여 있었다. 그것들은 모두 진흙으로 만들어졌는데 모양이 보기 흉했다. 만지면 부서집니다.

출처: 현대 작가 량시추(梁十伯)의 『건』 중에서.

추가 정보:

창작 배경:

그는 중국 국가사회당 당원이며 문학이 계급적 성격을 갖는다는 사실을 부인합니다. 초기에 양시추는 문학비평에 집중한 적이 있는데, 한때 빙신의 산문을 재치 있게 비판하면서 문학과 예술의 문학관으로서 추상적이고 영원한 인간의 본성을 묘사하고 표현하는 것을 주장했다.

외국 작품에 대한 루쉰의 '경직된 번역'을 비판하고, 루쉰의 번역에 동의하지 않으며, 소련의 '문학 정책' 옹호, '계급 없는 문학'을 옹호하고, 문학을 정치적 도구로 활용하는 것을 옹호하지 않으며, 사상의 통일에는 사상의 자유가 필요하다는 점에 반대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루쉰(Lu Xun)과 같은 좌파 작가들과 끊임없는 글쓰기 싸움을 벌였다.

양석추는 한때 루쉰 선생으로부터 '가족을 잃은 자본가들의 하수인'으로 비난받았고, 마오쩌둥도 그를 '부르주아 문학을 섬기는 대표적인 인물'로 지목했다.

그런 배경에서 양시추 씨는 자본처럼 보이지만 현실인 '돈'이라는 글을 썼다.

1927년부터 1936년까지 양시추와 루쉰의 논쟁은 8년간 지속됐다. 루쉰은 불행하게도 1936년 10월 19일 세상을 떠났고, 대결 논쟁은 자연스럽게 끝났다.

바이두백과사전-량시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