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무제는 왜 황하의 범람을 무시하고 통제를 거부했을까요?

"사슴은 시 주석이 할 수 있는 일을 결코 할 수 없을 것인가? 광대함은 강이다. 강에 평화가 없으면 성과도 없고 산에도 평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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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2000여년 전 한나라 무제(吳帝)가 태산(泰山) 선관(禪關) 이후 황하(黃河) 범람을 조사할 때 쓴 것이다. 나중에 한나라 무제(吳帝)는 사람들에게 강 제방을 쌓아서 틈을 막게 했고, 강의 신의 축복을 기원하기 위해 "백마와 옥을 강에 가라앉혔습니다".

노력 끝에 허난성 푸양성 장쯔(張子)의 황하(黃河) 침범이 마침내 막혔다. 이러한 하천 관리의 성공적인 경험은 또한 양무제(梁吳帝)의 일생 동안 영광스러운 성취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황하(黃河)가 남하하고, 회하(淮河)가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자연재해'가 20년 넘게 지속됐다. 이 기간 동안 중앙정부는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자연재해'를 '인재재해'로 전환시켜 피해자들이 생계를 유지하기 쉽게 만들었다.

기원전 133년, 한나라 무제는 흉노선우를 가두기 위해 마디의 음모를 계획했고, 이로 인해 한과 흉노 사이에 거의 반세기에 걸친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듬해 장쯔(張子)에서 황하(黃河)가 범람하여 양(梁), 추(楚) 지역의 16개 현에 영향을 미쳤다. 재해 보고를 받은 후, 한나라의 우 황제는 신하들에게 폐쇄를 주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치열한 물살과 방해로 인해 다시 결정되었습니다. 하천 규제인가, 아니면 전쟁인가? 이 문제는 한나라의 무제에게 깊은 고민을 안겨주었을 것입니다. 고대에는 홍수, 가뭄, 메뚜기, 지진, 산사태, 전염병 등의 재난을 신이 내린 형벌로 여겨 목자를 대신한 황제에게 경고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황제는 업적을 이루고 싶어했기 때문에 훈족들은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는 거침없이 온 나라의 노력을 바쳤다. 강을 규제하는 데 필요한 인력과 물적 자원도 상당히 크며 수년 동안 강이 막혀 어떤 결정도 헛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을 다스리고 전쟁을 치르는 데 있어서 케이크를 먹고 동시에 먹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한나라 무제가 마침내 전쟁을 선택했다. 이후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하천 개선을 추진하지 않고 피해자들에게 구호 활동만 펼쳤다. 훈족에게서 하타오를 되찾은 후 일부 희생자들은 새로 설립된 숴팡(Shuofang)과 기타 지역으로 옮겨져 국경 지역을 풍요롭게 했습니다. 그 후 20년 동안 황하(黃河)의 홍수는 계속해서 양(梁)족과 초(楚)족을 위협했다.

맹자는 “백성이 제일 고귀하고, 나라가 그 다음이고, 왕이 가장 낮다”고 말했다. 그러나 사실은 언제나 왕의 뜻이 모든 것을 압도한다. 황제는 영토를 넓히고 싶어하고, 큰 나라가 일어나기를 원하며, 궁극에는 민생이 중요합니다.

'사기'와 '한서'에서는 20년 넘게 지속된 이 홍수에 대해 여러 차례 언급했다. 심지어 당시 재해 지역의 비극적인 상황까지 묘사했다: “홍수는 중국에 의해 일어났다. 강과 호수를 파괴하고, 조(曹)를 파괴하고, 위(魏)를 파괴하고, 성벽을 파괴하고, 사람들을 과로로 병들게 하고, 수천리를 헤매었다” , 사람들은 숲속에 살면서 외롭고 무력했으며 늙고 약한 사람들은 집이 없었습니다." "양과 초의 사람들은 홍수에 시달리고 생사의 위기에 처한 지 20년이 되었습니다. 서한군이 영토를 확장하고 무적이 된 해.

원설, 원수 시대에 한군은 하타오를 탈환하고 하서회랑을 왕조의 영토에 편입시켰으며 흉노를 모베이까지 완전히 몰아냈다. 원수년과 원봉년에 서남쪽 이족을 정복하였고, 왕조의 서남쪽 경계는 고려공산과 애요산에 이르렀다. 원풍시대에 한나라는 북한과 싸웠는데, 그 관할권은 남쪽에서 한반도 중앙 강화도까지 이르렀다. 한쪽 끝에 고리가 달린 짧은 승마용 채찍이 있는데

원풍 원년에 한나라 무제는 자신의 공덕이 완전하고 그의 황제의 힘이 더 오래 지속되었기 때문에 그는 신하들을 이끌고 태산(泰山)으로 퇴각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년 동안 막대한 군비가 국고를 고갈시켰고, 특히 황금산에 물이 범람하는 양(梁)과 초(楚) 땅에서는 식량 생산량이 계속 감소했다. Liu Yu는 마침내 황하 침해를 생각했습니다. 선(禪) 이후 2년차에는

권력의 집중이 사회적 부와 자원의 높은 집중을 가져와 사회의 효율적인 발전을 촉진했다. 그러나 무시되고 억압됨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정신과 정신은 위축되고 폐쇄되고 있습니다.

2000년 후, 서구열강은 강력한 선박과 대포를 앞세워 청나라에 문을 열었고, 청나라 정부는 속수무책이었다. 신하가 황제에게 엄숙하게 편지를 써서 군인들에게 긴 대나무 장대를 무기로 주어야 한다고 제안했는데, 왜냐하면 외국인들은 무릎 관절이 없고, 긴 대나무 장대에 쓰러지면 절대로 일어서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싸운다. 이것은 농담이 아니라 실제 역사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중국의 현대적 후진성이 정치, 경제, 군사, 문화뿐만 아니라 투기와 창조력이 충만해야 할 국민들 자신에게도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