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본명은 서한한성제의 황후, 한애제 때의 황태후였다. 그 미모와 뛰어난 춤 기교로 그녀는 한무제 유희에게 인기가 많았고 후궁에서 높은 중시를 받았다. 조의 아버지는 한나라 황궁의 가노로 생활이 매우 가난하다. 조 출생 후, 부양할 힘이 없어, 조 () 를 다른 사람의 집에 보내 양육했다. 그날 밤 조만은 항상 아기가 울고 있는 꿈을 꾸었다. 조만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조씨를 데리고 집에 가서 생계를 꾸렸다. 조씨는 집안 형편이 어려워 양아공의 집에 가서 가부키가 되었다. 조천부적으로 총명하다. 그녀는 매력적인 노랫소리와 뛰어난 춤 기교를 연습했다.
한고조 유기는 놀이를 좋아해서, 그는 늘 부평의 후장방과 함께 놀러 나간다. 한 번, 한 성제가 양아비의 집에서 조씨를 만난 후, 매우 기뻤고, 재빨리 조씨를 궁중 () 으로 불러 수련 ()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한성제는 조연을 매우 좋아해서 얼마 지나지 않아 조연을 황후로 세웠다. 그 후로 조는 이미 한동안 유명해졌다.
조의 매혹적인 눈, 아름답고 감동적인 목소리, 우아한 춤 자태가 단번에 한성제를 쓰러뜨렸다. 조의 아름다운 용모, 가벼운 몸매, 출중한 춤 솜씨가 그녀를 후궁의 후궁에서 두드러지게 했다. 자오 (Zhao) 가 수행 한 춤 단계는 손을 꽃처럼 흔들고 바람처럼 움직이며 한성 (Han Chengdi) 을 매료 시켰습니다.
당시 장안궁에는' 태액지' 라는 만 푸른 물이 있었고, 중간에' 영주' 라는 섬이 있었다. 한성제는 그 위에 약 13 미터 높이의 플랫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한번은 조가 한 밴드의 반주에 예쁘고 투명한 아사를 입고 영주대에서 춤을 추었다. 한성제가 직접 분부하여 조씨가 높은 대에 있는 것을 보고 한성제는 특히 기뻐했다.
마침 조가 신나게 놀았을 때 갑자기 큰 바람이 불어오자 조의 얇은 소매가 바람에 흩날리며 바람에 떠가는 것 같았다.
한성제는 매우 걱정했다. 그는 급히 조의 치마를 부축하라고 명령했다. 이후 한성제는 강풍이 조씨를 날려버릴까 봐 특별히 조수를 위해' 칠보정' 이라는 주택을 지었다.
그 사고로 바람이 멎은 뒤 조의 치마에 주름이 잡혔다. 이후' 선녀치마' 라고 불리는 주름춤 치마가 후궁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심지어 한성제는 조연비를 위해 수정판을 만들었다. 그는 궁인들에게 접시를 들어 조 () 가 위에서 춤을 추도록 명령하여 우아함과 경쾌한 아름다움을 더했다. 조씨는' 걷기' 라는 특수한 춤 스텝을 잘 춘다. 그녀는 떨리는 꽃과 우아한 자태를 가지고 걷고 있다.
조 외에도 한나라에는 궁중 무용가가 한 명 있었는데, 그는 춤을 아주 잘 추었다. 이 부인은 대대로 음악과 춤에 종사하는 음악가 가정에서 왔고, 이연년은 이 부인의 형이다. 나중에 이연년은 노래와 춤에 능해 한무제의 사랑을 받았다. 어느 날, 이연년은 한무제의 연회 전에 노래 한 곡을 불렀다.
북방에는 미녀가 있고, 절세의 독립이 있어, 먼저 도시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관심을 갖는다. 도시 전체와 시골을 알지 못할지언정, 또 다른 미녀를 얻기는 어렵다. 한 황제 는 듣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좋은 첫 번째! 하지만 세상에 정말 이렇게 놀라운 미녀가 있을까? "
이연년은 그의 여동생 이부인을 한무제에 소개했다. 그래서 한무제는 이연년의 여동생을 불렀고, 그는 이 부인이 확실히 훌륭한 무용가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녀의 춤 기교는 매우 뛰어나다. 한무제는 이 부인의 가무를 매우 좋아해서 그녀를 아내로 삼았다.
나중에 한무제는 궁중에서 이 부인의 뛰어난 춤 솜씨를 감상하며 이 절세의 미인을 점점 더 좋아하게 되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이 부인이 사망한 지 몇 년 후, 한무제는 이 부인의 춤 솜씨를 매우 그리워했고, 그는 생전에 이 부인의 초상화를 그린 후 감천궁에 초상화를 걸어 항상 이 부인의 멋진 가무 공연을 회상할 수 있게 했다.
한대에도 유행하는 검춤이 있다. 춘추전국국에서 진한까지 중원 분쟁이 끊이지 않아 무공이 성행하였다. 당시 금속 제련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칼' 이 점점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다.
한대에 이르러 대부분의 사람들이 칼을 차고 점차 역대 문인 무사의 필수품이 되었다. 이런 사회적 배경에서 검춤이 한나라에서 유행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다.
한대 무검 공연을 기록한 사적 가운데 서한 역사학자 사마천이 쓴' 사기' 가 가장 유명하다. 그중' 항우본기' 는' 홍문연' 의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원문은 이렇게 묘사된다.
범증에는 몇 명의 왕이 있고, 옥 조각을 서명으로 주고, 왕은 묵묵히 해서는 안 된다.
팬 Zengqi 는 시앙 주앙 (Xiang Zhuang) 을 불러 말했다: "왕은 참을 수 없다. 만약 그가 전선에 올라 자신의 생명을 끝낸다면, 칼을 춤추고 그를 죽여라. 왜냐하면 그가 피공을 쳤기 때문이다. " 그렇지 않다면, 당신이 모든 것에 속한다면, 당신은 포로가 될 것입니다. 좡어 수이 생활 에, 수필은 말했다: 군과 여공 음료, 군대는 행복하지 않다. 검을 가지고 춤을 춰 주세요.
왕상이 말했다: 승낙하다. 항장은 칼을 뽑아 춤을 추고, 항백은 칼을 뽑아 춤을 춘다. 그는 늘 그의 날개로 국왕을 엄호하지만, 장은 공격할 수 없다.
나중에 출토된 초상화도 이 일을 상세히 묘사했다. 한대에 이르면 검의 행동성이 비교적 강할 수도 있고, 한대 음악무용의 연기자가 검춤에 대한 특별한 편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출토된 초상화석에서 검춤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하남에서 출토된 초상화 벽돌 위에는 세 사람이 검을 추는 생동감 있는 장면이 있다. 왼쪽 한 사람이 가랑이에 앉아 오른팔을 들어 올리고 칼날을 내려 놓고 공격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다. 중간에 한 사람이 몸집이 커서 두 손을 받치고 서서 상황을 기다리고 있다. 더 멋진 것은 화면 오른쪽에 있는 검댄서가 쌍검을 휘두르며 중간에 있는 사람들과 대치하며 역동적인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검춤의 다른 형상으로는 횡검이 웅크리고 있는 사람, 평검이 정장을 하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 칼을 뽑아 성난 눈으로 서 있는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그림들은 모두 인상적이다. 검춤 중의 어떤 연기자는 칼을 들고 있고, 어떤 사람은 쌍검으로 함께 춤을 춘다.
한대의 간기춤은 차폐춤이라고도 하며 한대에서도 유명하여 고대의 별천대신으로 전해진다. 나중에 산둥 위산에서 출토된 초상화석에는 이런 방패춤이 기재되어 있다.
초상화 오른쪽에는 한 쌍의 무용수가 있는데, 왼손은 방패를 들고 오른손은 칼을 들고 쪼그리고 앉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 그들은 일공일방, 일진일퇴의 서로 싸우고 있다. 두 사람의 방패는 높이가 거의 1 미터, 너비가 약 0.3 미터로 직사각형이다.
오른쪽 댄서, 부분 가발에 머리를 묶고, 정신이 충만하고, 방패가 왼쪽으로 옮겨져, 마치 공격할 것 같은 몸의 절반을 드러냈다. 왼쪽의 무용수들은 가면을 쓰고 방패로 가리고 몸 뒤에 숨어서 그의 칼 뒤에 서 있었다. 분명히 그는 이미 졌다.
또한, 한 왕조의 제인 영감에는 많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검고무를 제외한 대부분의 드럼에는 구체적인 이름이 없지만, 나중에 출토된 초상화에서는 흔히 볼 수 있다.
건격려' 는 일명' 마땅히 격려해야 한다' 라고도 하는데, 한나라 관청이 관문을 열 때 호령과 질의를 하는 드럼이다. 이 드럼들은 일부 의식 규범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권력 지위를 상징한다. 고서' 예의사격' 에 따르면:
이 북은 희찬 서부에 지은 것이다. 제인 드럼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두 기둥에 매달린 드럼이다. 기둥 기슭에는 사자의 발처럼 네 발이 있다. 기둥 꼭대기는 화뚜껑으로 장식되어 있고 봉황새의 이미지가 있어 매우 아름답다.
검고무의 무용수 중 일부는 검고를 동반하고, 어떤 사람은 검북을 치며 춤을 춘다.
나중에 출토된 초상화 돌 중 검고와 함께 등장한 무용수들은 대부분 남성이었는데, 이는 검북이 매우 남성적인 무용공연이었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건격려' 에도 각종 춤이 있다. 이를테면 말 쪼그려 앉기, 스퍼트, 점프 타격, 타격 후 허리를 굽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