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문화/예술 >> 서예, 회화 및 예술
분석:
정서(常書)는 정개(鄭kai), 정서(眞書), 정서(鄭書)라고도 한다. 한자체의 획은 가로형과 세로형의 단순화된 획에서 생략되어 문자 모양이 평면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바뀌었다. "Cihai"는 사각형 모양과 직선형 획이 있어 모델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따라서 이름은 일반 스크립트입니다. 한나라 말기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인기를 끌었습니다. 정서의 출현은 한나라의 규칙과 규정을 밀접하게 따르며, 한나라 말과 삼국시대에 이르러 한서체는 점차 파동문자에서 아포스트로피와 회전문자로 바뀌었다. , 그리고 측면(점)과 스윕(길이)도 있었습니다(스키밍), 펙(짧은 스키밍), 리프팅(직선 후크)과 같은 뮤럴은 구조적으로 더 엄격합니다. "Wuwei 의료 전표", "Juyan Han 전표" 등 정형문자는 깔끔하고 정돈된 것이 특징이어서 카이파(Kaifa)라고 불리며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정서체는 육조 때 유행했고 당나라 때 성행했다. 진한대 획의 등장부터 삼국시대 정자 형성에 이르기까지, 진·남북조는 왕희지로 대표되는 정문자 발전의 붐을 이룬 시기였다. 북조의 서예의 번영은 정규문자의 번영을 상징한다. 단순하고 강력한 예술적 스타일입니다. 남부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갖춘. 트윈픽스 대결. 정서의 전성기는 수나라 때 정서체의 변화에 이어 당나라가 번영하던 시기였다. 서예가 각자는 자신의 개성을 보여줍니다. 당나라 중기의 안진경은 위풍당당한 문체로 혁신적이었고, 당나라 후기의 유공권은 버드나무 뼈로 안금과 맞먹는 인물이었다. 이 세 가지 변화가 모두 있습니다. 탕카이의 웅장한 모습을 형성합니다. 오대, 송, 원, 명, 청 왕조는 정규 문자가 쇠퇴한 시기였습니다. 서예가는 개인이거나 단체이다. 그 중 어느 것도 기존의 Jin 및 Tang 일반 스크립트 패턴을 깨뜨릴 수 없습니다. 일반 서체는 필기체에 비해 미적 표현과 서정성이 떨어진다.
(2) 대표 인물 :
왕희지, 왕헌지, 오우, 옌, 류, 조 등 정극의 대가들이 많다.
A: 서예성 - 왕희지
서예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서예가는 의심할 여지 없이 동진의 서예가이자 작가인 왕희지이다. Yi라는 단어가 적습니다. Langya는 Linyi에서 태어나 나중에 Kuaiji의 Shanyin (현재 Shaoxing, Zhejiang)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서예의 성자로 알려져 있다. 시에도 능하지만 그의 문학적 재능은 대부분 서예라는 이름으로 가려져 세상의 평가를 받지 못한다. 그는 한때 유장군, 회기내사 등의 직을 맡았으며, 세상에 우군왕으로 알려졌었다. 서예의 성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왕희지의 달리기 대본 "랜팅 서문"은 "세계 최고의 달리기 대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론가들은 글쓰기 스타일이 떠다니는 구름처럼 떠다니고, 왕희지가 전수한 먹물처럼 강력하다고 말합니다. 이 네 가지 탁월함의 단어에 대한 깊은 이해. 그의 작품은 훌륭하고 결코 지루하지 않습니다. 중국 서예는 그의 저서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높은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후대에는 의미나 방법, 운율이나 추진력 등 특정 측면에서 다양한 수준으로 발전하고 향상되었을 뿐 어떤 측면에서 실패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B: 구양순-오우제
남조 진무제 영정(557) 원년에 태어나 정관 15년(557)에 사망했다. 641년), 당 태종(唐宗) 때의 호(命)는 신번(新文)으로 단주(湖州) 임향(湖南) 출신이다. 그는 정규 대본과 실행 대본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서예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정규 서예가입니다. 그의 글꼴은 유럽식으로 불리며 Yan(Zhenqing) 서체, Liu(Gongquan) 서체 및 Zhao(Mengfu) 서체와 동등한 수준입니다.
C: 유공권-유제
당대종 대리 13년(778)에 태어나 이종 현통 6년(778)에 사망했다. 865). 예명은 Chengxuan이며 Jingzhao Huayuan (현재 Shaanxi Province Yaoxian County) 출신입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D: Yan Zhenqing--Yan Ti
Yan Zhenqing(709-785)은 당나라의 서예가였습니다. 예명은 Qingchen이며 Jingzhao Wannian (현재 Shaanxi 시안) 출신이며 그의 조상 집은 Langya Linyi (현재 Linyi, Shandong)입니다. Shushi는 Yan Lugong이라고도합니다. 그는 정직한 사람입니다. 당나라 서예의 혁신가로서 당나라 번영기에 서예의 기치를 세웠습니다. Yan Zhenqing은 어릴 때부터 서예를 공부했으며 Zhang Xu에게 직접 배웠으며 Cai Yong, Wang Xizhi, Wang Xianzhi, Chu Suiliang 등으로부터 배워 이를 통합하고 발전시켜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그의 정규 대본은 정사각형이고 조밀한 구조, 가벼운 가로 획과 무거운 세로 획, 강하고 둥근 획, 엄숙하고 힘찬 기세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Yan Ti라고 합니다. 그의 필기체 글쓰기는 간결함과 단순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E: Zhao Mengfu--Zhao Ti
Zhao Mengfu(1254-1322), 예의 Ziang, Xuesong Taoist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Crystal Palace Taoist라고도 알려진 다음에서 태어났습니다. 후저우(절강성 우싱) . 그는 제국 아카데미에 도착하여 황제의 칙령을 받아들이고 의사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위공이라는 칭호를 받고 문민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는 "송학재기"의 저자입니다. 조맹복(趙孟富)은 원나라 초기의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다. 『원나라사』에 따르면 맹부(孟富)의 전서, 전서, 공식 서문은 모두 고대와 현대의 최고이므로 그의 책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높은 평가.
명나라 송련(宋臣)에 따르면 조(趙)는 어려서부터 묘오팔법(妙文八文)에서 서예를 배웠고, 사영(宋陵)(송 고종제 조구)의 서예에 주목하여 종야오(忠健)와 서현(秦衡)을 배웠다. 중년에, 말년에 이북해를 공부했다. 또한 그는 원나라와 위나라의 정정비와 유신안, 추수량 등 당나라의 위대한 업적을 모았습니다. Wen Jia가 말했듯이: Wei Gong은 고대인의 모든 뛰어난 서예가를 모방했습니다. 따라서 조씨의 서예 성공은 타인의 장점을 흡수하는 능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