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글씨 작품에는 글자 크기에 대한 규정은 없으나 사각형, 삼열, 이중, 본당, 깃발, 대련, 부채 등 7가지 서예 형식이 있다.
1. 두팡
정사각형 모양의 중국 서예 및 그림 스타일. 일반적으로 4피트 라이스페이퍼는 높이 2피트, 너비 2피트의 두 조각으로 절단됩니다. 4피트 라이스페이퍼를 8조각으로 자르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xiaopin doufang" 또는 "doufang Xiaopin"이라고 합니다.
2. 세 개의 오프닝
중국 서예와 그림의 스타일. 직사각형 모양이고 크기도 다양합니다. 4피트의 라이스페이퍼를 3등분으로 자르면 4피트 3등분이라고 합니다. 5피트 라이스 페이퍼를 사용하여 세 부분으로 자르면 오피트 3부분이라고 합니다.
유추하자면, 동일한 3피트 길이의 프레임이 서로 다른 크기를 갖습니다. 4피트 3피트 프레임은 일반적으로 3피트 프레임입니다(실제로는 2피트 7인치, 1/3 길이). 8제곱미터의 도시 광장). 5피트 3제곱피트는 12제곱피트의 1/3이고, 각 정사각형의 면적은 4피트입니다.
3. 본당
신중석은 세로 쓰기가 가능한 직사각형 작품입니다. 크기는 일반적으로 라이스 페이퍼(4피트, 5피트, 6피트, 8피트 등으로 나뉘며, 작은 본당은 68CM×45CM)입니다.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창작자에게는 정교한 기술과 작품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4. 배너
배너는 세로줄로 쓰여진 긴 작품입니다. 크기는 일반적으로 라이스 페이퍼 한 장을 반으로 자른 것입니다. 구성을 정리할 때에는 책의 스타일 특성에 따라 세심하게 구상하고 새로운 발상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작성할 때 텍스트와 서명 사이의 일차 및 이차 관계에 주의하십시오. 시그니처는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자연스러우며 생생해야 합니다.
5. 이중 프레임
중국 서예와 그림을 장착하는 스타일입니다. 일반적으로 두 개의 그림이 쌍으로 걸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캘리그래피 쌍을 "문자 쌍"또는 "커플"이라고합니다. 명청 회화에는 "그림 쌍"이 있는데, 이는 같은 크기의 두 개의 스크린 스트립이 쌍으로 걸려 있는 것입니다. 홀 중앙에도 족자 그림이 있고, 양쪽에 '한 쌍의 문자'가 걸려 있거나 중앙에 서예 족자, 양쪽에 '한 쌍의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6. 커플릿
커플릿이라고도 합니다. 두 줄로 나뉘는데 오른쪽이 윗줄, 왼쪽이 아랫줄입니다. 상단 및 하단 커플릿의 크기는 배너와 같거나 배너보다 크거나 작을 수 있습니다. 대련의 작문 내용은 매우 엄격하며 대련(상하 대련은 단어 수가 같고 서로 반대이며 일반 단어가 반복해서 나타나지 않음)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운율이 있는 시의 중간 두 쌍(턱 쌍과 목 쌍).
7. 부채 표면
구체적으로는 특별한 형태의 부채 표면을 말합니다. 위쪽이 넓고 아래쪽이 좁은 부채 표면의 모양으로 인해 접는 선과 분할선도 위쪽이 넓고 아래쪽이 좁습니다. 이 독특한 스타일은 제작 시 적절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추가 정보:
일반적으로 서예 작품은 본문과 텍스트로 구성됩니다. 텍스트에는 세 가지 모양이 있습니다:
1. 세로 행과 가로 열
2. 가로 행 또는 세로 열과 가로 행이 없는 세로 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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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세로로 행이 없고 가로로 열이 없습니다. 본문의 글꼴은 본문보다 작아야 하며, 캘리그래피는 본문과 일관되거나 다를 수 있으며, 스타일은 본문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미시적인 관점에서 서예는 인물의 선과 구조는 물론 작품 전체의 구성과 감정에도 주목해야 한다.
서예 작품은 소프트펜과 하드펜, 즉 붓과 만년필 등으로 나뉘며, 일반서체, 공식서체, 런닝서체, 필기체 등 '스타일'로도 구분된다. 대본, 봉인 대본 등
바이두 백과사전--서예 작품의 형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