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둠
강남, 초록과 붉은 꽃이 피는 소리, 물가 마을의 산기슭.
남조 왕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수많은 탑을 남겼습니다.
저자 소개
두무(803~854)는 징자오성 완니안(현 산시성 시시)의 판촨무즈(范泉武志) 출신입니다. 관료와 지주 집안에서 태어난 그는 26세에 홍문관의 사서로 일했습니다. 그 후 10년간 지방의 참모로 일하면서 황, 치, 무, 후의 대사, 중앙 정부, 식량부, 비교부, 외무부 장관 등을 역임하고 마침내 책을 저술했습니다. 판추안 선집 저자.
두무는 당나라 말기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젊었을 때 두무는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려는 야망이 있었고, 군사에 관한 책을 읽기를 좋아했으며, 강직하고 과거의 단점을 감히 지적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니우-리 당쟁의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려 그의 정치적 사상이 펼쳐지지 않았고 마침내 퇴폐와 향락의 삶에 빠졌습니다.
문학에서 두무는 문학의 응용을 주장하여 내용을 주축으로 하고 형식을 보조로 강조하며 소박하고 꾸밈없는 문체를 주장했고, 무병장수와 일방적인 형식 추구에 반대했다. 당나라 말기에는 "기이한 것을 추구하지 말고 높은 것을 추구하라"는 사상을 주창했으며, 대담하고 잘생긴 문체가 독특했습니다. 그의 일곱 가지 법칙과 일곱 가지 리듬은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특히 간결하고 자연스러워 그의 유명한 작품 중 많은 작품이 후대에 읽혔습니다. 시에서 높은 수준의 업적을 남겼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 푸와 함께 '리틀 두', 리상인을 '두 샤오리'라고 불렀습니다. 두무는 진보적인 시를 썼지만 부정적이고 퇴폐적이며 무미건조한 작품도 많이 썼습니다. 이러한 비속어가 포함된 시는 주목하고 비판해야 합니다.
주석 ...
1, 궈:외곽 도시. 와인 깃발:와인 커튼, 호텔 밖에 높이 매달린 표지판.
2. 남조:동진 왕조 이후 젠캉(현재의 난징)에 수도를 건설한 송, 제, 양, 진의 네 왕조를 통칭하여 남조라고 불렀습니다. 당시 통치자들은 불교에 능통하여 많은 사찰을 세웠습니다.
3. 4백 80개의 사찰: 남조의 황제와 관료들은 베이징(현재의 난징)에 불교 사찰을 세웠습니다. "남방사 - 주요 역사 - 궈주선 전기"에 따르면 "500개 이상의 불교 사원"이 있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4백 80개의 사찰은 대략적인 수치입니다.
4. 루타이: 사원을 지칭합니다.
시 번역
광활한 강남에는 노래와 춤이 가득하고, 물가의 마을과 산의 성벽에는 술 깃발이 바람에 펄럭인다.
남조의 통치자들은 불교를 실천하고 480개의 사원을 지었다.
이젠 얼마나 많은 테라스가 이 연기가 자욱한 비에 가려져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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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의 풍경을 묘사한 네 줄짜리 시입니다. 강남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바람직한 곳인지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해가 뜨면 강은 불보다 밝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른 것처럼 푸르다." 바이주이는 이미 우리에게 멋진 그림을 많이 그렸지만 그것은 거시적인 것에 불과하고 두무의 '강남의 봄'은 비교적 구체적이며 더 깊은 인상을 주는 몇 군데를 다녀온 것 같습니다. 두무는 아름다운 강남의 봄 색채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안개가 자욱한 강남의 발코니 풍경을 재현하여 더욱 환상적이고 혼란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수천 마리의 꾀꼬리가 초록색과 붉은색으로 노래하고, 물의 도시에는 과일과 포도주 깃발이 가득하다." 우선 시인은 우리를 화려한 강남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사방에 노래와 춤이 있고 사방에 푸른 나무와 붉은 꽃이 있으며 물이 떨어지는 요새, 산으로 둘러싸인 성벽, 특히 바람에 펄럭이는 와인 깃발이 너무 매혹적입니다! '천리길'은 강남 전체에 대해 쓰여졌지만,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전체를 표현하고 있다"고 해석했다. 남조의 사찰 4백 80개는 연기와 비로 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변덕스러운 강남의 풍경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찰이 있습니다. 남조 시대부터 남겨진 많은 불교 건축물이 봄바람과 비를 맞으며 아련한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여기서 시인은 "북쪽의 480개 사원"이 아니라 "남쪽의 480개 사원"에 대해 말하고 있는데, 이는 분명히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조의 통치자들은 불교를 위해 목숨을 잃고 수많은 사원을 짓기 위해 백성들의 돈을 낭비했습니다. 남방사 - 곽주원은 "황제는 불교 경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고 관습을 바꾸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주선은 모두 500여 개의 사찰을 다녔는데, 매우 웅장하고 승려와 비구니가 10만 명 이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자산이 너무 풍부해서 사찰이 위치한 카운티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를 근거로 무투는 '480개 사찰'은 분명히 적은 숫자라고 말합니다. 오늘날 '남조의 480개 사찰'은 역사적 유물이자 강남의 아름다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미학에는 아이러니가 부족하지 않으며 시는 더욱 풍부합니다. 시의 네 연은 모두 경치를 묘사하는 단어로, 각각 독특한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소리와 색채, 공간의 확장, 시간 추적 등이 있습니다. 시인은 단 28개의 단어로 아주 평범한 언어로 강남의 봄빛을 생생하고 신성한 그림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강남의 봄"이라는 시는 수천 년 동안 큰 명성을 누려왔습니다. 이 네 편의 시는 강남의 봄 색채의 풍요로움뿐만 아니라 광대함, 깊이, 황홀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수천 마리의 꾀꼬리가 초록과 빨강을 노래하고, 물의 도시에는 술 깃발이 가득하다." 시의 시작은 빠르게 움직이는 초점면처럼 남쪽 땅을 가로지르며 광활한 강남에서 꾀꼬리가 즐겁게 노래하고, 푸른 나무에는 붉은 꽃이 무리를 이루고, 물가의 마을과 산의 성곽, 바람에 펄럭이는 와인 깃발이 모두 시야에 들어옵니다. 시인의 현란한 펜이 닿은 매혹적인 강남은 더욱 멋집니다. 풍광의 풍요로움도 그렇지만, 한 구석에 갇혀 있는 일부 정원 명소와는 달리 넓은 대지에 펼쳐져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따라서 처음에 "천리"라는 단어가 없으면이 두 줄은 희석 될 것입니다. 하지만 명나라의 양심은 성안사시에서 "천리 밖의 소리를 누가 들을 수 있겠는가. "수천 마일의 초록색과 붉은색, 누가 볼 수 있겠는가? 십리를 가면 초록과 붉은 풍경, 마을, 발코니, 승려의 절, 술 깃발을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의견에 대해 허환원은 '만년의 시'에서 "십리를 가도 듣지 못할 수도 있다"고 반박한 적이 있습니다. 제목 구름 '강남봄색'은 강남이 만리, 만리, 새소리가 녹색을 반영한다는 뜻입니다. 수촌과 산에는 사방에 술 깃발이 없고, 사백팔십 전각의 탑은 대부분 연기가 자욱한 비 속에 있다. 이시는 넓다는 뜻으로 장소를 지칭 할 수 없으므로 "강남 봄 색"의 일반적인 이름 ...... "그가 옳고 문학의 전형적인 일반화의 필요성에서 벗어나 마지막 두 줄은 동일합니다. "남조 사백팔십 홀, 얼마나 많은 탑이 연기와 비를 내리는가." 앞의 두 문장을 보면 꾀꼬리가 노래하고 제비가 춤추고, 빨강과 초록, 술 깃발이 펄럭이는 화창한 날의 풍경이어야 하지만, 이 두 문장은 연기와 비 속에 분명하게 쓰여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줄은 연기가 자욱한 빗속에서 분명하게 쓰여 있습니다. 천 마일 이내, 흐리고 맑은 모든 곳에서 완전히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목해야 할 것은 시인이 강남 풍경의 특징을 파악하기 위해 전형적인 기법을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강남의 특징은 아름다운 산과 강, 짙은 꽃, 복잡한 색채, 풍부한 층, 강한 입체감입니다. 시인은 수천 마일을 하나의 축척으로 축소하면서 봄에 펼쳐지는 강남의 다채로운 풍경에 집중합니다. 시의 첫 두 줄에는 빨강과 초록, 풍경, 마을과 성벽, 움직임과 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충분히 풍부하지 않고 강남의 밝은 봄을 묘사할 뿐입니다. 그래서 시인은 "남쪽에 4백 80개의 홀, 연기와 비의 탑이 얼마나 많은가"라는 멋진 구절을 추가했습니다. 화려하고 웅장하게 지어진 불교 사원은 항상 사람들에게 심오한 느낌을 주었지만, 이제 시인은 일부러 연기와 비를 내뿜으며 흐릿하고 안개가 자욱한 색채를 더했습니다. 이 그림과 색채, 그리고 밝은 풍경의 "붉은 수국 산국 와인 깃발 바람을 반영하는 녹색을 노래하는 수천 마리의 꾀꼬리"는이 "강남의 봄"그림을 더욱 화려하고 화려하게 만듭니다. "남조"라는 단어는 그림에 오랜 역사적 색채를 더합니다. "480"은 볼륨을 강조하는 당나라 표현입니다. 시인은 먼저 웅장한 사찰이 하나 이상 있다는 점을 강조한 다음 "연기와 비로 가득 차서 바람과 비로 가득 차네"라는 감탄사를 내뱉고 있는데, 특히 이 구절이 인상적입니다.
이 시는 강남의 풍경에 대한 시인의 찬사와 동경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자들은 중국 역사에서 남조시대 황제들이 불교로 유명했고, 두무 당시의 불교도 악랄하게 발전하고 있었으며 두무는 반불교 사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마지막 두 행이 아이러니하다는 '아이러니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사실 시의 해석은 우선 예술적 이미지에서 출발해야 하며 추상적인 추론을 해서는 안 됩니다. 두무가 불교에 반대했다고 해서 반드시 역사에 남아있는 불교 사원 건물을 싫어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는 쉬안저우에서 카이위안 사원과 같은 곳을 자주 방문했습니다. 또한 치저우의 몇몇 사원을 방문해 스님들과 친분을 쌓기도 했습니다. "지우화 산길의 흐린 사원, 청이장 강 류푸차오", "가을 산을 헤매고 봄비가 장강 남쪽의 사원 건물에 쏟아지네"와 같은 유명한 대사는 그가 여전히 불교 사원의 발코니를 감상했음을 보여줍니다. 물론 그것을 즐기는 동안 때때로 약간의 역사적 감정이 표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것은 작가의 감정이 중립적이며 명백하게 증오하지도 않고 명백하게 악하지도 않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그는 그저 풍경에 대해 쓰고 봄을 노래하고 있을 뿐입니다.
명나라 강남의 봄에 대한 양셴의 평가는 역사적으로도 매우 유명한데, 양셴의 '성안사에 대한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천리 밖에서 누가 들을 수 있겠는가? 수천 마일의 초록색과 붉은색, 누가 볼 수 있겠는가? 십리를 가니 초록과 빨강, 마을, 발코니, 승려의 사원, 술 깃발의 풍경이 보였습니다.
호환원, "시대를 관통하는 시" 반박: 10마일을 가도 다 듣고 볼 수 있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제목 구름 '강남의 봄빛'은 강남의 만리, 만리, 새들의 노래가 쿠이를 비추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 마을과 산은 사방에 술 깃발이없고 사백 팔십 홀의 대부분의 탑은 연기와 비 속에 있습니다. 이 시는 의미가 넓고 한 곳만을 가리킬 수 없으므로 항상 강남 봄 색이라고 불립니다.
[이 단락 편집]구준이 지은 강남의 봄 색
구준
바다의 물결은 끝이 없구나, 유이여.
외로운 마을의 풀은 멀리 있고, 살구꽃은 비스듬히 비치는 햇살에 날리네.
장난의 봄은 완전히 깨지고, 팅저우 사람들로 가득 찬 평지는 돌아오지 않는다.
장난의 봄, 여기 그 단어의 이름이 있습니다.
강남의 봄을 제목으로 하는 현존하는 유일한 단어는 코우쥔입니다. 저자는 "양쯔강 남쪽의 따뜻한 날"이라는 남조 시대의 문구에서 이름을 따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준의 가사 감상
이 가사는 아름답고 부드럽고 애정 어린 획, 장면, 정서 및 시나리오로 봄을 그리워하고 아파하는 여인의 정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남송(南宋)의 후자(胡子)는 이 시에 대해 '화학(華學)'에서 "이 뜻을 보면 우유부단하고, 때가 되면 결단을 내리는 전략이 이 시와 비슷하지 않다"고 평했다. 이런 사람도 알기 어렵다!"
처음 네 줄은 장강 남쪽의 봄이 끝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샘물이 넘치고 연기가 일렁이며 강변의 버드나무는 부드러운 줄무늬가 펄럭인다. 끝없이 펼쳐진 푸른 초원이 먼 지평선까지 펼쳐져 있습니다. 석양 아래 쓸쓸한 마을은 차갑고 맑으며 시든 살구꽃만 사방에 날아다닌다. 위의 네 문장에는 풍부한 의미와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파도에는 경계가 없다", 물은 길고 가을 물속을 바라보는 아름다운 여인의 깊은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류이이"는 슬픔을 느끼게 하고 창팅이 작별을 고하던 때를 기억하게 합니다. '외로운 마을'의 대사는 주인공의 마음 상태의 외로움을 보여주고, '노을'의 대사는 '힘없이 떨어지는 꽃'의 암울함과 슬픔을 담고 있다.
두 문장의 결론은 앞의 풍경을 겹겹이 표현한 것을 바탕으로 여주인공의 슬픔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여 외롭고 긴 기다림 속에서 그녀의 청춘이 사라지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죽음을 기다리며.
[이 단락 편집]화가 장난춘
(1925.10-2008.11.26.)은 장쑤성 싱화시 첸바오진에서 태어났습니다. 중국화, 신년화, 캐리커처 전문.65438-0950 상하이 캐리커처 연구반에 참여. 상하이 대중미술출판사와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의 편집자이자 창시자였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영웅에 대한 찬가', '조국에 대한 찬가' 등이 있으며, '천이 장군'은 전국 연례 미술전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전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 미술 편집자 겸 부편집장, 중국미술가협회 회원, 상하이 미술가협회 이사, 상하이 문학사 연구소 회원, 상하이 해양회화서예연구원 부원장을 역임했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 고향에서 공부했습니다. 어린 시절 그림을 좋아해 일시적으로 그림을 배웠고, 15세 때 어린이 집에서 계몽 교사를 하다가 생계를 위해 민화를 그렸으며, 1946년 초 상하이에서 무대미술과 만화에 종사, 1951년 출판사에 입사, 1956년 민관 합작 신미술출판사가 상하이인민미술출판사와 합병. 그는 미술 편집자 미술 편집자 및 부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주로 만화, 신년화, 포스터, 중국화, 장식화 제작에 종사했으며 신문과 잡지에 10여 종의 만화, 100여 점의 신년화, 일부 장식 삽화를 게재했습니다. 중국 회화 '천이 장군'과 '사자의 포효'는 전국 전시회에서 3등상을, 중국 회화 '조상에 대한 찬가'는 상하이 문학 예술에서 2등상을, 만화 '비파 이야기'는 전국 출판물에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국화 '영웅에 대한 찬가'와 '사랑하는 저우 총리'는 각각 중국 국립미술관과 상하이 문학역사박물관에 소장되었습니다.
[편집]IT맨, 장난춘
1994년 대학 후배였던 장난춘은 용이 광고 회사를 설립하고 총경리가 되었습니다. 2001년까지 용이의 매출은 1억 5천만 위안에 달했고 이미 상하이의 광고 업계에서 유명세를 떨쳤습니다.
2003년 5월, 장난춘은 회장 겸 CEO로 포커스 미디어를 설립하고 경쟁이 치열한 전통 미디어를 우회하여 액정 미디어를 전문으로 하는 '포커스'의 길을 걷기로 결심합니다.
장난춘은 2003년 6월 올해의 미디어 인물로 선정되어 '중국의 뛰어난 현대 광고인'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2005년 3월, 장난춘은 '중국 광고계 올해의 인물 1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2005년 7월 13일, 포커스 미디어는 미국 나스닥 주식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하여 중국 최초의 순수 광고 미디어로 해외에 상장하고 6억5438만7000달러의 자금 조달로 당시 IPO 기록을 세웠습니다.
상장 후 장난춘은 국내 범광고 분야에서 영역을 넓히기 시작했습니다.
2006년 6월 4일, 포커스 미디어는 프레임 미디어를 3,960만 달러에 인수하여 고급 평면 미디어 자원을 추가했습니다.
4일 후(2006년 6월 5438 + 10월 8일), 포커스 미디어는 또 다른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여 당시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빌딩 비디오 미디어 사업자였던 JZ 미디어를 3억 2500만 달러를 투자하여 인수함으로써 빌딩 TV, 커뮤니티 TV, 옥외 대형 스크린 분야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2006년 3월 7일, 포커스 미디어는 베이징 카비움 네트워크 기술 유한공사를 현금 15만 달러와 주식 15만 달러에 인수하여 모바일 광고 브랜드로 '포커스 와이어리스'를 출시하고 모바일 광고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2006년 8월 31일, 포커스 미디어는 영화 광고 회사인 ACL을 인수하여 포커스 시네마 네트워크로 사명을 변경하고 영화 광고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2007년 3월 1일, 포커스 미디어는 중국 최대 온라인 광고 서비스 제공업체를 현금 7000만 달러와 포커스 미디어의 보통주 65,438달러 + 5500만 달러에 인수하여 온라인 광고 분야에 진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06 포브스 목록: 40위.
2006 후룬 보고서: 51위
2006년 총자산(억): 465,438+0
[편집]장난춘의 성공 여정
1991년: 160위안의 빚으로 광고 업계에 뛰어들었습니다.
1991년 장난춘은 18살의 나이로 화동사범대학 중국어과에 입학했습니다. 장난춘은 대학에 막 입학한 후 조기 독립에 대한 열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돈을 벌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기 시작했고, 부모님의 잔소리를 듣기 위해 오랫동안 집에 갈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7학년 1학기에 두 시간 과외를 받은 위안은 장의 생활비를 충당할 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상하이 주민과 마찬가지로 장의 부모님은 아버지는 금융 회계사, 어머니는 작은 편의점을 운영하는 노동자 계급입니다.
2학년 1학기, 학생회장에 출마하기 위해 동급생에게 빌린 160달러의 빚을 갚기 위해 이미 학생회장이었던 장은 돈을 벌 기회를 잡았습니다. 상하이 아시아 태평양 필름 앤 텔레비전(APFTV)이라는 회사에서 영업 사원을 모집하기 위해 학교를 찾아왔는데 월급이 300달러로 당시 학생이었던 장에게는 상당한 수입이었습니다.
장 씨는 돈을 벌고 빚을 갚기 위해 첫 직장인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한 달 후, 30명의 영업사원 중 두 명만 남았고 장난춘도 그 중 한 명이었습니다. 당시 저는 '오리엔탈 TV 멜로디'라는 프로그램의 광고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한 달에 몇 개의 고객사와 거래를 잘 성사시킬 수 있었습니다. 꽤 잘하고 있었죠. 1993년에는 회사 매출의 약 1/3인 15,000위안을 벌어들였어요.
장난춘은 종종 초기 영업의 경험을 되풀이합니다. 당시에는 주로 상업 광고였습니다. 당시 상하이의 새로운 상업 거리인 화이하이루가 막 건설됐기 때문에 저는 화이하이루를 하나하나 휩쓸고 다녔어요. 처음 몇 달 동안은 영업만 하다가 직접 연출하고, 광고 대본을 직접 쓰고,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촬영하고, 직접 광고를 판매하는 풀 프로젝트를 시작했죠.
그런 열정으로 장난춘은 곧 회사의 두 번째 사장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장난춘의 강한 성격은 항상 일만 하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대학 3학년이던 1994년 2월, 장은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고 같은 해 7월, 장과 홍콩 용이 그룹 및 다른 여러 파트너와 함께 자본금 1만 위안의 합작사 용이 커뮤니케이션을 설립했습니다. 이 회사는 크리에이티브 광고 회사로 1995년 우시 가로등 라이트 박스 광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같은 해, 우시 프로젝트를 담당한 회사의 파트너가 용이에서 분리되고 자체 운영 문제로 인해 홍콩 용이 그룹이 철수하면서 용이 커뮤니케이션은 큰 지분 변화를 겪었고 사업도 많은 도전과 조정에 직면했습니다.
그 후 7년 동안 장난춘은 자신의 삶과 용이의 삶을 완전히 융합했습니다.
1995년: IDG 미디어 그룹을 만나다
1995년 회사의 연매출은 약 500만 위안에 달했지만 이미 중견 광고 대행사였고, 상하이에 레노버를 비롯한 많은 광고주를 확보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핵심 대형 고객과 비즈니스가 없었고, 회사가 의지할 만한 핵심 산업이 없는 데다 지분 변동까지 겹치면서 창업자인 장난춘은 이대로 가다가는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장난춘은 독립적인 우시 프로젝트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유명한 IT 미디어 그룹인 IDG를 찾았지만, 놀랍게도 중국 광고 업계에는 정책적 제한으로 인해 외국인 투자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프로젝트는 무산되었지만 장은 이 미디어 그룹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미 가까운 미래에 IT 산업이 거대한 신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것을 예감하고 있던 장은 이런 우연도 놓치지 않았습니다.1996년 65438+10월 1일 장은 IDG 미디어 그룹에 합류해 상하이 사무소를 조직했고, 용이는 자연스럽게 IDG 미디어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광고 대행사가 되었습니다. 65438년부터 0998년까지 용이의 연간 매출은 5천만~6천만 위안에 달했으며, 이는 상하이 IT 광고 업계의 거의 95%를 차지했습니다. 장난춘은 이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독과점으로 인해 용이의 발전은 병목현상에 부딪히기도 했습니다. 상하이의 IT 광고 시장에서 용이에게 남은 것은 5%에 불과했습니다. 장난춘에게 새로운 모델 발굴은 새로운 과제가 되었습니다.
1999년: 용이는 다각화 전략을 시작했습니다. 하나는 IT 산업의 자원을 활용해 베이징과 광저우 시장을 확장하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다각화된 광고 대행사가 되기 위해 부동산과 가전 등 다른 산업에 진출하는 것이었습니다.
65438년부터 0999년까지 용이는 다각화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전략으로는 더 큰 발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장난춘은 신규 진입자로서 상하이의 팀이 경쟁이 치열한 베이징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었기 때문에 용이의 비즈니스가 잘 발전하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광저우 시장은 잘 발달했지만 상하이보다 훨씬 덜 성공적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산업 분야에서도 영이는 OOCL과 같은 고객을 확보했지만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00년 장난춘은 인터넷이라는 예상치 못한 새로운 기회를 포착했고, 인터넷은 용이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도약을 가져왔습니다. 2000년 용이의 매출은 주로 인터넷에 의존해 1억 위안을 돌파했습니다. 장난춘이 보기에 올해는 용이에게 중요한 혁명의 해였습니다. 용이의 매출은 갑자기 5천만 위안이 증가했는데, 주로 7개의 웹사이트를 동시에 대행한 덕분입니다.
용이의 성공적인 도약은 장난춘이 포착한 또 다른 기회에 있습니다. 2000년, 탕이가 예하오를 설립한 것. 예하오는 한때 뜨거웠던 웹사이트였습니다. 당시 예하오는 순수 기술 회사로, 유명 포털 시나의 홈페이지 링크에 등록된 웹사이트 광고를 모니터링하는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당시 이 회사의 가치를 높이 평가한 장난춘과 IDG 그룹이 모두 투자했습니다. 예하오와의 오프라인 및 온라인 상호작용을 통해 용이는 많은 인터넷 광고를 수주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예하오 광고는 중국 최대의 인터넷 광고 회사가 되었습니다.
수억 달러의 영업이익이 장난춘의 삶을 더 낫게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특히 2001년은 용이의 성장 역사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해이기도 했습니다.
용이에게 질적 도약을 가져다준 것은 새로운 산업인 인터넷이었습니다. 동시에 2001년 인터넷 경제 거품이 꺼지면서 용이도 치명적인 타격을 입었습니다. 인터넷이 갑자기 사라지면서 7명의 고객이 거의 사라질 뻔했습니다. 우리 서비스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이었지만 업계가 하룻밤 사이에 갑자기 무너진 거죠. 이로 인해 저희는 엄청난 고통을 겪었습니다.
회사 매출이 1억 달러가 넘었는데 수천만 달러를 돌려받지 못했습니다. 오길비, 톰슨 등 4A급 광고 대행사에서 고용한 수많은 크리에이티브 인력을 포함한 운영비와 인건비를 모두 돌려받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운영을 유지하려면 6억 5,438만 달러에서 6억 5,438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유지해야 합니다. 우리는 할 수 있는 만큼만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다.
용이는 새로운 성장 경로를 모색해야 했습니다. 2002년부터 용이는 두 발로 걷는 새로운 시도를 시작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용이가 전문 미디어 바잉 에이전트로 발전할 수 있도록 미디어 전략 서비스 제공업체로서의 역할을 바꾸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고, 다른 한편으로는 풀서비스 광고 대행사로 발전하려는 당초 계획을 포기하고 미디어 전략, 기획, 바잉 서비스 제공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Fuji는 우리의 첫 번째 고객사였습니다. 하지만 2002년 이후 중국공상은행과 같은 일부 고객은 순수하게 미디어 전략 고객이었기 때문에 크리에이티브 광고에는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영이에는 여전히 크리에이티브 부서가 있지만, 주로 기존 고객사들을 위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우리는 새로운 미디어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이것이 지금의 포커스 미디어로 발전했습니다.
2003년: 열정적인 아이가 포커스 미디어를 운영하다
장난춘에 따르면, 포커스는 사실 용이가 시도한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발전한 것이라고 합니다.
광고회사 출신인 장은 영업을 잘하고 프레젠테이션을 잘하며 모르는 사람 앞에서 4시간 동안 연설하고 하루 평균 4시간씩 잠을 자며 지칠 줄 모르는 업무 윤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더욱 바람직한 것은 그의 혁신 능력입니다. 그가 생각하기에 그가 만든 용이는 4A 광고 대행사와 비교했을 때 매우 혁신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전통 미디어의 혁신적인 사용이고 다른 하나는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혁신적인 광고 미디어 플랫폼의 개발입니다.
장난춘이 보기에 전통적인 미디어는 광고 비즈니스맨에게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일반 신문은 단순히 보지 못하고 일반적으로 가판대를 지나치지 않고 지하로 가지 않고 지하 차고 만 지나갈 것입니다. 사무실에 신문이 있지만 이메일에 답장하거나 읽을 시간이 없습니다. 저녁에 집에 돌아와 TV를 보긴 하지만 10분 안에 잠이 들기도 합니다. 운전 중에 광고를 보긴 하지만 계속 전화 통화를 해야 하기 때문에 광고를 읽을 엄두를 내지 못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클럽, 헬스장, 사무실 건물 등 이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에 미디어를 비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장난춘은 이러한 사실을 깨닫고 TV 광고의 비가정적 활용을 시도했습니다. 광고주가 집에서 자주 보는 장소가 아닌 다른 장소로 TV 광고를 가져가고, 다른 장소에 동영상 광고를 설치함으로써 다양한 타겟 그룹에 도달할 수 있어야만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크게 향상시키고 잘못된 그룹에 많은 미디어 예산을 낭비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콘셉트를 염두에 두고 장은 사람들이 승강기를 기다리는 지루한 시간을 활용해 광고를 방송하기 위해 이전에는 고급 오피스 빌딩에서 사용하지 않던 승강기를 먼저 생각했습니다.
2003년 5월, 장난은 포커스 미디어(중국) 홀딩스를 등록하고 CEO가 되었습니다. 포커스 미디어는 신주 발행을 통해 막강한 자본을 확보한 후, 전국 주요 도시에 순식간에 상륙작전을 펼쳤습니다. 불과 2년여 만에 장난춘은 중국 전역 45개 도시에서 2만 개의 상업용 건물을 점유했습니다. 최신 통계에 따르면 Focus는 중국에서 37,500개의 LCD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브스 잡지의 설명처럼, 장난춘은 현지 주요 고급 오피스 빌딩을 최대한 빨리 점령하고 나머지 시장 공간은 나중에 등장한 모방 업체에게 맡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