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당나라 하간 왕 이효공씨의 둘째 아들 이흑, 사택에는 빌딩이 있고, 아래는 술집 옆에 있다. 술집 주인은 (그가 지나가는 길에) 이흑을 기다리며 "우리는 지위가 낮은 사람이다. 사회예의는 돌보지 않지만 출입이 불편해서 우리는 이사할 예정이다. " 이 씨는 그날 그 건물을 철거했다. 3. 나무꾼이 산신문어문 답안 < P > 나무꾼이 산신 < P > 원문: 강희 15 년, 여요는 객산행, 야숙산신사가 있다. 자정, 호랑이 활, 사람의 말, 구걸, 하나님이 덩 나무꾼에게 약속하셨다. 내일 아침, 손님이 신사 밖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한 나무꾼이 지나가는 것을 보면, 역전은 말했다: "아들 등성이 평화? 고 말했다: "그러나. 클릭합니다 보고 밤에 듣고 보고 있기 때문에, 가지 마라. 던은 말했다: "나는 어머니가 있고, 양식은 나무꾼에 있다. 어느 날 나무라지 않고, 어머니와 굶주림. 죽은 생명도 어찌 두려운가? " 그런 다음 무시, 손님과 함께 스파이 로 이동합니다. 나무꾼은 나무꾼을 따고, 호랑이는 대나무 사이로 튀어나온다. 나무꾼의 손짓 수가 합치면, 호랑이 꼬리를 잡고 선회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타이거 분노, 충격 천식 점프, 부정적인 통증 탈출, 나무꾼 에 의해 살해 된다. 손님이 수고를 역하다. 나무꾼은 말했다: "ganjun gaoyi, hun 은 나를 사원으로 인도했다. 클릭합니다 기왕에 이르러, 죽은 호랑이가 신을 꾸짖으며 말했다. "지금 어떻게 된 거야?" " 그런 다음 그 흙을 부수다.
주석:
강희: 청성조 현엽의 연호.
여요: 고대 지명, 현재 절강 여요현에 있습니다.
대기: 대기;
사원: 사원
반전: 환영 (위로)
는
반지: 경고
및:
스파이 (chān) 를 말한다
보: 방금.
합: 라운드
탈출: 탈출
나무꾼은 결국 죽였다:
노동: 위로
고의: 깊은 정의.
: 왜 안 돼.
기존: 이미; < P >: 욕설 < P > 결국: 결국 < P >: 네 < P > 인: 그래서 < P > 번역: 강희 15 년, 여요현의 한 외지인이 산에서 길을 재촉하며 밤에 산신사에 살았다. 한밤중에 호랑이 한 마리가 산신에게 무릎을 꿇고 사람 같은 말을 하며 산신에게 음식을 달라고 빌었다. 산신은 덩나무꾼을 그에게 주겠다고 약속했다. 이튿날 아침, 손님들이 절 밖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과연 한 나무꾼이 지나가는 것을 보고, "당신의 성은 덩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 나무꾼이 대답했다. "네." 손님은 그에게 밤에 들은 일을 알려주고 가지 말라고 경고했다. 덩나무꾼이 말했다. "저는 어머니가 있어요. 나무를 베어 살아요. 하루 동안 장작을 치지 않으면 어머니는 배가 고파요. 생사는 모두 운명인데, 내가 무슨 무서운 게 있어! "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가버렸다. 손님이 그를 뒤따라 몰래 보다. 덩나무꾼이 막 땔나무를 쳤는데 호랑이가 갑자기 대나무 숲에서 튀어나오자, 덩나무꾼은 맨손으로 몇 라운드를 싸워 호랑이의 꼬리를 잡고 오랫동안 돌아다녔다. 호랑이는 화가 나서 으르렁거리며 높이 뛰어올라 아픔을 참으며 도망쳤다. 덩나무꾼이 따라잡아 죽였다. 손님이 앞으로 나아가서 그를 위로해 주자, 덩나무꾼이 말했다. "깊은 정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절 안으로 데려가는 게 어때요?" " 절에 도착했을 때, 덩나무꾼은 죽은 호랑이를 욕하고 산신을 꾸짖으며 말했다. "지금은 어때요?" " 그래서 진흙으로 만든 산신을 깨뜨렸다.
계시: 1,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이익 관점을 가지고 있다.
2, 선의는 타인을 해치는 기초 위에 세워서는 안 된다.
3, 개인은 반항할 수 있다. 스스로 적극적으로 노력하면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