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소설의 골자를 한 권 구하다! 환상이 좋겠네요!

소설 요강을 어떻게 쓰는가

이것은 네가 힘들게 창작한 몇 편의 만자 소설의 광고 문안이다. 다 쓴 후에 자세히 검사하고 반복해서 수정해 주세요. 그 유명한 출판 사회들은 이 몇 백 자를 통해 당신의 작품의 특이함과 우수함을 초보적으로 이해하여 최초의 출판 충동을 가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너는 발표할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운이 좋다. 이 책이 최종적으로 완성되면, 당신이 쓴 말들 중 일부는 표지나 뒤표지에 인쇄되어,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독자들에게 그들의 독서 충동을 불러일으키게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어떤 독자는 다 보고 나서 설렘을 금치 못하고 그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이 책을 추천했다. 네가 쓴 수백 개의 글자 중 몇 개는 그가 친구에게 한 말의 핵심이 될 수 있다.

제 생각에는, 만큼 충분히 이야기의 개요의 중요성을 실현, 텍스트 마스터 능력과 좋은 이야기를 말할 수 있는 재능이 있는 저자는 훌륭한 이야기의 개요를 쓸 수 있습니다.

한 편집자가 이야기의 줄거리를 모른 채 전체 원고를 읽을 것을 절대 기대하지 마라.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줄거리가 없다면 기고자에게 제공할 것을 요청할 것이다.

기고자가 소설 소개를 제공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이야기의 개요는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해야합니다.

(1) 이름, 성별, 신분, 나이, 외모, 성격, 기질 등 주요 인물의 특징을 설명합니다 (실제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음).

(2) 주인공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설명한다 (부자, 승진, 복수, 헤게모니, 결혼 등). ).

(3) 주인공이 이렇게 하는 의미와 난이도를 분명히 말해라. 예를 들어' 제 1 영웅' 은' 캠퍼스 가수 대회' 를 통해 캠퍼스 미녀의 사랑을 얻고 싶다. 어려운 것은 미황후 자신도 경기에 참가하는 것이다. 그녀는 매우 강할 뿐만 아니라, 매우 승부욕이 강해서, 그녀를 물리친 어떤 사람도 싫어한다.

(4) 사건의 결과를 설명하십시오. 결과는 독자들이 가장 염려하는 점 중 하나이다. 범두사미' 라는 성어로 말하면 세상에 이런 일이 있는 것 같다. 독서 경험에 따르면 많은 소설의 결과가 실망스럽다.

(5) 소설은 하나의 이야기를 통해 어떤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감정은 몇 가지 유형만 있고, 이야기는 끊임없이 변화한다. 경험 많은 편집자는 자연스럽게 이야기에서 그것이 독자에게 전달하는 느낌을 알 수 있다. 물론, 만약 당신이 정말로 신선하고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면, 여기에 경구로 쓸 수 있는 몇 마디를 쓰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금상첨화입니다. 편집자가 보고 싶은 것은 역시' 비단' 이다.

간단한 이야기 개요의 예:

제목: 대부

저자: 마리오 푸조

제 2 차 세계대전 후, 몇몇 미국 마피아 가문들이 새로운 경쟁을 시작했다. 대부로 불리는 비토 코리온은 마피아의 가장 큰 두목 중 한 명이다. 그의 막내 아들 마이클은 아이비리그 학교의 우수한 졸업생이자 전쟁 영웅이다. 그는 줄곧 가정일에 참여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가 암살되어 중상을 입은 후, 그의 맏형 소니는 가족사무를 대표한다. 적의 마음에서, 협상 과정에서 마이클은 상대 가족의 사장과 조폭 결탁한 경찰관을 암살했다. 그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로 도피했고, 그곳에서 그의 적들이 그를 찾아 그의 아내를 폭격했다. 집안일을 관장하는 큰형인 소니도 원수의 디자인으로 죽었다. 노대부가 건강을 회복한 후 상대와 화해를 의논하다. 도망친 지 1 년 후 마이클은 미국으로 돌아왔다. 늙은 대부가 죽은 후 마이클은 내간을 없애고 복수 계획을 펼쳤다. 성공 후 그는 새로운 대부라고 존칭되었다.

시간: 제 2 차 세계대전이 막 끝났습니다. 1946.

위치: 미국, 이탈리아.

인물: 대부 마이클.

특징: 오래된 대부, 오래된 계획 깊은 계산; 마이클, 백인 엘리트 후보자부터 마피아 보스까지.

주요 사건: 복수, 패권.

어려움: 적의 악독한 수단.

의미: 자신을 저장하고 상대를 없애라.

결과: 마이클은 새로운 대부가되었습니다.

첫 번째 요점: 소설에서 처음으로 드러난 조폭 내막.

두 번째 측면: 소설 속 노대부가 서술한 이른바' 인생 지혜'.

코멘트: 이 골자는 매우 간단하고, 단서가 분명하며, 관점이 명확하다.

아름다운 이야기 줄거리의 예:

제목: 달콤한 추위

작가: 저는 토비가 생각납니다.

눈물 같은 편지 한 통, 낡은 금빛 쪽지 한 장이 두 개의 불멸의 기쁨과 이별을 하소연하고 있다. 사랑하는 남자, 손을 잡고 있는 아름다운 신부는 그녀의 여동생이다. 나는 내 마음이 곧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랑하는 사람의 깊은 원한은 그녀가 애인과 적이 되도록 강요했다. 그런데 갑자기 들이닥친, 잘생긴 사나이가 과연 그녀의 해독제를 구했을까, 아니면 사랑의 독이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녀가 다시 돌아왔을 때, 그녀는 그와 언약을 맺어 아름다운 복수의 여신, 같은 칼날의 적이 되었다. 그러나 그녀는 결국 붉은 먼지 속의 속인일 뿐, 과거를 잊었지만, 사랑과 미움을 떨쳐낼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 사람, 사탄의 사랑이 축복받을 수 있을까?

꽃을 사랑하는 사람은 주인이 없다. 백 년 후에도 여전히 반짝이고, 그 향기는 더할 나위 없이 차갑고, 그런 슬프고 절망적인 운명적인 사랑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코멘트: 이 줄거리 소개는 화려하고 꽃이 있고 먼저 쓰고 꽃을 피운다.

더 자세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목:' 쌍꺼풀 남자와 사랑에 빠지다'

저자: 연지

한자통과 장이는 두 명의 성공한 남자이다. 그들은 대학 동창이자 경쟁자이다. 한자통은 소탈하지만 장이는 외모가 부드럽고 돈후하다.

여러 해 동안 장이는 줄곧 한자통에 보복할 기회를 찾고 있다. 그는 한자동이 한 여자와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되자 가로칼로 사랑을 빼앗고 그 소녀를 이용해 한자동을 보복하기로 했다.

송세의는 한 젊고 귀여운 소녀가 대학에서 마케팅 관리를 공부하고 있다. 졸업 후, 그녀는 장이의 한 회사에서 일하고 싶었지만, 그녀는 한자통의 회사를 잘못 갔다. 하지만 그녀는 한자동이 고아원에서 그녀와 함께 자란 삼형일 줄은 전혀 몰랐다. 수년간의 분리 끝에 송세의와 한자통은 모두 큰 변화를 겪었지만, 그들은 줄곧 묵묵히 상대방을 생각하고 있다.

일과 생활의 충돌에서 송일일은 절망적으로 한자동과 사랑에 빠졌고, 그가 열심히 노력하여 한자동 회사에서 성적을 낼 수 있기를 바란다. 그녀의 선량함과 순진함 때문에, 장이의 계략이 많은 개입 때문에 일이 왕왕 역효과를 낸다. 그래서 한자통은 그녀에 대해 큰 오해를 하고 있다.

한자동과의 명쟁 암투에서 장이는 최선을 다해 한자동공을 제다이로 몰아넣었다. 하지만 피할 수 없는 것은 장이가 송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정말 송을 사랑하게 되었다는 점이다. 그는 자신이 진심으로 그를 위해 지불한 여분의 파운드를 다치게 하는 것조차 아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그가 아무리 노력해도 송은 그녀에 대한 그의 감정을 바꾸지 않았다. 이것은 강 기억련을 과거를 떠올리게 하고, 한자통을 더욱 미워한다. 그래서 두 사람은 존엄과 사랑을 위해 싸웠다. 먼저 장이는 한자통 신상품의 R&D 계획을 파괴한 뒤 비열한 수단으로 한자통사의 극비 레시피를 얻어 한자통회사를 합병했다.

이들은 모두 선량한 한자통을 방비하는 것이 아니라 두 사람의 대결에서 송열한 명이 한자통을 더욱 소중히 여긴다. 그들은 진실하고 강렬하며 불가분의 사랑을 하고 있다.

장이는 최선을 다해 신제품 출시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 하지만 신상품 출시 첫날부터 자신의 제품이 한자통사의 강력한 제품에 졌다는 것을 알게 돼 무너졌다. 주머니 속의 수줍은 노여움이 되어 송을 납치하도록 설계했다. 히토미 열한 살에 송을 구하기 위해 쫓기고, 사랑하는 여인의 품에 쓰러져. 그는 송열한 시를 오랫동안 쳐다보며. 그리고 떠났는데. 그리고 떠났어요. ...

사랑으로 가득 찬 상전에서 우리는 고전 사랑의 낭만을 조용히 느낄 수 있다.

코멘트: 이 골자는 비교적 상세하게 쓰여졌다. 인물의 성격 특성이 뚜렷하고, 인물 관계가 복잡하고 선명하다.

이야기 개요의 일반적인 편차:

(1) 일일 계정. 작가는 더 많은 세부 사항을 감추려고 시도하여 초점이 두드러지지 않게 했다. 다 보고 나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2) 개념을 말하고,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야기를 볼 수 없다.

(3) 줄거리가 잘 서술되지 않아 주인공의 행동 논리를 볼 수 없다.

(4) 문리과는 불합리하다. 작가는 충분히 진지하지 못하거나 작문 능력이 부족하다. 편집자로서 저는' 오자 강박증 찾기' 라는 직업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편집한 몇몇 친구들에 따르면 그들도 이런 직업병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내 말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 사람은 654.38+ 백만 자를 쓸 수 없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참고: 개요, 줄거리, 내용 소개는 이 글에서 같은 의미를 지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