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나라: 양신
"21 세 이야기" 의 세 번째 단락의 진나라와 한 왕조의 단어
장강을 굴리며 동쪽으로 흐르고, 물보라가 영웅을 샅샅이 뒤졌다.
시비든 실패든, 지금까지는 텅 비었고, 이미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졌다.
청산은 여전히 존재하고, 태양은 여전히 떠오르고, 석양은 여전히 떨어진다.
강변의 백발 은둔자는 이미 세월의 변천에 익숙해졌다.
옛 친구를 만나 술 한 잔을 마셨다.
얼마나 많은 지난 일들, 몇 년 동안의 일들이 모두 대화에 담겨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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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를 부르고, 감정, 인생, 철학을 표현하다
번역 및 주석
익명
번역
장강은 도도하게 동쪽으로 흐르고,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거칠고 사나운 파도처럼 사라졌다.
옳든 그르든, 성공이든 실패 (고금의 영웅의 성공) 든, 지금까지는 아무것도 아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진다.
청산 (산천) 은 여전히 존재하고, 태양은 여전히 떠오르고 떨어진다.
강변의 백발 은둔자는 이미 시간의 변천에 익숙해졌다.
오랜만에 옛 친구를 만나서 술 한 잔 잘 마셔요.
예나 지금이나 많은 물건들이 모두 웃음점에 던져졌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정련: 정리.
(2) 어목: 여기는 어부나 나무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문맥에서의 동사: 은둔이다. 여기서 명사로서, 세상 일에 관심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3) 주 (화신): 원래 물 속의 작은 땅이었는데, 여기는 강둑을 가리킨다.
④ 모 (m 욕): 승승장구하고 추월하기를 원한다. 여기서' 갑자기' 를 의미한다.
⑤ 21 세기 탄사 제 3 단' 논진한' 에서 원구 *** 1 1 은 각종 영화, 영화, 문학, 음악 등의 작품 (주로 삼국연의) 의 영향을 받아 널리 퍼졌다. ○
유용함 (932) 쓸모 없음 (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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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및 주석 2
익명
번역
장강 동류를 굴리며, 한 번 가도 뒤돌아보지 않으면,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거칠고 사나운 파도처럼 사라진다.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는 모두 짧고 길지 않다.
청산만이 여전히 존재하고, 태양은 여전히 떠오르고 떨어진다.
강에서 백발이 성성한 어부는 이미 사계절의 변화에 익숙해졌다.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서 술 한 잔 잘 마셔요.
예나 지금이나 혼란은 모두 술과 채팅의 소재가 되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동행수: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는데, 여기서 시간을 강물에 비유한다.
(2) 정련: 청소.
(3) 성패: 성패. "전국 정책 진책 3": "좋은 의사는 환자의 생사를 알고, 주심은 성패를 알고 있다."
(4) 청산: 울창한 산. 관 원제: "청산은 16 개, 발천 1 12 개."
(5) 몇 도: 빈 손가락, 몇 번, 몇 번.
(6) 어목: 이것은 어부와 나무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동사는 문맥의 맥락에서 은둔한다. 여기서 명사로서, 세상 일에 관심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주 () 는 원래 물 속의 작은 땅이었는데, 여기서는 강둑을 의미한다.
(7) 가을달 봄바람: 아름다운 날을 말한다. 아름다운 시절을 가리키기도 한다. 백거이의' 비파행': "한 계절과 또 한 계절, 희와 희희희, 가을달 봄바람, 그녀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8) 탁함 (zhuó 彻): 불분명하다. 깨끗하지 않다. "정리" 와 반대입니다. 탁주: 찹쌀, 황주 등으로 빚은 술. , 탁합니다.
(9) 고금: 고금. "사기 태사공서": "고례는 인질의 절로 고금의 변화를 약간 돕는다."
(10) 두보 농담: 일부 고전문학과 음악작품에도' 두보 농담' 이 있다. ○
유용함 (3 1 1) 쓸모 없음 (96)
참고 자료:
1, 교정: 악. 양신어 교정: 중주 고서출판사, 2065438+2003 년 8 월.
2. 왕문재 필기선. 양신 시집: 쓰촨 인민출판사 198 1 년.
분별하고 감상하다
익명
이것은 역사에 관한 시로, 역사의 흥망을 서술하여 생활에 대한 느낌을 표현한다. 그것은 대담하고 함축적이며 높고 깊다.
전어로 볼 때, 말투가 관대하고 비장하며, 우의가 무궁무진하고, 읽는 것이 사람을 슬프게 하며, 마음속으로 수많은 감개무량함을 더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단어는 독자로 하여금 서늘하고 비장함을 느끼게 하는 동시에, 담담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숭고한 경지와 깊은 인생철리를 구현하였다. 작가는 역사의 장하 속에서 영원한 가치를 탐구하고, 성공과 실패 사이에서 깊은 인생철리를 찾으려고 노력하며, 역사의 흥망감과 인생의 흥망감, 고상한 정서와 활달한 가슴을 드러내고 있다. 독자가 이 단어를 음미할 때, 양쯔강의 물이 아니라 무정한 역사를 떠내려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치 역사의 한숨을 듣는 것처럼, 나는 한숨 속에서 생명의 영원한 가치를 찾는다.
이 굳은 역사 화면에서 백발이 성성한 어민들과 근심 걱정 없는 땔나무 사람들은 가을달과 봄바람에 관심이 넘친다. 주강은 강만으로 조용하고 캐주얼한 곳이다. "사용" 이라는 글자는 좀 알 수 없는 외로움과 쓸쓸함을 느끼게 한다. 다행히 친구가 먼 곳에서 왔고, 예기치 않게 지음의 기쁨을 만나, 이 외로움과 처량함을 일종의 위안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혼주' 는 주인과 방문객의 우정을 나타내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의미는 술이 아니다. 예나 지금이나 세상은 변했다. 불후의 위대한 업적이라도 아무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만 사람들이 남은 식사 후의 담화일 뿐, 담소를 나누는 것이 즐겁고 지칠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다소 어쩔 수 없이 언표에 넘쳤다.
큰 강이 파도와 함께 떠내려가자 영웅들은 흘러가는 강물을 따라 사라졌다. 옳고 그름의 성패가 공허하다', 호매의 비장함은 대영웅의 성공 후의 상실과 고독을 반영하며, 고산은둔자의 명리에 대한 냉막 및 경멸을 함축하고 있다. 답답하고 분개했지만 이런 분노는 점점 성질이 없어졌다. 혈색의 석양에 직면하여 역사가 굳은 것 같다. 청산은 여전히 변하지 않고,' 저녁놀' 은 변했고,' 고금의 많은 일' 도 변하지 않는 상대 운동에서 길을 잃지 않았다. 우리는' 성패' 의 갈등에서 벗어나 붉은 먼지를 통과할 수 있다. 너무 많은 의도적으로 한쪽에 둘 수 있고, 너무 복잡하면 간단해진다. 시간, 공간, 사람, 사물 사이의 인식에는 일반적인 맛이 아니다.
물론 역사는 거울이다. 풍부하고 고통스럽고 잔혹한 인생 경험이 없다면, 그 거울도 소용없을 뿐, 대부분 시끌벅적하고 아름다울 뿐이다. 바로 양신의 인생에 대한 깊은 감정 때문에 그는 세상일을 꿰뚫어보고 이런 인생철학을 해석하여 수많은 독자들을 슬프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비성패' 가 과언이 아니라면 마음에 두고 시시콜콜 따질 필요가 없다. 사랑의 산하, 어나무꾼, 가을달 봄바람, 자유자재로 지내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가의 포부는 평생 실현되지 않아 정치의 타격을 받았다. 그는 법원의 부패를 꿰뚫어 보고, 굴복하고 권세자에게 의지하기를 거절하고, 광야에서 죽는 것을 선호하며, 자신의 청렴성을 지켜야 한다. 그래서 그는 지기를 만나는 것을 일종의 즐거움으로 여기고, 역대의 흥망을 우스갯소리로 삼아 그를 억지로 취하게 하여 세속 냉막 감정에 대한 경멸을 나타냈다. 과거, 현재, 미래에 관계없이 명리를 쫓는 것은 영원히 어떤 사람의 생활 방식인 것 같지만, 왕왕 고통스럽고 헤어나기 어렵다.
물론 무정한 흐름 속에서 공업을 세우고 영웅주의를 과시하며 영원한 가치를 추구해야 한다. 그러나 반드시 살 수 있어야 하고, 들어갈 수 있어야 한다. 나는 그것을 내려놓고 뛰어내려야 한다. 역사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와 역사에서의 자신의 지위와 가능한 역할을 똑똑히 보려면,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깊이와 시야를 연마해야 한다.
파도가 세차게 불고, 쉬지 않고 흐르고, 만리의 강은 영원히 멈추지 않고, 강물이 세상의 만물을 씻어 도도한 기세로 변하게 한다. 역사는 반드시 영원히 앞으로 발전해야지, 인간의 의지로 옮겨서는 안 된다. 죽은 자는 이렇듯 누구도 시간의 발걸음을 따라갈 수 없다. 그러나, 사람들은 단지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에 순응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청산은 늙지 않고, 추운 세상을 본다. 술로 웃으며 마음속의 부담을 덜다. 강물이 세상의 모든 것을 휩쓸고 세차게 흐르는 조류로 변하게 하지만, 언제나 펜티엄 속에 약간의 영원을 가라앉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명의 짧은 환각과는 달리, 세계의 초월이며, 자연 우주의 영원한 존재이다. 우주는 영원하고, 생명은 제한되어 있고, 강은 끝이 없고, 청산은 늘 있다.
다음 영화는 백발이 성성한 어부의 이미지를 보여 주며 공포와 파도, 성공 또는 실패를 남겼다. 그는 봄바람과 가을달에만 관심을 갖고 웃음과 술 사이에 조용하고 냉막 있는 관계를 고수했다. 이 노인은 평범한 어부가 아니라 고금에 능통한 문인, 특히 그의 담담한 가슴은 작가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인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