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족 연대기의 성씨 순위는 293위이다.
'백가성씨'는 북방 전기 오월 전당 지역의 학자가 편찬한 것으로 전해진다. 송나라. 이 책은 흔한 성을 한 운율로 4자 문장, 한 문장, 두 문장으로 엮어 읽기 쉽고, 배우기 쉽고, 기억하기 쉬우며, 널리 유포되었으며, 영향력이 넓습니다.
'삼자경', '천자경'과 함께 '삼십만자경'이라 불린다. 『조천, 손리』의 순서로 책을 정리한 이유는 각 성의 인구수를 기준으로 한 것이 아니라, 당시의 정치 상황에 영향을 받은 것이다.
명청시대 송나라 왕의 연구에 따르면, '백씨성'에서 '조'가 1위에 오른 이유는 당시 송나라의 황제가 Zhao Kuangyin, Zhao가 국가 성입니다.
송나라 초기에는 다른 정치세력들이 공존하고 있었다. 절강에는 오월국의 왕인 전유(利劉)가 있었고, 금릉을 도읍으로 삼은 남당의 후대 영주 이우(Li Yu)도 있었으므로 두 성(姓)과 이(秦)도 1위에 올랐다. . 『백호성』을 편찬한 학자는 전당 출신이라 오월왕 전유왕의 첩인 손의 성을 이성 앞에 두고 마침내 "조천손"이라는 성을 형성했다고 한다. 리".
다음 '주오정왕'은 모두 전류의 다른 후궁들의 성이며, 이후 성씨 배열은 대부분 당시의 가문 정치에 영향을 받았다.
고대 중국, 특히 가문 정치가 성행하던 위진(魏晉) 남북조 이후에는 성(姓)이 개인의 가문 신분을 대표하고 가문의 중요한 명함이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성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다. 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 당대에는 명문가에 정치적 지위에 따라 8개의 성씨를 부여하고, 대대로 통혼을 하였기 때문에 성씨의 순위를 소홀히 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