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한자 진화 (a)
한자의 형체, 즉 서체는 한자의 쓰기 자세를 가리킨다. 한자는 생성 이후 표의문자의 동그라미에서 벗어나지 않았지만 한자의 형체는 단일에서 단순한 법칙에 따라 발전해 왔다. 서체는 오라클-김문-대박-소전-예서-초서-행서 등 8 가지가 있다. 그런 다음 현재 인쇄 글꼴로 이동합니다.
첫째, 오라클
갑골문은 거북갑의 뼈에 새겨져 있다.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건조하고 체계적이며 성숙한 한자 재료입니다. 이런 글은 청말 광서년 (서기 1889 년) 허난성 안양현 서북 5 리 소툰촌이 남북으로 둘러싸여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1, 생산
이곳은 원래 상조 도성 유적지로, 반경에서 은으로 옮겼다 (즉 안양 소툰). 수도 주왕의 몰락까지. 그래서 우리는 갑골문이 상대에서 쓴 것으로 약 3000 년의 역사를 알고 있다. 상사회에서는 과학과 문화가 발달하지 못했다. 사람들은 여러 가지 자연현상을 설명할 수 없고, 그들이 귀신에 의해 조종되고 있다고 생각하며, 귀신은 자연의 변화를 통제하고 있다. 죽은 조상의 영혼은 미래의 사건을 예측하고 사람들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다. 그래서 은조의 통치자는 매우 미신적이고 신을 숭배한다. 국가 대사에서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제사, 전쟁, 사냥, 날씨, 안전과 질병, 남녀 출산 등이 있다. 멈추기로 결정하기 전에, 그들은 미리 점을 쳐서 하느님께 행운이나 불운을 기도해야 한다. 점치는 방법은 거북갑이나 짐승뼈를 잘라서 뒷면에 타원형 홈이나 구멍을 연 다음 불로 굽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갑골문 파편이 열을 받으면 정면에 각종 줄무늬가 자연스럽게 갈라진다. 역사가들은 줄무늬의 다른 모양에 따라 길흉을 판단한다. 점술 후 점쟁이는 갑골에 점술의 달과 날짜, 점술의 내용, 결과 (즉 징조, 길흉을 나타냄) 와 사후의 성취를 새겼다. 그것을 보관하다.
이 기록들은 갑골문이다. 대부분 점술 기록이기 때문에 내용적으로' 갑골문, 진보자' 라고 불리며,' 문기' 는 날카로운 물체로 조각한 것이고,' 은허자' 는 은상고도의 유적지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2. 발견
갑골문의 발견은 완전히 우연한 것이다. 1898, 1899 의 교분, 농민들은 밭을 경작할 때 그림이 새겨진 갑골문을 자주 발견한다. 농민들은 이 갑골들의 내력을 알지 못하지만, 그들이 연대가 오래되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모아 마약 밀매상에게 팔아' 용골' 이라고 부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1899 년 당시 베이징대학교 총장, 금석학 전문가 왕은 병으로 약을 복용했다고 한다. 그는 갑골문이 고대 문자라는 것을 처음 발견하고 수집하기 시작했다.
발견 이후 80 년간의 끊임없는 수집, 정리, 발굴 끝에 지금까지 16 만건이 발견됐다. 갑골문의 기록에 따르면 당시 통치자들은 거의 매일 점을 치고 있었다. 위에서 언급한 황제와 점쟁이의 이름을 근거로 새겨진 글의 내용을 결합하다. 우리는 이 갑골문들이 반경부터 주왕까지 273 년 동안 12 명의 황제를 포함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갑골문의 총 글자 수는 약 4500 자이지만 이미 1/3 미만으로 확인됐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것은 성, 이름, 지명 등 특별한 단어들이다. 대량의 갑골문의 발견은 한자 발전과 고문문화를 연구하는 진귀한 사료이다.
3. 특징
가늘고 길쭉한 핏. 이런 필기는 필기도구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획은 모두 직선이며, 때로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과 같다. 그래서 글씨체는 가늘고, 선은 가늘고 단단하며, 가늘고 곧고, 곧고 가늘다. B 차체 구조는 아직 완전히 결정되지 않았다. 인감 한 글자를 어떻게 쓰는지는 아직 완전히 고정되지 않았으며, 물체를 강하게 묘사하는 색채를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서체는 둥글고, 획은 많고, 적으며, 방향은 양수, 음수일 수 있고, 쓰기는 가로, 세로, 옆은 왼쪽, 오른쪽, 많은 변형이 있을 수 있으며, 조합된 표기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청동기 비문은 청동기에 주조한 글이다. 청동기란 구리와 주석 합금으로 만든 그릇이다. 이런 합금은 비교적 견고하여, 그 색깔이 파란색이기 때문에 청동기라고 불린다. 주로 악기' 시계', 식기기' 기, 존작', 스크러버' 판', 병기' 고, 창' 이 있다.
1, 생산
청동기는 은말에 있지만 결국 적다. 주조는 청동기의 전성기이다. 서주 시대에는 청동기가 주로 왕실 그릇이었다. 날씨는 매력이 없다. 동주는 제왕을 위주로 청동기를 마음대로 주조한다. 하지만 서주와 춘추시대에 대량의 유물이 발견되었다. 그래서 김문은 일반적으로 서주의 글을 가리킨다.
처음에 김문의 내용은 민족과 국가명을 대표하는 상징들을 조각한 것에 불과했다. 나중에 그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공적을 기록하고, 상을 받고, 후세 사람들에게 새겨져 영광을 나타냈다. 고대인들은 종정을 청동기의 총칭으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선인들은 일찍이 이런 글을 "종정문" 이라고 불렀고, 또 글이 "잊지 않고, 잊지 않는다" 는 데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비문" 이라고도 불렀다. 이 용어들 중 어느 것도 그들의 특징을 요약할 수 없다. 이에 따라 후세 사람들은 이를 김문으로 개명하고, 문자를 그림에서 벗어나게 했다. 이것은 한자 발전의 첫 번째 이정표이다.
2. 발견
청동기 명문이 일찍 출토되어 동한 시대에 발견되었다. "설문해자서": "군국은 늘 산천에서 최고조에 오르는데, 그 비문은 전대와 비슷하다." 그러나 후세에서 이런 명문의 발견은 불길한 징조로 여겨져 중시되지 못했다. 송대에 더 많은 발굴이 출토될 때까지 연구가 시작되지 않았다. 금석학으로 도묘의 바람도 생겼다. 청말민초가 되자 출토된 김문의 갑작스러운 증가로 김문 연구가 절정에 이르렀다. 현재 8000 건, 3093 자 중 1894 자가 출토됐다. 산시 () 에서 출토된 청대 말기모는 가마 도자기의 걸출한 대표이다. 현재 대만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이 정주조에는 23 줄의 비문, 497 자가 있어 세계에서 보기 드문 장대제라고 할 수 있다.
3. 특징
① 둥글고 심플한 스타일. 김문은 갑골문의 직접적인 계승으로 은상문자체계에 속한다. 하지만 대부분 모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먼저 그 위에 글자를 새겨야 한다. 조각이 좋지 않으면 수정할 수 있다. 그래서 라인은 갑골문보다 굵지만 날씬하지 않아요. 굽은 펜이 많고, 모퉁이에 둥근 펜이 많다. 그래서 글리프는 길고 둥글며 선이 굵고 자연스럽고 체태가 우아하다. 구조가 점점 더 정사각형이 되고, 크기가 균일하고, 간결하고 힘이 있다.
② 신체 구조는 여전히 무정형이다. 획은 많든 적든, 쓰기는 가로와 세로가 될 수 있고, 방향은 양수가 될 수 있고, 부수는 좌우가 될 수 있으며, 여전히 강렬한 색채를 유지하여 물체를 묘사할 수 있다. 하지만 김문은 갑골문에 비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선은 비교적 간단하고, 이체자는 상대적으로 적으며, 수필도 훨씬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