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마을의 징과 북소리, 각 마을의 방자성" 은 당시의 진실한 묘사였으며, 심지어 행인들이 걸으면서 방자조를 외치며' 길극' 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해방 후, 당의' 백화일제, 진출' 방침의 지도하에 브루나이 방자는 약간의 혁신을 진행하여 일부 현대극을 상연하여 80 년대까지 여전히 빛을 발했다.
개혁개방이 깊어지면서 시장경제의 건립과 경제 세계화의 발전으로 사람들의 사상, 생활방식, 생활환경, 사고관념, 생활맛, 심미 기준, 예술 추구가 모두 변화하고 있다. 경제사회관념, 빠른 리듬의 생활방식, 우월한 생활환경,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사고이념, 새로운 생활취향, 시대의 심미 기준, 다양성의 예술 추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전통을 바꾸지 않을 것이지만, 변화의 결과는 희석이다. 영화, 텔레비전, 문예, 곡예 등을 동시에 하다. 항상 혁신하고 있습니다. 현대예술의 신기술과 치열한 경쟁과 동시에 연극 자체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경쟁의 결과 연극은 큰 도전과 충격을 받았다. 경제사회 환경에서 어떤 사람들은 이런 예술이' 늙은',' 고',' 흙' 이 휴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들은 모두 브루나이의 오래된 전통예술극종을 슬럼프에 빠뜨렸다. 구조나 발굴을 받지 못한다면, 원시 생태계에서 온 이런 자연예술극은 소멸될 것이다.
브루상현위 현 정부, 브루상현 문화국은 브루나이의 방자에 대한 발굴과 보호를 강화하고, 브루나이의 방자극종을 회복하고, 이어' 이랑산',' 노양산',' 조호기' 등 전통극을 촬영하고, 신극 창작과 리허설을 적극적으로 조직하여 브루문상 방자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2007 년 6 월 5438+ 10 월 65438+4 월, 브루나이 방자극단이 선발한 이랑산은 광라오에 가서' 2007 중국 희곡 매화대회 결승전' 에 참가했고, 유태화 동지는 일거에' 중국 홍매화' 라는 칭호를 받았다. 조주 () 방자 () 와 브루나이 () 의 방자 () 의 차이는 역사의 주 행정구로 구분할 수 없다. 상도는 연극길이고, 수로는 연극길이다. 민속, 음성, 재미도 희곡이다. 역사상의 교통 정보는 아직 발달하지 못했지만, 한 지역의 관객들이 어떤 연극을 좋아하는지, 어떤 연극이든, 어떤 유명한 캐릭터든, 어떤 성강이든 모두 관례이다. 또한 음악 멜로디와 배우의 개인 공연 스타일의 차이는 연극 유파 구분의 요점이다. 특히 곡조의 성운, 명대 왕덕이' 곡율 10 조' 에서 말한 것처럼' 곡바구니는 곡에 있고, 색은 노래하고 있다' 고 해서 다른 유파를 형성하는 이유. 지역에서, 북쪽에서 남쪽으로 산둥, Guanxian, Xinxian, Yanggu, Liangshan, Liangcheng, Juye, Jinxiang, Yutai, Weishan 은 카운티 수준의 지역을 포함하고, 동쪽은 Wenshang Bengzi 유행 지역이며, 서쪽은 Caozhou Bangzi 유행 지역입니다. 조주 방자도 하남의 발전 지역을 포함해야 한다.
조주 () 방자 () 와 브루나이 () 의 방자 () 는 모두 고조되어 있지만, 예술 표현 스타일과 예술 추구에서는 두 개의 다른 유파에 속한다. 그것들은 연극, 업무체계, 전통 프로그램, 음운어조, 스승의 전승 등에서 모두 다르다.
조주 방자와 예동남, 안후이 북부의 사하조, 하남의' 예동강' 과' 호부강' 의 밀접한 관계가 이 두 유파를 형성하는 직접적인 원인이다. 또는 상속과 개발의 차이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조주 방자는 주로 신화 전설, 가정윤리, 남녀 사랑, 민간 생활에 관한 연극을 공연한다. 성단의 연극이 비교적 많다.
한편, 브루나이 상방자는 역사 제재의 궁정생활과 정치군사투쟁, 반항영웅의 로맨스 이야기를 표현 차원으로 삼고 있다. 가운은 연극이 많고 아나콘다는 연극이 많다. 검은 얼굴 홍면무협극과 대청의극은 주류다. 즉' 문두' 를 톱패로 하는 연기 구도이다.
이 차이는 절대적이지 않다. 즉, 그것은 변하지 않는 시스템이 아니라 형태가 끊임없이 변하는 복합체이다. 혹은 현지에 너 중에 내가 있고, 내 속에 너의 현상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강 방자의 발전과 진화 과정에서 브루나이 상방자 중에도 성단극이 있었고, 조주 방자 중에는 검은 얼굴 홍면무극과 청의극도 적지 않았다. 보통 사람, 시대, 계층, 관객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산둥 방자에 대한 두 유파는 근원을 추적하고 그 변화를 관찰해야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분석할 수 있다. 어쨌든, 이것은 모두 양성한 발전이다. 조주 방자와 예동강, 호부강, 사하조의 예술교류는 우선 고강 방자의 유행지역을 확대하고, 고강 방자의 예술표현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관객을 끌어들이고, 희곡 공연 풍격의 단일한 국면을 개선하며, 성악 예술과 프로그래밍 기교에서 뚜렷한 발전을 이루었고, 노예양성의 문화교류를 촉진시켜 루방자의 영향범위를 심화시키고 확대했다. 산둥 방자의 유명한 배우는 브루나이의 방자 창조의 대표이다.
장귀원이 노극 학교에서 연극을 공부할 때 그의 선생님은 리와 정현문이었다. 정 () 이소년학극 (), 사단 () 은 브루나이 () 에서 조반 연예인으로 다닌다. 졸업 후 주로 브루나이, 지닝 지역 활동, 나중에 지닝 불교 사원 연극반에 가입한 후 다시 거야로 갔다. 노극 학교가 설립된 후 그들을 교사로 초빙하였다. 1980 년, 장귀원은 새로운 인재를 스승으로 맡았고, 임신이야말로 양산정반 연예인이었다. 경반은 브루나이의 조반과도 깊은 관계가 있다. 경수군은 1934 에서 소경반을 설립했을 때 주과 교사 조 (예명' 구주') 가 브루나이 조반의 선생님이었지만 경수군은 초빙되지 않은 선생님이었다. 임신재는 정반을 졸업한 후 지닝 부처 사원 연극반에서 노래를 불렀다. 그는 선배, 떠우와 오랫동안 함께 일했으며, 단락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문단은 브루나이 조반을 졸업한 연예인이기도 하다. 조반 연예인 몇 명이 함께 갔기 때문에 브루나이의 조반과 깊은 연원이 있었다. 나중에 임신은 서주에 갔는데, 그곳에서 그는 유명해졌다. 지닝과 서주는 브루나이 방자 연예인이 오랫동안 점거한 두 부두이다. 따라서 이러한 단서를 보면 단락, 임신재, 장귀원, 야오월지는 모두 브루나이의 방자 예술 체계의 계승자이다. 유 선생의 노래 곡조는 브루나이의 방자체계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젊었을 때 위안을 스승으로 모시고 연극을 배웠고, 우안은 브루나이 상조반의 화단이었다. 유 () 의 아버지 유보운 () 은 브루나이 조반 () 의 청의와 경극 블루스 () 로 유안 () 은 유보운 () 의 형이다. 후양존이는 운성 조항방자반의 일원이다. 조항방자반의 선생님 중 일부는 양산정반의 후손이고, 다른 한 부분은 야오반의 후손으로, 브루나이의 방자와 여전히 수많은 연관이 있다. 조주 방자반의 연예인들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주로 허난, 상추, 개봉, 변현, 정주에 갔다. 황여수, 왕희당, 조의정은 모두 조주 방자의 대표이다.
위의 문헌에서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산둥 방자의 유명한 연예인 세그먼트, 떠우, 임신재, 야오월지, 유, 장귀원, 후양존현, 서상운은 모두 브루문상 방자가 부른 대표이며, 그들은 브루문상 방자의 예술을 물려받았다. 그들의 활동 범위는 루시남과 소북을 포괄하여 브루나이의 방자의 창곡이 전형적이라는 것을 증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