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묘
문묘라고도 불리는 공자묘는 중국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인 공자를 기리기 위해 지어진 사당입니다. 중국의 전통 도시에는 문학사, 부자의 사당, 지혜의 사당, 공자의 사당, 최초의 현자 사당, 문왕의 사당이라고도 불리는 문학사가 있으며, 특히 문학사는 오랜 세월 동안 유학자들의 순례지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 난징 공자사, 취푸 공자사, 베이징 공자사, 지린 공자사는 중국의 4대 유교 사찰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교의 제사 경건 사상을 가장 구체적으로 구현한 곳이자 중국 전통 문화의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중국, 북한,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미국 및 기타 국가에 2,000여 개의 유교 사원이 있으며, 그 중 중국에 1,600여 개의 유교 사원이 있는 반면 잘 보존된 유교 사원은 중국에 300개에 불과하며 그 중 21개가 국가 중점 문화유적 보호 단위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지식의 확장:
공자가 창시한 유교가 문화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고대 황제들은 유교 사원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수많은 수와 엄격한 규제, 뛰어난 건축 기술과 예술로 중국에서 가장 두드러진 고대 건축 유형이며 중국 고대 문화유산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공자는 노애공 16년(기원전 479년)에 죽었고, 이듬해 공자의 옛 거처에 사원이 세워졌는데, 이것이 공자 사당 건축의 시작이자 산둥성 취푸시 취리에 있는 현재 공자묘의 기원이기도 합니다. 예기》에는 "승려가 되려면 반드시 성현의 스승에게서 풀려나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평왕 때 공자는 사후에 공(孔)이라는 이름을 얻었기 때문에 공자묘는 공묘라고도 불렸습니다. 남량 이후에는 쑤안성 사원이라고도 불렸습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소위 현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주공 또는 공자를 지칭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공자만을 지칭했기 때문에 공자묘는 구 공자묘라고도 불립니다. 당 쑤안종 왕조 시대에는 문수왕의 사후 이름으로 문수왕 사원이라고도 합니다. 명나라 용레 이후에는 문학의 사원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중화민국 3년에 푸지 사원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취푸의 공자묘에는 공자의 의복, 진, 차서 등 공자의 유물이 소장되어 있으며, 한나라 환제 이후 공식 관리하에 놓여 있었습니다. 이후 역대 왕조에서 수리 및 증축을 거듭하여 송진종 시대에는 360개의 방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유교 사원은 용정 시대에 지어졌으며, 동서로 150미터, 남북으로 630미터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중국에서 가장 큰 사원 건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