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과"우울증"은 모두 예술적 강조 수단이며, 고대인들은 기사의"운동량"에 중점을 두었지만 첫 번째 양에 대해 말하고 먼저 억압 한 다음 추론을 제기했습니다. "전국 전략"에는 "풍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기사의 시작 부분에 펑은 취미도 능력도 없었고 문제를 일으키고 불평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실패한 저자는 그를 가장 낮은 곳으로 강등시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맹장군을 위해 "세 개의 동굴"을 어떻게 관리했는지에 대해 글을 쓰기 시작했고 그의 특별한 재능에 대해 썼습니다. 처음의 "우울증"은 마지막에 "향상"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주의를 기울이면 이러한 예는 과거와 현재의 최고의 작품에서 드물지 않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작가는 개념화 및 작성 과정에서 이전과 이후의 대비를 억제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더 자주 반대 형식을 사용하여 대비를 형성해야합니다. 또한 두 가지를 동일시하지 말고 후자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절제는 완충제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비례와 가벼움의 숙달은 꾸준한 글쓰기 연습을 통해서만 신중하게 경험하고 연마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옷에는 장신구가 있어야 고귀함이 드러나고, 훌륭한 글은 수사적 수정을 통해 빛을 발합니다. 마치 글에 진주와 옥을 세공하듯 산문을 유연하게 사용하여 빛의 구도에 색채를 더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예입니다. 논증 에세이에서 미사여구를 사용하면 하나 이상의 사실적 주장을 나열하여 주장을 웅장하고 완벽하게 만들 수 있으며 반박을 통해 길을 닦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숨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는 연습문제는 "고대부터 살아서 죽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라고 말합니다. 원톈샹의 선택은 "하늘을 보고 웃으며 곤륜산에 머물고 싶다"이고, 탄시통의 선택은 "미국 구호 가루를 먹느니 차라리 굶어 죽겠다"는 주즈칭의 선택입니다. 전임자들을 보면 선택의 폭이 너무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자는 산문을 사용하고 사례를 나열하여 독자의 마음에 충격을 주고 글을 다채롭게 만듭니다. 또 다른 예는 "타인에 대한 질투는 악한 결과를 불러온다."라는 연습 문제입니다. 위나라의 장수 팽주는 손빈의 재능을 질투하여 그를 채찍질했지만 결국 말갈에게 패하고 손빈의 기습으로 자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초나라의 한 진나라 상인은 구천의 재능을 질투하여 왕회에게 망명했고, 그 결과 구천은 유배를 당하고 초나라는 멸망하게 됩니다. 삼국지에서는 조비가 조조의 영리함을 질투하여 조조의 형제를 죽이려다 결국 칠계시라는 조롱을 받게 됩니다. "산문은 사실을 나열하고 간결하게 요약하여 천리 밖의 주장을 당당하고 인상적으로 만든다.
둘째, 감정의 병렬적 표현. 예를 들어, "두 팔을 벌려 형제애를 포용하라": "인생은 사랑입니다. 가족, 우정, 사랑, 이 모든 것이 삶을 감동과 아름다움으로 가득 채웁니다. 인자한 어머니의 손에 쥐어진 실타래, 고약한 자식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드는 것은 가족의 사랑이고, '중국은 우리의 우방이지만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은 우정의 관심사이며, '왜 * * * 서쪽 창가의 촛불을 끄고 저녁 비를 이야기하는가'는 사랑의 그리움이다"라고 말합니다. "작가는 세 구절을 사용하여 애정, 우정, 사랑에 대한 정확한 해석을 위해 깊은 감정과 정제된 언어로 가득 찬 찬사를 구성합니다. 또 다른 예는 아버지의 사랑을 찬양하는 연습에서 "인생에서 아버지와 함께하면 넓은 세상이 있습니다." "아버지와 함께하면 내 인생은 찬란하고 아버지와 함께하면 인생의 길에서 더 안정적이고 활기차게됩니다."라고 말합니다. 감정의 평행 표현,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감동적이고 따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