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대 비는 당대의 백거이의' 장한가' 에서 나왔다
원문에서 발췌:
눈물이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을 따라 흘러내리니, 마치 봄비가 배꽃에 내리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녀가 그에게 그녀의 군주에게 감사하라고 했을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번쩍였다. 그들이 헤어진 이후로 그녀의 형식과 목소리는 그녀에게는 낯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기쁨이 태양의 정원에서 끝나서 달과 여명 들이 선산궁궐에서 길어졌다. 그러나 그녀가 고개를 돌려 지구를 내려다보며 수도를 보려고 할 때 안개와 먼지밖에 없었다. 노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그의 특사를 통해 조개껍데기 상자와 금비녀를 돌려보냈다. 그러나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면을 보존하고, 머리핀의 금을 끊고, 상자의 껍질을 끊었다. 우리의 영혼은 서로 속한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금과 이 조개껍데기처럼. "어딘가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나 천국에서, 우리는 반드시 함께 있을 것이다.
그녀는 그의 사자를 통해 그에게 한 마디를 보내며, 그들 두 사람의 마음만이 알고 있는 맹세를 일깨워 주었다.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몰래 상대방에게 말했다. 우리는 천국에서 날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한 나무의 두 가지 가지가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번역:
외롭고 슬프고, 얼굴의 눈물은 항상 흐르고, 봄에는 비가 오는 배꽃처럼 흐르고 있다. 그는 황제의 특사를 다정하게 응시하며 왕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포니테일 언덕에서 만난 후, 다시는 그녀의 소식이 없었다. 소양사의 결혼은 이미 단절되어 봉래궁의 외로움은 여전히 오래다. 세상을 돌아보니 장안은 이미 사라지고 먼지만 남았다. 나는 그 해의 증표로 나의 깊은 정을 표현할 수 밖에 없다. 너는 그 금비녀를 가지고 가서 국왕에게 기념을 해 줄 수 있다.
노빌, 심벌즈 상자 왼쪽 절반, 노빌 포인트 금, 심벌즈 박스 포인트 귀중한 심벌즈. 나는 우리가 사랑하는 마음이 황금보의 마음처럼 충성스럽고 단단하기를 바란다. 하늘과 땅에는 항상 다시 만날 기회가 있다. 떠날 때, 나는 친절하게 연금술사에게 국왕과 나만 맹세를 안다고 왕에게 소식을 전하게 했다. 7 월 7 일, 장생전이 한밤중에 텅 비었을 때, 우리는 산맹 맹세를 했다.
천국에서, 나는 나와 함께 날아다니는 새가 되고 싶다. 세상에서, 나는 함께 나뭇가지를 키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늘과 땅이 영원하더라도 끝이 있겠지만, 이런 생사의 원한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확장 데이터:
백거이는 낭만주의 수법으로 하늘에서 인간으로, 결국 귀비는' 눈물이 그녀의 슬픈 하얀 얼굴에 떨어지고, 봄비가 배꽃에 떨어지는 것 같다' 는 모습으로 선경에 다시 나타나 공령의 선산에 나타났다. 정' 의 표현은 이미 제왕과 빈비의 감정적 갈등을 뛰어넘었고, 시인의 주관과 이상성분이 더 많아 이미 역사적 사실의 범주를 넘어섰다.
주관적 소망과 객관적 현실 사이의 갈등을 표현하다. 마지막 문장 "영원, 하늘과 땅;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는 사랑의 한숨과 울음, 운명에 의해 전파되고 정치윤리에 의해 파괴된 사랑의 한숨이다. 이런 증오는 이미 시공간을 넘어 무한한 경지에 들어섰다. 이렇게 시인은 영원한 사랑, 즉 시 전체의 주제를 밝히기 위해' 장한가' 로 영원한 사랑을 표현했다. -응?
감사:
시 전체가 애절하고, 책은 한이 무궁하다. 글이 슬프고 감동적이며 음조가 은은하다. 그것은 역대의 걸작으로 자주 읽히고 갱신된다. -응?
이로 인해 정의와 방초는 이 시를 백거이가 역사 인물을 빌려 서정적인 작품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문장 (WHO) 는 시인이 젊었을 때 평범한 가정의 처녀 향릉 () 를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가족관념과 패션의 방해로 두 사람은 정식으로 결혼하지 못했다. 헤어질 때 시인은 "울지 말고 잠수해라. 무언하고, 어두운 그리움; 두 개의 마음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모른다 ... 서로 후기를 원하지 않는다. " 문장 (WHO) 는' 장한가' 가 저자가 결혼하기 몇 달 전 시인들이 향릉 만남의 가능성을 잃어서 고통스러웠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정 측은' 장한가' 가 역사에 대한 기록과 평가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하늘을 날고 싶다. 새 두 마리가 한 마리의 날개로 땅에서 함께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가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이는 시인이 전비의 비극을 통해 그의 고통과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 시 언지' 와' 시 서정' 의 관점에서 볼 때, 정화측의 주장이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작품에 반영된 역사적 진상과 사회적 의미와 그 수천 년 동안의 영향에 대해서는 역사적 기록과 역사적 사건에 대한 평가라고 할 수 없다. 자신의 사랑의 비극적인 경험으로 볼 때, 이양의 사랑의 비극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시가 섬세하고 진실하며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부여받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시 이론:
백거이의 사상은 유석도를 하나로 모아 유교 사상을 위주로 한다. 맹자는 "부칙은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한다" 고 말했다. 그의' 제세제민' 의 뜻은 주로 유가인정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여기에는 황로설, 효의 술, 시한의 법이 포함된다. 그의' 독선 그 몸' 의 마음은 노장의 만족, 제일, 자유 등의 관념과 불교의' 해탈' 사상을 흡수했다.
양자는 대체로 강주 사마를 하계로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거의 3,000 개의시를 남겼을뿐만 아니라 시학 이론 세트를 제안했습니다. 그는 시를 과일나무에 비유하여' 근정, 묘자, 왓슨, 진의' (9 서 동원) 의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정' 이 시를 짓는 근본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감동자, 먼저 정을 따지지 마라' (원말 9 서), 정이 생기는 것은 도움이 되고, 시정과 묶여 있다.
따라서 시 창작은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고, 현실 생활의 각종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시대의 사회 정치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 그는' 시경' 이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 의 전통을 계승하여 시의 현실 내용과 사회 기능을 중시했다. 시가 정치적 폐단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역할을 강조하다. 그는 시가 표현 방법에 있어서 일련의 원칙을 제시했다.
"9 서 동원" 에서 그는 유명한 "문장 시간에 써야 하고, 노래시는 물건을 위해 써야 한다" 는 현실주의 창작 원칙을 제시했다. 그의 시학 이론은 시인에게 현실을 직시하고 민생에 관심을 갖도록 독촉하는 데 진보적인 의의가 있다. 그것은 자만력 (766 ~ 779) 이후 점차 형식을 강조하는 시 스타일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시 창작이 현실 정치에 복종해야 할 필요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시 예술 창작과 시 스타일의 다양화를 속박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바이두 백과-배꽃이 비를 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