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의 감정 기조, 나의 사랑하는 조국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이라는 시는 다르다. 전반적으로 이 시의 기조는 낮고, 낮고, 답답하지 않은 어조와 실망에서 희망을 포기하지 않는 고집이 이 시 특유의 시미의 특징이다.
이 시의 제 1 절에는 물차, 광등, 벼 이삭, 노상, 바지선 등 다섯 가지 이미지가 떠오르는데, 모두 조국을 상징한다. 하지만 이 그림들이 우리에게 주는 것은 기쁨이 아니라 질식이다. 물차는 또 "낡았다", "낡았다". "피곤한 노래" 소리에서 우리는 삐걱거리고, 기둥이 부족하고, 몇 도 멈춘 "중국" 을 본 것 같다. 광등은 반짝이는 것이 아니라' 검게' 하여 때가 스며들고, 불빛 아래의 경치는 결코 아름답지 않다. 어두운 역사 터널은 달팽이 같은 중국인들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전진의 방향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사방을 더듬는다. 벼 이삭은 건조하고 영양이 없다. 노반 파손, 압도; 중국의 바지선을 앞으로 당기고자 하는' 등뼈' 와' 팔' 은 이미 갯벌에 좌초되어 피를 뽑아도 흔들기 어렵다. 여기까지 쓰니 시인은 이미 숨이 막힐 지경이라 숨을 깊게 들이마시며' 조국' 을 끝없이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제 1 절의 다섯 가지 이미지는 70 년대와 80 년대의 몽롱함으로 가득 차 있다. 2 절에서 시인은 하프를 내려놓고 정치 이론의 개념으로 직접 질문을 했다. 빈곤' 과' 슬픔' 에 대한 높은 개괄은 중국의 물질과 정신의 이중' 미개화' 상태를 드러낸다. 일반적으로, 시 쓰기에서는 추상적인 개념을 금지한다. 생동감 있고 감성적인 언어는 시의 언어이다. 이곳의 시인은' 가난' 과' 슬픔' 으로 시인의 급박함과 무력함을 설명한다. 시인은 마지막 두 문장에서' 꽃' 의 이미지를 사용했는데, 마치 가볍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 것 같다. 비행소매 속의 꽃' 도 봄과 희망을 상징하지만, 이번 봄과 희망은 수천 년 동안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한 세대 또 한 세대 동안 중국인들은 고통 속에서 기대하고, 고통 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고, 새로운 희망은 새로운 고통을 가져왔다.
3 절에서 시인은' 새로운 이상',' 설하고련의 배아',' 눈물을 머금은 웃음 소용돌이',' 하얀 출발선',' 진홍색 여명' 등 일련의 이미지를 사용했는데, 마치 문혁 이후 우리나라의 새로운 국면을 상징하는 것 같다. 우리는 참신한 조국, 희망과 진취적인 정신으로 가득 찬 조국을 보았다. 이러한 희망은 시작일 뿐 그들의 미래를 보기 어렵지만, 새로운 출발점은 항상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가져온다.
"-조국!" 기쁨과 흥분, 조국을 위한 내일의 강한 외침은 은병이 터지는 것과 같아서 눈앞이 환해졌다.
제 4 절 시인은 조국을' 유방' 의 이미지로 어머니에 비유했고 시인 자신도 어머니의 날개 아래 자란 아이가 되었다. 상서' 는 처음 두 절의 이미지 특징을 반복해 조국의 다재다난한 역사를 생각나게 한다. 특히 근대 중국이 괴롭힘을 당하고 만신창이가 된 역사는 가슴 속 끝없는 괴로움을 자아냈다. 이 이미지에 대한 깊은 이해는 시인의' 심사숙고',' 곤혹스',' 끓어오르는' 근거가 있고, 합리적이며, 역사와 인격의 내포를 가지고 있다. 문혁을 경험한 한 세대의 젊은이들의 감정 역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정신 역정을 고도로 요약했다.
역사를 살펴보면, 얼마나 많은 중국인들이 가난하고 낙후된 조국을 위해' 로스트' 와' 사색' 을 하며, 참신하게 비약한 조국을 위해' 끓는다'! 이런 감정과정과 정신과정의 관점에서 서정적인 개체' 나' 는' 나' 의 모든 것을 조국에 바칠 것이다. ('내 혈육부터. 받는 것') 더 많은 역사와 감정 내용을 전달할 것이다.
이 시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서정적 주체와 서정적 대상의 교체와 교감이다. ("나는 너의 10 억분의 1,/너의 960 만 평방미터의 합계") 나와 조국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영욕 관계는 고도로 통일되어 있다.
시 전체는 총 4 절로, 계승된 구조이다. 깊은 어조와 슬픈 감정은 이미 처음 두 절의 기조를 정했다. 3 절에는 새로운 희망과 밝은 색이 등장했지만, 마지막 절에는' 상처가 많은 유방' 으로 이 기조를 반복했다. 시의 끝에는 막막함에서 사색까지 끓어오르는 감정적 단서가 모였으나 시 전체의 슬픔을 감추기는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숙고할 만한 것은 시인의 묘사가 사실인가? 이런 애국주의가 가치가 있습니까? 시인은 왜 이렇게 중국을 묘사합니까?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시가 창작의 시대로 돌아가 슈팅 세대의 정서적 경험과 문화적 배경을 고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