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은
영상은 여러 해 동안 인연을 이어가며 그의 감정을 버리고 하루 종일 이 풍파를 생각하고 있다.
강죽에 무한한 흔적이 있어, 다소 제 1 비 앞에 뿌려졌다.
사람이 추자대에 가서 보루에 들어가고, 병사들이 밤까지 노래를 들었다.
북한 팔수교가 물었다. 옥코청포가 도착하지 않았다.
이 시의 제목은' 눈물' 이다. 물론 눈물과 관련이 있다. 하지만 제목에서' 눈물' 이라는 글자를 제외하고는 시 중 여덟 구절도 눈물이 없다. 읽는 모든 문장은 눈물이다. 눈물은 어떻게 써요? 작가는 전고로 표현하였다.
영상은 여러 해를 원망한다. 영상은 한나라 황궁에서 빈궁과 궁녀를 감금하는 곳이다. 여후기는 "가장 원망스러운 부인과 그녀의 아들 조왕은 영상이 치부인을 감금하게 했다" 고 말했다. 긴 세월은 일년 사계절뿐만 아니라 여러 해를 가리킨다. 이 말은 총애를 잃은 눈물이다.
"감정을 떠나 하루 종일 비바람을 생각하다", 감정을 떠나는 것은 감정을 떠나는 것이다. 강엄은 그의' 별부' 에서 "미친 듯이 기뻐하는 자, 그냥 하지 마라!" 라고 썼다. 헤어지고 울고, 외롭고, 상처받는다. " 이혼, 하루 종일 보도에서 예측할 수 없는 폭풍에 대해 걱정하는데,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이별의 눈물이다.
"강죽에 무한한 흔적이 있다." 이 말은 아황과 여영이 강변에서 울고, 눈물을 흘리며 대나무가 얼룩덜룩하게 튀어나온 전고를 사용한다. 애도의 눈물이다.
"선수비 앞에 얼마나 뿌리나요?" 서안의 첫 번째 비석은 진대 양호성의 이야기에 근거하여 쓴 것이다. 양호성은 양양을 지키는데, 덕은 일월명 같다. 그가 죽은 후, 백성들은 스무 살에 선산에 사당을 짓고 제사를 지내며 비석을 보는 사람은 모두 눈물을 흘렸다. 감격의 눈물입니다.
"사람이 자대에 가서 보루 가을로 들어간다", 자대, 자궁은 한나라의 궁정을 가리킨다. 입관, 역사상 가장 눈물투성이인 것은 아마 소군이 관문을 나서는 일이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왕안석에는 시가 있다. "한궁궁궁궁녀가 울고, 모래에 행인이 뒤돌아본다." 문장 중의' 가을' 자는 네가 시골에 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때 몇 방울의 눈물을 암시하는가?
역사를 조금 아는 사람들은 이 말이 서초패왕 항우의 이야기에 근거하여 각색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항우 연대기에서는 "군이 도시에 임하면 세레나데 식량이 바닥나고 한군과 제후병이 포위된다" 고 말했다. ...... 밤 문군 사방이 적을 받고 ...... 항왕은 밤에 일어나 장부에 술을 마셨다. 그래서 왕상은 아낌없이 슬픈 노래를 부르며 자신을 위해' 산을 뽑을 때, 세상에 분노하고, 불리할 때 죽지 않는다' 는 시를 썼다.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걱정되면 어떡하죠? "노래 산수, 미녀, 그리고 그것. 항왕은 몇 번이나 울었고, 양쪽은 모두 울었고, 감히 고개를 들지 못했다. " 이것이 주인공의 마지막 눈물이다.
"바수교를 향해 묻다", "바수교" 는 송별지, "삼복황도" 를 가리킨다. 볼륨 6: "장안 동쪽에 baqiao, 다리로 물을 건너. 한족들은 그들의 손님을 이 다리에 보내서 그들에게 송별했다. "이것은 작별의 눈물이다.
"블루 가운에 도착하지 않고 옥을 보낼 수 있다", 블루 가운, 무공명 옷, 실의를 가리킨다. 코우는 벼슬길에서 큰 성과를 거둔 귀빈을 가리킨다.
이 시는 여덟 마디 일곱 가지를 써서, 총애 상실, 이별, 애통, 감사덕, 보답할 수 없는 힘, 죽음, 배웅이라는 일곱 가지 눈물을 썼다. 저자 본인에 비해 처음 여섯 문장의 여섯 가지 눈물은 보통 눈물일 뿐,' 바교' 의 송별 눈물보다 못하다. 왜요 작가의 생애를 간단히 조사해 보면 알 수 있다.
이상은은 그렇게 야심적이지 않다. 17 살에' 링윈은 촌심이 있다' 라는 시를 썼다. 아쉽게도 정당 투쟁에 휘말려 평생 중용되지 못하고 재능이 넘쳐났다. 그는 보잘것없는 부관만 되어 오랫동안 다른 사람에게 지원을 받았다. 그가 용수교 옆에서 파란 가운을 입은 비천한 선비로 옥전의 귀빈을 북경으로 보냈을 때, 대조적으로 귀족과는 거리가 멀었다. 만약 네가 너의 재능과 포부를 생각한다면, 너는 극도로 슬프고 울지 않을 거니? 처음 6 종의 눈물은 작가의 인생 경력과 관련이 있지만, 단지 침구일 뿐, 후자의 눈물은 깊이 느껴지고, 피부의 아픔이다!
이 시를 읽을 때 작가가 읊은 것은 눈물이 아니라 눈물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우는 소리는 크지만 눈물은 너를 울게 할 수 없다. 몰래 가슴으로 흘러들어갈 수밖에 없다. 더 아프다!
시를 쓰고, 전고를 적절하게 운용하면 작품에 광택을 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