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송충송옹
주연:
장
왕승 왕영
엄리나 ...
국가: 중국
백인 언어: 중국어 표준어.
유형: 드라마/공상 과학/어린이
길이: 90 분
줄거리:
신비한 빛이 하늘을 가로질러 작은 생명이 탄생했다. 아이의 이름은 베이비다. 학부모들은 놀라서 아이가 유료된 것을 발견했다. 신기한 베이비는 올해 6 살인데 가족들이 그에게 빨간 장갑을 가져왔다. 그는 신호등을 통제하고 노부인의 자리를 빼앗은 젊은이를 처벌할 수 있다. 방과 후, 비비는 장갑 때문에 비판을 받았고, 전기 시동으로 문제를 일으켰다 ... 어느 비오는 밤, 비비는 한 맹인 노인의 시력을 신기하게 회복했다. 파트너에 의해 과학연구소에서 구출된 후 모두들 함께 만리장성에 가서' 우주인' 을 불렀다. 갑자기 베이베가 신비한 곳에 왔을 때, 한 우주인이 그의 손을 잡고, 그는 놀라서 소리쳤다. 병원에서 베이베가 깨어나 엄마 품에 뛰어들었다. 베이비의 배터리가 다 닳았다.
막후 제작:
65438 부터 0988 까지 송충 감독, 장지로 작가, 중국 최초의 아동공상과학영화' 벽력베이브' 가 나왔다. 이 시각이 산뜻한 영화는 손에 전기를 들고 있는 어린 소년 베이비가 외로움에서 벗어나 사랑과 이해를 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러한 우여곡절, 황당무계함, 유머러스한 줄거리는 과거의 현대의식을 가진 아이와 다른 삶을 보여준다. 영화는 젊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어린 관객들의 성장 기억에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송충: 아이에게 적당한 토양 한 덩어리를 주세요.
1986 에서 나는 상하이 영화 스튜디오에서 아동영화 제작소로 전근해 공장장으로 재직하면서' 벽력 베이브' 를 촬영하며 아이와 인연을 맺었다. 이렇게 많은 연극을 찍었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플래시 볼' 과' 벼락 베이브' 로, 그 시절 어린이 영화의 영향력을 알 수 있다.
전국 이야기 대왕 대회에서' 베이브' 를 발견하였다
너는 왜 장정으로' 베이브' 역을 맡았니? 어린이 영화의 배우 선택에 대해 나는 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나는 목소리가 크고 얼굴이 예쁜 아이를 찾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개성과 특색이 있는 생김새를 가져야 한다. 그때 장정은 큰 머리와 큰 눈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는 매우 특별했다. 그는 전국 이야기 대왕 대회에서 발견되었다. 당시 나는 심사위원을 맡았는데, 그가 이야기를 하는 것이 매우 특색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어떤 아이들은 이야기가 연기처럼 과장되거나 본문을 외우는 것처럼 딱딱하다고 말한다. 장정은 다르다. 그는 매우 활발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감성적이어서 그의 이야기를 듣는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내 눈이 반짝반짝 빛났다. 나중에 나는' 벽력 베이브' 를 찍을 때 그를 찾았다, 그 혼자만.
키가 크고 날카로운 여자 장핑도 이야기왕 대회에 선발되어 극중 인물과 너무 잘 어울린다. 달콤한' 역을 맡은 부드럽고 귀여운 소녀 왕승은 몇 젊은 배우 중 막내로 앳되고 기질이 있다. 그녀는 상해 영화공장 노감독 백신의 손녀이다. 영화는 과거 아동영화가 부여한' 설교' 의 흔적을 완전히 피했다. 단지 한 아이가 특별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는 이야기일 뿐이다. 그는 단지 정상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 사랑과 사랑을 갈망한다. 당시 일부 소시청자들은 여전히 안타까웠다. 베이비의 초능력은 왜 사라졌을까? 사실 그는 커서 우리가 왜 이렇게 안배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우주인' 은 원래 폰 (von) 이었다.
벼락 베이브' 는 중국 최초의 어린이 공상과학영화라고 말해야 하고, 80 년대 초' 산호섬의 죽음' 은 장편 영화의 첫 시도다. 공상 과학 소설은 국가의 과학적 생산성과 우주 기술의 발전과 매우 관련이 있다. 그 당시 미국에는 이미 영화' E.T.' 가 있었다. 당시 3 차원 기술이 발달하지 않아 자금이 제한되어 많은 것을 찍을 수 없었기 때문에 아예 모형을 찍고 특수 효과를 합성했다.
영화는 기술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우리는 인정을 더욱 강조하는데, 주로 줄거리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아이들이 만리장성에 가서' 우주인' 을 부르는 것이다. 그 당시 사람들은 먼 외계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중국의 흔적이 만리장성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40 일간의 촬영 중 로케이션은 대부분 선전에서 촬영됐다. 당시 선전이 가장 현대화되어 현대화된 학교와 고층 거리가 모두 그곳에서 촬영되었기 때문이다.
우주인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영화에 몇 번 출연한 적이 있다. 바로' 동영' 에서 예술가로 활동한 봉이' 전금속 재킷' 원피스를 만들어 위에 스팽글을 덮고 무대에서 공연을 했다. 그는 다른 사람이 그것을 해칠까 봐 스스로 연기했다. 당시 영화학원 78 급 졸업생 두 명이 아동영화 제작소에 배정되었고, 나중에는 감독이 되어 그들의 생각을 매우 지지했다. 폰 감독의 첫 영화' 사라진 분위기' 와 감독의 첫 드라마' 좋은 아빠, 나쁜 아빠' 가 모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사실, 나는 아이에게 적당한 토양 한 조각만 주면 뿌리가 돋아나고 가지가 무성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구술: 기자 장열이 채집한 송충 ('벽력애교' 감독, 전 아동영화공장 공장장).
장지로:' 벽력 베이브' 는 그 시대에만 속한다.
"정전기" 현상은 나에게 영감을 주었다
벽력베이브' 의 본명은' 전하를 띤 아이' 였지만, 나를 깨우친 것은 사실' 정전기' 현상이었다. 건조한 날씨에 손으로 문 손잡이를 만지면 사람이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것처럼' 정전기' 가 생기기 때문이다. 나중에 또 이런 아이의 이야기를 인용했다. 당시 나는' 재이영' 의 문학부 주임이었고, 나는 편위원회에서 송충에게 이 생각을 간단히 말했다. 그는 듣고 매우 흥분해서 나에게 이 이야기를 극본으로 쓰라고 재촉했다. 나중에 벼락 베이비라는 비교적 트렌디한 이름을 지었다.
나는 물리학 출신이다. 사범졸업을 하고 나중에 가르치기 때문에 과학 현상에 익숙하고 아동 심리를 잘 알고 있다. 베이베가 왜 요금을 받는지에 대해서도 다른 견해가 있다. 아이들은 베이베가 우주인의 아들이라고 순진하게 생각하여 지구에 떨어져 평범한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실, 우리는 베이비가' 초능력' 을 부여받았다고 생각했는데, 마치 배트맨이 실수로 거미에게 물렸고, 신기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아이와 어른의 생각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베이비는 우주인의 아들일 가능성은 크지 않지만, 어린아이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도 재미있어서 우리가 처음에 생각하지 못했던 이해가 생겼다.
나는' E.T.' 가 300 만 달러를 썼다는 것을 기억한다. 우리의 제작 비용은 47 만 위안이다. 벼락 베이브는 매우 기쁘다고 말해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그것의 출현을 생각하지 못했다. 나는 영화가 나온 후에 어른들이 먼저 보게 한 것을 기억한다. 그들은 별다른 참신함이 없고 평범한 어린이 영화라고 생각한다. 아이도 볼 줄 몰랐어요. 훌륭해요.
나는 우리가 상해에 갔을 때 영화관의 모든 아이들이 흥분해서 뛰어올랐던 것을 기억한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서서 영화 전체를 보고 있었고, 그들은 조금도 숨기지 않고 울었다. 우리는 아이들이 그것을 인정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정말 벼락을 좋아합니다.
어린이 영화도 충분히 상업화되어야 한다.
사실, 중국 어린이 영화의 현상 유지는 매우 슬프다. 많은 사람들은 이데올로기에서 주류 문화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많은 감독들이 이 부분의 창작에 심리적 장애를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우리 중국의 어린이 공상 과학 소설이 미국보다 잘 할 수 없다고 말할 것입니다. 나는 이것이 우리 어른들이 너무 실용적이고 순진한 상상력의 본질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지금의 영화 시장은 대부분 투기와 상업운영에 의존하고 있다. 사실 아동영화의 문제는' 우수함' 이 아니라 상업화가 충분한지에 있다. "해리 포터" 가 세계에서 얼마나 빨개졌는지에 대해 말하자면, 그 사업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잊지 마세요. 이렇게 큰 회사가 지탱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작은 신발' 과' 견우의 봄' 과 같은 이란 영화는 훌륭하지만' 해리 포터' 상업화보다 훨씬 못하다.
중국 아동영화의 현재 상황에 대해 말하자면,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은 영화가 여기서 찍힌 후 바로 그곳에 입고되어 극장에 들어가 일반 관객을 만날 수 없다는 것이다. 사실 이것도 사람의 노동을 낭비하는 것이니, 양성적으로 운영할 수는 없다. 그래서 나는 벼락 베이브, 마법표, 나의 9 월, 분위기가 사라지는 것과 같은 아동영화는 정말 그 시대에만 속해 있다고 말했다. 작은 관객은 운이 좋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구술: 장지로 (아동문학작가,' 벽력베이브' 와' 마력시계' 의 작가), 기자 장열이 채집했다.
출처: 신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