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편의 중국어 독서 문장 찾기

천진한 요괴 원야

천진함은 인류의 순결의 상징이다. 성인 중에서 내가 노천에 있어도 나는 귀엽다. 천진함은 지식에 호소하지 않는다. 대학도 중등학교도 사람을 양성하는 천진함이 없다. 혹은 그곳에서 천진함을 소멸시켰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천진함은 기질의 표현일 뿐이다.

"나 취했어, 나 자야겠어." 이백만이 이런 말을 할 수 있는데, 마치 불량배 소년 같다. 이백의 눈에는 사물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이것이 시인의 눈에 보이는 삶이다. 하지만 이백은 이런 나체의 아름다움에 귀의했다. 그는 관리도 아니고 주머니에도 은도 없었지만, 그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말을 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그것을 사용하자!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클릭합니다 。 이백의 천재는 상당히 순수한 순진함과 순수한 재능이다. 우리는 이백이 사오싱 대사만큼 노기롭지 않고 공명처럼 천공을 빼앗지 않은 것에 대해 얼마나 감사합니까, 그렇지 않으면 문학사가 암담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람들은 "결백하다" 고 말하고, 모든 것이 결백하다고 말하는데, 공자가 수정한 "정성" 과 같다. 하지만 생명은 결백할 수 있을까? 순진하다는 것은 무지에 지나지 않는다. 마치 어린아이가 진흙을 갈아서 알약을 작은 상자에 넣고 희귀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천진함은 아이들에게만 존재한다. 모든 아이들은 시인이고, 모두 유머의 대가이며, 모두 묘언과 연주가 있었다. 딸 발킨나가 세 살 때, 나는 그녀를 북릉의 강변으로 데리고 산책을 갔다. 강물이 평평하고 가끔 파도가 나자 발킨나는 깜짝 놀라 소리쳤다. "강물이 물 속에 있다." " 물 속의 강, 나는 오랫동안 생각했다. 사실, 만약 강물이 물에 없다면,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만약 우리가 강을 생명이 있는 것으로 보고 싶다면. 발킨나는 또 "빗방울은 손아버지의 작은 전사" 라고 말했다. 이 말들은 재미있지만 그녀도 이백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는 없다. 아이의 순진함은 순진함에서만 비롯된다. 일단 어문과 산수에 얽히면 순진할 수 없다. 지식은 순진한 적이다. 그래서 지식이 있는 성인이 천진함을 유지하는 것은 기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아무도 아인슈타인이 무지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는 유치하여 이스라엘 대통령의 직위를 거절하고 자신이 "물리학과 관련된 일에만 적합하다" 고 말했다. 이런 천진함은 사실 일종의 성실이다. 성실은 순진함에 가장 가깝다. (서양속담, 정직속담) 제백석은 90 세 때 그의 70 세 원고를 보며 "내가 젊었을 때 차를 얼마나 잘 몰았지!" 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이에 대해 뱅글뱅글 (wangle) 을 금치 못했다. 70 인데 아직 젊은가요? 또한 그는 "그림을 잘 그린다" 고 말했다. 90 세의 노인에게 70 세는 젊을 수밖에 없다. 백석 노인이 얼마나 성실하고 순진한가. 그의 작품에는' 우리는 서로 기다리고 있다' 는 화면이 있는데, 화면 속 병아리 두 마리가 각 지렁이의 한쪽 끝에서 화를 내고 있다. 동심이 없으면 누가 이렇게 순수한 작품을 그릴 수 있겠는가? 예술가의 적은 그 자신일 뿐이다. 난세의 지혜, 간교, 숙련도 등은 모두 예술 창작의 장애물이다. 이러한' 풍습' 을 극복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너는 순진함을 유지하면서 관직을 경쟁하고 돈을 벌 수 없기 때문이다. 신은 한 사람에게 이렇게 많은 능력을 주지 않는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중국의 화가들은 모두' 사법자연' 을 반복적으로 중얼거렸으며, 배운 것은 일종의 자연의 기세에 지나지 않는다.

천진은' 참' 이다.' 하늘' 즉 여광중 선생이 말한' 놀라움이 왔다갔다한다' 는 것은 기교가 아니라 천성에 달려 있다. 황영옥 씨는' 영옥 3 일' 에서 재채기는 "1 초도 안 돼서 잊어서 구경꾼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며 "술을 좀 만들고 싶지만 화장실을 찾을 수 없는 공기" 가 섬세하다고 말했다. 물론 현명했지만 언어 뒤에서 말하는 사람의 순진함도 드러났다. 지혜는 모방할 수 있지만, 천진난만함은 모방할 수 없다. 어떤 시인들은 상갓집 개처럼 욕을 먹고 맞았고, 그들의 시에서 너무 많은' 순진' 을 부적절하게 꾸몄다. 사실 글을 쓰는 방식은 사람이 되는 방식과 같다. 천진함은 단지 한 가지 방법일 뿐, 또 천만 가지 방법으로 통과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베이컨은 늙은 관원처럼 판결을 내렸고, 이오는 욕설로 지휘를 해서 결백을 보지 못했지만, 모두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천진함은 시, 지혜, 유머, 통찰력이 있다.

천진에 대한 가장 좋은 대답은 한 아이가 천진함을 위해 "오늘은 정말 덥다" 는 말을 하는 것이다.

1 .. 2 항에서' 이백알몸으로 미인으로 개종한다' 는 말은 이백의 이미지에 대해 무엇을 밝혀 줍니까?

작가가 말하는' 순진' 은 무슨 뜻인가요? 귀납은 전문에 연락해 주십시오.

3. 3 항에서 저자는 "지식은 순진한 적" 이라고 말하고, 아인슈타인은 지식이 풍부한 과학대가인 "순진한" 이라고 말한다. 이 모순? 왜요

문장 마지막에 작가는 "오늘은 정말 덥다" 라는 말이 순수에 대한 "가장 좋은 대답" 이라고 말했다. 전문과 결합해서' 멋진' 이 어디에 있는지 이야기해 주세요.

A] 기대하고, 기대하고, 동풍이 오고, 봄의 발걸음이 다가오고 있다.

모든 것이 잠에서 깬 것처럼 보였고, 나는 기뻐서 눈을 떴다. 산이 촉촉하고 물이 불어서 해가 얼굴이 빨개졌다.

연녹색의 풀이 땅에서 기어 나왔다. 화원에서, 들판에서, 보세요, 이런 나무들이 많이 있습니다. 앉아, 누워, 두 개의 롤을 치고, 몇 개의 공을 차고, 몇 바퀴를 뛰고, 몇 바퀴를 잡는다. 바람이 가볍고 풀이 부드럽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네가 나를 허락하지 않으면 나도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그것들은 모두 활짝 피었다. 빨간색은 불 같고, 가루는 노을 같고, 흰색은 눈 같다. 꽃은 달콤합니다. 내가 눈을 감았을 때, 나무에는 복숭아, 살구, 배가 가득한 것 같았다. 수백 마리의 꿀벌이 꽃밭 아래에서 윙윙거리고, 크기가 다른 나비가 날아다닌다. 들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잡다한 잡동사니, 이름없는 성씨, 눈과 별처럼 풀숲에 흩어져 윙크하고 있다.

여름 내내 가득 찬 것은 긴장하고, 열렬하며, 다급한 멜로디이다.

[B]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금은 세상의 만물을 지배하고, 열기는 천야를 스쳐 지나가고, 성숙한 밀향을 불어온다. 반년의 저축을 거쳐 봄의 정신은 이미 조류가 되어 들판에서 뒹굴며 천지 사이에 솟아오른다. 여름이 왔다.

1. 문가의 제 2 절은 봄을 묘사하는데 왜 산, 물, 태양의 세 가지 경치만 선택했는가?

대부분의 문장은 어떤 단어로 끝납니까? 이렇게 쓰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B 에서 앞뒤 수평선으로 구성된 문장의 장점을 맛보십시오.

4. 괄호 안에 있는 다음 단어의 장점

(1). 불타는 태양이 금빛 땅을 덮었다.

(2). 반년의 저축을 거쳐 봄의 정신은 이미 웅장한 기세가 되었다.

5.' 갑' 과' 을' 의 춘하 각각 어떤 특징이 있나요?

노신의 생활 단편

1920 년대에 내가 북경대학교에서 대학원을 다닐 때 노신 선생이 북경대학에서 가르치고 있었는데, 나는 다행히 그의 직접 가르침을 받았다. 그가 가르친 수업, 예를 들면' 우울증의 상징' 은 나에게 큰 교육을 받았다. 그는 "예술의 탈출구는 대중에게 봉사하는 것" 이라고 제안했다. 창작은 사회적 책임을 져야 한다. 작품의 사명은 대중의 입장에 서서 독자의 애국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 노신 선생이 내 마음 속의 불꽃에 불을 붙였고, 노신 선생이 나에게 시를 쓰고 문장 쓰기를 격려하며 현재의 유폐를 비난했다. 당시 남편은 수업시간에 파란 셔츠를 입고 긴 머리를 하고 오른쪽 귀에 연필을 꽂았다. 처음에 나는 남편의 귀에 있는 연필에 대해 좀 의아해했다. 한 번은 수업이 끝나고 경산 모퉁이까지 걸어갔을 때 연필이 남편의 귀와 긴 머리 사이에 끼어 있는 것을 보고 왜 귀에 항상 연필 한 자루가 꽂혀 있는지 물었다. 그가 말하길, "저는 유인물의 글자를 바꿨습니다. 강의가 급하게 인쇄되어 오자가 많다. 언제든지 발견하면, 나중에 통일적으로 바로잡을 수 있도록 수시로 표시를 할 수 있다. 학생을 빠뜨리지 않을 것이다. " 왕선생은 북경대학교에서 가르칩니다. 그는 늘 일찍 와서 늦게 간다. 집에 가서 밥을 먹자, 그는 홍루 앞의 작은 밥노점에서 마음대로 먹었다. 한번은 수업이 끝나고 남편과 나는 노점을 지나갔다. 그는 나에게 집에 가서 밥을 먹을지 노점에 가서 먹을지 물었다. 제가 말했죠. "아무거나." 그가 말하길, "좋아요, 이 메밀국수를 먹읍시다!" 늙은 황제는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즐기지 못했을 것이다. "이런 작은 밥노점, 옥수수만두, 메밀떡 등을 파는 것은 모두 인력거이고, 신문을 파는 사람, 어린이를 파는 것은 속이지 않는다. 밥노점에는 긴 탁자가 하나밖에 없고, 책상과 의자를 사용할 수 없다. 메밀국수 한 그릇을 들고 있는 것이 눈에 띄었지만, 노신 선생은 매우 침착하고 맛있게 먹었으며, 때때로 주변 사람들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인사를 했다.

질문에 답하다

1. 이 기사에 대괄호로 채우는 가장 적합한 단어는 () 입니다.

A, 감정 b, 감정 c, 열정 d, 열정

2. 문장 세 부분으로 분할:

첫 번째 부분:

두 번째 부분:

세 번째 부분:

3. 각 섹션에 가장 적합한 자막을 선택합니다.

첫 번째 부분의 부제는 ()

A, 교육 b, 교육 c, 스파크 d, 대중 e 서비스, 노신 강의 듣기

두 번째 부분의 부제는 ()

A, 클립 연필 B, 학생 C, 수정 D, 유인물 E 가 많으면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다.

세 번째 부분의 부제는 ()

A, 일찍 와서 늦게 가자; B, 식사; C, 루쉰 (Lu Xun) 이 나를 저녁 식사에 초대했다. D, 양념; E, 스낵바.

4. 이 문장 (WHO) 가 쓴 작은 일은 노신 선생의 어떤 사상적 자질과 인격적 특징을 표현했습니까?

5. 어떤 단서로 이 문장 속의 자료를 조직합니까?

너 (문학 참조) 는 광활한 땅, 광활한 하늘이다. 당신은 산, 강, 호수입니다. 너는 알록달록한 글로 세상에 존재할 수 있는 모든 아름다운 장면을 묘사한다. 화려하든 함축적이든, 다채롭든 열렬하든, 깊고 장엄하든, 남김없이 잘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너는 집을 나가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이 묵향 속에서 다채로운 경지를 여행하게 했다.

너는 사람들에게 생활이 얼마나 다채로운지, 인생의 여정이 얼마나 우여곡절한지 말해라. 너의 한 장면은 인생의 대막을 열고, 수많은 다른 캐릭터들이 인생의 무대에서 멋진 희극과 비극을 상연하게 했다. 수천 년 전의 고대인들을 불러내어 역사를 다정하게 이야기하게 하거나, 가장 친숙한 동시대인들을 초대하여 여러분이 경험할 수 있는 일상생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네가 토로한 희로애락은 사람을 웃게 하고 울게 한다 ...

1. 아래 굵은 글씨에 주의하세요.

광대 한 () 커튼 () 커튼 엄숙한 ()

위의 두 가지 측면은 문학의 역할을 설명합니까?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3. 위와 같이 밑줄 친 문장의 스타일을 모방하고 문장을 계속 쓴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4. 당신이 읽은 문학 작품 중에서 각각 한 가지 예를 들어, 구체적인 설명문 중 두 명의 대담한 사람이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 (작품명과 인물명, 그리고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 을 적어야 합니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2) 문장' 어린이 자선의 천국' 을 읽고 질문 5-9 를 완성한다.

나는 어린이 그림 한 장을 보았다: 어항 한 개 안에 예쁜 큰 꼬리 금붕어 여섯 마리가 헤엄치고 있다. 어항 주변에는 눈이 밝은 고양이 여섯 마리가 있다. 나는 마음속으로 웃으며 생각했다: 6 대 6, 싸우지 않도록. 하지만 잠깐 만요, 당신은 그 아이의 그림 아래에 비뚤어진 비문을 보면, 사실은: "너무 아름 답습니다, 먹을 수 없어!" " 내 마음은 자기도 모르게 살며시 움직여서 자신의 정신의 저속함에 부끄러움을 느꼈다.

어느 날, 번화한 거리를 걷다가 어머니의 자전거 뒷좌석에 앉아 있던 아이가 갑자기 소리를 질렀다. "누구, 너를 찾아라!" 나는 어머니와 함께 광고판을 보았는데, 광고판에 있는 그 눈빛이 깊은 선생이 우리를 쳐다보고 있었다. 나는 묵묵히 웃었다. 엄마의 응답을 받지 못하자 아이는 엄마의 옷을 잡아당기고 광고판을 가리키며 계속 말했다. "엄마. 봐라, 누가 너를 찾느냐! " 어머니는 무언가를 이해했는지 갑자기 뒤로 잡아당겨 아이의 입을 막았다. 다시 고개를 들어 보니, 아이가 이른바' 누가 너를 찾느냐' 는 원래' 야고르' 에 대한 오해였다. 나는 아이의 입을 가리고 인색한 어머니를 매우 동정한다. 정말 필요 없어요. 이 아이는 고의로 너의 얼굴을 잃은 것이 아니다. 비록 그는 한 글자도 제대로 읽지 못했지만, 그가 큰 소리로 세 글자 반자의 열정과 용기를 읽어내는 것은 가치 있는 일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한 유치원 선생님이 눈이 와서 사람들이 솜옷을 입는다는 이야기를 했다. 한 아이가 선생님께 달려가 진지하게 물었다. "선생님, 너무 추워요. 마당에 있는 조각상이 옷을 입지 않은 것이 얼마나 불쌍한가! " 우리 그에게 솜옷을 입혀 줄래? \ "선생님은 그냥 웃고, 신경 쓰지 않았다. 잠시 후, 다른 아이도 같은 건의를 했다. 그래서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조각상에 솜옷을 입는 의식을 거행하기로 했다. 나는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가 어른이 되고, 아이가 직접 입는 솜옷은 영원히 기억에 남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겨울에 석두 한 조각에서 얻은 잊을 수 없는 따뜻함은 보이지 않는 눈의 마음을 지나가게 하고, 앞으로의 날들에는 아름답고 뿌듯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이 물질 세계에서, 우리의 정신은 때때로 황홀함을 느낀다. "성숙" 은 우리를 괴롭힌다. 우리는 우리의 순진함과 열정, 민감성과 동정이 조금씩 침식되고 풍화되는 것을 보고 있다. 프랑스의 위대한 휴머니즘자인 앨버트 슈베처는 "나는 본능적으로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성숙한 사람' 이 되는 것을 막는다" 고 말했다. 성숙함은 종종 가난, 굴복, 둔감, 운명에 순응하는 합리화라는 불협화음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조숙함' 이 글로벌 유행병이 된 오늘날, 소중한 동심과 동취를 조심스럽게 지켜보자. 이 동심과 동취는 하느님이 인류에게 주신 마지막 선물이며, 하느님이 아이를 통해 주신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스스로 알게 하자

5. 전문에 근거하여, 이 문장 () 를 위해 주제를 밝힐 수 있는 제목을 다시 작성하였다.

6. 이 글에서 묘사한 세 가지 생활 풍경을 간단히 요약해 보시겠습니까?

7. 문장 주제에 따르면 밑줄 친' 나' 와' 나는 내 자신의 비열한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는 구체적인 의미를 말한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8. 문맥에 따라 글의 밑줄 친 문장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이야기하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9. 위와 아래의 두 구절을 보고, 우리가 생활 속에서 아이의 동심을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재료 1: 바람을 쐬고 있을 때, 마당에 한 아가씨가 먹은 포도를 꽃상자에 묻어 포도를 심으려는 것을 보았다. 며칠 후, 소녀의 꽃상자 안에 연한 덩굴이 돋아나다니 (포도씨를 심으면 직접 포도를 키울 수 없다), 소녀는 매우 기뻤다. 사실, 소녀의 아버지는 딸에게 말하지 않고 포도를 심었다.

재료 2 한 어린 소년이 1 달러로 도처에서 하느님을 샀다. 한 노인이 그에게 왜 하느님을 사느냐고 물었다. 그는 노인에게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삼촌이 그를 키웠다고 말했지만, 삼촌이 넘어져서 의사는 하느님만이 그를 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인은 어린 소년에게' 신의 키스' 음료 한 병을 팔았다. 그리고 어린 소년에게 너의 삼촌이 이 음료를 마시면 괜찮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노인은 세계 최고의 의학 전문가에게 소년 삼촌의 부상을 치료하도록 많은 돈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