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의 '하문에서 나와 바다를 본다'에 대한 감상
동쪽에는 Jieshi가 있다 ① 바다를 본다. 어찌 물이 탁하고 ②산과 섬이 정체하겠느냐? 나무도 많고 풀도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은 차갑고, 파도는 일고 있다. 그 안에는 해와 달의 움직임이 나타날 수 있고, 그 안에는 빛나는 별과 별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그 노래조차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⑥.
참고 사항 ① 결석(結師) : 현재 허베이성 노정현 남서쪽에 위치한 산의 이름. 또한 당시 제스산은 현재 바다에 가라앉았다고 합니다. 조조가 오환을 공격하는 길은 노룡재(지금의 진의 기현에서 시작하여 서봉구를 지나 동쪽의 렁커우에 이르는 길)을 거쳐 곧장 유성으로 들어가 군대로 돌아가는 길에 결석을 지나갔다. 산, 그래서 그는 거기에 올라갈 계획이었습니다. ②그: 어떻게요. 단단: 장엄하고 평화로운 모습. ③선다오(山島): 당시의 제스산(結師山)은 바닷가에 있었다. Lazhi (sōngchìshu) : 키가 크고 곧습니다. ④쓸쓸함: 가을 바람 소리. ⑤싱한: 텐허. ⑥Xing Jian Er 문장: 연주자들이 힘을 합칠 때 추가된 것으로 실제 의미는 없습니다. <샤먼싱을 떠나다>에는 네 편의 시가 있는데, 각 시의 끝에는 이 두 문장이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극도로, 극도로.
감사
"Longxi Journey"라고도 알려진 "Xiamen에서 벗어나기"는 고대 Yuefu "Xiangru Ge·Se Diaoqu"에 속합니다. "하문"은 원래 낙양 북쪽 서쪽 끝에 있던 성문으로 한 왕조에서는 하문, 위 왕조와 진 왕조에서는 따 하문이라고 불렸습니다. 고대 속담에는 "도시와 왕조가 바뀌었고 수천년 된 무덤이 무너졌습니다"( "선별 작품"에서 Li Shan의 메모 참조)라는 문장이 두 개뿐입니다. "월부 시문집"에는 불멸로 승천하고 도를 얻는 이야기를 묘사한 고대 시 "악도가 빈집을 통과한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조의 『가집·악지』의 이 장은 『대곡』에 포함되어 있으며 제목은 『샤먼싱에서 나온 계석』이다. 시의 내용으로 볼 때 제목의 의미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단지 현재의 사건을 묘사하기 위해 고대의 비문을 참고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연'(전주곡)이라는 단어로 시작하여 '바다를 바라보다', '겨울의 10월', '다른 토양', '거북이 장수한다'의 네 가지 해석(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건안 12년(207) 오환북정에서 승리하고 군대로 돌아가는 중일 것이다.
동한말, 중원에서 군벌들이 세력다툼을 벌이던 시절, 서부 요녕 지역에 살던 오환족은 남쪽으로 진출해 도시를 공격하고 영토를 약탈했다. 허베이 지역의 심각한 국경 문제. 건안 10년(205년), 조조가 하북에서 원소의 통치 기반을 무너뜨렸고, 원소는 피를 토하며 죽었습니다. 여러 번 피해를 입힙니다. 당시 조조는 남북 사이에 끼어 있는 불리한 상황에 처해 있었다. 남쪽으로는 유표와 유비가, 북쪽에는 원 형제와 오환이 자리잡고 있었다. 소극적인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조조는 곽가의 조언을 받아들여 건안 12년 여름에 군대를 이끌고 북쪽으로 진격했습니다. 원정은 5월부터 7월까지 계속되었습니다. , 홍수가 나서 바다 근처의 도로가 막혔고 나중에 그는 Tian Chou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Xu Wushan을 통과하여 Lulong Fortress를 빠져 나와 곧장 Liucheng으로 향하여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9월에 그는 군대에 승리하여 돌아와서 제시 등지를 거쳐 웨푸(趙富)의 <하문행(善文興)>이라는 옛 제목을 빌려 이 유명한 시를 썼다. 이 시는 허숴 지역의 풍속과 풍경을 묘사하고 개인적인 야망을 표현하며 시인의 야심차고 지배적인 영웅 정신을 반영합니다.
조조가 계석을 동쪽으로 방문했다는 것은 과거에는 그가 북쪽의 오환을 정벌하러 갔을 때 일어났다고 보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사실 이러한 견해는 역사적 사실과 부합하지 않으며 믿기지 않는다. 조조가 북벌에서 오환으로 돌아오는 길에 계석에 승선했음을 검증하기 위해 『삼국지』, 『무제기』, 『천주전』의 기록을 이용하였다. 바다 근처의 도로가 막혀서 그는 Xu Wushan 길을 따라 Liaoxi로 가야 했습니다. "9월에 공윤이 유성에서 돌아와 11일째 되는 날 이수에 도착했다." 그는 올해 9월이나 10월 초에 "제시에 가서" "바다를 관찰"했어야 했다. 오늘날 계석산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학계에서 논란이 있다. 오늘날 허베이성 라오팅현에서 산이 바다에 가라앉았다거나 허베이성 창리현 북쪽에 있는 계석산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오늘. 어쨌든 조조가 올라갔을 때는 바다 근처에 있는 더 높은 바위산이었을 것이다.
"동쪽에는 제석이 있어 바다를 본다. 물은 어디에 있고, 산과 섬이 거기 서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바다를 보는 것"의 위치를 가리킨다: 시인이 올라갔다. 지에시 정상에 오르면 높은 위치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시야가 넓어 바다의 웅장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다음 10개의 설명 문장은 대략적으로 이것으로부터 확장됩니다. '물이 있는 곳에는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다'는 말은 바다를 처음 봤을 때 느끼는 전체적인 느낌은 마치 그림의 굵은 선과도 같다. '단단'은 바다의 광활함을 표현하고, '그'는 얼마나 아름다운가를 뜻하는 말입니다. '단단'은 탄식의 아름다움을 더해 광활하고 무한한 바다의 분위기를 상상하게 한다. 이 "떠돌아다니는" 바다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뾰족하고 우뚝 솟은 산섬들입니다. 평평한 바다 위에 산재해 있어 바다를 신비롭고 장관으로 보이게 합니다. 이 두 문장은 바다의 원경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를 설명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나무가 울창하고 풀이 무성하다.
가을 바람은 차갑고 파도는 일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Changzhi의 산섬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가을 바람이 황량하고 초목이 떨어지지만 섬은 나무와 풀이 무성하여 사람들에게 삶의 느낌을줍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어떻게"에 관한 것입니다. "단"이라는 문장에 대한 추가 설명: 자세히 보면 황량한 가을 바람에 바다 표면은 실제로는 가을의 전형적인 환경이지만 격동적이고 기복이 심한 거대한 파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쓸쓸하고 슬픈 가을 정취가 전혀 없다. 문학사적으로는 작가의 세계관이나 상황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송유의 『구편』이 슬픈 가을 문학의 선구자였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시인들이 가을 바람에 눈물을 흘리고 낙엽에 감동을 받았는지. 바다는 솟아 오르고 광대하며 산의 섬은 우뚝 솟아 있고 초목이 무성하며 부패함과 감성이 전혀 없습니다. 이 스타일은 그의 "순교자"의 마음을 반영합니다. 용감하고 야심찬 노인", "
"그 안에는 해와 달의 여행이 보이고, 그 안에는 별들이 밝게 빛나고 있다. "이전의 설명은 바다의 높이에서 관찰한 것이다. 이 네 문장은 무한한 우주와 관련이 있고, 바다의 기세와 위력이 독자들 앞에 드러난다. 광활한 바다는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하늘은 이 웅장하고 웅장한 바다 앞에는 해와 달과 별과 은하수가 모두 작게 보이고 그 움직임이 바다에 자유롭게 흡수되는 것 같다. 실제 장면은 그 자신의 상상과 과장이 뒤섞여 우주를 집어삼키는 장엄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데, 마치 '오산이 1제곱센티미터씩 솟아오르는 듯한' 이 '덮고 삼키는 분위기'가 바로 영화 속 장면이다. 시인의 "눈"과 그의 "가슴"의 감정. 혼합에 의해 형성된 예술 영역 (고대 시의 귀환 7 권 중흥의 논평 참조)은 시인이 그렇지 않은 경우입니다. 큰 정치적 야망, 성취하려는 야망, 미래에 대한 낙관주의가 있다면, 이렇게 장엄한 시적 장면을 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과거에 어떤 사람들은 조조의 시가 "항상 압도적"이라고 말했습니다. (Shen De의 하위 텍스트) 'Guan Cang Hai'와 같은 작품을 언급합니다. 'Domineering'은 중국을 통일하려는 야망으로 이해되므로 이러한 예술적 감상은 여전히 권장됩니다.
"다행히 노래는 야망을 표현할 수 있다." "이것은 음악을 합칠 때의 진부한 표현입니다. 시의 내용과 관련이 없으므로 자세히 설명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 "관창 바다"에서는 문자 그대로 바닷물, 산과 섬, 초목, 가을 바람, 심지어 해와 달과 별까지 모두 우리 눈앞에 있습니다. 순전히 자연의 풍경을 노래한 이 시는 중국 문학사에서 조조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중국 산수시의 가장 초기의 걸작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문학사학자들의 사랑을 받는 작품이라는 점은 시인의 마음에 반영된다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시인의 주관적인 여과, 이해, 통합, 선택, 강조를 거쳐 하나의 예술적 산물을 형성해야 하는 이 시는 객관적인 세계의 반영일 뿐만 아니라 시인의 정신의 응축이기도 하다. 가을바다는 가을의 정취를 씻어내고, 장엄하고 장엄하게 쓸 수 있는 시이다. 순전히 풍경을 묘사한 것이라면 순전히 객관적인 사진제작이 될 수 없다.
그리고 조조는 20편이 넘는 시를 갖고 있지만 모두 웨푸라는 제목을 사용하고 있다. , 그러나 내용은 아주 새로운 것입니다. Shen Deqian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시사에 대해 글을 쓰기 위해 고대 Yuefu를 사용하는 것은 Cao Gong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고시의 근원 5권) 이는 중국 문학사에 있어 대담한 돌파이기도 하다. 현실의 반영을 중시하고 옛 노래와 옛 가사에 얽매이지 않는 이 새로운 문체는 중국 문학사에 있어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중국 문학에서 사실주의 정신의 발전은 인정받고 칭찬받을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