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 작품을 감상하려면 무엇을 봐야 합니까 (1)

서예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쉽지 않다.

서예의 문도를 보기 어렵다. "문외한은 구경만 하고, 전문가는 문도를 본다." 현재 서예예술계는' 빈칸을 메우다',' 강호풍',' 책 찍기',' 인체를 종이로 하다' 등의 이상한 현상으로 가득 차 있다. 창작자의 말로 말하자면, 이것은 서예의 혁신이며, 새로운 시대의 서예의 창조이다. 하하! 네가 말했잖아, 나는 너에게 속아 넘어갈 수 없어. 나는 진경정 이 두 문신이 내가 너에게' 일' 을 청해서 집에 갈 때 나를 데리고 갈까 봐 걱정이다.

본론으로 돌아가면, 먼저 다른 사람의 스타일을 말하지 말자. 오늘 저는 서예 작품 감상에 관한 두세 가지를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서예감상은 배워야 한다. 한 폭의 서예 작품의 모든 세부 사항을 알아야 한다. 점화, 글자의 구조, 전체 서예 작품의' 패션', 스타일, 쓰기 형식의 적절성 여부를 포함한다.

▲ 점화

참 () 초서, 각 서예 서체 점화는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예를 감상하려면 먼저 점화의 특징이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예컨대 예서 서예 작품 중의' 잠두멸' 은 잘 쓰지 않으면 좋은 예서가 될 수 없다. 해서체의 획을 힘있게 진행할 수 없다면 좋은 해서체가 아니다.

점화를 감상하는 것은 쉽지 않다. 각종 서체의 점화 특징을 숙지하고, 붓이 필기과정에서 사용하는 원리, 중심펜인지 변필인지, 중앙변필이 제대로 사용되는지 알아봐야 한다. 센터의 획은 서예를 배우는 근본적인 방법이자 서예를 감상하는 가장 기본적인 지식이기 때문에 미드필더가 무엇인지, 변봉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만약 이 점을 볼 수 없다면, 서예를 진정으로 감상할 수 없고, 서예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방법은 말할 것도 없다. 다음 문장 소개는 센터가 무엇인지, 변봉이 무엇인지 소개한다.

▲ 단어 구조

서예의 구조는 크게 인감, 해서체, 예서의 정적 균형과 선, 풀의 동적 균형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시각, 힘, 두께, 크기, 음양의 통일된 변화감을 가지고 있다. 각 글꼴의 구조는 모두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반 글자 구조가 길고, 선은 기본적으로 중심필용이며,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는다. 예서는 편형으로,' 무두잠, 기러기 쌍비행' 의 특징을 측정자로 삼는다.

▲ 서예 작품 세부 사항

보통 사람들은 서예를 보고,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서예 자체일 뿐이다. 전체적인 효과는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시각 효과는 매우 아름답다. 전체적인 느낌이에요. 서예 자체 외에도 필기 형식, 용지 크기, 글꼴 크기, 쓰기 내용, 문자 길이, 간격, 행간, 공백, 종이, 비문 내용과 글꼴, 도장 등은 관람객의 눈에는 종종 기개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내용은 장기간의 학습과 연구가 필요하다.

▲ 작문 형식

지금은 서예의 필기형식을 자주 볼 수 있는데, 대부분 장축, 장틀, 가로틀이 벽에 걸려 있고 (전문 용어 설명 없음), 가장 익숙한 대련이 있다. 하지만 서예는 배너, 중당, 대련뿐만 아니라 병풍, 배너, 부채면, 손권, 책면, 편지 등 다양한 형식으로 쓰여져 있다.

작문 형식은 실용성을 전제로 점차 각종 작문 규범을 발전시켰다. 필기 형식의 진화는 일정한 역사적 궤적을 가지고 있어 서예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서예 작품을 감상하려면 전반적으로 이 몇 가지 방면을 보고 깊이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물론, 위의 네 가지 요점은 일반적인 이야기일 뿐, 서예 작품의 전체 내용을 심도 있게 이야기하지도 않고 표현하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독자들이 관련 전문 서적을 열람하여 서예를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에 대해 더욱 세밀하게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