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무고한 꽃,
정장은 깨끗하고 흠이 없습니다.
붉은 실은 부부를 하나로 묶고,
우월한 단계는 남편의 가족에 관한 것입니다.
예의 바르고, 덕이 있고, 좋은 이웃과 함께
열 사람이 그것을보고 열 사람이 그것을 칭찬합니다.
메이 치의 삶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상호 존중과 사랑.
엘프는 땅에 쓰러졌고
한동안 나는 아기를 떠나지 않았다.
어머니의 피에는 희망이 흐르고,
오줌이 귀찮지 않도록 똥을 깨끗이 닦아주세요.
겨울에는 벽난로, 여름에는 손바닥 선풍기,
지체 없이 돌봐주세요.
아플 때 병원에 달려가도 조급한 마음을 놓을 수 없습니다.
바늘과 실로 옷을 꿰매고,
물로 에제키엘을 씻깁니다. 아침의 찬 이슬과 저녁의 어스름을 견디며,
수년 동안 태우고 내려주었습니다.
고난을 견디고 고된 노동을 견디며,
불평 없이 오직 고향을 위해.
여름에는 양조로 가서 농사일을 하고,
겨울에는 어두운 불빛으로 면사를 뽑는다.
날마다, 해마다,
겁쟁이 쯔옌은 자랐다.
비틀거리며,
녹색 크림이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한다.
차가운 이쉔, 무색.
슬픈 가을이 내 뺨을 애무한다.
마당은 깊고 차갑고,
로쿠신은 상태가 좋지 않다.
큰 집은 따로 있고,
누가 엄마의 아들을 신경 쓰나?
2.12 어머니에 관한 고대시 그런 고대시가 많이 있습니다.
1, 시, 이봉, 개봉
남쪽에서 바람이 불어 등골을 타고 내려왔다.
가시 돋는 마음은 죽고 싶고, 어머니의 가족은 보상을 받는다.
바람은 남쪽에서 불고 바람은 반대편에서 불어온다.
하나님, 저는 가족이 없습니다.
반전이 있나요? 쉰 아래.
아이가 일곱이나 있는데 엄마가 힘들어해요.
노란 새의 목소리.
아이가 일곱이나 있는데 엄마를 위로하지 마세요.
2. 방황하는 아들
탕멍자오
손에 바늘과 실을 들고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들러 가는 어머니.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며 떠납니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습니까?
3. 어머니에 대한 고대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바이두 라이브러리로 이동하여 전체 내용 확인
출처: shaohai.com
어머니에 관한 고대 시
방랑자의 노래
탕맹자오
손에 바늘과 실을 든 어머니는 먼 길을 떠난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주기 위해 서둘러 달려갑니다.
아들이 늦게 돌아오면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며 떠납니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습니까?
어머니를 생각하며
탕-
서리, 서리, 눈물 젖은 옷깃, 장작불에 기대지 않고 대머리.
지난 5월, 황메이유는 고향에서 캐논을 예복으로 입었다.
서쪽에서 나는 어머니의 무덤에 작별 인사를했다
탕첸은 병을 보러 갔다.
산꼭대기의 햇빛은 희미했고, 해질녘에는 새들도 거의 없었다.
숲 속은 텅 비었고, 딩닝이 일찍 나를 부르는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어머니에게 작별을 고하네
황청련정
어머니의 보에 활 커튼을 드리우고, 슬픔의 눈물을 하얗게 흘렸네.
차이먼의 비참한 눈 내리는 밤이었다. 이맘때는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아이를 갖는 것이 낫다.
어머니의 사랑
원양위 진실
자비로운 어머니의 사랑 병아리, 자오는 황태자다.
용과 호랑이의 발걸음이 다른 날, 개는 독수리를 기대합니다.
무릎에 6피트 고아가 없고, 조는 5월에 태어나지 않는다.
밤의 귀신은 조용하고 등불은 혼란스럽고 눈은 네 북 이상 새어 나온다.
백 명의 관리가 동후의 펜을 가지고 있지 않은데, 왜 과부 아내가 전화하는 것입니까?
더구나 한왕진이 침대 앞에서 은도끼를 찔렀으니 재앙이었다.
엄마를 집에 보내
탕 - 리상인
감옥에 갇힌 차를 주차했습니다.
그런 생각이 들자 슬픔과 눈물이 목구멍을 막았다.
팡의 어머니는 매우 아파서 유명한 의사에게 가고 싶어합니다.
오늘은 차가 너무 바빠서 더 이상 머물 수 없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보상받을 것이 아무것도 없으며 인생에서 더 이상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제10차 5개년 계획
왕송안시
어머니를 도랑에 빠뜨리고 그늘에 집을 두세요.
달빛에 두유를 들으니 북쪽과 남쪽이 항상 붙어 있다.
4. 고대 어버이날 시오픈 카테고리:문학,고대시탕레푸 맹자오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들린 실은 변덕스러운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누가 감히 연약한 자식에게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주:1. 방랑자:먼 땅을 여행하는 사람.2. 두려움:걱정.
3. 인치의 풀:아주 작은 것을 비유.4. 세 봄 햇살:자상한 어머니의 인자함을 이르는 말.
3.
삼춘:세 달의 봄. 음력 정월 맹춘, 2월 한여름, 3월 사월 봄의 옛 이름으로, 햇살 혜(惠)는 어머니의 사랑이 봄 햇살의 따스함이라는 뜻입니다.
5, 음:말할 음6, 귀:번역:자상한 어머니는 멀리 떠나는 자식들에게 새 옷을 만들어 주기 위해 바늘과 실을 손에 쥐고 있었습니다. 떠나기 전, 그녀는 자식들이 돌아오지 못할까 봐 바느질에 여념이 없었다. 풀 한 포기 같은 아들의 효심이 봄 햇살 같은 어버이의 은혜를 갚을 수 있다고 누가 말할 수 있을까요? 작가 약력: 맹자(751~814)는 당나라의 시인입니다. 맹자는 후저우성 우강(현 저장성 더칭현)에서 태어났습니다.
초기에는 가난하게 살면서 후베이성, 후난성, 광시성 등지를 떠돌아다녔습니다. 마흔여섯 살에 상사가 되었고, 전원 17년(801년)에 리양에서 중위가 되었다.
원허 초기에 허난의 음인 정유경은 허난의 육상 및 수상 운송 경쟁에서 랑랑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낙양에 정착했으며 64세에 가난과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맹자오는 낙담한 삶을 살았고 경력에 환멸을 느꼈습니다. 그의 성격은 철회적이고 직설적이었으며 관습을 따르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정다를 위한 선물"에서 "천지는 폭풍을 일으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고 썼습니다.
글은 미미하고 이미지는 내가 잘라낸 것이다."라고 썼습니다. 그의 창의적 사고를 잘 보여줍니다.
그의 시는 고어를 베끼거나 암시를 남용하지 않고 고어를 오행으로 구성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피상적이고 진부하지 않으면서도 그림을 잘 그려서 달리 이후의 가벼운 시풍을 휩쓸었습니다. "여자의 불만", "감정", "상처 입은 봄"과 같은 그들의 걸작은 시대적 현실을 반영했습니다. '길쌈하는 여인의 시'와 '추운 지방 사람들의 서정시'는 사람들의 고난을, '방랑자'와 '살구 애도'는 인간의 사랑과 혈육을, '유시 열두 왕과 함께 떠나는 여행'과 '시라이왕'은 자연 풍경을 묘사했습니다. " "시라이의".
관점은 다르지만 모두 심오하고 참신하며 멍자오 시의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멍자오의 작품은 시대를 초월해 시인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맹자오의 시는 씁쓸하며, 그와 자도는 모두 씁쓸한 노래로 유명합니다. 수시는 그들을 "교외의 얇은"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후대의 이론가들은 그들을 쓴 시인의 대표주자라고 불렀습니다. 맹자의 시는 일종의 "조화로운 스타일"이었으며, 당나라 학자 이조는 당나라 역사 부록에서 "맹자에게는 학문이 너무 자극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송나라의 강서 시학파도 맹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송나라 시인 송추민은 맹동예의 시를 총 65,438+00권, 565,438+065,438+0곡으로 4편, 4점으로 분류해 목록화했습니다.
1959년 인민문학출판사는 맹자오의 연대기 및 추모집과 함께 화천의 <맹동예의 시 교정>을 출간했습니다. 해설: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찬가입니다.
이 시는 인간 본성의 위대한 아름다움인 어머니의 사랑을 찬양합니다. 시의 첫 두 줄에서 쓰인 사람은 어머니와 아들, 쓰인 물건은 실과 옷이지만 어머니와 아들 사이의 살과 뼈의 유대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중간의 두 행은 사랑하는 어머니의 행동과 태도에 초점을 맞추어 아들에 대한 깊은 사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말이나 눈물은 없지만 진심과 눈물이 담긴 순수한 사랑이 가득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앞의 네 문장을 승화시킨 것입니다. 은유의 공통된 이미지를 사용하여 벌거벗은 아이에게 우리의 불타는 감정을 담았습니다. 어머니의 사랑과 봄의 풀 같은 아이를 어떻게 돌려줄 수 있을까요? 시 전체는 신선하고 유창하며 단순하고 평이한 언어로 풍부하고 부드러운 시적 의미로 가득 차 있으며, 수세기 동안 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고 수천 명의 여행자들의 찬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맹자는 평생을 가난하게 살았고 50세가 되어서야 비로소 리양현의 부현장이라는 보잘 것 없는 직책을 얻었습니다.
자연히 시인은 그런 하찮은 관직을 마음에 새기지 않고 경치를 구경하고 찬송가를 부르는 데 몰두했고, 공무는 소홀히 했으며 군수는 그에게 월급을 반만 주었다. 이 제목 아래 저자는 "무영 리상주"는 그가 리양에 살았을 때 쓰여졌다고 말합니다.
이 시는 평범하지만 위대한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 즉 어머니의 사랑에 대해 깊고 진실하게 노래하여 수많은 독자들의 감탄을 불러 일으켰으며 수천 년 동안 인기를 끌었습니다. 깊은 어머니의 사랑은 항상 아이를 목욕시킵니다.
그러나 오랜 세월 떠돌이 생활을 해온 맹자오에게 어머니와 자식의 고통스러운 이별보다 더 잊을 수 없는 순간은 없었습니다. 이 시는 사랑하는 어머니가 옷을 바느질하는 평범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지만 시인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자상한 어머니의 손에 실을 쥐어 의지력 있는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짓는다'는 첫 두 줄은 사실 두 문장이 아니라 두 구절입니다. 이것은 사람에서 사물까지 가장 평범한 두 가지를 강조하고 어머니와 아들의 혈육의 유대에 대해 씁니다. 그런 다음 사랑하는 어머니를 중심으로 사람들의 행동과 태도에 대해 두 문장을 쓰세요.
출발 전 이 순간, 노모의 바느질은 아들이 오랫동안 집으로 돌아갈 수 없을까 봐 두려워 옷을 더 단단히 꿰매기 위해 너무 미세합니다. 사실 노인의 마음은 아들의 조속하고 안전한 귀환을 그리워하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깊은 사랑은 일상 생활의 가장 작은 곳에서 드러납니다.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다정하고 감동적입니다. 말이나 눈물은 없지만, 이 평범한 장면에서 순수한 사랑의 감정이 흘러넘쳐 모든 독자의 가슴을 어루만지고 눈물을 흘리게 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애틋한 연상과 깊은 추억을 불러일으킵니다.
인물의 직관을 바탕으로 한 마지막 두 줄은 다음 층의 더 깊은 의미를 발굴합니다."하지만 풀은 몇 인치나 되고 나는 햇살을 세 번이나 얻었어."
"그러나 나는 세 개의 샘을 얻었어." '누가 말했나'를 '누가 알겠나'와 '누가 하겠나'로 번역한 버전이 있지만, 시로 옮기면 '누가 말했나'가 가장 좋습니다.
시인의 수사학적 질문이 특히 의미심장합니다. 이 두 행은 앞의 네 행을 구어적 이미지의 비교로 승화시킨 자식에 대한 뜨거운 애정, 즉 풀잎처럼 작은 자식이 어떻게 봄 햇살처럼 풍성한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겠는가?
"덕을 갚고 싶다, 혼란스럽다"는 뜻으로, 그 감정이 너무나 진실하고 진솔합니다. 이것은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찬가입니다. 시인은 세상의 냉혹함과 인생의 슬픔을 경험했기에 가족 사랑의 소중함을 더욱더 느끼고 있습니다.
"시는 슬픔이 마음일 때 마음에서 태어난다"(수시, '맹자오의 시를 읽으며'). 이 시는 새겨지지 않았지만 신선하고 매끄럽고 단순하고 꾸밈이 없어 시적 풍미의 풍부함과 부드러움을 보여줍니다.
이 시는 리양에서 쓰여진 시로, 청나라 강희제 시대에 리양 출신의 두 사람이 "아버지의 책에는 뭉치가 가득하고 차는 여전히 얽혀 있다"(스치성의 '내 말을 쓰다'), "나는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렸고 얼마나 많은 손을 염색했으며 얼마나 많은 옷을 꿰매었다"(팽귀의 '내 동생이 수도에 와서 느낀 것')라는 시를 불렀습니다. 내 동생이 수도에 와서 행복을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