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극 4막.
1막
코카서스 산맥에 묶인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의 사자 머큐리우스에게 예언을 전하기보다 고통을 견디는 것이 낫다는 시극의 기본 갈등을 다룬다. .
코카서스 빙산의 깊은 계곡에는 프로메테우스가 절벽에 묶여 있고, 산기슭에는 그의 두 자매인 포세이돈의 딸인 판테아와 이오네가 앉아 있다. 늦은 밤이었고, 프로메테우스는 고통을 견디며 제우스의 만행을 분노하게 비난했습니다.
당신의 노예들이 번식하는 이 지구를 보세요,
당신은 실제로 공포와 원망과 절망을 받아들이고,
그들의 경배와 기도, 찬미에 보답하기 위해…
인류의 이익을 위해, 그리고 제우스를 제거하기 위해 프로메테우스는 엄청난 고통과 고문을 견뎌냈습니다.
아, 3000년의 잠 못 이루는 시간,
매 순간이 가슴을 찌르는 고통으로 나누어지는데,
매 순간이 폭군에 대한 고발이다. 매 순간은 1년과 같고 매 순간은 괴로움과 외로움, 매 순간은 절망과 원망이다.
새가 지나기 힘든 절벽에 못 박혀 있었다. “사방이 어둠과 춥고 죽음의 고요함뿐이었고, 꽃도 풀도 벌레도 들짐승도 없었다…” 얼음과 눈이 뚫렸다. 영화에서 악령은 산의 흔들림과 지진을 이용하여 암벽이 깨지고 깨지는 것을 막고, 박힌 못을 흔들기 위해 쇠사슬이 차갑게 굴었다. 프로메테우스의 팔다리에 통증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 모든 것을 견디고 제우스에 대한 저주를 취소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산, 샘, 공기, 회오리바람 모두 프로메테우스에 대한 동정심을 표현했습니다. 그들은 고문을 보았고, 굴하지 않는 저주를 들었습니다. 어머니 대지는 이 "우울한 나라"를 비난하고 있지만, 그녀는 폭력적인 천상의 황제가 그녀를 해칠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에 감히 프로메테우스의 저주를 반복하지 않습니다.
제우스의 환상이 나타났고, 시인은 별이 박힌 짙은 보라색 옷을 입고 혈관이 드러난 황금 황제를 받치고 있는 모습을 두 자매의 입을 통해 묘사했다. 지팡이를 들고 머리를 높이 들고 구름 위를 걷는다. 그는 사납고 강력해 보이며 "다른 사람에게 배신당하느니 차라리 사람을 배신하는 편이 낫다"고 말했고, 프로메테우스는 이 환상을 "요정 세계와 인류 전체의 폭군"이라고 꾸짖었다. 하루 동안은 하늘에 황제가 있다.”, 나는 하루라도 편히 잠들고 싶지 않았고 고개를 숙이고 싶지도 않았다.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에게 저주를 반복했다: 그의 끝없는 삶을 독의 로브가 되게 하라. 그분의 전능하신 능력은 고통의 면류관이 되어 금 고리처럼 그 자신의 마음을 묶게 하시고, 땅이 있는 동안, 그리고 영원히 고통과 불행을 겪게 하소서. 그의 우상을 하늘처럼 놔두십시오. "운명적인 시간"이 오면 진정한 모습이 드러날 것이므로 사람들은 수천 년 동안 그것을 비판하고 비웃을 수 있습니다.
머큐리우스는 제우스에게 보내졌습니다. 그는 프로메테우스에게 항복하라고 설득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힘을 사용하여 프로메테우스에게 온갖 종류의 고통을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를 고문하기 위해 악령들이 프로메테우스에게 데려왔지만, 그가 자랑스러운 고개를 숙이고 자신만이 알고 있는 제우스의 운명에 관한 비밀을 말하고 복종하는 한, 천황의 잔인함은 무언가로 변할 것입니다." 온유한".
프로메테우스의 대답은 분명했습니다. 그는 통치자의 왕좌를 파괴할 "시간"을 기다리느니 차라리 영원한 형벌과 끝없는 고통을 견디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말했습니다:
.. .사랑하는 인간들이여,
그를 위해 일하는 그의 추종자들에 의해 황폐화되었습니다.
그 폭군은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보복을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은 공평하고, 악한 사람들은 좋은 결과를 얻지 않기로 결심합니다.
...
내가 결코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을 당신은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 .인류를 영원히 결속시키리라...
죄는 일시적으로 전능자의 보좌를 차지할 뿐이라...
한탄을 참으며 기다리리라...
보복의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는데…
맥구리는 먼저 영원한 형벌로 위협한 뒤 천국에서 섹스를 즐기는 즐거움으로 유혹했지만 흔들리지 않았다. 프로메테우스의 의지와 결심에 따라 메르쿠리우스는 황제의 명령을 이행하고 수많은 악령과 유령을 소환해 프로메테우스를 해치려 했습니다.
그들은 고통, 두려움, 실망, 질투, 분노, 씻을 수 없는 죄의 악마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프로메테우스의 혐오감과 조롱만을 얻었을 뿐입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인간이 흘리는 피, 그들이 겪는 화상, 그들의 비참한 신음소리를 듣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그가 듣지도 보지도 못하는 더 비참하고 숨은 재앙이 있습니다. 맥쿼리와 함께 온 여자 유령은 프로메테우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찔리고 공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친절한 마음은 힘이 없고 공허한 눈물만 흘리며, 강한 사람에게는 친절한 마음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선은 지혜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권력과 돈이 있는 사람은 동료 인간에 대한 애정이 없습니다. 여자 유령은 프로메테우스의 심장을 찔러 그를 항복시키려 했습니다.
판테아는 프로메테우스에게 무엇을 보았는지 걱정스럽게 물었고, 프로메테우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그 이름들, 자연의 신성한 슬로건을 보았습니다.
하나씩,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많은 나라들,
일제히 진리, 자유, 형제애를 외치십시오!
갑자기 하늘에서 검은 연기가 쏟아져 내리더니
논쟁과 기만, 공포가 몰려들었고
승리를 분열시켰다. .
프로메테우스에 묘사된 인간의 상황은 프랑스 혁명이 실패한 이후 유럽의 현실과 똑같다. 여기서 시인은 상징적 묘사와 현실을 교묘하게 결합함으로써 시극이 삶의 견고한 토대를 가질 뿐만 아니라 심오한 철학과 상징성을 지니게 만든다.
대지 어머니와 두 자매 이온네, 판테아는 고귀하고 아름다운 엘프들의 비행군단을 보았다. 어머니 대지는 그들에게 고통받는 프로메테우스를 위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엘프들은 선과 악의 투쟁, 선의 승리를 노래합니다.
지혜, 정의, 사랑, 평화,
그들이 만들어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세요. ..
프로메테우스는 천상의 형상을 보고 "사랑 외에는 모든 희망은 공허하다"고 말했습니다.
아, 운명이 부여한 사명을 기꺼이 감당하겠습니다
나의 사명, 인류의 구원자이자 수호자가 되는 것, 아니면 모든 것을 만들어내는 것
원래 상태로 돌아가십시오:
더 이상 어려움과 좌절이 없을 것입니다.
땅이 당신을 위로하러 올 것이며 하나님은 더 이상 고난을 가져오지 않을 것입니다. 판티아는 돈스타가 하얗게 변하는 모습을 봤고, 그녀가 유배된 곳에서는 프로메테우스의 연인 아시아가 기다리고 있었다고 한다. 그곳의 계곡은 이국적인 꽃과 풀로 덮여 있고, 공기와 숲, 시냇물은 멋진 냄새와 소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와 함께 있지 않으면 이 모든 것이 사라질 것입니다. 이로써 첫 번째 막이 종료됩니다.
2막
장면 1 코카서스 계곡. 이곳의 풍경은 아름답고 Asiya는 Pandya의 도착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판티야의 바다색 날개가 진홍색 아침 햇살에 진동하는 소리를 듣는 것 같았습니다. 붉은 태양이 떠오르자 판테아는 프로메테우스의 모습을 그녀에게 가져다 주었고, 그것이 없으면 그녀는 살아남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보티야는 프로메테우스 옆에서 꿨던 달콤한 꿈에 대해 아시아에 전했다. 그녀는 상처로 뒤덮인 그의 모습이 하늘을 빛으로 채우는 것을 느꼈다. 그는 Pandya를 포옹했고, 그녀는 그의 피가 그녀의 몸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들은 녹아서 하나가 되었습니다.
아시아도 프로메테우스의 모습을 보았다. 그는 날아올랐고 그의 목소리가 사방에 울려 퍼졌습니다. "나를 따르라, 나를 따르라!" Asiya와 Pandya는 손을 잡고 따라갔습니다.
2장면 아시야와 판디아가 숲 속으로 들어가는데 곳곳에 바위와 동굴이 있었다. 시인은 엘프들의 노래를 통해 그들이 발을 디딘 환경을 묘사합니다. 그들은 울창한 숲을 통과하여 전진했습니다. 그 안에는 이상하고 다채로운 세계가 있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꽃, 식물, 나무, 이슬방울이 남아있습니다.
꼬마 셰퍼드가 등장합니다. 그들은 서둘러 돌아가 늙은 목자가 그들에게 고대 이야기와 프로메테우스의 업적을 들려주는 말을 듣고 싶었습니다.
3장면 아시야와 판디아는 수천 개의 산 중 높은 바위 꼭대기에 이르렀다. 그들은 이것이 지하 세계로 통하는 궁전 문이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아시야와 판디아는 아래에 펼쳐진 다양한 자연의 풍경을 목격했는데, 이상할 정도로 아름답고 장관이었다. 가벼운 잔디밭, 울창한 숲, 눈부신 샘, 깊은 동굴, 떠돌이 형형색색의 구름이 있습니다.
초고층 산 위의 아침 해는 얼음 바위에서 튀어 나와 수천 개의 황금빛 빛을 터뜨 렸습니다. 일년 내내 눈이 내리면 태양의 빛과 열기로 인해 녹아 내리게 됩니다.
이때, 그들은 엘프들의 노래를 들었다. 노래를 따라 그들은 깊은 심연 속으로 들어가 커튼과 울타리를 통과하고 전능하신 신이 살고 있는 지하궁전으로 향했습니다.
네 번째 장면에서는 하데스의 동굴로 들어간다.
두 사람이 막을 열었고, 판디아는 명왕성을 보았다고 설명했다.
권위 가득한 왕좌가 사방으로 빛났다.. .
그는 팔다리도 없고 윤곽도 없으며, 마치 살아 있는 사람인 것처럼 느껴진다.
그래서 아시아는 명왕성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누가 세상을 창조했고, 누가 인간의 생각을 주었으며, 누가 세상에 죄와 슬픔을 가져왔습니까? 대답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다음으로 아시아는 천상 조정의 변화의 역사를 서술했다. 마침내 프로메테우스는 지혜와 힘을 사용하여 제우스를 위해 아버지를 물리치고, 권력과 별자리를 얻고, 황금 왕관을 썼다. 당시 조건은 단 하나뿐이었다. '인류를 자유롭게 하라'. 하지만——
통치자는 종종 충성, 자비, 법을 잊어버립니다.
전능한 권력으로 인해 그들은 가까운 친구를 잊어버립니다.
이제 제우스는 통치합니다. 인류는 먼저 기근에 이어 노동과 질병,
싸움과 상처, 그리고 전례 없는 끔찍한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강한 욕망과 미친 걱정과
위선적인 도덕이 그들의 텅 빈 마음에 들어와
상호 살해와 치열한 전쟁을 일으키고,
그들이 살던 둥지는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그리고 프로메테우스는 꽃과 식물들 사이에서 희망을 일깨우고, 인간의 마음에 사랑을 주입해 분리와 재결합을 일으키고, 불을 길들여 인간에게 가져다주었다. 그는 또한 인류에게 강철과 금은, 그리고 산과 바다의 진귀한 보물들을 가져왔습니다. 그것은 인간에게 사상과 언어를 주었고, 법과 과학, 음악을 창조했으며, 인간을 영적으로 만들고 기적을 만들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말했다:
프로메테우스는 이렇게 인류를 발전시켰지만
그러나 그는 위험한 절벽에 매달려서 너무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불가능합니다 고통 탈출의.
아시아가 제우스를 비난하는 것은 바로 인간 통치자들을 향한 비난이다. 분명히 그것은 신성동맹으로 대표되는 세계의 폭군을 암시하는 것이다.
아시아는 제우스의 주인이 누구인지 물었다. 명왕성은 직접적으로 대답하지 않았다. “죄에 쫓긴 엘프들은 모두 노예들이다.” 아시아는 명왕성에게 언제쯤 해방되어 행복한 세상으로 돌아갈 수 있느냐고 물었다. 이 “정해진 때”는 언제 올 것입니까? 명왕성은 그녀에게 이상한 광경을 보여주었습니다. 갑자기 땅이 갈라지고 보랏빛 밤하늘이 무지개 날개를 가진 페가수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 페가수스는 신성한 마차를 끌고 질주했지만 그들 위에는 있었습니다. 인간의 몸이 아닙니다.
플루토는 이것이 영생의 '시간'이라고 지시했고 그 중 하나는 아시아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그녀는 이 '시간'에 대해 말했고 그 시간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나는 누군가 운명의 그림자,
...저 별이 착륙하기 전에,
나와 함께 솟아오른 어둠은
끝없이 뒤덮일 것이다 어둠. 하늘에 사는 왕이 없는 보좌.
시간이 지나고 아시야와 판티야는 궁전 문 앞에 도착했고 여기에는 날아다니는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었는데 엘프는 이렇게 노래했습니다. 그는 섬광으로 말에게 먹이를 주고 회오리바람을 이용합니다. 그는 말에게 물을 마시고 새벽을 이용하여 말을 목욕시킨다. 그는 달과 행성을 여행하고 싶어 포세이돈의 두 딸에게 함께 천국에 가자고 했다.
5번째 장면에서는 눈 덮인 산의 구름 속에 차가 멈춰 섰고, 아시아와 판티야, 그리고 타임 엘프들이 함께했다. 아직 해가 뜨지 않았지만 너무 밝아서 판디아는 감히 눈을 뜰 수가 없었습니다. 시간은 이것이 아시아의 빛이라고 말했습니다. 마법의 힘으로 아시아는 그녀의 진정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녀는 조개 위에 서 있었고 바다 위에 떠 있었습니다.
Asiya가 Pandya에게 말했습니다:
모든 사랑은 달콤합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사랑하든 당신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든 상관없습니다.
빛처럼 보편적이며,
친절한 목소리는 지치지 않습니다.
파충류와 신을 동등하게 만드는...
아시아는 우주 속에서 사랑의 화신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녀가 옆에 있다고 느끼지만 그녀가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떠돌고, 배에 앉아, 누구도 닿을 수 없는 곳으로 항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사랑이 숨쉬는 공기와 같습니다.
바람 속에 사랑이 있고, 파도 속에 의지가 있습니다.
사랑이 뒤섞여 있습니다. 하늘과 땅에서 함께.
그들은 '노년기', '중년기', '청년기', '유아기'로 항해하고, 죽음으로 돌아가고, 다시 탄생하여 탑 꼭대기의 지상낙원에 이르렀다. , 수백 송이의 꽃이 피었고 인간의 몸 전체가 찬란하고 눈부신 황금빛 빛을 발산합니다.
셸리는 여기서 '이슬람의 반란'의 아이디어를 발전시킨다. 소녀는 사랑을 상징하며, 사랑은 세상의 갈등을 해결하는 유일한 강력한 무기입니다. 소녀는 배를 타고 죄악된 세상에서 이상향으로 항해합니다. 위의 장면은 분쟁이 일어나기 전의 인류이상세계로의 회귀이다. 그곳에서 사랑은 모든 것을 아름답고 고상하고 찬란하게 만듭니다.
제3의 힘
헤븐리 코트의 첫 장면. 제우스는 왕좌에 앉았고 테티스와 신들은 그의 주위에 모였습니다. 제우스는 테티스와의 결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들은 두 번째 세대를 낳았고 그들을 위해 하늘의 통치를 영원히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제우스가 말했습니다:
이제부터 나는 최고이고 최고입니다.
모든 것이 나에게 항복했습니다.
오직 인간만이 영혼은
꺼지지 않는 불꽃처럼
검고 원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반란의 소란이
우리의 고대 제국을 뒤흔들지도 모른다…
그는 또한 그의 아들 "Hour"가 곧 승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명왕성의 빈 왕좌에 왕좌를 앉힌 다음 마차를 타고 천상 궁정으로 가서 인간의 저항을 진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제우스는 자신의 위치가 확고해진 것을 느끼고 매우 자랑스러워했을 때 아들의 '시'를 알리는 바퀴 소리를 들었습니다.
'시간'이 나타나고, 몸이 없고, 흔적도 없이 왔다 갔다 하며, 모두가 그 존재와 힘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는 제우스보다 더 강력하지만 그만이 제우스의 무덤을 파는 자입니다. 인류를 위해 프로메테우스의 마음 속에는 제우스와 테티스의 아들이 제우스를 근절할 것이라는 예언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그는 통치자의 왕좌가 영원히 지속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3천년 동안 비인간적인 고통을 견뎌냈습니다. 제우스는 마침내 운명의 섭리에 빠졌고, 새로운 명왕성 "시간"이 천상 궁정으로 향하여 제우스의 통치가 끝났습니다.
'시간'이 제우스에게 말했습니다:
벼락을 높이지 마세요,
내린 후에는
하늘 결코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두 번째 폭군이 자신의 힘을 과시하고 파괴하는 것을 결코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시인의 이상을 표현합니다. Shelley는 폭군 통치가 아무리 강력하더라도 결코 사람들의 마음을 정복할 수 없으며 폭군은 제거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시인은 역사적 발전의 추상적 '필연성'을 '시간'의 정신으로 시각화한다. 그것은 육체는 없지만 누구도 저항할 수 없는 힘을 갖고 있다.
뮤즈는 '시간'과 함께 멸망을 다짐하며 독수리와 뱀처럼 싸우다가 둘 다 바다 밑바닥으로 가라앉는다. 그러나 그는 마침내 검은 구름이 그의 머리 위에 드리운 채 멍하니 가라앉았습니다.
두 번째 장면에서는 아폴로와 포세이돈이 큰 강 어귀에서 만나 제우스의 실패와 천지 해방의 행복한 장면을 이야기한다.
태양신은 제우스와 '시'가 싸울 때 자신이 조종하는 태양이 겁을 먹었다고 한다. 겁에 질린 제우스의 두 눈은 두 개의 맹렬한 빛을 쏘아 어둠을 꿰뚫고 끝없는 심연으로 떨어졌습니다.
포세이돈은 승리 후의 모습을 그린다. 그녀는 더 이상 피를 볼 수 없었고 신음 소리도 들을 수 없었습니다. 어디에나 빛이 있고, 노래와 부드러운 말이 어디에나 있습니다. 바다는 자유로움으로 가득 차 있고, 작은 바다의 신들이 서로를 축하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장면은 코카서스 절벽이다. Asia, Pantiya 및 "Time"엘프들은 차를 타고 프로메테우스에 왔습니다. 헤라클레스는 프로메테우스를 구출했습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아이오네와 대지의 어머니, 그리고 모든 엘프들에게 둘러싸인 채 절벽 아래로 걸어 내려갔습니다.
헤라클레스는 프로메테우스를 '가장 영광스러운 신'이자 '지혜와 용기, 고통스러운 사랑'의 화신이라고 불렀다.
프로메테우스는 승리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고통 중에도 위로와 보살핌을 준 아내와 자매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제부터 그는 결코 그들과 헤어지지 않을 것이며, 사랑으로 인류의 뜨거운 마음의 비밀을 탐구할 것입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이오네에게 포세이돈이 아시아와 결혼할 때 선물로 준 소라를 아워에게 주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면 이 소라를 사용하여 전 세계에 위대한 음악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머니 지구는 프로메테우스를 껴안고 프로메테우스의 고통을 참을 수 없어 미쳐버렸다고 말했다. 그녀의 영혼은 분노로 가득 차 있었고, 그 냄새를 맡은 사람은 누구나 미쳐버릴 것이라고 했다. 오늘날 제우스의 지배는 무너지고 원한은 제비꽃 향기로 변해 온 공간을 가득 채웠다. 지구상의 온갖 꽃과 식물이 피어나고, 곳곳에 기쁨과 행복의 장면이 있습니다. 그녀는 사랑과 희망의 횃불의 인도를 받아 프로메테우스와 함께 바다와 육지를 건너 날아가서 그 옆에 하늘과 땅에 만들어진 동굴이 있는 이상적인 거주지로 날아간다고 지적했습니다. .
4장면: 프로메테우스, 아시아, 대지, 판테아, 아이오네가 동굴 앞 숲에서 보고 들은 것을 묘사하고 있다. 이곳의 모든 것은 해방 이후 기쁨과 다채로운 풍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간의 요정"이 돌아와 세상을 떠돌며 본 것을 이야기하고, 시인의 이상을 노래합니다. 그는 "인구가 밀집된 곳"에 가서 많은 왕좌에 황제가 비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함께 걷는 사람들은 마치 신처럼 보였다. 그들은 더 이상 서로 아부하거나 서로 죽이지 않습니다. 더 이상 사람들의 얼굴에 나타나는 증오와 절망의 표정을 볼 필요가 없고, '사랑과 희망'의 불꽃을 잿더미로 만들어버릴 필요도 없습니다. 특히 여성은 진실하고 아름답고 온화하고 친절하며, 오만함도, 시기심도, 고통도 없으며 오직 사랑이 가져다주는 달콤함만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의 인간과 신의 추악하고 분노한 이미지는 다양한 이름으로 악마 제우스의 화신입니다. 그들은 야만적이고 어둡고 불쌍하고 끔찍하며 세상에 피와 실망을 안겨주었습니다. 제단을 쌓고 죽여라.
이제, 다양한 색으로 칠해진 그들의 가면은 찢겨지고, 세상은 결코 예전처럼 어둡고 무섭지 않을 것입니다.
인간은 더 이상 제국의 권력에 지배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부터 모든 인간은 평등할 것입니다. 계급, 민족, 국가의 차별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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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월함과 열등함을 두려워하거나 숭배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황제입니다.
모두가 공평하고 온화하며 똑똑하다.
3막은 좋은 소망을 표현하는 강렬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된다. 극 전체의 갈등은 프로메테우스와 제우스의 갈등으로 전개되는데, 프로메테우스의 강인하고 불굴의 성격과 그의 믿음 때문에 그는 제우스의 죽음인 '시간'이 올 때까지 고통을 견디며 갈등을 해결한다. 시적 드라마가 끝난다.
'프로메테우스: 분노의 추적자'에는 원래 이 세 장면만 있었습니다. Shelley는 나중에 네 번째 막을 추가했습니다. 이 마지막 장면은 해방 이후 우주와 인류의 모습을 보여주며 셸리의 감정과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이 장면 시작 부분의 환경은 프로메테우스의 동굴 근처 숲에 있는데, 판테아와 이오네가 프로메테우스를 지키고 그곳에서 자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주 엘프 무리의 아름다운 노래가 두 자매를 깨웠다. 그들은 엘프들과 하늘을 날아다니는 그림자들을 보았고, 그들의 노래를 들었습니다. 이른 아침이었고, 별들은 사라지고, 푸른 하늘에 태양이 떠오르려던 참이었습니다. 그림자는 날아가고 노래하며 죽은 "시간"을 묻으려고 합니다. 이 "시간의 왕"의 몸은 더 작은 "시간"의 그림자에 묻히고 새로운 시대가 시작될 것입니다.
엘프들은 그들의 노래를 사용하여 바다의 파도, 맑은 구름, 별들의 번쩍임, 폭풍의 기쁨, 흐르는 봄의 음악, 그리고 새 우주의 풍경을 묘사했습니다. 숲과 산, 새로운 우주 전체가 요정의 음악과 웃음으로 가득 차고, 우주의 자연의 힘은 너무나 행복하고 조화로우며, 더 이상 증오, 고통, 방해가 없습니다.
'시간'의 그림자는 잠 속에서 '희망'의 끈을 듣고, 환상 속에서 '사랑'의 음색을 인지하고, '힘'의 명령을 느끼다가 밖으로 나와 묻혔다. "'시간의 제왕'은 엘프들과 함께 모여 하나되어 행복했다.
엘프들과 시간들이 춤추고 노래하는 동안 판디아는 인간들이 나타나는 것을 보았다. 인간의 마음도 한걸음 한걸음 수많은 엘프들로 변해갔다. "꽃의 옷 같은 감미로운 소리"로 몸을 감싸고, 자연의 힘을 상징하는 엘프 무리와 시간을 상징하는 '시간' 그림자 무리가 인간과 함께 모여 노래하고 춤추며 새로운 시대를 축하합니다.
엘프의 등장은 인간 세계의 변화를 이야기한다. 과거 인간의 영혼은 '어둠과 더러움, 혼란'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지금은 '고요하고 평화롭다'. " "맑은 물 웅덩이"처럼.
이곳은 크리스탈 궁전과 고층 빌딩이 가득한 마법적이고 행복한 곳이며 "생각"이 모든 것을 지배합니다. 모든 것이 사랑에 빠져 있고 "지혜"가 웃고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풍부한 시와 조각에 묻혀 있으며, "과학"도 인류를 위한 마법의 날개를 키워왔습니다. 거기에는 "인간의 사랑이 지켜보고 있으며, 어디를 가든 천국이 있습니다." 엘프 집단은 그들의 노래를 이용해 인간을 위한 새로운 세계인 "지혜의 엘프"를 만들고 이 세계의 "계획과 법칙"을 얻기 위해 이를 "프로메테우스의 대의"라고 부릅니다.
엘프들이 자신의 노래를 통해 인간을 위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는 시인의 염원이 담겨 있다. Shelley의 생각에서 인류 미래의 이상적인 세계는 사고, 지혜, 예술, 과학, 사랑에 의해 지배되며 사랑은 "프로메테우스적 원인"의 핵심입니다.
두 자매는 엘프들의 노랫소리를 듣던 중 숲 틈 사이로 하늘을 나는 마차가 보이고, 그 위에는 빛나는 하얀 아기가 타고 있고, 머리에는 하얀 불꽃이 있고, 서리로 뒤덮인 옷을 입은 채, 두 눈만 어두웠다. 그는 하늘을 질주하고 있었고, 그의 주변은 빛나는 행성들로 가득 차 있었고, 그것들은 모두 투명하고 인터레이스 방식으로 회전하고 있었습니다. 행성의 빛 속에는 날아다니는 이상한 형상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별들 중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빛의 기둥이 있는 구체는 단 하나뿐인데, 그 안에는 인구가 밀집되어 있어 역사적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이 구체는 인간이 사는 지구이며, 천체 중에서 가장 밝은 구체이며, 생명과 기쁨과 사랑이 가득합니다. 그 위에 인간은 함께 모여 사랑으로 형성된 "사상의 사슬"을 형성하여 "하나님의 나라와 천국"을 창조합니다.
플루토가 갑자기 나타나 그를 찬양하는 노래를 부른다.
명왕성은 지구는 아름다운 행성, 행복한 사람들의 평화로운 왕국이라고 말하며 길을 따라 흩어진 사랑을 모아서 "아름다움과 사랑, 조화와 '화합'을 인류에게. '평화'의 상징이자 인류의 '엘리시움', '***의 왕국'이다. 극 전체를 표현하는 명왕성의 입 이상:
인간의 마법 무기를 사용해 하늘의 폭군을 물리치고, '정복자'가 바닥 없는 동굴로 끌려갔다:
'사랑'은 지혜와 인내의 보좌에서 나오며,
고통을 겪고 마침내 혼수상태에 빠진 순간부터
매끄러운 표면에서 서기 힘들고,
오르기엔 너무 가파르고,
고통을 딛고 바위처럼 뛰어오르고,
인간 세상을 날개로 덮는다 편안함의.
......
전능해 보이는 '권위'를 쓰러뜨리세요
진심으로 사랑하세요, 두려워하지 마세요.
희망을 포기하지 마세요.
'희망'은 어려움 속에서도 꿈을 이룰 것입니다.
변하지 마세요. 낙담하고 우울해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