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대련의 분류가 다른 어떤 분류와 마찬가지로 두 가지 주요 문제를 명확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대련분류의 기준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둘째, 특정 기준에 따른 분류에서는 서로 다른 유형의 대련의 개념적 내포와 외연을 명확히 하고 외연의 교차와 겹침을 최소화하거나 최소화해야 한다.
대련의 분류에는 많은 기준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하나는 대련의 글자 수에 따라 장련과 단련으로 나뉜다. 상하 대련은 많은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를 장련이라고 한다. 상하대련은 적은 글자로 구성된 대련을 단련이라고 한다. 긴 대련과 짧은 대련은 글자 수에 절대적인 경계가 없고, 대련의 의견이 분분하여 아직 정론이 없다. 전반적으로, 네 가지 대표적인 관점이 있다: 첫 번째 주장은 16 자 또는 22 자를 긴 연자 수의 하한으로 삼는다 (루씨가 말한 바와 같이). 두 번째 부류는 전련 30 자나 40 자를 장련 글자 수의 하한으로 주장한다 (여덕전 씨가 말한 바와 같이). 세 번째 부류는 전련 60 자 또는 70 자를 장련 글자 수의 하한으로 주장한다 (주선생이 말한 바와 같이). 네 번째 부류는 중화전련 90 자 또는 100 자를 장강씨가 말한 대로 장강씨가 말한 대로 장강련 글자 하한이라고 주장한다. 그 이유를 따지면, 위의 관점은 모두 스스로 일체가 된 것이다. 상대적으로 필자 개인은 30 자 또는 40 자를 말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 범위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장단 접속사에 대한 막연한 느낌에 가까운 것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글자로 긴 연련과 짧은 연련을 그어도 힘겹게 보인다고 할 수 있다. 특히 한 글자나 몇 글자의 차이만 있을 때 더욱 뻣뻣해 보인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장련과 단련은 모두 모호한 개념의 범주에 속하며, 문자로 양자의 경계를 정하는 것은 불필요하고 어려운 것이다. 다른 문학 장르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면 장시와 단시와 같다. 지금까지 절대 행 수 제한이 없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장단련을 선택할 때 비교적 합리적인 통일기준, 단독 규정, 하나의 전체를 형성하면 더 좋을 것 같다.
둘째, 대련의 문장 수와 문장 간 관계에 따라 단문련, 복문련, 구군련의 세 가지로 나뉜다. 상하 대련은 모두 단일 대련이라고 하는 단일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율문학 문장의 길이에 따르면 단문 대련은 일반적으로 단련이다 (장련은 총 30 자 이상이라고 한다). 상하 대련은 두 개 이상의 절로 구성된 대련을 복련이라고 한다. 복문 대련은 일반적으로 장단련 사이에 있다. 상하대련은 두 개 이상의 복문으로 구성된 대련을 문장군 (또는 단락) 이라고 한다. 문장군 연상은 일반적으로 긴 연상이다. 이런 구분의 의의는 그것이 문장의 발의 계층적 배치와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셋째, 대전의 격법 요구와 엄밀함에 따라 대련은 넓은 대결, 공대결, 교묘한 대결, 절대대결로 나눌 수 있다. 이른바' 용용' 이란 규칙이 느슨하거나 유연하며, 대립이 덜 깔끔한 대련이나 문장을 가리킨다. 일쌍이란 엄대라고도 하며, 격법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고, 대립이 안정된 대련이나 문장이다. 소위 우연의 일치라고도 하는 것은, 대립이 상당히 교묘하고 독특하거나, 혹은 특별한 기교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동시에 비교적 안정적이라면, 교묘한 쌍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절대적이라고 해도 묘대라고 할 수 있다. 대결이 어렵거나 자연스럽기 때문에 문장과 일치하거나 기존 대결과 견줄 수 있는 다른 대결은 어렵다. 물론 관용, 일, 지능, 절대 사이에는 명확한 경계가 없다.
넷째, 상하련의 내용에 따라 양수, 음수, 흐름 쌍으로 나뉜다. 대부분의 대련간의 내용 대응은 상호 호 일 관계에 속한다. 이런 안감은 같은 각도에서 서로 받쳐 주고, 서로 받쳐 주거나 (이른바' 맞아') 반대 각도에서 서로 받쳐 주고 (이른바' 대립') 대조한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맞는 한 쌍, 즉 상하 두 부분의 생각이 비슷하고, 맞는 한 쌍, 즉 상하 두 부분의 생각이 반대라는 것이다. 또 소수의 대련의 내용은 서로 상응하는 (소위' 달리기 쌍' 또는' 문자열 쌍') 즉, 상하련의 두 절은 하나의 복문을 구성하며, 상하연 사이에는 일관성, 진보적, 선택, 전환, 인과, 가설, 조건, 목적의 복잡한 관계가 있다.
다섯째, 대련의 필기기술이나 수사 수법에 따르면, 상감, 회문, 수수께끼, 문장, 은련, 운율 등으로 나눌 수 있다. >; & gt
질문 2: 일반적으로 대련은 용도에 따라 어떤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까? 솔직히 말해서, 대련의 분류는 아직 명확한 이론 연구가 부족하다. 많은 경우에, 대련의 분류는 뚜렷한 임의성을 가지고 있다.
대련의 분류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기준이 있다.
첫째, 대련은 글자 수에 따라 장련과 단련으로 나눌 수 있다.
둘째, 대련의 문장 수와 문장 간 관계에 따라 단문련, 복문련, 구군련의 세 가지로 나뉜다.
셋째, 대전의 격법 요구와 엄밀함에 따라 대련은 넓은 대결, 공대결, 교묘한 대결, 절대대결로 나눌 수 있다.
넷째, 상하련의 내용에 따라 양수, 음수, 흐름 쌍으로 나뉜다.
다섯째, 대련의 필기기술이나 수사 수법에 따르면, 상감, 회문, 수수께끼, 문장, 은련, 운율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대련의 내용과 대상에 따라 명절 대련, 축제 대련, 추모대련, 풍경대련, 업계 대련, 화제대련, 기타 대련, 학술대련, 재미대련의 9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질문 3: 커플의 종류는 무엇입니까? 복련은 오른쪽, 양수, 반, 정으로 나뉜다.
옳고 그름이란 정면에서 절개하는 것이고, 쿵푸가 마음에 드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으면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일이 성사된다.
이른바 대립이란 반대로 자르는 것이다. 예를 들면 하늘과 고지가 두껍고, 예를 들면 검은 대화와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대립명언)
이른바' 맞아' 란 상련의 뜻에 따라 상련의 비유에 따라, 예를 들면 비바람 독서 소리, 가사, 국사, 세상 만물이다.
둘째, 대련은 춘련, 희련, 만련, 격려련 등으로 나뉜다. 격려대련은 일반적으로 너의 서재나 거실의 정청에 붙일 수 있다.
셋째, 대련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 중 특유의 문학 형식이며 대련문학이다. 매우 흥미 롭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짝짓기를 연습할 수 있다. 사고를 활성화하고, 반응능력을 높이고, 고전문학의 소양을 증가시킬 수 있다. 도움이 된다면 만족스러운 답을 선택하세요.
질문 4: 대련의 속칭은 무엇입니까? 무엇을 나눌 수 있습니까? 대련은 일명 대련이라고도 하는데, 일종의 대구문학으로, 복숭아와 운에서 기원한다. 대련은 대체로 시련으로 나눌 수 있다. 춘련과 산문련의 풍습에 따르면 어류의 크기를 엄격히 구분하며 대련이 율시에서 기원했다고 말하는 것은 근본적인 잘못이다. 전통 대련의 대결은 이른바 시련보다 더 깔끔하다.
당대 시가의 흥기와 함께 산문 대련은 제외되었다. 산문 대련은 일반적으로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고, 직설적으로 서술하며, 중언을 피하지 않지만, 어류의 대등함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이중성을 잃지 않는다.
대련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5 대 이후 촉국의 대가 맹창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그의 비문은 "신년 전야, 여경, 명절" 이다. 침대 옆 복숭아판에 있는' 장춘' 은' 복숭아를 새기다' 를 의미한다 (책 편찬 참조). 이것은 중국 최초의 대련이자 최초의 춘련이다. (참조 "응용 작문" 제 1 호 1987 호 "대련에 대해 이야기하다")
두 번째 부분은 외물에 대항하거나 찬성하거나 반박하는 것이다. 대결의 의미와 깊이, 산문 대련은 없다고 말할 수 없다.
특징:
첫째, 글자 수는 같아야 하고 문장은 일치해야 한다. 일부러 한 글자의 자리를 남겨 일정한 효과를 얻는 것 외에 상하대련의 글자 수는 반드시 같아야 하며, 많지도 적지도 않아야 한다.
둘째, 어성은 상대적이어야 하고, 위치는 일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상대 가상과 실대" (고대 중국어의 품사성 분류는 현대 중국어와는 다름) 라고 불리며, 현대 중국어의 명사 대 명사에 해당한다.
동사 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양사 대 양사, 부사대 부사, 관계어는 반드시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
넷째, 층이 분명하고 말투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운발에 따르면, 만약 상운발이 비뚜름하다면, 하운은 평평해야 한다. 이는 "쿵쿵거리며 거두어라" 를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만약 상운이 평평하다면, 하운은 수축해야 한다. 둘 다 자신의 요구이다.
다섯째, 내용은 상하와 연관이 있어야 하고, 연관이 있어야 한다. 상하련의 뜻은 서로 연락해야지 반복해서는 안 된다.
여섯째, 삽입, 이젝터 핀, 회문, 분자와 같이 절대적으로 기묘한 것은 모두 위아래로 연결된 마지막 글자만 평평하고 평평하다는 것을 요구한다.
청대 양장거한 대련은 대련을 10 대 범주, 즉 이야기, 영치, 사당, 이야기, 격언, 이야기, 대련과 연문, 잡접으로 나누었다. 민국이 출판한' 연련통합' 은 연련을 20 가지 범주, 즉 경, 애, 서글픈, 학습, 상, 회관, 절, 사원, 극장, 제 1 집, 가든 빌라, 설날밥, 명승고적, 선물,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이 두 가지 분류 방법은 실용적인 범위로 나뉘지만 후자는 전자보다 더 세심하다. 대련의 문자 구조, 수사 수법, 논리 관계에 따라 분류한다면 40 ~ 50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중 형식: 단어 쌍, 물쌍, 오른쪽 쌍, 반대, 품쌍, 넓은 쌍, 운행 쌍, 회문 쌍, 맨 위 쌍.
수사학: 은유, 과장, 반대 심문, 말장난, 반문, 해음.
단어 기술 사용: 인서트, 티베트어, 합성어, 겹침, 옆쪽, 분석자, 분자, 점수.
논리 구조: 병렬, 전환점, 선택, 인과 관계.
사회의 발전과 문화의 진일보한 발전에 따라 대련의 제재는 더욱 완비되고 보완될 것이다.
대구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문법적 대구, 즉 명사대 명사, 형용사대 형용사 등이다.
또 다른 하나는 수사대전이다. 융통성과 전환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단어에 대한 대립을 형성하는데, 구체적으로 명사는 형용사로, 형용사는 동사로 나타난다. 어떤 대립이든 대립의 상징성을 부각시켜야 한다. 불가능 ... 밤이 지금 태양의 바다로 자리를 내주고 있는데, 내가 너희들보다 더 게으르다는 것은 얼마나 수치스러운 일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단 핀 커넥터
환문련
배로 늘리다
디지털 어휘 연상
모토 영감 대련사 [1]
일화연상
다른 사람과 계속 연락하다.
유명 인사 가리안
묘취련
해음 풍자
승리 링크
산업협회
하경련
키롄
주택연맹
질문 5: 커플의 종류는 무엇입니까? 대련의 유형
* 춘련
중국은 대련이 역사가 유구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종류가 다양하다. 대련의 분류도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평정 관계에서 대련을 평조화 대련과 비공식 연합으로 나누었다. 어떤 사람들은 단어에서 대련을 단련과 장련으로 나누었다. 이를 서경, 경축, 수여, 기묘한 등으로 나누는 사람들도 있다.
이곳의 분류는 주로 대련의 기능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이것은 단지 상대적일 뿐이다. 일부 대련은 사실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능적으로 보면 겹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이른바' 춘련' 은' 춘스티커' 라고도 불리며 설날을 축하하기 위해 만든 대련으로 대련의 중요한 형태이자 가장 흔한 형태다. 이런 대련은 대부분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며 1 년 동안 운이 좋기를 바란다. 예를 들면: 통일의 시작; 짐벌 업데이트. 조국은 아름다운 날이 있다. 중국 곳곳에 봄바람이 있다. 빗물이 논두렁을 적시고, 해마다 가을이 되어 선도를 먼저 파종한다. 동풍이 대지를 불고, 나무는 새 기계로 가득 차 있지만, 버드나무가 봄을 알길 바란다. 봄은 대지로 돌아가고, 청산은 푸르고, 조국은 처음처럼 아름답다. 따뜻한 중국, 장수 행복. 상하, 남녀노소, 모두 1 년을 더했다. 집집마다 웃음과 즐거움이 있어 모두 설을 쇨다. 춘련의 언어는 보통 가볍고 유쾌하며 기쁨이 넘치며, 붉은색에 상서로운 글과 어우러져 설날에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한다.
* 축제 연맹
축제련이란 각종 명절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명절을 더욱 즐겁고 열렬하며 성대하게 쓴 대련이다. 이런 대련은 춘련의 확장과 진화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은 이미 독특한 대련의 형식이 되었다. 예를 들면: 복숭아와 매화가 세상에 가득하다. 전 중국을 교육하다. (개교) 10000 원야식 거리 평화의 노래. (정월대보름 대련) 사람이 행복할 때 특히 즐겁다. 1 월부터 추석까지 유난히 밝다. (추석 대련) 맥상 봄빛이 복숭아와 매리를 깊이 자양한다. 씁쓸한 마음이 봄가을의 촛불처럼 빛난다. (스승의 날 노조) 군애 민의가 산과 같다. 인민추군은 바다와 매우 흡사하다. 명절 대련 ('팔일절') 명절 분위기가 짙어 쓰기에 적합한 대상으로 표적이 강하다.
* 문 링크
문련이란' 문 문 문',' 문 문 문' 이라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문가에 새겨지거나 쓴 대련은 종종 가정이나 주인의 흥미를 나타내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구시대에서는 서향문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충실함은 오래 지속되고, 시서는 오래 지속된다"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어떤 문련을 쓰는지는 가정배경에 달려 있어 혼동하기 쉽다. 그렇지 않으면 우스갯소리가 날 수 있다. 예를 들면: 국가 정책, 비교할 수없는; 한원 제 1 편. (Zhu Yuanzhang 책 Tao' an menlian) 그리고 국가 짠, 부귀영; 같은 날, 문장 도덕은 신성하다. (공맹자) 노동이 전세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근면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혁명의 전통을 발양하다. 더 큰 영예를 쟁취하다. 물고기는 푸른 바다를 건너 바다를 찬양합니다. 새들은 푸른 하늘을 날고 하늘의 높이를 찬양한다. 소나무, 대나무, 매, 추위, 삼우, 복숭아, 매, 살구, 봄바람. 상술한 대련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쌍은 각각 도안과 공부의 가족 특징에 부합하고, 세 번째는 공농 가정에서 많이 볼 수 있고, 네 번째는 군인 열사 가정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는 군인 열사 가정에서 많이 볼 수 있어 주인의 의지와 정취를 나타낸다.
* 전문 연맹
전문 대련이란 업종 대련이 문에 붙어 있어 해당 업종의 특징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해 업계 광고의 역할을 한다. 그들은 대련에서 만만치 않은 품종이다. 이런 대련은 풍부하고 매력적이다. 촉촉한 시화는 여전히 촉촉하다. 사랑 때문에 취하고, 펜 때문에 취하다. (호텔 연합) 친척과 친구들처럼 우연히 만난다. 잠시 멈추는 것은 마치 집에 가는 것과 같다. (호텔 노조) 꽃은 만나기를 갈망한다. 대나무 아래에서 나는 노옥경에 참가했다. (찻집 연맹) 전혀 능력이 없지만; 하지만 최고의 쿵푸입니다. (이발소) 도겸은 술을 잘 마시고, 이야는 요리를 잘하며, 술은 적당히 요리한다. 타오 칸 사이 포인트, xiaxin 인치, 분수가 있습니다. (호텔 리그) 사람들에게 지방을 상기시키기 위해 새겨 져있다. 목소리는 너에게 아름다운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라고 충고한다. 직업에는 귀족이 없다. 안심만 하면, 그는 까까까머리를 깎고 노래를 부르며 옷을 꿰매고, 낮지 않다. 인품은 높낮이를 나누어야 한다. 제멋대로 마구잡이로 하려고 벼슬을 타고 황제가 되었으니, 아무래도 더러워질 것 같다. 위의 7 쌍의 대련은 모두 각 업종의 전문적인 특징에 부합하며, 어떤 것은 경전을 인용하여 철리로 가득 차 있다. 다섯 번째 쌍과 여섯 번째 쌍은 사람들에게 적당한 음식을 권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일곱 번째 쌍은 직업에 높거나 낮은 구분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논점은 명확하고 교육적 의의가 있다.
* 결혼 동맹
결혼대련이란 결혼용 특수접속사, 대문, 동문, 화장대, 가마 옆. 그들의 주요 내용은 신혼부부에 대한 찬양, 찬양, 축원, 결혼식 축제를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호 카이 빙디; ..... & gt& gt
질문 6: 커플의 종류는 무엇입니까? 카테고리 5: 대련은 크게 시련과 산문련으로 나눌 수 있다. 대련의 형식은 비교적 엄격하고 품사성도 상대적이다. 전통 대련의 형식은 연결되어 있고, 내용이 통하고, 말투가 조화롭고, 대립이 엄격하다. 산문 대련은 일반적으로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고, 직설적으로 서술하며, 중언을 피하지 않지만, 어류의 대등함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이중성을 잃지 않는다.
발전 단계
그러나 문학사의 관점에서 볼 때, 대련은 고대 시문의 대구에서 진화한 것이다. 이 발전 과정은 대략 세 단계를 거쳤다.
이중단계
시간은 진나라 양한에서 남북조까지 걸쳐 있다. 중국의 고시에는 일찍부터 단정한 대구가 나타났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몇 곡의 고대 가요는 이미 그들의 출처를 보았다. "우물을 파서 물을 마시고, 밭을 갈고 밥을 먹는다", "해가 뜨고, 해가 지고" 등등. 대구는 깔끔미, 대비미, 음악미를 지닌 수사 수법으로 푸의 창작에서 광범위하고 의식적으로 활용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사마상루의' 사부푸' 에는' 북을 치고, 소리를 낸다' 는 말이 있다. 차가 선로를 따라 걸으며 대오를 타고 있다. ""
병렬 커플 링 레벨
산문은 동한 사부에서 기원하여 위진 () 에 성성하여 남북조 () 에 성성성하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문은 대구를 숭상하는 문체로, 대부분 대구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이중문의 연속 사용은 배비 또는 배비라고도 한다. 산문에는 네 여섯 문장, 대구, 전고의 세 가지 특징이 있다. 둘째, 이중 단어의 수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주로' 46' 문장과 그 변형형이다. 주로 4 자 대구, 6 자 대구, 팔자 대구, 십자대구, 12 자 대구입니다. 셋째, 대결은 상당히 기교가 있지만, 무거운 단어가 많다 (예:' 의'), 대립의 말투, 리듬이 완전히 성숙하지 않다.
법적 결합 단계
대구, 격율시의 대구. 이런 시 스타일은 현대시라고도 불리며 당대에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그러나 그것의 기원은 위진 () 에서 시작되었다. 커플도 세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문체로서의 격법 요구 사항이다. 둘째, 짝수 문장에서 홀수 문장으로, 마지막으로 5 ~ 7 단어로 고정됩니다. 셋째, 대결이 정확하고 안정적이며, 성조가 성숙하다.
특징: 독창성과 보편성, 기생성과 포용성, 실용성과 예술성, 통속성과 고아성, 진지함과 게임성의 통일.
일반 분류
목적별로 분류하다
1. 일반 대련-춘련 2. 특수 대련인 다련, 수련, 희련, 결혼련, 만련, 산업련, 격언련, 선물련, 답례련.
글자 수에 따라 분류하다
1. 짧은 연결 (십자내) 2. 중련 (100 자 이내) 3. 장련 (100 자 이상) 등등.
수사 기교에 따라 분류하다
1. 이중성: 글자 오른쪽, 물오른쪽, 오른쪽, 반대, 공오른쪽, 폭 오른쪽, 흐름 오른쪽, 회문 오른쪽, 맨 위 오른쪽. 2. 수사대련: 비유, 과장, 반문, 쌍관, 반문, 해음. 기술 연상: 인서트, 은자, 합성어, 겹이, 옆쪽, 분석자, 탈자, 숫자.
접속사 출처별로 분류하다
1. 세트 대련: 고시에서 기성한 문장으로 구성된 대련입니다. 2. 서예 서첩 고대 문장 및 문자로 구성된 대련입니다. 3. 대련을 따다: 다른 사람의 시에서 직접 대구를 따어 만든 대련이다. 4. 대련을 창작하다: 작가가 독립적으로 창작한 대련이다.
용도별 분류: 1. 대련 2. 대련 3 을 경축하다. 대련 4 를 애도하다. 풍경 대련 5. 업종 대련 6. 문제 대련 7. 잡련 8. 학술 대련 9. 재미있는 대련.
질문 7: 커플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현대한어사전의 대련에 대한 정의는 종이, 천,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겨진 대구이다.
대련은 일명 대련이라고도 하는데, 부타오에서 유래한 것은 일종의 대구문학이다. 운발은 대략 시련과 산문련으로 나누어 어류의 크기를 엄격히 구분할 수 있다. "대련은 율시에서 유래한다" 는 것은 근본적인 실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 대련의 대결은 이른바 시련보다 더 깔끔하다. 당대 시가의 흥기와 함께 산문 대련은 제외되었다.
산문 대련은 일반적으로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고, 직설적으로 서술하며, 중언을 피하지 않지만, 어류의 대등함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이중성을 잃지 않는다.
두 번째 부분은 외물에 대항하거나 찬성하거나 반박하는 것이다. 대결의 의미와 깊이, 산문 대련은 없다고 말할 수 없다. 대련의 풍습
춘련은 일종의 풍습으로서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2005 년에 국무부는 대련풍습을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했다. 관련 소개 및 평가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련의 풍습은 중국 고대 중국어의 대구 현상에서 기원했다. 서진 시대 (290 년경), 조화되고 정교한 대구의 출현은 그 형성의 중요한 상징으로 볼 수 있다. 1,700 여 년의 역사 유포 과정에서 대련문 율시 등 전통문학 형식이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참고한다. 북송, 명나라, 청조의 세 가지 중요한 발전기를 거쳐 형식이 점점 다양해지고 문화 축적도 점차 풍부해졌다. 대련은 대련과 연련과 대련과 같은 통칭이 있다. 명나라부터 사람들은 이를 대련이라고 부른다.
대련은' 부' 를 양사로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로 두 줄의 문장을 쌍으로 하여 나란히 세로로 표시한다. 위에서 아래로, 먼저 오른쪽과 왼쪽, 상반부는 오른쪽, 하반부는 왼쪽에 있다. 대련은 격율문학에 속하며, 여러 가지 신경을 가지고 있지만, 글자 수와 문장 수에는 제한이 없고, 적으면 한 글자, 많으면 천 글자이다. 문체 특징은 상하 대비, 글자 수 동일, 품사성 동일, 계층과 수준 동일, 단어 대응, 리듬과 형의의 결합, 특히 멜로디와 품사성의 수준과 수준이다. 대련은 간결하고 우아하며 통속적으로' 시의 시' 라고 불린다.
대련은 문자를 내용으로 서예를 전달체로 하고, 제품 종류가 다양하며, 도배지, 액자, 목각, 석조, 죽각 등이 있다. 커플의 발전 과정에서 수많은 관련 작품들이 등장했고, 커플은 수만 가지가 있었다.
대련은 궁전, 파빌리온, 청당, 서점뿐만 아니라 명절, 비문, 축하, 추모, 무덤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기능에 따라 춘련, 수련, 풍경련, 자제련, 각종 기술련으로 나눌 수 있다.
대련의 풍습은 한자 문화의 연원이 있는 중국 지역과 민족들 사이에서 전승되고 전파되어 중화문화를 발양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대련의 풍습은 주로 다음과 같다.
춘련 풍습. 춘련, 고대의 춘련은 매년 설날 기간에 쓰고 게시하는 계절성 대련이다. 춘련의 풍습은 5 대에서 시작되어 송대에서 형성되어 명대에 매우 보편화되었다. 호남에서는 춘련을 붙이는 것이 설날 문화의 중요한 풍습이다. 춘련은 찬송성, 시효성, 목표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봄' 이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한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혼인 풍습. 결혼식 대련은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쓴 대련으로, 일반적으로 결혼식가의 대문, 동문, 청당 또는 화장당에 붙어 있다. 그 내용은 결혼 쌍방에 대한 열렬한 찬양과 아름다운 축원으로 짙은 길상희색을 띠고 있다.
생일 대련의 풍습. 생일 대련은 생일을 맞은 사람이 생일을 축하하는 전용 대련이다. 이들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생일을 축하하는 사람들의 공훈과 도덕 문장, 생일을 축하하는 사람들의 장수 행복을 축복하며 따뜻하고 존중받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연련의 풍습. 만련 () 은 애도련 () 이라고 불리는데, 만련 () 에서 진화한 것으로, 선조와 고인에 대한 추모와 애도를 표현하는 대련이다. 문 앞, 유골함 옆, 추모식장 옆, 화환에 자주 붙어 있는데, 보통 백지 흑자로 장엄하고 숙연하며 침통한 느낌이 든다. 공통된 언어를 통해 고인에 대한 기억과 존중을 불러일으키다.
질문 8: 춘련의 유형은 무엇입니까? 10 춘련은 종류가 다양하여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가로 막대, 춘조, 투두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수평 배치" 는 문의 크로스바에 붙어 있습니다. "봄 바" 는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질문 9: 결혼, 개업, 설, 간판 건물 (축하, 축하, 추모 등) 등 최소한 세 가지 대련의 이름을 용도에서 나열해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질문 10: 대련의 분류 안녕하세요, 대련의 분류:
목적별로 분류하다
1. 일반 대련-춘련 2. 특수 대련인 다련, 수련, 희련, 결혼련, 만련, 산업련, 격언련, 선물련, 답례련.
글자 수에 따라 분류하다
1, 단련 (십자내) 2, 중련 (100 자 이하) 3, 장련 (100 자 이상) 등.
수사 기교에 따라 분류하다
1. 이원성: 언어쌍, 물질쌍, 권리쌍, 대립, 작업쌍, 넓은 쌍, 유동쌍, 회문 쌍, 과녁. 2. 수사대련: 비유, 과장, 반문, 쌍관, 반문, 해음. 기술 커플: 인서트, 숨겨진 단어, 복합 단어.
접속사 출처별로 분류하다
1. 비교구 대련: 고시에서 완전히 기성문장으로 구성된 대련입니다. 2. 고정자 대련: 서예 서첩 고대 문장 및 문자로 구성된 대련입니다. 3. 대련을 따다: 다른 사람의 시사 중 대문으로 직접 구성된 대련이다. 4. 대련을 창작하다: 작가가 독립적으로 창작한 대련이다.
대련의 종류 1. 명절 대련: 특정 계절성이나 기념성을 지녔으며, 일반적인 내용은 영물, 서정, 의론, 축원 대련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명절 대련과 계절 대련으로 나눌 수 있지만, 그것들은 왕왕 일체이기 때문에 이런 구분은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일반적으로 대련은 춘련, 설날, 국경절 등 몇 가지 작은 범주로 직접 나눌 수 있다. 명절 대련이면 충분하다. 이것은 설날에 쓰는 대련이다. 대부분의 춘련은 통용할 수 있다. 2. 희련: 일명 영련이라고도 하는데, 명절 축제 외에 일정한 축하의 성격을 지닌 대련을 가리킨다. 그 내용과 대상에 따라 결혼식 대련, 생일 대련, 신혼집 대련 (집들이 대련) 등 몇 가지 작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희련은 특정한 경사와 축하의 성격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그 내용은 반드시 아름다운 축원, 경사와 길상이어야 한다. 그리고 전문적인 대련도 있다. 그것들의 통용 여부는 대련에 달려 있기 때문에, 장관 다이리의 농담을 피하기 위해 간단히 복제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추모대련: 일명 만련은 죽은 사람을 애도하는 대련을 가리킨다. 이들의 내용은 추모, 추모, 평가, 고인을 기원하는 것으로 제한되며,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슬프고 엄숙하며 깊고 숙연하다. 그 중 일부는 생존자에 대한 만련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노인 대련, 중년인 대련, 젊은이 대련 등이 있다. , 또는 어른의 대련, 동배의 대련, 후배의 대련 등. 게다가, 유명한 인민대련과 자기만련 등이 있다. 나눌 수도 있고, 제련은 만련의 하위 클래스로 볼 수 있다. 만련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구체적인 대상을 가리키지만, 일반과 특별한 점도 있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는 구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4. 명승대련: 관광지에 게시, 매달림, 조각한 대련을 말합니다. 그들의 내용의 대부분은 관광지 (예: 풍경, 고적 등) 에 관한 것이다. ) 또는 밀접하게 관련 (관련 사람 및 사물 등. ). 이런 대련은 종종 관광지와 역사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된다. 명승고적의 대련은 산수원림, 절, 파빌리온 누각으로 나눌 수 있다. 대련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5. 업계 대련이란 어떤 업종, 부서 또는 분야에 대한 내용의 대련을 가리킨다. 시대의 변천으로 인해, 대련의 업계 응용은 이미 예전만큼 좋지 않았지만, 여전히 매우 볼 만하다. 적용 범위와 내용 특성을 보면, 그것은 여전히 대련의 큰 유형이다. 업계 대련은 업종과 부문별로 분류할 수 있다. 6. 문제 대련은 다른 사람에게 문제를 주는 대련을 가리킨다. 많은 대련들이 가지고 있지만. 대련을 쓰는 것은 인간관계 (또는 동경) 에만 국한되며, 만련과 축하련은 포함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그들의 내용은 일종의 칭찬, 축원, 격려이다. 대련의 응용으로 볼 때, 대련을 쓰는 것은 하나의 큰 종류라고 할 수 있다. 문제 쓰기 대련의 대상에 따라, 문제 쓰기 대련은 일반적으로 몇 가지 작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문제 쓰기 장로 대련, 문제 쓰기 동년배 대련과 문제 쓰기 후배 대련이 있다. 잡련: 특정 대상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내용은 각종 대련을 포함한다. 이런 대련은 종종 비교적 간단한 문학 창작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철리성 대련, 서정적인 대련, 권유성 풍자성 대련 등이 있다. 8. 학술대련은 일정한 학술적 성격을 지닌 대련을 가리킨다. 이런 학술성은 내용과 목적면에서 이런 범주에 속하지 않는 어떤 전문성을 말한다. 그 내용은 왕왕 전문화되어 있고, 일정한 학과나 종교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코프 부부, 불교 대련, 도교대련 등. 대련의 적용 범위와 발전 공간을 보면 학련을 하나의 범주로 삼을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저자의 감동적인 작품집-불교에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