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히도 산은 혼자가 아니다"라는 일곱 글자는 펑즈카이가 우하오란의 요청으로 새긴 것입니다. 산에 영성이 부여되고, 산과 사람이 친구가 되고, 산과 사람이 하나가 되어 일종의 비천한 영성을 구현하는 산입니다.
2, 물과 달이 내 손에 있고 꽃이 내 옷에 가득합니다. --- 유
'물과 달을 손에 쥐고'는 샘물이 맑고 달 그림자가 보일 정도로 맑고 밝은 달과 샘물이 하나가 된다고 쓰고, '꽃이 내 옷에 가득하다'는 산꽃이 향기롭고 옷깃에 물들고 꽃이 둘로 나뉘어 있다고 노래한다. 단어부터 분위기까지 시적인 느낌을 주는 위아래로 나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어를 잘 다듬어야 합니다. '후크'와 '겟'이라는 단어는 선명하고 생생하며 천재적인 발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연꽃의 잔재를 남겨두고 빗소리를 듣는다.
"부러진 연꽃에 빗소리를 듣는다"는 구절은 길고 우울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인은 멋지게 생각하고 멋지게 썼으며, 그 슬픔은 읽기에 매혹적입니다.
4. 봄은 붉은 잔재까지 접고 있다. 장시안
소위 "부서진 빨강"은 충실한 사랑의 파괴를 상징합니다. "부서진"이라는 단어는 비바람에 의해 파괴 된 사랑에 대한 엄청난 소중함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5, 알려진 쿤 쿤 큰, 여전히 작은 풀을 불쌍히 여긴다.
의미:풀과 나무가 시들어가는 것, 평범한 사람과 약한 개미의 삶과 죽음, 이별의 슬픔과 기쁨에 대해 더 많은 연민을 느낀다.
6. 연기와 비의 일생. --수시
이 시는 수시가 황주로 강등된 후 세 번째 봄에 지은 시입니다. 광야로 가는 길에 만난 폭풍우를 통해 단순함 속에서 심오한 의미를 발견하고, 평범함 속에서 기적을 낳으며, 열린 마음과 초월적인 마음을 보여주고, 비범하고 평범하지 않은 삶의 이상을 구현하고 있다.
7, 시와 와인. --수시
냉면 축제가 끝나고 나는 향수에 젖은 한숨을 내쉬며 일어났다. 오랜 친구들 앞에서 고향을 그리워하지 마라. 새 불을 피워 갓 딴 차 한 잔을 끓이면 된다. 젊고 취했을 때 시를 쓰세요.
8. 강이 내 길을 멈출 때까지 계속 걷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리라. -왕웨이
혼자 방황하던 시인은 물 끝에 이르러 앉아서 변화하는 구름을 바라보며 마치 은자의 모습을 만난 듯이 절묘하게 묘사했다.
9. 작은 건물이 차가운 공기를 불어넣는다. --리징
가끔 비가 내리는데 꿈속에서는 세이셸 너머의 풍경이 저 멀리 보였다. (잠에서 깨어나) 작은 건물에 얼음 같은 흐느낌이 울려 퍼졌다. (옛 친구의 과거를 생각하며) (그녀는) 술집에 기대어 눈물을 흘리며 끝없는 슬픔을 품고 있었다.
10, 왕은 꿈꾸지 않고 게으름뱅이만 꿈꾼다. --원전
한밤중에 나는 종종 젊은 시절에 즐거웠던 꿈을 꾸는데, 꿈속에서는 울음이 얼굴을 더럽힌다.
11, 새 사랑의 미소만 보이고 옛 사랑의 울음소리는 들리지 않는다. --두부
배은망덕한 사람은 새로 온 사람의 행복과 웃음만 볼 수 있는데, 어찌 옛 사람의 슬픔과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겠는가. 배은망덕한 자의 무자비함과 버림받은 자의 슬픔과 아픔에 대해 쓴 글이다. 새것과 옛것의 기쁨을 묘사할 때 자주 쓰인다.
참고자료
그리고 바람과 함께 평화롭게 지내라. 지후의 고전 구절. 지후:알지만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