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상적인 마음이 도(道), 곧 정직하고 사심 없는 마음을 뜻하며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추구하는 도이다.
2. 큰 깨달음은 큰 의심에서만 나올 수 있습니다. 혼란스러울수록 좋고, 의심스러울수록 좋습니다. 양면성이 클수록 깨달음도 커집니다.
3. 걱정할 만한 일을 걱정한다는 것은 걱정할 가치가 없는 일을 의미합니다. 걱정할 가치가 있다면 걱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순수한 마음이란 솔직한 마음과 인간적인 마음을 뜻합니다. 모리타 요법에 따르면 사람이 정직할수록 치유 속도가 빨라집니다.
5. 사실은 사실입니다. 감정에 해당하는 단어이다. 우리가 무력하다는 객관적인 사실을 직시하려면 우리는 무력하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6. 불안은 마음의 평안을 뜻한다. 불안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다면 이 불안은 점차 사라지고, 불안이 있어도 그대로 있을 것이다. 불안함은 없습니다.
7. 머리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실천적인 행동을 통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각만 하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행동해야 하고, 계속해서 성과를 내야 하며,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이해해야 합니다.
8. 하루를 일하거나 공부한 후에 성취감을 느끼면 매일이 좋은 날이고, 성취되지 않으면 나쁜 날입니다. 그날의 기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9. 읽는 방법 : 읽을 때 한 번만 읽고 다른 의미를 찾을 생각은 하지 마세요. 이 과정에서 책에 담긴 주요 사상이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각인되는 게 매우 흥미롭다.
10. 선과 악은 없다. 잘못된 생각에 빠진 후, 여기서 파생되는 선과 악에 대한 견해는 완전히 위선적이고 인위적인 날조이다. 선함은 진실이어야 합니다. 본래의 순진한 상태에서 출발하면 거기에는 선도 악도 없습니다.
11. 시각 장애인이 눈이 먼 사람과 경쟁할 필요가 없고, 소심한 사람이 대담한 사람과 경쟁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것만으로도 바오지이나 다윈이 될 수 있습니다.
12. 환자는 용기에 대해 뭐라고 말하나요? 1월부터 학교에 출근해야 한다고 결정했는데, 학교에 갈 용기가 있는지 정말 모르겠어요. 모리타는 "갈 수만 있다면 용기는 필요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3. 사실과 실천 인생의 문제는 이론이나 이상이 아니라 사실과 실천으로 해결됩니다. 사람은 먹고 싶어하고, 일하고 싶어하고, 넘어지기 싫어한다. 삶의 과정은 자연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규칙이 없는 이 삶에서 우리는 사실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자연스럽게 순종해야 합니다.
14. 불안은 늘 있기 마련이다. 살고자 하면 불안은 늘 있기 마련이다. 기대가 크면 클수록 불안도 커지는데, 이는 필연적으로 존재합니다. 불안을 없애려고 노력하지만, 불안이 계속해서 쫓아오면 점점 더 심해집니다.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자연의 흐름을 그대로 두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계속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15. 자연이 원하는 대로 놔두세요. 일어나는 감정과 증상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목표에 집중하고 해야 할 일을 하세요. 불안감을 다룰 때는 감정이 오자마자 화해해야 합니다. 대신, 불안감을 느끼면 이러한 불안감이 행동을 좌우하게 하십시오.
16. 지위, 재산, 평판 모리타는 소위 지위가 육체적, 정신적 수양 측면에서 가장 가치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위 재산이란 음식, 의복, 주택, 교통 및 기타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형 또는 무형의 재료와 수단을 말합니다. 소위 평판이란 양심에 합당하지 않은 일을 한 적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의 세 가지 조건이 인생에 있는 걸까요?
17. 욕망은 하나씩 사라지고, 수천 개의 파도가 차례로 일어납니다. 자아와 분리된 객관적인 사물은 아무도 명확하게 볼 수 없습니다. 자기판단을 하게 되면 자기 자신과 마주하게 되기 때문에 그것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자기이해만으로는 질병을 치료할 수 없습니다. 물 위의 파도는 더 이상 자체 물파로 제거될 수 없습니다.
18. 아무것도 최근 단계에서 빼앗길 수 있는 경험이 주된 느낌은 "아니요"라는 단어입니다. 50일간의 요양을 통해 제가 얻은 것은 - 치료라고 부르고 싶지는 않지만 -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단어였습니다. 앞으로도 나는 여전히 혼란 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无"이라는 단어에만 더 이상 혼란이 없습니다.
19. 독서의 새로운 영역 요즘 독서는 완전히 자유로운 상태이다. 때로는 아침에 혼란스럽거나 잠이 들었을 때 읽은 내용이 내 마음 속에 선명하게 재현될 수도 있습니다. 기억력이 너무 좋아서 너무 행복했어요.
20. 마음은 상황에 따라 변하는데, 그 변화는 참으로 신비롭다. 즉, 사람의 기분은 상황에 따라 변한다는 뜻이다. 이 현상은 정말 신비롭다고도 할 수 있다. 모리타 요법에서 부여된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감정은 날씨처럼 변하기 쉽습니다.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비관하지 말고, 일이 잘 될 때 가만히 앉아 긴장을 풀지 말고, 행동에 집중하십시오. 열심히 일하세요.
21. 솔직함. 얼굴이 붉어져 사람들 앞에서 '수줍음이 많은 사람'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마음을 열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실 저는 소심하고 걱정이 많아요.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해도 바로 얼굴이 붉어지거든요. 이런 무력한 일은 드물다. 정말 그렇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당분간 공식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여러번 재사용해주세요.
22. 겉은 자연스럽고 속은 건강하다는 것은 건강한 사람처럼 살아가야 건강해질 수 있다는 뜻이다. 신경증 환자는 항상 증상을 없애고 기분을 개선한 다음 건강한 삶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합니다. 이는 결코 건강한 삶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감정을 무시하려면 먼저 건강한 사람처럼 행동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감정이 자연스럽게 건강한 감정으로 변하게 됩니다.
23. 이론에 얽매이지 마세요. 자신의 상황을 이론과 기계적으로 비교하지 말고, 마지못해 좋은 점과 그렇지 않은 점을 교정하는 데 활용하세요. 이렇게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며 평화로운 기분을 유지하며 하루를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경험은 점차적으로 이해되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이론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론을 먼저 생각하면 필연적으로 실수에 빠지고 안개 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24. 목적지향적이란 감정에 좌우되지 않고 자신의 목표 달성에 집중하는 삶의 태도를 말한다. 예를 들어, 대나무를 사러 나갔다가 돌아올 때 그 당시의 기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대나무를 사면 목표를 달성한 것입니다. 대나무를 사지 않으면 기분이 좋든 나쁘든 기분이 나빠질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모리타는 환자들이 감정에 기반한 삶의 태도를 최대한 버릴 수 있는 방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5. 단순한 욕망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한 일부러 일을 정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나 죽음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몸에는 안전판처럼 자율 조절 역할을 하는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역학적 이론에 따라 휴식을 취하거나 회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활동 과정에서 속도는 지속적으로 조정되며 작업은 자연스럽게 변경되며 이를 통해 자동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26. 이념적 모순(악한 지혜) 소위 이념적 모순은 '이렇게 되어야 한다'는 이론과 '이렇다'는 사실 사이의 모순을 말한다. 모리타에 따르면, 우리의 주관성과 객관성, 감정과 지식, 이해와 경험은 종종 서로 모순됩니다. 이는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이성이 불합리한 감정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항상 잘못 믿고,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하는 것입니다.
27. 본성을 다하는 것, 본성을 다함, 인성을 다함, 사물의 본성을 다함이라 하는 말이 있다. 소위 '최선을 다한다'는 것은 진정으로 자신의 지위를 분명히 하고, 살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긍정적인 삶을 살며, 이제부터 자신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는 뜻이다. 소위 "완전히 인간적"이라는 것은 타인의 가치를 확인하고 그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물성을 소진시킨다'는 것은 모든 것의 존재가치를 확인하고 그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28. 과거에 일할 때는 '나를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이 좋다. 행동 방침은 정해져 있어 안심이 되지만, 그것이 실제 행동의 기준이 된 것은 전혀 아니다. 소위 확립된 정책이 없다면 우리는 계속해서 혼란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요즘은 더 이상 그런 생각을 하지 않고 그저 내 욕망에 따라 뭔가를 할 뿐이다.
29. 선생님이 말씀하신 대로 우리는 무엇을 계속해야 할까요? 드디어 이 문장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24시간 동안 우리는 일종의 정신적 작업을 끊임없이 수행해야 하고, 무언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어떤 목적을 위해 팔다리를 계속 움직여야 합니다. 집중력이 높은 상태입니다. 이런 정신은 어떤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나더라도 한 순간도 눈치 채지 못한 채 즉시 전환하여 새로운 것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30. 불필요한 의사소통을 하지 말라. 이른바 '폭넓은 의사소통'은 사실 허세 부리고 강해지는 위선적인 정신이지 의사소통에 있어서 배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의 행동은 삶의 필요에 기초하거나 개인적인 욕구에 따라 이루어져야 합니다. 불필요한 상호작용을 하지 마세요. 항상 자신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원래의 신중한 태도를 잃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활동은 항상 초심에서 나와야 합니다. 이는 위선을 버리고 실제 사람의 자연스러운 상태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31. 행동이 기준이다. 오직 행동과 그 행동의 결과만이 사람의 가치를 반영할 수 있다. 사람의 생각이 아무리 고상해도 남의 물건을 훔치면 도둑질이고, 반대로 아무리 나쁜 일을 생각하더라도 남을 돕고자 하면 선한 사람으로 여겨질 것입니다. . 여론의 평가가 그렇습니다. "생각하기보다 실천하라"는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감정적 요구가 오면 받아들이고,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동하는 모리타의 삶의 태도를 행동의 기준이라 부른다.
32. 감정을 기준으로 삼는 것은 감정을 중시하는 삶의 태도를 말한다. 감정은 자신의 의지로 통제되지 않습니다. 감정을 중시하는 삶에 대한 이러한 태도는 신경증 환자 특유의 특징이다. 모리타 치료는 우리의 의지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 감정을 무시하고 우리가 원하는 대로 행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요구합니다. 환자가 자신이 아프다고 생각하고 증상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부담을 느낄 때 의사는 환자에게 “이것은 증상이 아니라 단지 감정일 뿐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당신의 가치를 반영할 수 있는 것은 당신의 행동과 당신이 달성한 결과입니다.
33. 승리와 패배: 바둑에서 한 칸을 더 차지하면 승리하고, 한 칸을 놓치면 패배합니다. 특정 조건에 따라 승패가 결정됩니다. 승패라는 말에 빠지면 온갖 정신적 고통을 겪게 마련이다. ?바둑의 상대는 그를 몹시 미워하지만, 내려놓을 수는 없다.?. 우리는 정말로 모든 비트에서 이기고 싶어하며 그것이 바로 삶이 추구하는 것입니다. 노력은 우리 삶의 진정한 본질입니다. 승리와 패배, 수고를 포기한다면 지금 이 순간 당신의 인생에는 아무 것도 없을 것입니다. 마음의 평화가 우리의 목표이고, 마음의 평화를 가지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승리와 패배에 대한 말을 거부하는 것은 마음의 평화입니다.
34. 당연히 사람의 생각과 인식에는 그럴듯하고 이상한 견해가 많이 있을 때가 많습니다. 자연은 참으로 언제나 천진난만하게 아름답습니다. 동물계의 현상도 자연스럽고, 인간 사회의 현상도 자연스럽고, 높은 물가도 자연스럽습니다. 끊임없이 암벽을 쓸어가는 파도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흐르는 파도도 자연의 것이다. 거시적으로든 미시적으로든 우리 주변의 자연현상을 관찰해보면 끊임없이 애쓰고 애쓰는 사람들도 자연이다.
35. 언어의 제약 사람들은 어떤 경험을 경험한 후에 그것을 평가하기 위해 항상 선과 악, 옳고 그름, 선과 악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사실 사실은 사실일 뿐입니다. 좋고 나쁨, 옳고 그름, 좋거나 악한 평가는 모두 사람이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평가는 사람들이 사물의 진실을 이해하는 것을 방해할 뿐입니다. 모리타 선생이 말했듯이 '잠 속의 유와 무, 있음과 부재의 합은 무가 되고, 혼란 속의 옳음과 그름의 합은 옳음과 그름의 합이 없음이 된다.' 아무 단서 없이 이렇게 하지 마십시오. 평가는 집착을 없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36. 존재와 없음, 존재와 없음의 합은 아무것도 아니다. 옳고 그름의 합은 여전히 옳고 그름이다. - 혼란이라고 불리는 것은 자신에게 집착하여 올바르게 관찰하고 생각할 수 없는 것입니다. 관심이든 다른 활동이든 당시의 객관적인 상황에 맞춰 자연스럽게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주관적인 희망에서 시작하여 그러한 합의를 강요하고 싶어합니다.
상황이 상상대로 진행될 수 없기 때문에 이념적 갈등을 일으키고 이념적 모순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정신의 자연스러운 흐름에 순종할 수 있다면 갈등도 고통도 없을 것입니다.
37. 열심히 일하지 마세요. 편지에는 “고통을 고통으로 받아들이도록 노력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 열심히 일하지 않아도 결국 고통은 여전히 고통일 것이다. 그러므로 통증을 없애기 위해 구체적으로 노력하는 것은 불필요합니다. 재난이 닥쳐 마음에 아픔이 생길 때, 사실을 인정하고 놓아버리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선(禪)의 말씀처럼, "마음에 산만한 생각이 없으면 타오르는 불은 시원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기도에 집중하고 자연의 흐름에 따르도록 하거나 힘을 사용하여 마음 속의 산란한 생각을 제거하면 됩니다. , 당신은 더 이상 자연을 따라갈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내 마음 속의 산만한 생각을 없앨 수 없습니다. 이 기사의 주소: 모리타 치료 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