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현대시) 작문 기교 (3)- 압운과 배비

-응? 앞의 두 편은 이미 일부 장면 묘사와' 흥' 의 작문 기교를 이야기했다. 여기서 우리는 언어 구조의 작문 기교를 분석해 보자.

-응? 첫 번째 작문 수법은 압운이다. 동서고금의 시가작품에는 모두 대량의 압운시가 있다. 다시 말해 읽기에 낭랑하다. 고대 시인들은' 절운',' 평수운' 과 같은 운율이 있는 책을 가지고 있었다. 저자에게 경구의 명칭은 평읍을 규정했다. 이 규칙들은 경직되어 있지만 언어의 리듬미에 도움이 된다. 다음 왕북차의 노래' 함정'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굵은 어미는 모두 I 로 표시된 운율로, 운율을 높이면 I, bi, Ji, n I, Li, ti,, qi, yi, pi, ai, si, di, zi, CCI 로 모든 것을 골라 쓰는 데 도움이 된다 장면이나 무언가를 묘사하고 싶을 때, 연상을 통해 운을 맞추는 단어를 찾을 수 있는데, 운율의 예가 많다.

또 다른 전형적인 예는' 산 너머' 입니다.

-응? 운율의 예가 있습니다. "도둑이 갈 것입니다." 독자들이 이 이 노래를 듣고 어떤 태도를 취했는지 알 수 없지만, 운을 맞추기 위해' 호랑이와 함께 아침을 먹는다' 고 쓴 것은 명백한 허점이 많다.

-응? 두 번째 수법은 배비, 대련의 이중성과 비슷하다. 언어 구조를 개선하는 방면에서 구조가 같은 문장을 통해 사물을 묘사함으로써 리듬감과 감정 기조를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행하는 광장댄스 노래' 취한 나비' 는' 봄에 거울 속으로, 가을이 물에 온다' 는 말이 있다. 다른 작품에서 진희정의' 여행의 의미' 와 같은 작품은 구조가 같은 두 문장으로 시작한다.

-응? 또 다른 전형적인 사례가 있는데, 고전은 읽기 어렵다. 현대와 고전 사이에서 좋은 균형점을 찾았다고 할 수 있다. 가사는 정교하고 흥미진진하여 천룡 8 부의 주제곡으로 매우 적합하다. 처음에도 배비 방법을 사용했는데, 어휘가 적절하다. "매장 석양" 이라는 네 글자만 있으면 매우 아름답다.

-응? 마찬가지로' 남비기러기' 라는 노래도 같은 형식으로 시작됐다. 일반적으로 배비는 앞서 언급한' 부필행' 에 따라 분류되며' 푸' 형식에 속한다. 비례를 통해 운율미와 통일의 경지를 가지고 있다. 글쓰기의 경우, 배비는 시작뿐만 아니라 슈팅의' 떡갈나무' 에서도 볼 수 있다. 왜냐하면 떡갈나무와 목면의 관계, 그리고 이 비율은 여기에 적당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떡갈나무, 떡갈나무, 떡갈나무, 목면, 목면, 목면, 목면, 목면, 목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