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어'는 현대 중국 음성 체계에서 두드러진 현상이며, 또한 대부분의 북부 방언에서 흔히 나타나는 음성 현상 중 하나입니다. 조원인은 'er'가 유일한 음성 현상이라고 믿습니다. 음절이 아닌 접미사 및 Lu Shuxi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접미사]는 명사 구성 요소 또는 기타 구성 요소 뒤에 추가되어 명사를 형성합니다. 읽을 때 이전 음절과 하나의 음절로 결합되는 것을 '얼화(erhua)'라고 합니다." 이것은 오늘날 언어 공동체에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진술입니다. 그러나 이 진술은 그다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1. "erhua"의 "er"는 접미사 형태소이므로 일정한 음성 형식, 즉 음절 또는 형태소를 가져야 하며 일관된 단어 형성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대답은 '2'입니다. "erhua"의 "er"를 보세요. Zuo는 접미사 형태소이며, 이는 주로 역사적 또는 방언적 영향을 고려하지 못한 언어 연구의 기본 규칙에 위배됩니다. '얼웨이'에서 '얼화'로의 전환은 현대 방언에서 '얼웨이'와 '얼화'가 공존하는 중요한 일이며, 이러한 질적 변화는 수백 년 전에 북부 방언에서 완성되었습니다. , 그들은 다르게 취급되어야 합니다. "Er"은 접미사 형태소로서 단지 일부 특별한 경우로 간주될 수 있으며 "erhua"의 성격을 요약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2. "
'er'라는 단어의 어미입니다. "원래는 독립 음절입니다. 구어체에서는 부드러운 발음 위치를 갖고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앞 음절과 유창하게 읽혀져요. , 결과적으로 소리가 변경됩니다. "Er"은 독립성을 잃고 이전 음절로 "변환"되었으며 두 음절을 하나의 음절로 병합하기 위해 역굴곡 동작만 유지되고 이전 음절의 어미가 다소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얼화(erhua)'이며, 소리변화의 결과는 탈락, 증강, 대체, 동화현상으로 주로 운율끝에서 나타나고, 이어서 운모음이 나타나며, 초성자음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3. "er"의 형태소
3.1 "ER"은 소리와 의미의 최소 조합입니다. 1음절 미만의 역곡 이동은 첨부된 언어 구성요소와 결합하여 "소문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랑" 및 "랜덤"과 같은 추가 의미는 "er"가 소리와 의미의 조합임을 나타냅니다. "는 더 이상 분할될 수 없으며 이는 형태소의 두 가지 조건, 즉 소리와 의미의 조합, 불가분성을 분명히 충족합니다. "Er"는 형태소로 보아야 합니다.
중국어 형태소는 주로 단음절입니다. 따라서 중국어의 형태소는 대부분 음절에 대응한다. 즉, 하나의 형태소가 음절에 대응하지 않는 현상도 있다. 한 가지 상황은 하나의 형태소가 하나 이상의 음절에 대응한다는 것이다. , 이는 연음어와 음역어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뉘며, 이때 각 음절은 음절보다 큰 형태소의 의미를 갖는다. 음성 흐름에서 인접한 두 단어로 구성된 동음어의 형태소에 대한 경우입니다. 병합된 단어에는 두 개의 형태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Ge". 문체적 요인에 관계없이 "Liang"이 나타나는 곳은 "Liang"이 나타날 수 있고, 그 반대도 가능하다. "Liang"은 한 음절에 해당하는 두 개의 형태소를 의미한다. 이때, 형태소의 표음형식은 적다. "La", "here" 등 한 음절 이상.
3.2. "Er"은 단어 형성의 요소입니다. 단어에서 하는 역할로 볼 때 "er"도 형태소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3.2.1. 기존 단어를 다른 새 단어로 바꿉니다. 예:
(1) 동사는 세워진 후 명사로 변환됩니다. 예: 먹다 → 먹다, 덮다 → 덮다, 패드 → 패드
중국어에서는 동사를 명사로 변환해야 하는데, 이는 동작이나 과정 범주에서 사물이나 실체로 직접 변환될 수 있거나, 거기를 통해 두 가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다른 어근 형태소와 결합하여 "bundle" 또는 "dress up"과 같은 복합어를 형성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접미사 형태소와 결합하여 ""와 같은 파생어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뚜껑' 또는 '히잡'. 위의 예문을 보면 'er'는 '子', '头'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형용사는 세워진 후 명사로 변형됩니다. 예: Qian → Qian'er, Short → Short → Wan'er, Wan → Wan'er
명사가 아동화를 통해 다른 명사로 변형되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드물며, 더 일반적인 것입니다. 변형 후 하나의 의미 용어가 다른 의미 용어로 파생되지만, 서로 다른 의미 용어 사이에는 표현되는 개념이 다릅니다. 이는 한 단어를 다른 단어로 변환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 Dao~Daoer, Dan~daner, Di~Dier, Li~lier, Men~mener
(3) 명사가 다른 명사로 변형됩니다. 예: 콩 → 콩, 은행나무 → 은행나무
(4) 수량사는 명사로 변환됩니다. 예: Ge → Geer, Chuan → Kuaner, Bao → Baoer
(5.4. 주모음 i와 ü 뒤에 er[?r]를 추가합니다. 원래 어미 5개 포함: i, in , ing, ü , ün. 끝모음 -i [ ? ] 뒤에 er가 오는 경우에는 원래의 어미를 [ ? ]로 대체합니다. 뒷비성음의 종성은 생략되고, 종성 -ng가 빠지는 경우가 많으며, 주모음이 비음화되는 경우가 많다
이론적으로 중국어에서는 39종성사가 이미 역성성성인 er를 제외하고 있다. , 모두 제거될 수 있지만 구어에서는 운율 어미 e^, ou, eng(bo, po, mo, fo 뒤의 o는 uo의 생략으로 간주됩니다. er-rhyme의 발음 규칙은 실제로 35개만 가능합니다. /p>
6.1. a, o, ê, e, u(ao 및 eao의 o 포함)를 사용하며 운율의 종성 발음이 크게 변하지 않으며 역행 운동이 충돌하지 않습니다. 자체 발음이 많기 때문에 er로 변환할 때 레트로플렉스 색상을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중 e의 혀 위치는 약간 뒤로 이동하면 되고, a의 혀 위치는 약간입니다. 예를 들어:
a→ar: når, shūubàr
ia→iar: yeyaer yièyár, qiánjiár
ua→uar: painting huàr, wave lànghuār
o→ou: 가루 fěnmòr, 대나무 막 zhúmór
uo→ ror: 눈구멍 yūnwōr, 큰 녀석 dàhuēr
e→er: 작은 상자 xiūhér, 단단한 껍질 yìngkér
ue→uer: 주인공 zhòjuér, 나무 말뚝 mùjuér p>
ie→ier: shíjiēr, 카피북 zìtiěr
u→ur: lèizhūr, lípūr
ao→aor: xiòdàor, hébāor
ou→our: 노인 lōtóur, 교차점 lùkūur
iao→iaor: 단조 xiòdiàor, 입가 zuījiēor
p>iou→iour: Xiaoqiuer xiĎoqiúr 및 Dingniuer dīngniúr
6.2. i와 ü를 주모음으로 하는 종성 음소를 운율로 처리할 경우, i와 ü의 열림이 작기 때문에 혀의 고점은 앞으로, i와 ü는 이때 버릴 수 없으므로 컬링 동작과 충돌합니다. 해결 방법은 먼저 설면, 중앙, 중간 및 중간 둥근 모음을 추가한 다음 혀를 굴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i→ier: guōdīr, liūsīr, wányìr
ü→üer: ih xiēoqūr, máol려r, Interesting yūuqūr
6.3. 종성 음소가 I인 종성 음소를 운율로 처리할 때 I의 발음이 역행성과 어긋나므로 운율 도중에 종성 I가 없어지고 주모음을 기준으로 운율이 역행된다.
일부 주요모음의 경우 혀의 말림운동의 영향으로 혀의 위치가 중앙과 중앙쪽으로 뒤로 이동한다. 예:
ai→ar big name dàpáir, window sill chuāngtáir
ei→er: Peer tóngbèir, baby būbèir
uai→uar: 캔디 바 아들 tángkuàir, yīkuàir의 조각
uei→uer: 맛보는 사람 kuhuwèir, 한 쌍의 어린이 yīduìr
6.4 마지막 운율의 마지막 음소가 n인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n발음 때문에 아이가 역반사 운동을 방해하므로 운율 끝의 n소리를 잃어야 하고, 주모음을 기준으로 역반사를 한다. 혀가 앞에 있던 원래의 주모음은 자음으로 변형된 후 다시 중앙과 중간방향으로 이동한다. 음순 모음을 추가한 다음 이를 기준으로 혀를 굴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an→ar: 최고 수준의 dīngbānr, 전단지 chuándānr
en→er: 손실을 초래하는 kuīběnr, 운명 mìnggēnr
ian→iar :corn jīyūnr, 길가 lùbiānr
in→iar: 딱딱한 yòngjìnr, 손자국 shūuyìnr
uan→uar: 재미있는 haowánr, 모퉁이 guĎiwānr
uen→uer: 주름 zhòuwénr, kaichūnr
üan→üar: 원형 yuĎnquānr, 손수건 shūujuànr
ün→üer: 사교적인 héqúnr, 꽃 치마 huāqúnr
6.5. 혀끝 앞 또는 혀 뒤 모음 -I는 종성으로 사용되며, 발음의 시작이 작고 혀끝이 치아의 뒤쪽 또는 혀의 앞쪽에 가깝습니다. 경구개는 혀 굴리기 운동을 방해하였기 때문에 어린이로 변환할 때에는 설모음, 중모음, 중모음, 원형모음으로 바꾸어 주고 이를 토대로 혀 굴리기를 하여야 한다. 예:
-i→er: zhòocìr, liώsīr
-i→er: shùzhīr, zhòshìr
6.6, 마지막으로 잔소리가 붙은 경우 음소는 운율로 처리되어 잔소리의 조음 위치가 뒤쪽에 있다(혀의 구르는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음). 그러나 잔소리는 콧소리이므로 발음할 때 입 안에 공기의 흐름이 없다. , 혀의 특성상 롤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가식을 처리할 때에는 잔소리를 완전히 상실한 후, 주모음을 기준으로 혀를 후퇴시켜야 한다. 주모음이 롤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경우에는 비음화된 설측모음, 중성모음, 중모음, 원형모음 등을 추가한 후 이를 기준으로 롤을 굴린다. 예:
ang→angr: 차 항아리 chágāngr, 약 처방 yàofāngr
iang→ iangr: 양고기 xiĎoyángr, 야채 yanger càiyāngr
uang→ uangr: 대나무 바구니 zhúkuāngr, 문 및 창문 ménchuāngr
eng→ (e 위의 작은 파도) r: 줄넘기 tiàoshéngr, 대나무 의자 zhúdèngr, 바지 솔기 kùfèngr
ong→ongr : Xiaodonger xiòodòngr, 비우다 아이 chōukòngr, 와인 잔 jiūzhōngr
iong→iongr: Xiaoxionger xiōxióngr
7. "erhua"의 구조 분석
7.1. 얼화(erhua)'는 중국어로 '소리 변화'라는 음성 현상으로 간주되지만 이것이 음절 분석을 수행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7.2. 중국어 음절구조 분석에서는 역모음의 음절구조 분석이 있었다.
7.3. 현재 이화음절에 대한 표준화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이화음절이 취소된 적은 없으며, 음절로서의 '이화음절'의 개념은 매우 명확하여 음절은 있으나 음절분석이 없다. 일반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글로 쓰는 이화음절은 극히 적지만, 품사와 의미를 구별할 수 있어 글에서도 써야 할 이화음자가 실제로 많다.
7.4. 이화음절의 구조를 분석하는 것은 참으로 복잡하고 어렵다. 이화음절에는 소리변화가 많기 때문에 이는 기술적인 문제일 뿐 회피할 이유가 될 수 없습니다. 오히려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심층적인 연구와 분석이 더욱 필요하다.
7.5. 더 중요한 점은 이화음절 분석을 통해 이화음절에 대한 잘못된 이해와 모호한 표현을 밝힐 수 있다는 점이다.
8. 결론
'이화'는 현대 중국 음성 체계에서 두드러진 현상이자 대부분의 북부 방언에서 흔히 나타나는 음성 현상 중 하나입니다. 현대 중국어 '얼화'의 형태소 동일성, 기능, 소리 변화 규칙 및 구조 분석을 통해 현대 중국어의 몇 가지 현상과 문제점을 간략하게 논의합니다. '어화(Erization)'는 현대 중국어 발음에서 두드러지는 현상으로 많은 기능을 갖고 있으며 무시할 수 없는 발음 현상이다.
[참고자료]
⑴ Zhu Dexi의 "문법 강의" The Commercial Press 1984
⑵ Lu Shuxiang의 "Lu Shuxiang의 중국어 최근 작품" 상업 출판사 1982
⑶Lu Shuxiang의 "중국어 문법 개요" 상업 출판사 1982
⑷Zhao Yuanren의 "중국어 문법 말하기" 상업 출판사 1979
⑸Lu Yunzhong의 " Erification 현상에 대한 사례 연구" "중국어" 1985 6
⑹Li Yanrui "북경어로 "erhua"의 본질과 "erhua"의 발전 추세"
⑺Li Licheng ""erhua"의 본질에 대한 새로운 탐구 "항저우 대학 저널" 1994 9
⑻Liu Xuechun "Erhua의 언어적 성격" "언어 응용" 2003 8
⑼Song Yuzhu "'-er'의 문법적 성격에 대하여" 중국어 월간" 1991 2
⑽ Lin Tao "베이징 방언 제2방언 운율의 개인 발음 차이 문제" "중국어 연구" 1982 2
⑾ 장학타오 "중국어 '얼화'의 발음 변화와 운율의 복잡성 변화의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