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오펀의 제자인 파얀은 (현재의 저장성 후저우)에서 태어났으며 일반적으로 쉬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도교의 삼매와 풍후실리에 대한 깨달음을 얻었으며 인상적이고 격렬한 붓놀림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그림은 <명화명기>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오펀보다 조금 늦게 그림을 그린 지후이는 산시성 출신으로 뤄양 중탕탕의 승려로 흔히 가오(高)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화에는 도교 승려가 등장합니다. 주희는 <당나라 명화록>에서 자신의 풍경화가 자연적일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산시성 통저우(현 달리현) 출신의 승려 파밍은 자신의 모습을 잘 묘사했습니다. 그는 당나라 서안종 황제로부터 자금성에 소환되어 리정전에 있는 장수오를 비롯한 17명의 총각 초상화를 그렸는데, 모두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여 황제의 깊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그림은 왕립 회화 아카데미에서도 소중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모든 시대의 유명한 그림"을 참조하세요.
카이펑에서 활동한 화가 옌즈와 시인 사기는 쑤오궈 사원에서 그린 불교 단체 초상화로 유명합니다. 옌즈의 삼방연기도, 구이 스승의 시판왕도 9문, 동회랑 내벽의 스물여덟 단계 공덕도 등은 화려한 문자와 화려한 이미지로 현대인들에게 쑤오궈 사원의 걸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오의 그림과 이야기가 이를 기록합니다.
소나무를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장승과 같이 당나라 말기의 화승들은 매우 개성적이었습니다. 노종 황제(1983~1988) 시절에는 경전 전수 아카데미에 거대한 소나무 벽화를 그려 사람들이 소나무 물결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유명한 시인 정구는 시로 가득했습니다. '운태지(雲太志)'에는 강 스님의 뛰어난 그림 솜씨를 칭송하는 시가 있습니다.
남해(지금의 광동성 광저우) 승려의 상징은 용 그림으로 유명한데, 그림의 머리가 꼬리를 숨기고 있어 매우 흥미롭습니다.
당나라에도 귀지와 같이 다재다능하고 수학적으로 능숙한 그림 그리는 승려가 있었습니다. 역대 명화집에 따르면 그는 풍경, 귀신, 신을 잘 그렸고 작품이 깔끔하고 단정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예로 저우슈의 스팡(현 쓰촨성) 출신인 추안이 있습니다. 그는 인물과 정자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그림을 잘 그렸습니다. 예를 들어 명 황제 청주의 청화청궁 여름궁과 왕우 연회의 쑤저우 테라스에는 대형 벽화와 작은 부채 그림이 있습니다. 크기는 다르지만 쿵푸는 장관 그룹에 의해 멋진 붓으로 줄어들지 않습니다. 황후푸의 이저우 회화 기록을 참조하세요. 또 다른 예로, 수도 푸광사의 승려로 보통 야오라는 성을 가진 승려가 있습니다. 시다오슈안의 <승려전기>에 따르면 그는 거문고, 체스, 서예, 그림에 능숙했으며 베이징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었다고 합니다. 위의 모든 기록은 당나라 시대 회화 승려들의 활동을 보여줍니다.
주란은 오대십국 중 가장 유명한 화승이었습니다. 서안화기》에 따르면 그는 장닝(현 장쑤성 난징) 출신으로 진링(현 장쑤성 난징)의 개원사에 살았으며 산수화의 대가인 동원의 제자였다고 합니다. 남당나라가 송나라를 멸망시켰을 때(1975년) 이황후를 따라 비안징(현 허난성 카이펑시)으로 건너가 카이바오 사원에서 살면서 뛰어난 그림 실력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학사대학의 벽화 제작에 초대받기도 했습니다.
후이젠은 호수 출신의 풍경화가이자 정광(938~965)의 제 3 아카데미의 승려였습니다. 그는 청두의 다성 사당의 초청을 받아 바람과 햇살에도 아름다운 풍경과 웅장한 풍경을 담은 벽화 '왕우양구태수투'를 그렸습니다. 이저우의 유명한 그림에 대한 기록이 이에 대해 알려줍니다.
이후 호수의 추종자들도 오랫동안 불화를 그렸습니다. 그는 쓰촨성 광한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싱궈 사원의 목욕탕, 대신사 제 3 아카데미, 매듭 황제의 전당에 대형 벽화를 그렸으며 다모클레스 동상으로 유명했습니다.
북송 초기의 산수화 승려 혜충은 회화적인 성격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푸젠성 젠양 출신으로 시를 전문으로 썼습니다. 그는 자닝, 우위안과 함께 '아홉 시인 승려'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회충은 화가로서도 뛰어났으며 특히 뛰어난 재능을 보였습니다. 한팅의 추원, 위옌의 루옌의 그림은 강남 농촌의 황량하고 공허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여유로움이 가득합니다.
송나라 초기에 태후호 바위 그림으로 유명해진 시우판이라는 승려가 또 있었습니다. 그는 룬저우(현 장쑤성 젠장시) 출신입니다. 구름이나 파도처럼 그려진 호수의 돌은 기이하고 다양하지만 섬세하고 독특합니다. 그 안에는 덩춘의 그림이 있습니다.
북송 시대 중기에 장인은 물 그림에 능한 화가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한때 장인 광푸 사원의 법당 프리즈에 수채화를 그렸습니다. "장인신지식"에 따르면, 그는 흰색, 파도가 치는 물, 하늘과 같은 푸른 물결, 샘물, 소위 "미세한 물과 같은" 일종의 무제한의 정신이 있는 물을 그렸다고 합니다.
북송 말기, 리양(현재 안후이성의 한 현에 속함) 출신의 산수화 승려 더정은 우현(현재 강소성 쑤저우시에 속함)으로 이주하여 말년에 루실산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유명한 산과 강을 찾아다니는 것을 좋아했고, 중국으로 돌아온 후에는 유람하면서 보고 들은 것을 우아하고 시적인 화풍으로 그렸습니다. 그는 리의 매력을 지닌 스케치 화가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셴 지"를 참조하십시오.
b, 인물화 승려
인물화의 방향은 그림 승려의 강점이며, 북송 시대도 예외는 아닙니다. 좋은 초상화 그림 승려, 초기 송 왕조, 참 아버지 (1022 년부터 1998 년까지 왕좌에) 사람들을위한 법으로의 움직임이 있습니다. 서호 외로운 산의 은둔자 임부(林富)는 선생의 그림 실력을 칭찬하는 시와 선생의 방법 전승에 관한 시를 지었다."
자금성에 대한 동경은 선생의 예술을 연구하는 것만큼이나 드물다.
또 다른 화가인 핑상런은 위대한 학자 리미의 매혹적인 초상화를 그린 적이 있습니다. 리미의 '쉬장의 기록'에는 이에 대한 감사의 시가 있습니다.
북송 시대 황제는 황제의 모습을 그릴 화가를 고용했는데, 1976년부터 1997년까지 당태종 재위 기간 동안 베이징의 승려 소궈지는 황제의 사진을 찍어달라는 요청을 받고 당태종으로부터 실력을 칭찬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대나무를 그렸는데, 류도춘의 <신성(송) 명화 해설>에 따르면 그와 오나라의 당나라, 동유는 대나무 그림의 선구자라고 합니다.
렌종 황제(1023-1063) 때 가허(현재의 저장성 가흥) 출신의 승려인 웨이젠이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제의 초상화를 그렸는데, 그의 그림이 매우 훌륭하여 한동안 모든 유명한 학자와 고관들이 그의 초상화에 자부심을 가졌다고 전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그림과 이야기"를 참조하세요. 회화 기록》에 따르면 승려 묘산도 황제의 초상화를 그렸고 소동파는 그에게 시를 지어주었습니다. "겐인달루(玄銀達樓) 기록"에 따르면, 제종(1086~1110 재위), 청두, 흔히 수동포, 수사랑으로 알려진 승려 왕지는 구름이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은 시를 남겼습니다:
눈이 갓 태어난 송아지라면, 마음은 한치의 오차도 없는 배와 같구나.
사람의 직업을 묻는다면, 황주 후이저우 야저우.
북송 시대의 불화를 그리는 승려들도 실력이 뛰어났습니다. 장인(江陰) 출신인 탄수(灘壽)는 장성소(張聖昭)를 불러 '양나라 우황제가 지공의 얼굴을 바꾸는 그림'을 그려 장인 광부사 시원당 뒷벽에 걸었다(1056~1063년, 재야). 그의 붓놀림은 강인하고 자부심이 넘쳤고 관객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것은 "장인의 새로운 기록"을 담고 있습니다. 우 시안 사람들은 뤄한을 잘 그리며 오백 개의 뤄한 그림이 있으며 형태는 생생하고 매우 개성적입니다. 진 관은 그를 동진 왕조의 위대한 화가 인 다이 구이와 비교했습니다. 지평은 청두 량청사의 승려로 관음도를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한때 수륙원 푸셴관에 있는 관음상을 그렸는데, 그 관음상은 매우 자비롭고 위엄 있는 모습이었어요. 청두의 바이링원 승려들은 비어 있던 수륙원 푸셴관에도 벽화를 그렸습니다. 청두 화양(현 쓰촨성 청두)의 화승 이포주는 주인이 없는 상태에서 인물뿐만 아니라 풍경화도 그렸고, 꽃과 새, 풍경도 그렸으며 그림과 서예가 서로 얽혀 있다는 이론을 내세웠습니다. 위의 세 가지 승려 그림은 회화 전기를 참조하십시오.
C. 꽃과 새를 그린 승려
북송 초기에는 강남에서 꽃과 새를 그리는 승려가 유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이름의 당나라 후기 승려 맹시우(孟秀)는 꽃과 새, 대나무와 돌, 흰 먹으로 날아다니는 재미로 떨릴 수 있으며, 실제와 가상을 번갈아 가며 특히 역동적이며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빌링(현 강소성 창저우시) 사람들은 닝에 살고, 풀과 곤충, 강하고 잘 생긴 필체, 붓질이 단순하고 고대적이며 흥미 롭습니다. 메이의 완링 선집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닝신은 앉아서 그룹을 내버려 두는 것이 정말 축복입니다.
북송 중후기에 새와 꽃을 그리는 승려가 강남 구석에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새와 꽃을 잘 그리는 건양 사람이 있었다. 주매(현 장시성 가오안현)를 잘 그리고, 주모(현 쓰촨성 자딩시)의 역사와 인문학을 잘 그리고, 제장의 곤충을 잘 그리는 윤주(현 쓰촨성 자딩시)는 자의식이 강합니다. 창사 출신인 바이시는 연꽃 등을 전문적으로 그렸습니다. 매화를 잘 그린 화가 중런의 황팅지안 '계곡집'은 '회화사 유언'에 수록된 작품으로 동시대 최고의 작품입니다.
렌은 헝저우(현재의 후난성 헝양시)의 화광사에 살았기 때문에 화광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는 매화의 고귀함을 좋아해서 사원 주변에 매화나무를 심었습니다. 꽃이 필 때마다 매화나무 아래 침대를 옮기고 하루 종일 시를 읊었다고 합니다. 가끔 달 밝은 밤에는 창 앞에 드리워진 얇은 그림자가 너무 예뻐서 종이와 먹을 펼쳐 매화 모양을 그렸는데, 그림 실력이 크게 향상되어 점점 더 높아졌다고 합니다. 렌총의 매화 그림은 수묵으로 부유하는 색을 변화시키며 매우 우아합니다. 화전은 이 독특한 작품을 매우 높이 평가하여 『윤희지』에 이렇게 썼습니다. '중련모주매화'라는 시에서 이렇게 읊었다."
세상의 매화 그림은 가루로 하고, 산승은 먹으로 매화를 그리네,
얕고 짙은 물감은 높고 낮고, 연기와 아교는 화색으로 변하네.
차가운 가지 비늘 성능은 고대, 전쟁처럼 바람이 내리고,
세 위치와 두 획은 태양과 같은 글자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루, 황색 위험, 가볍게 휩쓸린 향, 강력합니다.
따뜻함의 고독한 뿌리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봄 소식을 분명하게 쓰십시오.
종인의 작품은 일본에 전해졌고, 준태관에는 매화와 대나무를 그린 그림이 수록되었습니다. 일본 준태관 소개를 참조하세요. 장시성 칭장 출신으로 준지라는 승려를 그린 양양과 같은 예술가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양의 제자는 수묵과 매화에 뛰어난 제웅이라는 승려를 그렸는데, 흔히 통(通)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렌총의 두 번째 제자라고도 불리며 대나무와 돌로 푸른 승리가 있는 풍경을 그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화의 보물 등을 참조하세요.
딩, 다른 화승
북송 시대에는 또 다른 롱수이 화가가 있었습니다. 그는 시밍(현재의 저장성 닝보)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바닷가에 살았기 때문에 파도를 잘 알았고 용처럼 구불구불한 그림을 전문으로 그렸습니다. 지안롱(1960-1962)은 한동안 유명했습니다. 국무원에는 용의 파도 소리가 나는 것 같은 그의 용 수채화 그림이 있는데, 그 시간이 어려운 부분입니다. "쉬안허 꽃 스펙트럼"에 따르면 황실의 집에만 31개의 프레임이 있습니다. 색채, 우아함, 우아함이 아닌 자비의 고대의 제자들은 용수를 잘 그리며, 회화 세계에서는 각각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남송 회화 승려
I. 풍경화 승려
송 두난, 정치 상황이 약간 평화 롭고 법원은 린안 (현재 중국 저장성 항저우) 회화 아카데미를 복원했습니다. 100 년 이상 후 남쪽에 전쟁이 없기 때문에 경제 번영, 종교 및 그림도 어느 정도 발전했습니다. 초창기에는 풍경화를 그리는 스님을 창시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그림 스타일은 단순하고 소박하며 유머 감각이 뛰어났으며, 『북산문지(北山文集)』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춘(1174~189)에는 라오우라는 승려가 주란처럼 소박하고 순박한 산수를 그렸습니다. 주자(朱子)의 시에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장시성 출신인 남송 중기의 산수화 승려 구칭은 그림과 시를 잘 그렸다. 그는 한때 루산의 좌우 벽에 산수화를 그렸고, 주희는 그를 위해 시를 새겨주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화사 유언장을 참조하세요.
루오펀은 남송 말기에 가장 영향력 있는 산수화 승려입니다. 그의 이름은 중시, 별명은 만남, 우저우(현 저장진화) 사람이었다. 중승, 장후 40년, 전 세계의 산과 강을 그렸습니다. 말년에는 항저우의 상천주사에서 살며 글쓰기에 전념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장엄하고 거침없으며 응축되고 흠뻑 젖어 장엄한 충격으로 변모했습니다. 진루샹의 렌샨 컬렉션, 왕바이의 루하이 컬렉션, 우스다오의 리우부 컬렉션에는 시가 있습니다. 루오펀의 그림 '루산투'와 '원박귀판투'는 현재 일본에 숨겨져 있으며 일본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후지의 스님은 송나라 말기의 산수화가로 초월적인 존재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북쪽의 장엄한 구오와 같습니다. 물줄기, 집, 숲과 바위, 경사진 해변은 남쪽에 흩어져 있는 언덕으로 인해 발생하며 사람들은 주란과 같습니다. 그는 또한 인물과 대나무 그림을 그렸습니다 ( "그림 보물"참조).
b, 인물화 승려
남송시대 유명한 인물화가인 판롱, 우싱 승려. 그는 말이 많았고 정해진 장소 없이 살았습니다. 그는 리의 작품처럼 멀리서 붓과 먹으로 불상 승려를 그렸습니다. 송 가오종(재위 1127-1162)은 그의 그림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그림을 볼 때마다 글을 써서 자금성 근처 완송령의 진디산에 있는 수녀원에 선물로 주었습니다. 루유는 이에 대해 <위난의 선택>에 썼습니다.
장희는 팡룽보다 조금 늦게 인물화에 능했던 안데류라는 승려를 그렸습니다. 노인의 장수를 묘사한 세 번째 생일 그림이 있는데, 행복과 애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우비다 총리의 '평전'에는 다음과 같은 칭찬 대사가 있습니다."
흥산은 단칭의 초상화를 썼고, 뤄랑춘은 여전히 부먹이 낭송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강서 화승인 후이 스승은 지수이 난젠 사원의 탁자에 앉았다. 그는 항저우에서 그림을 배웠고 천왕상을 보호하는 데 전문성을 가진 것으로 유명합니다. 원톈샹의 원산지를 참조하세요.
C. 꽃과 새를 그린 화승
남송 초기에 화승은 꽃과 과일을 그리는 솜씨로 유명했습니다. 그가 그린 포도는 신선하고 군침이 돌 정도로 맛있었어요. 첸은 일찍이 '장후 장생집'이 담긴 '포도를 그리는 대가의 시'를 선물받았습니다. 통시(현 저장성 성현)는 매화를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승려 잉런상(應仁祥)의 그림을 그리며 루유의 시를 극찬했습니다. 난위(현 후난성 헝양시)에 살았던 렌광도 매화 그림으로 유명했고, 도교의 대가 장웨이가 그를 그렸는데, 모두 그림이 있는 시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남송 말기에는 새와 꽃을 그리는 불교적 기법이 두드러졌습니다. 그의 이름은 무희(武喜)였고 보통 성은 서(徐)였습니다. 그는 쓰촨성 출신으로 저장성 천태산의 완니안 사원에서 살았습니다. 의로움이 풍부했던 그는 권력자 가섭도가 저지른 잘못을 공격했다는 이유로 박해를 받았습니다. 포파는 종종 그림을 그릴 수 없는 승려의 제자였습니다. 그는 원숭이와 학, 용과 호랑이, 풍경과 인물을 전문으로 그렸으며, 잡문과 작품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재미는 단순하면서도 심오하고 모델링은 완벽합니다. 특히 과일 스케치를 그리는 것은 능숙하고 흥미롭습니다. 우의 '송자매부'와 장수의 '보충이 있는 그림'은 모두 이 사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허용할 수 없는 스승과 제자의 작품은 나리종(1225-11264) 통치 기간에 일본에 전해졌습니다. 오늘날 도쿄의 다이토쿠지에는 원숭이와 원숭이의 불화와 관음상이 남아 있습니다. 장파의 그림은 일본의 국보나 중요 문화재로 분류될 정도로 일본 선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항저우 서호 유통사에 살았던 뤄바오는 장파의 그림과 비슷한 선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 일본에 널리 퍼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준태관 좌우』의 기록을 참조하세요.
매화를 전문으로 그린 승려도 있었습니다. 자오의 주메이 스펙트럼은 가지와 잎이 재미있는 매화를 매화도라고 부릅니다. 티에젠은 수묵으로 대나무를 잘 그렸습니다. 펑윈찬의 <천자문을 읽고 쟁기질하다>에는 송나라 시인들과 원나라 시인들이 그의 수묵 대나무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중안 카이산 원에 사는 콰, 푸저우 사람들, 주와 친구가되었습니다. 그의 대나무와 돌 그림은 종종 주에 의해 칭찬을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푸저우 공식 기록을 참조하세요.
딩, 다른 회화승
로우 키 "장미 컬렉션 공격"은 항저우의 링인 사원의 승려가 남송 초기 회화승으로 일반적으로 구름의 이름 인 싱으로 알려져 있으며 카이펑에서 태어났다고 기록합니다. 그는 남쪽으로 천도한 후 승려가 되었고 용과 소를 잘 그렸습니다. 몇 획만 그렸지만 그는 형태와 정신을 보았습니다. 소와 토끼가 특히 생동감 있고 사랑스러워 '늙은 황소'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도 많은 승려들이 활동했습니다. 예를 들어 산수화 승려로는 사천 지치, 청두, 사천 지혜의 궁전, 수인 지혜, 저장성 항저우, 실제 지혜, 잃어버린 나라의 명허, 사천 에메이, 도홍, 도장(현 사천 관시), 하선조, 청두, 지평의 량칭 사원과 그의 제자, 청두, 불멸의 준원 주영, 펑청(현 강소성 통산현)의 별 사람들, 용자, 저장성 렌슈안, 지시의 인물 그림이 있다, 셴옌, 상줘 등. 새와 꽃 그림 승려들은 실제 이익을 잃은 가족, 항저우 서호 상록 사원 후이저우 보트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조와 남조에는 자세히 나와 있지 않고 문헌에만 나와 있기 때문에 송나라 회화 승려를 엿볼 수 있도록 여기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5. 원나라 회화 승려
원나라는 비록 한 세기가 채 되지 않았지만 몽골 귀족의 지배자로서 티베트 불교에 대한 믿음, 다종교, 그래서 불교가 번성했습니다. 동시에 원나라가 과거시험을 폐지하면서 많은 학자들이 관리가 될 수 없었고 민족적 차별을 겪었습니다. 대신 그들은 선불교로 눈을 돌려 불교 공동체의 문화적 훈련을 강화했습니다. 문인들은 또한 이전 세대보다 승려 그림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고 그림의 회화적 기능이 심화되었습니다. 특히 매화, 난초, 소나무, 대나무, 포도 등을 소재로 삼아 고고한 정서를 표현하는 것을 좋아했고, 꽃과 새 그림이 전례 없이 발달했습니다. 이에 비해 다른 그림의 주제는 다소 열세였습니다.
나, 산수화승
리리화 '육자삼록'에 따르면 초기 원나라 산수화승 청, '네 명의 티베트 승려'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한적한 느낌, 시작, 도원 등을 응축했습니다. 그리고 조경 연구 주란, 자연 희소성; 파트 타임 : 깃털 대나무 돌. 나는 종종 세속적 인 추구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대인의 이름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동시에 북쪽 그림 승려 푸광, 단어 Xuanhui, 이름, 일반적으로 리, 다통 사람들, 그의 형제 푸 위안, 산과 강의 모든 장점, 중앙 평야의 남성 이상으로 알려진 이름. 푸광은 또한 왕조에 입성하도록 추천되어 쑤안우 마스터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타오의 서예와 역사를 기록한 유언장을 보았습니다. 또한 천지루의 서화사(書畵史)에는 루주(樓州)라는 이름을 가진 승려가 등장하고, 왕봉의 우시지(又是志)에는 서보사(西寶寺)의 원로 난(蘭)이 풍경화에 능했다고 묘사되어 있습니다. 순 황제(1333~1368) 때 스위스에서 작품 활동을 한 원나라 말기의 산수화 승려 유보원(劉保元)은 사상을 남겼습니다. 류보원의 '류문청공집'에는 다음과 같은 대목이 있습니다."
유명한 승려가 산과 강에 집착하니 왕웨이의 두 번째 시신이 되어야 한다.
b, 불상을 그리는 승려
원나라에는 불상을 전문으로 그리는 승려들이 몇 명 있었습니다. 그들은 중국에서는 유명하지 않았지만 선불교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일본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미륵불을 전문으로 그린 오라클, 만주십리보살을 그린 쉬시, 로한을 전문으로 그린 명도는 모두 후소를 가지고 노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이는 도쿄대 교수 스즈키가 편찬한 '중국 명화 목록', '준타관노유유수첩', '해외 소장 중국 회화 목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푸도원(付道元)의 고아문(古雅文)에 따르면 원나라의 화가 채구지(蔡九志)도 여한을 잘 그렸다고 합니다. 오나라의 관서만큼은 아니었지만, 각각의 그림도 아름답고 상당히 과장되어 있었습니다.
불상 외에도 원나라에서는 승려를 그리기 위해 징커우(현 장쑤성 단투현)의 거울 수영장의 풍경을 그린 공시태의 '완차이 세트'는 그 예술을 찬양하는 시가 담겨 있으며, 루창(현 허베이성 창셴현)은 승려들의 바다로 배와 초상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서예와 회화의 역사를 살펴보세요.
C. 새와 꽃을 그린 승려
원나라 초기 항저우 서호 마리사의 승려 원리관은 포도를 그린 그림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화팅(현재의 상하이 쑹장현) 출신입니다. 정직한 사람이었던 그는 한때 강남의 불교 지도자 양련자전이 남송 왕조의 무덤을 훔쳤다고 공개적으로 고발하기도 했습니다. 원리관은 초서체로 먹 포도를 그리는 데 특화되어 손으로 먹물을 튀긴 다음 빠르게 머리를 흔들어 순식간에 느슨한 끝을 정리했습니다. 그는 손가락과 붓을 모두 능숙하게 사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포도를 주원장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여 불교로 개종하고 권력자에게 집착하지 않는 열린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주원장의 영청주시는 그의 고결한 성품을 칭송하며,
술에 취한 포도송이에 먹물을 묻히고 단풍에 구름을 물결치니,
주원장을 생각하면 공직자가 뭔지 모르겠다
라고 읊었다.
만 닛칸의 포도 그림은 오랫동안 일본에 전해져 왔으며 그 성실함과 그림 솜씨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늘날 미국에서도 그의 작품을 소중히 여기고 있으며,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가오주한(제임스 에프 케이힐 시전재 교수의 소장품에는 원리칸의 포도 두루마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남월에 살았던 승려 송안도 야망의 표현으로 포도를 먹으로 그렸습니다. 푸와 리가 그의 성품을 찬양하는 시를 남겼습니다.
송장(松江)의 원리관(文理觀) 출신인 푸밍(蒲明)은 난초 그림으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이름은 쉬에촹이고 보통 성은 조씨였습니다. 그는 현재 쑤저우의 청톈넝런 사원과 자딩의 보다이지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푸밍의 작품, 난초는 희박한 향기를 남기고, 하나씩 난초 귀족의 상징성을 드러내고, 승려와 관습에 인기가있어 "모든 가정 눈 창문에 난초가있는"강남의 관습, "미스터 진화 선집"의 금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의 작품과 '난초 화첩'은 일본 승려들에 의해 중국으로 건너가 일본 회화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밖에도 《윤양집》의 윤양, 《회화의 호기심》의 묘원, 소주 출신의 종영, 《회화서예사》의 도인, 《평후현 기록》의 도인, 《인도의 규칙집》의 천태 승려 쿠린 등 난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주백은 남송 왕조의 재상이었던 시(施)의 후손으로 시밍에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원나라에 들어온 후 승려가 되었습니다. 그는 자유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기 위해 '배 없는 컬렉션'을 썼고, 소나무와 노송을 그려 열망을 표현했습니다. 그의 그림 속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먼지를 초월하고 추위와 더위를 거스르는 웅장하고 독립적인 웅장함과 광대한 기세를 지니고 있어 그의 충절과 고귀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구영의 '조당야지'에는 다음과 같이 찬양하는 시가 있습니다.
배는 묶여 있지 않고 호수와 바다는 여전히 부르고 있고,
정원 앞 편백나무가 바깥 세상의 스님이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
나 없이 공허하니, 누가 쓰러질 것인가,
동산으로 돌아가니 동산의 기운이 번성하네.
주백의 소나무 그림은 중국에 있던 일본 승려들이 가져왔고, 그 중 일부는 지금도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우 (현재 강소성 쑤저우시) 승려 연꽃지도"에 포함 된 "우 세트"는 원나라 그림 소나무의 대가이기도하며 그림은 우아하고 독립적이며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대나무는 저장하기 쉽지 않은 열린 마음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화가들은 높은 사기와 성실함의 상징으로 간주합니다. 원나라 시대에는 먹과 대나무를 빌려 먹과 대나무에 희망을 전하는 화가들이 많았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먀오원, 지하오, 차이윈, 하이윈과 그의 제자 지하이, 회화의 역사를 다룬 화팅시렌푸, 회화와 서예의 역사를 다룬 난창 NPC, 류옌자이 세 작품이 있습니다. 그들의 취향은 종종 즉흥적이었습니다. 매화로 높은 순도를 보인 화승은 자싱현 기록과 자이 컬렉션 등에 수록된 화승들을 포함합니다. 그 중 승려 판후이는 수선화를 그리고 자신의 거처에 매화와 수선화를 심어 스케치하고 즐겼다고 하니 그의 수묵화 기량은 비범하고 훌륭했습니다.
딩, 기타 화승
원나라 화승들은 위의 주제 외에도 곤충, 물고기, 용 등 다양한 그림 소재를 다루었는데, 혜전의 '썩은 멜론을 걷는 개미 그림'과 같이 일부 부패한 관리들을 풍자하기 위해 개미가 냄새를 쫓아가는 모습을 그린 유지는 이에 대한 시를 짓기도 했다. 순 황제가 승려 중산을 그릴 때 자유에 대한 그의 생각에 대한 찬사로 물고기를 그린 유가의 '도원서구루'를 보세요. 류보원의 '류문청공집'은 구절로 찬사를 받았으며, 부처님의 가르침의 신성한 유물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승려를 그리고 용을 그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고, 절대적으로 능숙하게 용을 그렸습니다. 전자의 경우 푸슈의 <숲속의 남자>를, 후자의 경우 이세춘의 <쩡지 사원>을 참고하세요.
셋째, 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시대 화승의 예술적 공헌
위와 같은 역사적 사실은 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시대 화승의 재능뿐만 아니라 불교의 다재다능함을 웅변적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불교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역사의 발전과 함께 회화 승려들은 계속해서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여 불교 문화, 예술 경력 및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에 뛰어난 공헌을 했다는 진정한 의미를 세상에 드러냅니다.
그림 승려들은 불교 문화에 대한 중요한 공헌(그림을 사용하여 불교의 위대함과 선함을 생생하게 홍보하고, 그림을 사용하여 환경을 아름답게 하는 등)과 더불어 중국과 외국 간의 뛰어난 문화 교류뿐만 아니라 불교 문화와 예술에 뛰어난 공헌을 해왔습니다. 중국과 외국의 문화 교류에서 뛰어난 업적(예: 그림을 통해 불교 사상을 교류하고 중국과 외국 스님들의 활동을 기록하는 등)뿐만 아니라 회화 스님들이 예술이라는 대의에 기여한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화승들이 예술의 대의에 기여한 바는 기록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화승들의 발전은 산수화, 인물화, 새와 꽃, 동물 등 회화의 모든 분야, 미술이론, 미술교육 등 회화의 모든 분야에서 업적을 남겼기 때문에 포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예술은 혁신에 가치가 있고 회화 승려들은 똑똑하고 학구적이며 예술 발전 역사에서 많은 혁신과 업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제 5 왕조 풍경화 승려 주란과 그의 스승 동원은 강남 풍경화 학교의 창설을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풍경화의 이름을 "동주"로 변경했습니다.
관우가 산수화에서 브라흐마와 같은 로한을 과장되고 낭만적으로 표현한 것은 산수화에 서정적 흥미를 더했을 뿐만 아니라 로한에 신비로운 색채를 부여하여 예술성을 높이고 후대의 산수화 발전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희총의 북송시대 소경은 마치 갑자기 튀어나온 듯 생생하고 흥미로우며, 당시 중월영준의 통일성을 깨고 목가적이고 그림 같은 풍경이 신선하여 그림의 서정적 관심을 심화시키고 자연 토속의 아름다움을 드러냅니다.
중렌의 '매화'는 후쿠이를 수묵화로 바꾸고 매화가 상징하는 순수하고 고귀한 성격이 수묵 운율에 충분히 발휘되어 전례가 없었으며 수묵화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원 아이는 대나무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며 대나무 그림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주천의 회화와 서예의 상동 이론은 조자앵의 회화와 서예의 상동 이론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남송은 선불교에 대한 이해를 회화 이론에 통합하여 간결하고 일반적인 방식으로 대상을 표현하기 위해 진심 어린 붓질을 사용하여 회화 세계가 물질 세계의 제약에서 벗어나 주관적인 본능을 발휘하도록 촉구했습니다.
원나라의 누양관, 서왕관, 배지정관 등은 포도, 난초, 소나무 등을 은유로 삼아 절제를 고취하고 고상한 정서를 표현함으로써 그림의 상징적 의미를 심화시키고 표현 기능을 확장하며 중국 회화의 본질적인 정신을 과시했습니다.
셋째, 승려들은 당시와 후대의 회화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시대에 수호신상과 불상은 그 형태와 정신으로 인해 당시 궁중 미술과 민화 화가들에게 불상의 표본으로 여겨졌다.
오대 강남의 풍경은 당시 원나라의 가오와 전우, 명나라 오파의 심주허, 송강 화파의 동치창, 청나라 초기 사대 화파의 왕시민과 왕시구 등이 모방하여 강남 풍경의 표준으로 삼고 기술적인 자양분을 얻기도 했습니다.
관슈의 과장된 화풍은 북송 시대 판롱의 불상 제작과 명나라 말기 천홍수, 청나라 진농의 변형 초상화 제작에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영향을 미쳤습니다.
북송 시대 희총의 풍경화는 소동파, 미부, 션주, 쉬웨이, 동치창 등 당대 문인 화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남송 시대 궁중 화가들과 원나라 민화 화가 왕도 단계적으로 야생 동물이 가득한 풍경을 화폭에 담았습니다.
제자 양부가 밀고 나간 수묵매화는 남송의 조, 원나라의 왕관, 청나라의 시타오가 모두 수묵매화의 대가이며, 주녕의 '조조의 한 획'은 장강 남쪽의 창저우에서 유행했다. 원나라의 팡쥔두안과 명나라의 루징푸는 이를 배워 수백 년 동안 영향을 미쳤습니다. 마오양현 기록과 회화와 서예의 역사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넷째, 회화 승려들은 중국과 외국의 예술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북송 시대 중렌의 수묵 매화와 뤄펀의 산수화, 남송 시대의 새, 꽃, 인물, 동물 등은 중국과 일본 불교계의 교류를 통해 대부분 일본에 수입되어 전형적인 선화로 간주되었습니다. 무로마치 시대(1333~1573)의 위대한 화가인 케웽, 모안링원, 다자오루주오, 쉬저우 등. 등이 모두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중 모안링위안은 일본 학자 마치다 가즈이치가 『일본미술사』에 기록한 역사적 사실인 '다시 모시'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넷째, 결론 : 승려의 그림을 무시할 수 없다
당나라, 오나라, 송나라, 원나라에서 승려의 그림이 성공한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와 관련이 있습니다.
우선 승려의 겸손하고 공부하고 노력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스승 오도지와 오나라의 국화원 스승 동원은 같으면서도 매우 다릅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도판은 죽을 때까지 그림에 전념하며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둘째, 화승은 생계를 위해 그림을 그리는 민화가나 궁중화가와는 달리 부양과 즐거움을 위해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외부의 상품 경제 간섭에서 자유롭고 독립적으로 그림을 그리며 아름다움의 추구를 표현하고 삶보다 높은 예술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셋째, 회화승은 환멸에 빠진 문인 화가들에 비해 아침에 종소리와 북소리 속에서 생활하며 세속적 제약이 적고 선의 개인적인 경험이 많기 때문에 여섯 번째 족장 "탄트라"가 말한 것처럼 "불면 혼란스럽고 바다와 자아의 본성의 명확성을 넘어 만물을 볼 수있는 자연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음으로부터'의 주관적 주도권을 충분히 발휘하고, 보고 배운 것에 얽매이지 않으며, 모든 악을 초월로 바꾸어 사람들의 마음과 몸이 맑고, 그들이하는 일이 생각과 고상한 감정으로 가득 차게 할 수 있습니다.
넷째, 대부분의 화승들은 자연 환경이 잘 보존된 정글인 란루오에서 살았습니다. 그들은 자연과 시골을 직접 접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보다 자연, 순수함, 무관심, 고요함의 창작 환경을 접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는 예술가들이 훌륭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기본적인 객관적 조건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화원들의 작품은 철학적, 문학적, 자연적, 예술적 인식이 강하여 고대의 흔하지 않은 화풍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었으며, 이는 명말과 청초의 화원들의 예술 양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꽃과 새 그림과 시조, 다파 선 사상과 렌중 수묵 운율, 시시와 홍인의 풍경화는 주란에서 더 순진하고 후이총에서 더 미묘합니다. 여덟 가지 곤충과 물고기, 비할 데 없는 나무와 바위, 웬 리관의 분위기, 눈 창 우화, 생각을 자극합니다. 이는 승려들의 화풍의 기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 회화의 역사에서 회화 승려들은 화려한 장을 썼을뿐만 아니라 문인, 민화 화가, 궁정 화가와 충분히 공유했으며 예술가들 사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