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에서도 당인은 시화를 묘기로, 서예를 잘 쓰고, 시화에 정통하고, 시를 영웅으로 삼았다.
네 사람은 펜을 뼈로, 예술을 영혼으로 하여, 3 인치의 부드러운 봉우리 아래 광활한 천지의 시적인 정취를 그려냈다. 예술 조예에 따라 네 명을 정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문징명.
고대인들은 무미건조한 수학과 물리학을 배울 필요 없이 시간과 정력을' 영혼을 키우고 심경을 구축' 하는 시와 그림에 쏟았다. 따라서 고대에' 재자' 라고 할 수 있었던 사람은 당연히 시화에 정통한 사람이었는데, 특히 강남에서 예로부터 유명한 4 대 재자! 문징명은 오히려' 정제' 를' 절대적' 으로 바꿀 수 있어 4 재자 1 위에 올랐다.
시 산문
문징명은 일생 동안 약 526 편의 시를 썼는데, 다산의 학자이다. 문정명의 시용어는 풍부하고 내용은 상상력이 풍부하며, 시풍이 소탈하고 색채가 낭만적이며, 깊은 백수 () 의 내포 () 가 있다.
문징명은 종종' 산과 달' 을 주제로 시를 쓰며 편안하고 개방적인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설날 호수에 차를 마시다" 의 "해가 질 무렵 바람이 나를 불어서, 나는 비로소 깨어났다. 나는 내가 푸른 구름 꼭대기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요컨대,' 시냇물 사이에서 피아노를 치고, 산하성월은 나의 희로애락을 안다' 는 탈속적인 느낌을 준다.
(시를 쓰고 도장을 찍다)
회화와 서예
명대 서예 관례, 조정은' 조멩 복고 서풍' 을 검사 기준으로 하여 명대 서예에 뚜렷한 개인주의 풍격이 없다. 문징명은' 공리적인 예술' 을 추구하는 것을 하찮게 여겨 자신의 풍격을 추구하는 고독의 길을 시작했다. 하루 10 권의 노력으로 글과 류와 같은 서예를 만들어 오서예의 대표가 되었다.
문징명은 산수, 화훼, 대나무, 인물을 그리는 데 능하며 산수를' 절기' 로 삼는다. 문징명은 당인과는 다르다. 문정명의 그림은 정교하고 화려하지 않고,' 간단하면 크고 복잡하며, 서툴면 크게 일한다' 는 느낌이 든다. 화면 층감이 넘치고, 의경이 심오하여' 청나라 제 1 패류' 건륭황제의 사랑을 받았다.
문징명의 천부적인 재능은 둔해서 그는 일곱 살 때부터 시를 배우기 시작했다. 젊었을 때는 선생님에게 놀림을 받았지만 운명은 늘' 부지런한 사람' 을 두려워한다! 문징명은 평생 하루에 네 시간밖에 자지 않고, 나머지 시간은 시, 그림, 서예에 전념한다. 죽을 때까지 문징명은 손에 펜을 쥐고 있었다! -응?
여든 여덟 살 때 그는 일생을 바쳐' 장일천전' 을 썼다. 작품 속의 서예 조예가 용원처럼 깊어 후세 사람들에게' 심청작' 으로 칭송받았다.
둘째: 당백호?
당인은 작가의 마음 속 으뜸이다. 그는 강남 4 재자 중' 영혼 인물' 이다. 그는 재능과 기질을 완벽하게 결합했다. 그의 시와 그림은 모두 지루함과 세속에 대한' 보헤미안 영혼' 의 반항을 표현했다. 그는 재자로 고금의 비길 데 없는' 도화선' 이다.
시!
당인의 시는 영영 깊고, 자연낭만적이며, 가지런하고,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고, 우아하고, 공감하며, 감화력이 풍부하다. 아이는 유창하게 읽고, 어른은 여유롭게 읽고, 욕망을 줄이며,' 자연에 순응하고 천명을 묻지 않는다' 는 도가 맛이 난다. -응?
한마디: "나는 내가 늙어 죽기를 바란다. 나는 차 앞에서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다." 자신의 고상한 인격과 활달한 심경을 과시하기 위해 평범함을 위해 사는 대신 내면의 안정을 추구하고 시주 강호에서 묵묵히 돈과 명리를 추구하다.
"당백호 낙화시"
서화!
당백호의 서예는 진부하지 않고 독특하다. 그는 또한 조정에 규정된' 표준서예' 를 버리고 서화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결합해 외미내강, 조금도 빈틈없는' 당서예' 를 창작했다.
하지만 당인의 서예는 강한 개인적 색채를 띠고 모사와 공부의 난이도가 크기 때문에 후세에 당인 서예를 연구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 당인의 서예가 그의 그림만큼 유명하지 않게 되었다. -응?
당백호의 화가조예는 강남 4 재자 중 가장 높았고, 문징명은 당백호의' 골수 팬 형제' 였다. 당백호는' 현실주의' 화가이다. 그는 의경, 매력, 인물을 한데 모아 화풍이 화려하고 정교하며, 필묵수공이 정교하며, 배치가 드문 절세의 명품을 그려냈다.
20 13 의 가사드 경매에서 당백호의' 여산폭포도' 는 36 억 위안의 천가를 찍었고 반 고흐의' 해바라기' 는 3 억 2 천만 위안에 불과했다.
(산길 송음도)
모든 사람들은 당백호가 경박하고 냉소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모두 당백호가' 재능' 으로 생활하는 미친 학자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응? 속담에도 있듯이: 다른 사람들이 나를 비웃 고 미친, 난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웃음.
당백호의 방탕은 우주와 천지로 가득 차 있다. 그가 당백호를 2 위에 두는 것은 그에 대한 일종의 존중이다. 그는 53 세에 실의에 빠졌을 때 세상을 떠났다. 생명의 끝에 이르러서야 그는 혼자였다. 그는 마침내 세속과 가난한 생활을 꿰뚫어 보았다.
시화는 어때요? 재능 있는 사람은요? 다른 사람이 당백호의 재능을 질투해서 그의 사업이 순조롭지 못하고 운명이 다분하지 않은가? 너무 높은 사람은 질투하기 쉽고, 너무 깨끗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누가 두 번째는 첫 번째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셋째, Zhu Zhishan?
축지산은 미친 사람이고, 그의 광기는 그의 예술 생애를 관통했다.
시 산문
축지산은 66 세에 세상을 떠나 평생 138 편의 시를 썼는데 널리 퍼지지 않았다. 4 대 재자 중 그의 시가조예가 문징명, 당백호만큼 깊지 못하다. Zhu Zhishan 의시 수준은 나쁘지 않습니다. Dufu 의 "현실적인 스타일" 을 약간 선호하지만, 예술적 개념은 Dufu 와 매우 다르며 가독성도 크지 않습니다.
Zhu Zhishan 은 심술 궂고 악을 싫어하며 "잡초" 를 쓰는 데 가장 능숙합니다. 그의 필법은 자의적이다. 글자는 바다처럼, 구구절절 한 마디는 창공 우주와 같다. 행간이 치밀하고 고풍스럽다. 명대에는 줄곧' 당백호의 그림, 가지산을 기원하는 말' 이라는 평가가 있었다. 따라서 서예에 조예를 쌓은 축지산은 문정명과 당백호를 제치고 시화의 부족을 보완했다.
넷째-서진경?
서진경의 서예조예는 축지산보다 깊고, 회화조예는 당백호보다 못하며, 문화지식면은 문정명보다 못하다. 그는 왜 강남 4 대 수재에 발돋움할 수 있을까?
시 때문에, 그의 시는 술과 같아서 말로 찬양할 수 없고, 그 속의 아름다운 맛을 세세히 음미할 수밖에 없다.
이' 가끔' 은' 사랑' 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있다고 말하는 것 같고,' 시간이 지나간다' 고 말하는 것 같다. 짧은 네 마디 말이 이렇게 감동적이어서 해묵은 술 한 주전자처럼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문장 \ "연기의 달 \", 문장, 유유야풍 처럼, 단어 꽃 양주 나무 를 불었다. 피와 마음이 말라서 인멸될 때, 그들은 그릇을 들고 부처에게 경례를 하며 느린 경을 암송한다.
서정경의 시 격조가 고아하다. 일부러 복고풍이지만 결코' 풍경' 에 얽매이지 않는다. 대신 대사는 남녀 간의 순애와 사람들의 생활방식에 대한 우아한 묘사로 가득 차 있어 젊은 남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응?
서진경은 공식 평론' 명시화' 에서' 애틋한 시' 로 정의돼 가장 많은' 인간미' 를 부여받은 시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