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위 ~ 당대시 장르의 발전 맥락.

고대시는 추사체, 악부체, 가행체, 율체 등으로 장르별로 나뉜다. 전국양한: (초사체) < P > 초사체는 전국시대 초국굴원이 만든 시 형식으로 초지방언과 성운을 활용해 강한 초지 색채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동한 유향 편집자의' 초사' 는 책 17 편, 굴원 작품을 위주로 하고, 굴원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 P > 한웨이에서 당오대까지: (악부체, 가행체) < P > 악부체, 한웨이에서 당오대악부기관에 모아 보존한 음악성 가사를 말한다. < P > 가행체는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 () 위 () 이후의 악부시 () 는 제목이' 노래 ()',' 행 ()' 이라는 제목이 꽤 많은데, 이름이 다르지만 사실 엄격한 차이는 없다. 모두' 노래' 라는 뜻으로 음절 (), 율율 () 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자유롭다. 형식은 오언 (), 칠언 (), 잡문 () 을 채택한다. < P > 당시작: (격율체시, 절구와 율시 두 종류로 구분) < P > 고체시와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이다. 당나라 이전에 시를 쓰는 것은 평정, 대결, 운의 자유, 문장의 수에 구애받지 않고, 매 문장마다 4 언, 5 언, 6 언, 7 언, 잡언체 (후세에 고체시 사용, 7 언자가 많음) 가 있었기 때문에 당인은 이런 시를 고체시, 고시라고 불렀다 고체시와 반대되는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율체시로 절구와 율시 두 종류로 나뉘어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운율 등이 모두 엄격하게 규정되어 있다. 예를 들어, 남북조 () 와 당초 () 에서 유래한 율시 () 는 매 4 연팔구 () 마다 글자 수가 같아야 하고, 네 운이나 오운 () 이 될 수 있어야 하며, 중간 양련은 반드시 싸워야 하며, 2, 4, 6, 8 개의 운율 () 이 있어야 하며, 첫 문장은 압압할 수 없다. 율시의 정격에 따라 1 문장 이상 줄을 서면, 배율이라고 하며, 첫 번째와 마지막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상하 문장이 모두 대적해야 하고, 격문이 상대적이며,' 팬 쌍'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 네 문장과 두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명 절시, 절문, 단문, 평정, 압운, 대구에는 모두 일정한 요구가 있다. 율율엄정계, 율율시, 절구 외에 단어와 곡도 포함되어 있지만 근체시는 율시 절구만, 사곡은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넓은 의미의 율시는 모두 근체시와 같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