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발음의 네 소리를 네 소리라고 한다.
상부에서 근대까지 나눌 수 있다: 소리로 올라가고, 소리로 떨어지다.
소개:
4 성은 중고중국어에서 음절 변화를 나타내는 네 가지 성조 분류로, 평면, 상승, 하강, 입성을 포함한다. 평성, 상성, 덕성은 촉성 () 이라고도 하고, 입성 () 은 촉성 () 이라고 한다. 수성운은 모음이나 코음으로 끝나고, 함성운은 새음으로 끝난다. 입성은 단지 음일 뿐만 아니라, 멈춤으로 끝나는 일련의 결승전이다. 현대 표준어는 입성을 잃었다. 당송 이후 중국어는 4 성 () 을 기초로 탁성모 () 의 음양 () 을 구별하여 8 성, 즉 4 성 8 음을 형성했다.
의미:
네 소리는 고대 중국어의 네 가지 성조를 가리킨다: 평면, 상, 곡, 입성. 남북조 때 양무제는 주사' 사성' 이 무엇이냐고 물었고, 주사는' 다자성' 이라고 대답했다. 이 네 글자는 마침' 상하' 의 네 가지 다른 성조를 나타낸다. 일본의 「사지단 티베트」 제 5 권에 따르면, "평성이 낮고 가볍고 무겁다. 목소리가 크고 가볍지만 무겁지 않다. 목소리가 약간 인용되어 가볍고 무겁지 않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고 밖에는 아무것도 없다. " 평화 속의 분노와 무게에는 차이가 없다. "현대오어의 사오싱어와 민남어의 조주어는 음양조를 구분하고, 음조는 청음에 해당하며, 양조는 탁음에 해당한다.
구성:
네 소리를 알고 싶으면 우선 네 소리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알아야 한다. 그래서 말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주의하다
성조는 중국어 (및 기타 일부 언어) 의 특징이다. 중국어의 성조는 음성의 높고 낮은 기복과 긴 길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고 낮은 기복이 주요 요인이다. 표준어의 성조를 예로 들자면, * * * 네 가지 성조가 있다. 평조는 고평조 (오르지 않으면 평평함) 이다. 상성은 상승조 (높지도 낮지도 않음) 이다. 상승조는 낮은 상승조 (때로는 낮은 평조) 이다. 탁음은 일종의 고성조이다. 고대 중국어에는 네 가지 성조가 있었지만, 오늘날의 표준어와 완전히 같지는 않다. 고대의 네 소리는:
(1) 평음. 이런 성조는 후세에서 윤평과 양평으로 나뉜다.
② 목소리에. 이 성조의 일부는 후대에 청음으로 변할 것이다.
(3) 거성. 이 말투는 후세까지 청음이다.
(4) 여생하다. 이 음은 단음이다. 현대 장쑤, 절강, 복건, 광동, 광서, 강서 등지에는 여전히 젖산이 보존되어 있다. 북방에도 많은 곳 (예: 산시, 내몽골) 이 유생을 보존하고 있다. 호남 입성의 성조는 짧지 않지만 입성의 성조 범주도 보존하고 있다. 북방과 서남의 대부분의 구어에서 입성은 이미 사라졌다. 북방에서는 입성자가 평평하고, 어떤 것은 평평해지고, 어떤 것은 상승조로 변하고, 어떤 것은 하강조로 변한다. 표준어로 말하자면, 입성자는 가장 이중성이 있는 글자가 되었다. 다음은 양평이다. 가장 소리가 나지 않는 사람이 되다. 서남 방언 (호북에서 윈난까지) 의 입성은 대부분 양평으로 변했다. 남서관화의 민강영화, 장하영화, 이천영화에는 독립된 입성이 있고, 남편, 쿤계영화, 강원편도 약간의 점이 있는데, 대부분 민강영화에는 성문이 꽉 끼지 않는 경우가 있다. 고대의 네 번의 기복이 어떤 모양인지 알 수 없다. 전통에 따라. 평조는 중조, 상성은 상승조, 하강조는 하강조, 입성은 단조여야 한다. 강희사전 앞에는' 사성분법' 이라는 송공식이 있다. "높고 낮지 마라, 목소리가 클 때 폭력과 강세다" 고 적혀 있다. 목소리가 없어졌는데, 분명히 오랫동안 슬퍼했다. 소리가 짧을 때 급하게 받아요. 이런 서술은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고대 4 성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우리에게 주었다.
하운
사성과 운율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운서에 있다. 성조가 다른 단어는 해음으로 볼 수 없다. 시에서. 성조가 다른 단어는 일반적으로 운을 맞추지 않는다.
운서에는 어떤 글자가 어떤 음조에 속하는지 아주 분명하게 말한다. 오늘도 여전히 입성을 보류하고 있는 중국어 사투리에서 한 글자가 어떤 성조에 속하는지는 상당히 명확하다. 한 단어를 두 번 읽는 상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때때로 한 단어는 두 가지 의미 (종종 다른 어류) 와 두 가지 발음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위해' 라는 단어가 동사를 만들 때' 하다' 로 해석되고, 읽으면 평음 (상승조) 으로 해석된다. 개사로 쓰일 때' 원인' 과' 목적' 으로 해석하면 음이 음소거된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이런 상황이 현대 중국어보다 훨씬 많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타고, 평평하게, 동사, 타고; 소리, 명사, 마운트.
사고, 평성, 동사, 누락; 목소리, 명사, 사상 감정.
명성, 평성, 동사, 찬양 이중음절, 명사, 명성.
더럽고 평평한 목소리, 형용사, 더러움; 이중음절, 동사, 더러움.
수, 자음, 동사, 계산 이중음, 명사, 숫자, 운명; 소리 (초승달처럼 읽음), 형용사, 빈번하다.
무음을 가르치다. 명사, 계몽, 교육 평생, 동사, 만들기, 양보.
명령, 소리 없음, 명사, 명령 평생, 동사, 만들기, 양보.
금지, 침묵, 명사, 금지, 금지; 평생 동사는 설 수 있다.
죽이고, 소리를 내고, 동사를 죽이고, 탁음 (태양처럼 읽음), 물동사, 부패보다 못하다.
변화
어떤 단어들은 원래 평성 발음이었다가 나중에 이중음으로 바뀌었지만, 어의와 어성은 변하지 않았다. "희망", "한숨", "희망" 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왕" 과 "담" 은 당시 () 에 이미 발음이 있었고, "간" 자는 현대 정체시가 여전히 평성 () 으로 발음한다. 현대 중국어에서' 파수꾼' 이라는 단어를 제외하고' 봐라' 라는 단어는 항상 발음한다. 더 복잡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과" 라는 단어가 동사로 사용될 때는 두 번 읽어야 합니다. 명사용에 관해서는, 잘못 해석될 때 다시 한 번 읽어야 한다.
관계:
중고 4 성과 표준어 4 성의 관계.
표준어에서 중고전탁은 모두 청음이기 때문에 중고탁평은 평지 (표준어 제 1 성) 가 되고, 중고탁평은 평지 (표준어 제 2 성) 가 되고, 중고탁평은 청음 (표준어 제 4 성) 이 된다. 동시에, 입성은 표준어에서 사라지고, 중고전탁입성은 표준어의 상성 (표준어 제 2 성) 이 되고, 중고차 탁입성은 표준어의 하강조 (표준어 제 4 성) 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