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연맹 웨이도 소개

동한 시절 (126 ~ 144) 능은 촉에 정의위 몽로 (일반적으로 5 두미터로 알려짐) 를 세웠다. "삼국지", "장록", "후한서 류옌" 등의 사료에 따르면 장령은 순제입촉, 학명산 (현재 쓰촨 대읍현) 에서 도학, 서예, 전도업을 하고 있다. 그것이 가르쳐 준 사람은 당시 공식적으로' 밥도둑' 이라고 불렸다. 오두미도의 건립은 당시 서남 소수민족의 원시 종교와 관련이 있었다. 대대에 가까운 사람들은 미오문으로 천지수 삼관을 믿고, 진 전 디인 푸견과 후진 () 인 야오창 () 의 사실에 연락한다. 촉학명산 () 에 입촉하는 것은 적인의 종교신앙이고 운명은 노자 () 를 장식한다. 근린몽도 도가 원래 서남 소수민족의 종교였다고 생각한다. 한말, 서남 민족이 북쪽으로 이주하고, 다른 민족이 한중 () 에 진입하고, 북방 한수 상류 () 와 오두미도 () 도 이때 한중 () 으로 전해졌다. 오두미도의 건립에는 어찌 연해 지역의 신선 문화와 서남 소수민족의 요술 원소도 포함되어 있다. 고대 중국 부족들은 모두 무귀를 믿었는데, 그중 변강묘 등 무귀가 가장 보편적이었는데, 이것은' 산해경' 에 기록되어 있다. 장령은 서남 소수민족 환경 중학교에서 경을 강의하는데, 소수민족의 원시 요술과 귀신 신앙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다. 더 많은 소수민족 신앙을 끌어들이기 위해 그 중 일부를 흡수했다. 한편, 장령은 원시 무술과 귀신의 신앙을 개조하고, 어찌 제나라 신선 문화와 결합해 5 두미도의 새로운 특징을 만들어 냈다. 장령은 그의 소식을 그의 아들 장형에게 전하고, 장형은 또 그의 아들 장록에게 전달했다. 그들 조손 세 사람은 후세도교에 의해' 세 장' 이라고 불리며, 장형은 사사 (), 장록 () 은 계사 (), 이른바' 삼사 ()' 라고 불렀다. 장령의 창업사적에 관한 사서에는 기록이 많지 않고, 장형은 언급만 하고, 장수와 장루의 사적은 더욱 상세하다. "삼국지 장루전" 은 물고기를 인용해 말했다. "광하 (178 부터 184 까지) 한중에는 자수가 있고, 오두미도를 위해 자수가 있다. \ "라고

환자에게 절하고 생각하고, 물을 마시고, 방을 가미하여 환자가 방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가르치다. 또한 사람들이 강간 명령 음주, 호스트 \ "라오어 츠 \" 오천, 입도자 라인, 강간 명령 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귀신관은 환자의 이름을 써서 속죄를 권하고, 천지수 삼관의 서예를 써서 환자를 위해 복을 빌었다. 환자가 쌀 다섯 말을 주었기 때문에 귀신관은 쌀 다섯 말의 사단이라고도 불린다. 보통 사람, "물건을 다투다." 나중에, 장루는 한중에 가서 장수를 공격하고 죽였다. 사람들이 장수의 방식을 믿었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기초로 장식했다. 초심자를 정옥으로 가르치고, 쌀고기를 행인에게 주다. 그는 또한 도교인들에게 자신을 숨기라고 가르쳤고, 약간의 착오가 있으면 악을 제거했다. 월령에 따라 춘하 금주를 금지하다. 장루는 거장이라고 자칭했고, 처음으로 도를 배우러 온 사람은 귀신병이라고 불렀고, 오랫동안 공주를 배웠고, 각 지도자는 바람을 피웠고, 대부분 치두 () 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루는 한중에서 정교합제를 실시한다. 바칸을 점령한 지 거의 30 년이 지난 후, 국민들은 매우 즐겁게 지냈다. 건안 20 년 (265,438+05) 항복 조조, 오두미도 중원 북부로 전해졌다. 나중에 진의 통일에 따라 동남연해로 전해져 전국에 퍼졌다. 대서예가 왕희지 부자도 쌀콩 5 도에 합류했다.

삼국지와 장루전. 후한서. 류옌. 경희태 편집장:' 중국도교사' (청두: 쓰촨 인민출판사, 1988), 제 1 권, 제 2 장, 제 3 절. 임 우희, 편집자. "중국 도교사" (상하이: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0), 34-4 1 페이지. 이: 도교개론 (베이징: 중화서국, 1989), 페이지 22-29, 3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