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 사대부와 초기 당나라 문학

중세 사대부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지역에 따라 산동 사부, 관용 사부, 교성 사부, 오성 사부, 대북로족 등으로 구분된다. 진(晉) 영가(永郞) 시대에 주호(朱皇)가 남쪽으로 진격하여 중원(中庭)의 지배권을 상실하고 중국 남북이 크게 분열되었다. 동진시대에는 해외성 사대부와 금나라를 따라 남쪽으로 진출한 오성 사대부들이 합쳐지기 시작하여 본고의 대상인 강동사대를 형성하였다. 동진에서 수당까지 산동귀족, 관용귀족, 대북로족은 북방문화의 대표자가 되었고, 강동귀족은 남방문화의 대표자가 되었다.

강동 사부들의 상황은 산동 사부들과 사뭇 다르다. 산동 사부들은 청하 추이 가문, 볼링 추이 가문 등 '오성칠가'로 대표된다. , Longxi의 Li 가족, Zhaojun의 Li 가족 및 Xingyang 가족. Zheng 가족, Fanyang Lu 가족 및 Taiyuan Wang 가족은 거의 산동 신사의 주체를 덮습니다. 강동귀신에는 차오성씨와 오씨가 있는데 성씨가 많았다. 영가의 난으로 인해 많은 북방귀족이 남쪽으로 이주하게 되었고, 양쯔강을 건너는 귀족 중에는 오씨(吳姓)의 수가 많고 성(姓)도 많다. 강동 양반 가운데 '오성(五姓)'보다 훨씬 컸다.

영가의 난 이전에 오씨는 강동에 살았습니다. 오씨는 원래 한나라 출신의 원주민 또는 이민자였습니다. 집에는 오현 : 주, 장을 포함하여 약 19 명의 성씨가있었습니다. , Gu 및 Lu(Wu 카운티), Qiantang Zhu 가족: Yuyao Yu 가족, Shangyu Wei 가족, Shanyin Kong, Xie, He, Ding 카운티: Yangxian Zhou 가족, Danyang 카운티: Moling Ji 가족; , 타오 가족, Jurong Gurdjieff.

금영가의 난으로 더 큰 이민 물결이 일었고, 황하 이남의 사대부들이 잇따라 남쪽으로 이주했다. 영가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북부 귀족 씨족으로는 주로 랑야제갈씨, 랑야왕씨, 랑야옌씨, 차오궈환씨, 잉촨우씨, 잉촨종씨, 고핑시씨, 루난쉰씨, 판양주씨, 루난씨 등이 있다. Zhou 가문, Runan Ying 가문, Chenjun Xie 가문, Chenjun Yuan 가문, Chenjun Yin 가문, Taiyang 가문, Nanyang Fan 가문, Jiyang Kaocheng Cai 가문 등 이들은 차례로 북교성씨 정권을 이루었고, 육조시대에는 오씨씨와 함께 강동씨족을 이루었다.

수나라와 당나라 정권은 관용을 기본으로 하는 북주 제도에서 유래했다. 수(隋) 개황(開皇) 9년에 진(陳)이 평정된 후, “진수보(陳官寶)와 왕자 백사(白施)가 건강(建康)에서 부흥하여 장안(長庵)에 이르러 500리 길을 쉬지 않고 다녔다.”(177권) "Zi Zhi Tong Jian"). 당나라 손원암은 강동귀족의 인재들이 대거 모여 "문물과 의복이 모두 진나라에 들어와 육조의 번영이 갑자기 무너졌다"고 한탄했다. ") 수(隋) 양제(陽皇)가 좌(左)를 실천한 후 강동귀족을 다시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선량함과 우시기(玉志紀), 유신안(玉信南), 우추오(玉超), 왕저우(王周)는 모두 양진(梁陳) 문단의 지도자들이었다. 첸의 죽음. Wujun Lu Zhiming, Wuxing Yaocha 등도 재사용되었습니다. 강동귀족은 육조시대의 문화엘리트이다. 비록 북조가 남조를 정복함으로써 남북통일은 끝났지만, 강동귀족은 포로이자 항복한 신하로서 여전히 한반도에 굳건히 서 있었다. 학문적 성취를 바탕으로 새로운 왕조를 세웁니다.

당나라 태종은 천하를 다스리며 사람을 모으는 일에 능했다고 알려져 있다. 당나라 건국 초기, 천하가 처음으로 안정되자 태종은 즉시 문학과 안무를 수양하고, 문학과 덕을 활용하여 나라를 달래었다. 당시 강동 가문은 여전히 ​​상당한 권력을 유지하고 있었다. 원나라 호삼생(胡丹生)의 『자지통감』은 『무덕4년』에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천하가 창건되었을 때 홍문학자를 선발하여 그와 밤낮으로 토론하고 토론한 사람들은 모두 동남유자들이었다. "이러한 '동남유자'의 대부분은 남조 출신이었다. 강동성 출신이다.

당초에는 관용 중심의 정책이 정치에 채택되었지만 여전히 강동 가문의 많은 사람들이 당 초기 조정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았습니다. 예를 들어 정관 시대에는 유신 난이 있습니다. Kuaiji는 Taizong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항주의 Chu Suiliang과 Xu Jingzong은 Time도 비밀을 포착 할 수 있습니다. 고종 때 소주의 노둔신, 오황후 오흥의 심준량, 소주의 육원방과 고경, 중종 때 윤주의 환옌판, 서종 때 육향현이 모두 재상을 맡았다. . 태종시대 강동귀족의 후손들 가운데 유교에 재능이 많았던 인물을 꼽자면, 오현(吳縣) 여씨(魯氏) 출신인 노더밍(魯德命)은 진궁(秦宗) 문학사이자, Taixue의 의사, Zhu Zishe는 Wu County의 Zhu 가문에서 태어났고, 현의 Zhang 가문 출신인 Zhang Houyin은 Gaozu가 Taizong에 있을 때 호텔에 소개되었습니다. 춘추(春秋)에 좌씨(趙氏)의 칭호를 받음. . 당나라 강동귀족은 사실상 황권에 의해 해체되어 황실정치의 틀 안으로 복귀되었지만, 그들의 사회적 영향력은 여전히 ​​6대와 당나라의 가문 전통을 계승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과소평가되어서는 안 된다. 재능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태종은 우신의 시를 좋아했는데, 그의 시는 남조 제나라와 양나라의 기연시와 병행시 양식의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합니다. 태종을 둘러싼 많은 시인과 고위 대신들은 강동 귀족 출신이었습니다.

그들은 우아한 글과 고대 지식으로 구별됩니다. 그들은 모두 Denglin의 가지이자 Kunshan의 옥 조각입니다.

정관시대 가장 유명한 궁중시인은 단연 유신안(玉信南)이다. 우신안은 콰이지(左治) 우요(宇副) 우씨 출신으로 강동귀족 중 오씨(吳氏)에 속한다. Yu Shinan은 어렸을 때 Xu Ling의 평가를 받았으며 그와 그의 형제 Yu Shiji는 수 왕조의 수도 인 Chang'an에 들어갔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Lu Ji와 Lu ​​Yun 형제로 칭찬했습니다. 서진(西晉)나라 때 낙양(洛陽)에 들어갔다. 유신안은 당나라에 입성한 후 태종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고, 태종은 그를 "신안은 인의가 좋은 당대의 유명한 관료"라고 칭하며 그의 덕, 충, 학, 어법, 서예를 "다섯 가지 덕"으로 여겼다. 『정관정요』 제2권에는 “정관초에 태종을 귀빈으로 초대하여 문학당을 열었기 때문에 그 이름을 도시(土師)라 하고 시안이 석남을 문학종으로 추천하였다. 그는 녹음직을 맡게 되었고 방문한(桃文陵)의 반대편에 있었다. "유신안은 진(陳)나라와 수(隋)나라의 관직을 맡았으며 궁중 시로 유명했다. 제나라와 양나라 시대, 그리고 그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시는 당시 문단에서 모방되었습니다. 태종이 당에 입대한 후 궁중시를 짓고 신하들에게 서로 협력하라고 명하였지만 신안은 “이 시가 퍼지면 천하에 유행할까봐 두려워서 감히 따르지 못한다”고 간청했다. 칙령.” (<당신서·유신안전>) 유신안의 당 입문 이후 생활 기량의 체격을 없애고 신선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제시하며, 밖의 실생활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고자 한 시이다. 궁전. 그의 뛰어난 작품은 월푸를 모방한 것으로 후세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으며, 그의 변경성시는 "군행군"과 같은 번영하는 당나라의 변경성 시에 대한 분명한 계몽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Tushan 봉화는 놀라웠고 Jiedushi Dragon City는 패배했습니다. Ji Ma Loulan 장군, Yan Xi Shanggu 군인. 칼이 차가워지면 꽃은 지지 않고, 달은 활보다 밝다. 혹한의 서리 축제 기간 동안 황하는 강물이 얼음처럼 강하다. 태양은 차단되었고 하늘은 날아다니는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병사들 모두 한 달치의 가치가 있으며, 모두 잘 타고 있습니다. 머리는 일찍 묶어서 작업이 힘들다. 말이 얼어붙어 추위에 갇히고, 바퀴가 부서져 아홉배가 위험에 빠진다. 해마다 홀수인 서산장군만 있다.

이 시는 만리장성 밖의 혹독한 땅에서 국경 군인들의 고난을 묘사하고 있지만, 조정의 총애를 받지 못하여 군인들에 대한 작가의 연민을 드러낸다. 청나라의 신덕건(沈德仁)은 이 시가 “점진적으로 당문을 열었다”(<당시집> 제1권)고 믿고, 당시 발전에 있어서 우신안의 뛰어난 공헌을 지적했다.

사물을 소재로 한 유신안의 시 역시 매우 흥미롭다. 그는 종종 '매미' 등 사물을 읊으며 자신의 염원과 관심을 표현한다.

맑은 이슬을 마시고, 소리를 내는 것. 흐르는 나무 잎. 큰 소리로 말하고 멀리 있는 이유는 가을바람을 빌리기 위해서가 아니다.

이 시의 의미는 기발하고 자연스러우며, 심오한 철학적 철학을 담고 있으며, 작가의 상황에 맞고, 사물과 자아가 혼합된 상태, 주관과 객관이 하나로 통합된 상태를 이루고 있는 것과 비슷하다. 같은 제목의 낙빈왕(Luo Binwang)과 리상인(Li Shangyin)의 후기 작품으로 당나라 매미시 중 "삼대 노래"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유신안은 당대 문인으로서 시에 능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글도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태종시대에 옛 대신들을 기념하고 태평을 장식하는 정치문서의 대부분은 신안이 만든 것이다.

당초 강동 사족의 또 다른 중요한 작가는 진자량(陳立梁)이다. 진자량(陳立梁)은 강동성 영천(永泉)의 진씨 가문 출신으로, 당나라 초기에 강동귀족 소덕연(孝德燈), 우보(玉寶)와 함께 왕자의 총각이었다. 진자량은 당나라 초기에 유행을 일으킨 작가이다. 그의 시에는 '눈의 송가', '발렌타인데이에 길 건너편에 주차하는 신부를 바라보는 시' 등 신선한 작품이 많다.

당나라 초기에는 궁중시가 시가계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는데, 진자량의 궁중시 역시 독특했다. 난궁, 진시녀가 창가에 앉아 있다. 버드나무 잎이 눈썹에 돋고,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얼굴이 붉어지는데, 말아올린 천막에는 연기가 가득하다. 셔츠는 나로 하여금 태양을 싫어하게 하고, 가벼운 치마는 나로 하여금 바람을 두려워하게 만든다. "이 시는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기량시의 제약에서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Chen Ziliang의 발자국은 만리장성 바깥까지 왔고 그의 시의 주제도 "만리장성 북쪽에서 봄날 고향을 그리워하다"와 같은 궁중 시의 관례를 깨뜨렸습니다.

우회에 있는 나의 집은 푸른 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나의 고향인 관사이에는 흰 구름이 깊습니다. 서지의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려 봄 현장을 더욱 안타깝게 만들었다. 겁에 질린 새는 종종 날아가서 짝을 잃고, 떨어진 꽃은 결코 숲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어찌하여 나는 오늘도 늦게까지 한탄하고 있으며, 슬플 때면 아직도 백발로 신음하고 있습니다.

시는 사이베에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강동의 고향을 그리워한 저자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문장도 슬프다. 시 전체의 대조는 깔끔하고 신선하며 자연스럽습니다. 진자량은 궁정에 있었지만 그의 시 표현의 범위는 궁궐 밖의 사회로 확대되었다. 평론가들은 당나라 초기의 시적 주제 확장을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에 돌리는 경우가 많지만 진자량의 선구적인 공헌은 무시합니다.

당초 궁중 문단의 중요한 시인 중에는 강동 사족 출신의 추수량과 서경종이 있었는데, 그 가운데 추수량은 홍문관 총각 추량의 아들이었다. 그리고 유명한 시인. 서경종(徐智宗)은 악명이 높지만 오랫동안 높은 지위에 있었습니다. 그는 동진(内晉)나라의 유명한 문필가인 서쉰(徐興)의 뒤를 이어 진(陳)나라와 수(隋)나라의 위대한 학자인 서산신(徐山信)의 아들입니다. 서경종(徐智宗)은 수(隋) 대예(大妙) 시대의 학자였으며, 후에 진왕(秦王)의 독신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칙령을 훌륭하게 작성하여 태종으로부터 깊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서경종은 여러 차례 나라의 역사를 편찬했으며, 고종과 무황후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그의 요청에 따라 그의 시 중 상당수가 80권의 "서전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징종".

'당초 4대 영웅' 중 나빈왕은 강동 성씨 동양나씨 출신이다(린보의 '원화성편' 제10권 참조). 나빈왕은 어려서부터 똑똑했고, 일곱 살 때 시적 재능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젊고 씩씩한 나빈왕은 고난의 삶을 살았고, 그의 삶의 경험은 당시 궁중 시인의 삶의 경험을 훨씬 뛰어넘어 그의 시의 내용이 크게 확장되었으며, 그는 실생활의 감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빈왕의 변방군 경험은 5~6년간 지속되었으며, 당나라 변성시의 전신인 변방군을 주제로 많은 작품을 창작하였다. 예를 들어 '군 입대':

살면서 생각만 해도 정신이 삼군에 넘쳐흘렀다. 거친 태양은 그림자로 나뉘고, 하늘의 별은 검과 결합됩니다. 활줄이 한달을 안고, 말의 발이 흙먼지를 짓밟는다. 나는 요새에 살고 싶지 않고 단지 당신에게 보답하기 위해 죽고 싶습니다.

이 시는 위대한 업적을 이루고 조국에 봉사하겠다는 시인의 야망을 표현한 것으로, 유신안의 동명 작품보다 전염성이 강하고 개인적인 경험이 더 많다. 나빈왕은 '옥중 매미의 노래' 등 사물에 대한 시를 짓는 데에도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매미는 서쪽에서 노래하고, 남왕실의 손님은 침략을 생각합니다. 신비한 사원을 가진 그 그림자가 백두에게 노래를 부르러 옵니다. 많은 이슬로 인해 비행이 어렵고, 강한 바람으로 인해 가라앉기 쉽습니다. 자신의 진심을 표현하는 Gao Jie를 아무도 믿지 않습니다!

이 시는 사물을 지지함으로써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조정이 대중을 혼란스럽게 하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하며, 누구도 그들의 억울함을 바로잡을 수 없다는 것을 한탄한다. 매미' 유신안 작가의 작품이다.

나빈왕은 시인일 뿐만 아니라 병행 산문의 대가이기도 했다. 그 병행산문은 여전히 ​​4자6자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육조병행문의 풍부한 어휘와 다채로운 언어를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요소와 시대적 특징을 가미하여 재능과 우아함, 신선함을 드러내고 있으며, 예술적 매력을 높여 진(陳)나라와 수(隋)나라의 병행산문과는 전혀 다른 당나라의 새로운 병행산문으로 탄생하였기 때문에 혁신적인 의미를 지닌다. Luo Bin 왕의 유명한 병행 산문 "Wu Zhao Xi 토론"은 Xu Jingye를 위해 초안이 작성되었으며 항상 낭송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내러티브와 서정성을 결합하고 토론을 요구합니다. 이 기사는 강력한 예술적 매력과 정치적 선동을 담고 있습니다.

당나라 번영기란 주로 당나라 현종 황제 개원천보시대를 가리킨다. 이 시기 당나라의 경제, 문화 발전은 최고조에 달했고, 문학도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당나라 번영기에 "베이징에서 유명해진" 최초의 강동 서기관은 "오중 사학자"였습니다. 이들은 모두 하지장(He Zhizhang), 포용(Bao Rong), 장서(Zhang Xu), 장약서(Zhang Ruoxu)를 포함하여 강동 사대부 출신이었습니다.

"지장은 배처럼 말을 타고 우물에 빠지고 물속에서 잠을 잔다"(두보의 "주주팔선가"). Du Fu는 He Zhizhang에 대한 Lao Du의 사랑을 보여주는 "Eight Immortals in Drinking"중 첫 번째로 He Zhizhang을 나열했습니다. 허지장은 강동귀족인 쾌지(左愛)의 허씨(河氏) 출신으로 서마허덕인(徐摩德仁) 왕자의 손자였다. 젊은 스승 허덕인(河德仁)과 그의 형 덕계현(德絲賢)은 당시 시에 대한 학문으로 유명했다. 허덕지에게서 배움과 실천을 배울 수 있는데 허더인은 온화하고 온화한 사람이다."(고기록) 허더인 여덟 형제는 당시 사람들에게 "쉰가 팔룡"으로 불렸다. He Zhizhang Shao는 문학 작품, 특히 필기체 글쓰기로 유명했으며 자유로운 성격을 갖고 있으며 자신을 "Si Ming Kuang Ke"라고 불렀습니다. He Zhizhang은 장안에서 Li Bai와 함께 번영하는 당나라의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큰 공헌을했으며 "술을위한 금 거북"이라는 문학적 암시를 남겼습니다. He Zhizhang은 당나라 문학사에 중요한 공헌을 했으며 당나라의 일곱 가지 독특한 스타일을 발전시킨 최초의 작가로 간주됩니다.

허지장은 '오중사학자' 중 가장 성공한 인물이다. 나머지 세 사람은 모두 공직생활이 부진해 순위가 하락했다. Bao Rong은 Yanling의 Bao 가문 출신입니다. Liang Su의 "Bao Fujun 비서 컬렉션 서문"에는 "(Bao Rong)은 실제로 그의 문학 작품으로 유명하며 Bao Rong의 아들 Bao Ji와 유명해졌습니다." Bao He는 둘 다 문학적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Bao Ji의 문학적 명성은 더욱 번영합니다.

장서(張徐)는 오현(吳縣) 장씨(張氏) 출신으로 강동성 우성(吳姓)의 귀족으로, 오현(吳縣) 육연원(魯熙庵)의 조카이다. Zhang Xu는 "Zhang Dian"으로 알려졌고 그의 필기체로 유명했습니다. 후대에는 그를 "Cao Sage"라고 불렀습니다. Tang Wenzong은 한때 Zhang Xu의 필기체, Li Bai의시, Pei Min의 검무를 당나라의 "3 가지 불가사의"라고 불렀습니다. 장서의 시는 신선하고 우아하며 대담하고 자유로운 독특한 문체를 보여준다. 장서(張皇)는 시로 유명하지는 않지만, 그의 거칠고 자유로운 독특한 성격과 필기체에서의 업적은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의 낭만주의 정신을 구현한 것입니다.

장약서의 시집은 극히 적고 총 2편밖에 없지만, 그는 <춘하화월야>로 “궁궐시 백년의 죄를 속죄”한다. 이 시는 당나라 전체를 지배하며 시창작의 정점에 이르렀고, 이 시로 장약서(張皇紀)가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오중사학자"와 허조(貫条), 만치롱(萬左隆), 형주(興起) 등이 장안(長庵)을 알리기 위해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수당(隋唐) 이후 강동 서기관들의 지속적인 노력의 표현이다.

Xiao Yingshi는 양의 Poyang 왕 Xiao Hui (양의 Wu 황제 Xiao Yan의 형제)의 7 대 손자입니다. 그는 현 행정관 인 Lanling의 Xiao 가족입니다. 강동성 사대부 중 해외성 사대부이다. 개원말, 진시가 승진하자 대책이 먼저 나왔다.

소영석은 "후세의 모든 문인이 이를 법으로 여기리라"(이화의 "양주공조소영시문집서문")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었고, "청동일본인, 손님"의 등장도 가능했다. 바다 건너에서 그들의 민족 풍습을 인용하여 스승님께 기꺼이 배우려고 하는 것입니다."(유태진의 "소영석을 동복으로 보내는 서문")은 결코 우스꽝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당시 신라 사신들이 조정에 왔을 때, 그들은 모두 “나라의 사람들은 소씨를 스승으로 삼기를 원한다”고 말했다.(<당고서·소영석전>)

Xiao Yingshi는 스타일과 스타일 복원을 적극적으로 옹호했습니다. "Wei Si Ye Shu"에서는 "나는 내 인생의 문학 학자이고 내 스타일은 파격적입니다. 내 제안은 모두 영감을 받아야합니다. 위진(魏晉) 이후에는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는 위진(魏金) 이전에는 본문에 채택된 방식이 사실상 거부되었음을 강조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소영석은 고대산문 창작과 이론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인재양성을 통해 고대산문운동의 힘을 축적하였고, 고대산문운동의 선구자이다.

당나라 번영의 유명한 장관 장구령(張休陵)도 강동 사족 출신이다. 『당나라 신서: 재상 계보』에 따르면, 장계령은 석흥 장씨 가문 출신으로, 서진 시대 시공 장화 이후에 진나라와 함께 남쪽으로 이주했다. 영가의 난을 일으킨 강동화교 사대부 가문이다. Zhang Jiuling의 Jinshi 및 이후의 공식 경력은 매우 순조로웠으며 Xuanzong 황제 통치 21년에 총리가 되었습니다. Zhang Jiuling은 7세에 글을 배웠고, Zhang Shuo에 의해 "후대 시인 중 최고의 시인"으로 불렸습니다. 장구령(張九陵)은 20권의 전집을 가지고 있으며, 오자고시(五字史)에 가장 뛰어나다. 평론가가 쓴 Chen Zi'ang의 "만남의 시". 그는 현대 시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의 5자 시는 가볍고 자연스러우며 깊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장구령은 당대의 현명한 재상으로서 당시 문단의 지도자이기도 했으며, 낙후된 학자들을 지원하는 데 아낌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왕창령에게 보답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맹호연, 왕웨이, 루샹, 페이디, 치안치, 바오롱 등. Zhang Jiuling은 Chen Ziang의 "xingji"와 "character"에 대한 옹호에 강력히 동의했으며 Qi와 Liang의 문체 아이디어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문체를 개혁하는 열쇠가 "중국에서 벗어나 실용화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Zhang Shuo를 보내고 Yan 서문 제공"). 그는 단순함을 옹호하고 현란함을 거부하려고 최선을 다했다. 청나라의 왕시진은 『고시선선』에서 “위진(魏晉)의 성격을 포착하고 양진(梁陳)을 하이쿠 배우로 변모시키기 위해 진보옥(陳保保)은 가장 뛰어난 인물이다. 곡강공이 그를 계승하고, 태백이 그를 계승했다." 그는 현란함에 반대했다. 또한 그는 문학과 예술의 특성을 중시하여 당나라 초기의 문학 혁신에 큰 공헌을 했다.

한마디로 육조부터 수당까지 관용파가 정권을 굳건히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잔당은커녕 다른 세력도 관료가 될 기회를 얻기 어려웠다. 나라와 가족을 잃은 남조의 귀족. 강동귀족은 육조시대에 점차 사회적 지위를 잃었고, 점차 관용파에 가담하여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문학적 재능에 의지했다. 당나라 초기 번영기에도 강동 양반은 문학계에서 여전히 두각을 나타내며 당나라 초기 번영 문학의 영광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저자 단위: 닝보대학교 인문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