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과 이하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는 시인이고 다른 하나는 시귀이다.

시선-이백

시가 상상력이 풍부하고, 풍격이 분방하며, 언어가 풍부하고 다채롭고, 신선하고 자연스럽며, 민가와 신화 중에서 영양을 잘 섭취하는 사적인 소재를 형성하여 독특한 웅장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며, 굴원 이후 활발한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정점으로' 시선' 으로 불린다.

시귀-리호

그의 시는 주조사체에 능하고, 상상을 질주하며, 신화 전설을 이용하여 현란하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창조한다. 왕왕 선귀를 제재로 한다. 이런 시의 우여곡절은 현실에 대한 그의 혐오와 부정을 보여 주기 때문에' 시귀' 라고 불린다.

이백과 이호는 모두 낭만주의 시인으로, 그들의 시는 내용, 표현 수법, 입의에 모두 같은 면이 있다.

하지만 그들의 시 스타일은 크게 다르며, 주로 다음 세 가지 부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사상 스타일이 다르다. 이백의 시는 적극적인 낭만주의에 속하고, 이하의 시는 소극적이다.

둘째, 스타일이 다릅니다. 이백의 시풍은 호방하고, 이하의 시풍은 괴이하고 서늘하다.

셋째, 언어가 다르다. 이백시의 언어는 신선하고 자연스럽며 명쾌하고 아름답다. 이하시의 언어는 기이하고 기이하며, 사물의 색채와 정태에 힘쓰고 있어 의외로 충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