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을 찾아 상세히 해석하다

번역

한 황제는 온 나라의 미녀를 중시하며 절세의 미녀를 찾기로 결심했다. 아쉽게도 여러 해 동안 찾지 못했다. 양가에 아가씨가 있는데, 막 자라서 규방에서 그녀의 얼굴을 본 적이 없다. 타고난 아름다움은 묻혀서는 안 되고, 결국 황제와 함께 뽑혔다. 그녀는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으며 여러 가지 매력을 보였다. 제 6 궁의 가루, 흰색, 녹색은 갑자기 모두 퇴색했다. 봄은 춥고 화청지에게 목욕을 해주고, 온천은 미끄럽고, 응고유처럼 그녀의 피부를 씻고 있다. 여종이 그녀를 도와 목욕을 했는데, 그녀는 게으르고 힘이 없었다. 이때 첫 은혜가 찾아왔다. 꽃은 보통 구름처럼 보이고, 금걸음은 머리를 흔들며 떨고 있다. 아름다운 봄밤, 봄밤이 너무 짧다! 내가 눈을 뜨기도 전에 해가 얼마나 컸는지, 나는 다시는 일찍 일어나 그 대신들을 만나러 가지 않았다. 희희를 쫓으며 연회석을 기다리는데, 그녀는 늘 황제 주위를 돈다. 봄여행 뒤에는 봄이고, 밤은 그녀의 전속이다. 후궁에는 삼천 미인이 있고, 삼천 명의 사랑이 모두 그녀에게 집중되었다. 황궁의 밤에, 그녀는 옷을 차려입고 신성한 왕을 시중들었다. 루우의 연회에서 나는 그녀와 함께 술에 취했다. 나의 자매 형제가 큰 나라를 봉쇄해서, 나는 다른 사람을 부러워한다. 가족은 영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천하를 부모의 마음이라고 부르는데, 나는 남자아이를 낳는 것이 여자아이를 낳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이화원은 높은 하늘에 있다. 궁전에는 선악이 떠 있어 세계 곳곳에서 들을 수 있다. 궁녀는 느릿느릿 춤을 추고, 느릿느릿 피아노를 연주하고, 느릿느릿 피리를 불었다. 황제는 하루 종일 충분히 보지 못했다. 양우가 반란을 일으킨 전고가 천지를 진동시킬 줄 누가 알았겠는가! 제두궐에 연기와 먼지가 생겨 천차만마가 남서쪽으로 도망쳤다. 나는 방금 100 마일을 걸어서 걸으면서 서 있었다. 제 6 군이 전진을 거부한다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비 미인은 황제의 말굽 앞에서 죽었다. 그녀의 꽃봉오리는 땅에 던져져 아무도 받지 않고, 그녀의 머리 위에 있는 옥, 그녀의 금새, 그녀의 까까까머리. 황제는 얼굴을 가리고 체면을 만회하려 했다. 돌이켜보면 눈물과 선혈이 함께 흐른다. 잔도는 구름을 꽂을 때 검각에서 구불 구불하고, 바람은 황진을 불고, 유난히 처량하다. 아미로에는 행인이 많지 않아 하늘은 이미 채색기의 광택을 잃었다. 햇빛이 이렇게 희박하다. 촉강의 강은 그렇게 푸르고, 촉산은 그렇게 푸르다. 황제는 밤낮으로 그의 감정을 그리워하기 어렵다. 궁중 달빛을 보는 것은 슬픈 색이고, 밤비를 듣고 스택 시계를 울리는 것도 단장이다.

마침내 어느 날, 나는 북경으로 돌아와 이곳에 왔다. 떠나기 아쉬워했다. 포니테일 비탈 밑의 흙 가운데에서는 미인이 헛되이 죽은 땅을 찾을 수 없다. 군신이 서로 바라보니 옷자락이 눈물을 흘리고, 동쪽을 바라보니, 편지 말이 고삐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궁원, 태액조의 부용, 미중앙궁의 푸른 버드나무가 여전히 아름답다. 부용화는 그녀의 얼굴과 더 닮았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더 닮았다. 버드나무를 보면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습니까? 왜 안 느껴져요?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를 부는 날, 가을비에 오동잎을 치는 날! 태황은 남내서궁에 거주하고, 추초는 한가로워서 낙엽을 가득 쓸어버리지 않는다. 당시 후추실의 주관은 이미 늙었고, 이원의 제자들은 모두 백발이었다. 밤이 되자 반딧불이가 황궁을 날아가자 태황은 슬그머니 생각났다. 밤에 고독한 등불을 주워도 잠을 잘 수 없고, 궁중 종고만 천천히 울리는 소리만 듣는다. 밤이 너무 길어서 은하수가 여전히 하늘에서 빛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밤명언) 날이 곧 밝을 텐데, 아직 없다! 서리가 그렇게 무거워서 집 위의 원앙와가 그렇게 춥고 비취도 춥다. 누가 단결할 수 있습니까? 넌 죽었어, 난 아직 살아있어. 오랫동안, 나는 너의 영혼이 나의 꿈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린 Qiong 베이징에서 수행 하는 사제가 있다. 그는 진심으로 죽은 사람을 초대할 수 있다. 감동할 수 있는 것은 황제가 몸을 뒤척이는 다정한 정으로, 방사들이 지칠 줄 모르고 그녀를 찾게 한 것이다. 그는 번개처럼 날아서 9 일 동안 날다가 저승으로 내려갔지만 그녀를 보지 못했다. 갑자기 바다에 선산이 있다고 들었는데, 허무 속에 있다. 선산정자는 색운처럼 깜찍하고 묘선녀가 많다. 그 중 하나는 너무 진실하고, 눈 같은 피부, 화사한 모습, 그가 찾고 있는 사람처럼 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금술사 는 xiangong 에 가서 xiangu Xiaoyu 와 동 Shuangcheng 뉴스 를 보고, Xiangxiang 의 문을 두드렸다. 그녀는 한가가 사절을 보냈다는 소식을 듣고, 센가 구화계좌에서 꿈을 중단했다. 베개를 밀치고 외투를 걸치고 침대에서 내려왔다. 병풍과 주렴이 차례로 열리다. 나는 그녀의 머리 위의 구름 상투를 반쯤 떨어뜨린 것을 보았고, 카로라가 아직 맞추지 않았는데, 그녀는 깨어나 홀을 내려왔다. 바람이 불어서 그녀는 선복이 흩날리며 춤을 추었다. 마치 그녀의 그 해의 치마 깃털 춤과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옥은 적막하게 눈물 한 켤레를 떨어뜨렸는데, 마치 배꽃이 비를 띠는 봄과도 같다. 그녀는 "어디로 가시겠습니까?" 가 만나기가 어렵기 때문에 소식이 없다. 소양사의 사랑은 이때부터 끊어져 봉래궁의 일월이 너무 길다! 인간을 내려다보면 구름만 볼 수 있고 장안은 볼 수 없다. 낡은 물건에 대한 호감을 표현하고 두 가지 물건, 노빌, 상자를 가지고 올 수밖에 없다. 노빌 하나, 심벌즈 하나, 우리 집 반. 우리의 마음이 금은처럼 견고하다면, 우리는 언제나 만날 수 있다. 비록 우리는 천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내가 떠날 때 또 다른 단어가 중요하다. 그와 나만 이 맹세를 안다. 7 월 7 일, 장생전, 심야에 사람이 없어서, 우리는 조용히 이야기를 나누었다. 하늘에서는 영원한 비익새가 되고, 땅에서는 물을 접목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젠가는 끝이 올 것이고, 이런 증오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의견 및 분석

이 시는 작가의 대표작으로 원과 원년 (806) 에 쓰여졌다. 시 전체가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시인은 역사적 인물과 전설로 출동한 이야기를 만들고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현실 생활의 진상을 재현하며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감염시켰다.

이 시의 주제는' 장한가' 이다. 첫 번째 부분은' 중국 황제, 탐욕이 한 제국을 뒤흔들 수 있는 미색' 부터 안사의 난을 묘사하기 전에 현종이 어떻게 욕심을 부렸는지, 결국 양을 얻었다. 또 양이 총애하여 닭견이 승천하다. 현종의 방종한 욕망을 거듭하여 마음껏 내색을 하고 국사를 돌보지 않고,' 전북, 어양, 천지를 진동시킬 때까지' 안사의 혼란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비극의 기초이자' 긴 원한' 의 내인이다. "군대의 사람들이 멈추고, 아무도 움직이려 하지 않는다" 는 것은 제 2 부이다. 안사의 혼란을 구체적으로 묘사한 후 현종은 서촉으로 도피하여 말레이시아' 육군' 이 화국의 재앙을 당한 인민의 귀비 해임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것은 이야기의 핵심 줄거리이다. 양이 음지로 돌아간 후 현종은 외롭고 슬프고 그리움이 병에 걸렸다. 시에서는 현종의' 장한가' 를 새콤하고 감동적인 필조로 묘사하여 눈물을 흘렸다.

영경이 천객도사' 제 3 부, 현종은 도사의 도움으로 허무맹랑한 봉래선산에서 양의 종적을 찾았다. 양의' 이화띠비' 는 선경에서 재현돼 서정, 소지 위탁어를 통해 이전의 맹세를 재확인하며' 비익새',' 연지자' 가 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장한가' 라는 주제를 더욱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천지의 길이 때로는 다하고, 이 끝없는 슬픔은 무궁무진하다' 라는 주제로 주제를 심화시키고' 장한 미움' 의 무게를 더했다.

시 전체가 애절하고, 책은 한이 무궁하다. 글이 슬프고 감동적이며 음조가 은은하다. 그것은 역대의 걸작으로 자주 읽히고 갱신된다.

현대인 정이와 방초는 이 시가 백거이가' 장한가' 에 대한 평가' 라는 글에서 역사적 인물을 찬양하고 자신의 감정을 담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문장 (WHO) 는 시인이 젊었을 때 평범한 가정의 처녀 향릉 () 를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가정관념과 패션 때문에 정식으로 결혼하지 못했다. 헤어질 때 시인은 "울지 말고 잠수해라. 무언하고, 어두운 그리움; 두 개의 마음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모른다 ... 서로 후기를 원하지 않는다. " 문장 (WHO) 는' 장한가' 가 저자가 결혼하기 몇 달 전 시인들이 향릉 만남의 가능성을 잃어서 고통스러웠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정 측은' 장한가' 가 역사에 대한 기록과 평가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하늘을 날고 싶다. 새 두 마리가 한 마리의 날개로 땅에서 함께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가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이는 시인이 전비의 비극을 통해 그의 고통과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

시 언지' 와' 시 서정' 의 관점에서 볼 때, 정화측의 주장이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작품에 반영된 역사적 진상과 사회적 의미와 그 수천 년 동안의 영향에 대해서는 역사적 기록과 역사적 사건에 대한 평가라고 할 수 없다. 자신의 사랑의 비극적인 경험으로 볼 때, 이양의 사랑의 비극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시가 섬세하고 진실하며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감상 1

이 시는 당헌종원과 원년 (기원 806 년) 에, 작가는 35 세이며, 주부터 현령까지 재직한다. 이 시의 출처에 대해 백거이 친구 진홍에 따르면 그는 백거이, 왕지부와 원년 10 월 유선유사와 함께 있다고 한다. 가끔 당과 양귀비의 이 비참한 이야기를 꺼내자 모두들 감탄했다. 그래서 왕 Zhifu 는 바이 주이 (Bai Juyi) 에게 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첸 홍은 전기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여 후세를 위해 쓰인다. 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땅은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그들은 이 시를' 장한가' 라고 부르고, 그 시는' 장한가' 라고 부른다.

장한가' 는' 중국 황제, 아름다움을 탐내는 것' 에서' 파채우' 에 이르기까지 3 절로 나뉘어 당과 양귀비의 사랑 생활과 사랑 효과, 이로 인한 국가 기근과 혼란, 안사의 혼란을 묘사했다. 그중 처음 여덟 문장은 양귀비의 미모와 당이 무엇을 얻었는지에 관한 것이다. 명나라는 당나라의 황제인데, 시에는' 한무제' 라고 쓰여 있는데, 이것은 당나라가 고시를 쓴 사람이 남긴 습관이다. 경국경성: 경국경성의 미녀를 가리킨다. 옥우: 황제를 가리키며 천하를 다스린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라는 열여덟 마디. 사람들은' 여자아이가 남자아이보다 행복하다' 는 말로 양귀비의 총애와 그로 인한 양가의 사치를 묘사한다. 화청지: Xi 안동림통현 남부의 여산에는 건물 안에 황제의 궁전이 있어 온천으로 유명하다. 응고지: 사람의 피부가 하얗고 매끈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걷기: 고대 여성의 머리 장식. 하지만 봄밤이 짧고 해가 너무 일찍 뜨자 황제는 그의 초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당의 미련을 쓰고 정치를 무시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다른 여자들이 있는데, 삼천 가지의 보기 드문 아름다움이 있지만, 그의 선호도는 삼천 명이 한 몸에 집중되어 있다. \ "양 귀비 jiaosheng 을 쓰는 것은 어느 정도 분리 할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 작가는 한무제가 진아교를 총애하여 아교에게 금전을 짓는 전고를 비유하여 그들의 관계를 비유해야 한다. "형제자매들은 모두 흙 속에 열거되어 있고, 게다가 그녀가 이렇게 공명정대하여 그녀의 부계 가문을 영광스럽게 하였기 때문이다. 그녀는 제국 전체의 모든 아버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왜냐하면 남자아이가 아니라 여자아이가 태어났기 때문이다. " 한 사람이 도를 얻고, 닭견이 승천하고, 양귀비 한 사람이 총애를 받고, 영종문이 즉시 강해졌다. 내 동생 양은 재상이 되었고, 내 자매들은 모두 현모양처가 되어 권력을 다투었다. 두보 "2 도" 가 말한 것이 바로 이것이다. 황제의 후비 후궁도 사람이고 정욕도 있어 민간인과 다르지 않다. 그러나 황제의 손에는 권위가 있는데, 그의 음탕한 욕망은 왕왕 이런 권위의 운용을 빼놓을 수 없다. 이로 인해 그들의 연애 효과는 민간인과 크게 다르다. 음탕한 욕망은 큰 죄는 아니지만, 과도한 보상으로 이어지고, 나쁜 사람들이 권력을 훔치고, 플랫폼을 어지럽히는 것은 국가와 가정의 멸망에서 멀지 않다. 따라서 우리는 제왕의 사랑에 대해 논평할 때, 그들의 삶의 구체적인 내용과 그들의 사회적 효과를 떠나서는 안 됩니다. "... 고장미 이궁, 파란 구름, 그리고 광범위한 미풍이 신기한 음표를 들고 있다. 부드러운 노래 느린 춤, 현죽의 즐거움, 황제는 눈을 떼지 않고 그녀를 바라보았다. "이 네 마디가 앞에 호응했다" 며 "황제, 이때부터 일찍 듣는 것을 포기했다" 며, 당이 관능에 빠져 나라를 소홀히 했다는 것을 더욱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당나라 통치자의 호화로운 생활은 노동자에 대한 잔혹한 약탈과 노동자에 대한 극도의 빈곤 위에 세워진 것이다. 두보는' 경부터 봉현영오백자' 에서 당과 양귀비의 여산에서의 행복한 생활을 그린 뒤 "동정분보, 한녀에서 유래했다" 고 말했다. 시댁을 채찍질하고 공적을 모으다. " 그는 또 "주문주육은 악취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영광과 죽음을 구별하기 어렵다. "통치그룹이 이렇게 흐리멍덩하고 계급 갈등이 날카로워서 위대한 야심가 암록산이 반란을 일으키면 당나라의 눈부신 피라미드가 즉시 무너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어양전고, 천지를 진동시키고, 채색 깃털을 부러뜨릴 때까지' 이 과정을 생동감 있게 설명했다. 어양: 군명, 오늘 천진지현의 관할하에 있습니다. 이 지역은 때때로 어양현과 범양현이라고 불린다. 루산은 범양, 평륙, 하동, 베이스 캠프가 어양에 임명됐다. 드럼: 군대가 사용하는 악기. 어양 대곡은 안록산이 이끄는 봉기군을 가리킨다. 당현종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11 월,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채우: 댄스곡 이름은 개원 서량에서 왔어요. 당이 직접 그것을 윤색하고 작사했다고 한다. 양귀비가 궁궐에 들어온 후, 좋은 춤을 추었다.

자금성, 9 층 궁전, 은근히 먼지 속에 있다' 에서' 사랑하는 영혼이 그의 꿈을 방문하지 않는다' 에 이르기까지, * * * 42 절은 두 번째 단락으로, 마읍의 반란, 양귀비의 살인, 그리고 당에서 양귀비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한다. 그중 처음 열 마디 말은 마웨이 역참의 병변이다. 구중성궐: 도성을 가리킨다. 황제의 궁정에는 아홉 개의 문이 있어서 황궁이라고 부른다. 연기와 먼지: 적의 경찰을 가리킨다. 천군만마에서 남서쪽으로 전진하다: 당명제 등이 천보 15 년 (기원 756 년) 6 월에 장안에서 쓰촨 (AD 756 년) 로 도피한 것을 가리킨다. Zihua: 황제의 에티켓 의식을 나타냅니다. 경성에서 불과 30 리, 시몬 밖에 있는 그 땅은 마역참으로 산시흥평서에 위치해 있다. 6 군: 고대에 천제라고 불린 군대는 당나라 황제의 근위대를 가리킨다. 머리카락 없음: 더 이상 전진하지 않는다. 여기서 반란을 의미한다. 당시 난병은 양과 양귀비의 두 언니를 먼저 죽이고 당에게 양귀비에게 사례를 보내라고 강요했다. 꽃, 청록색, 카나리아, 옥처머리는 모두 양귀비의 머리에 있는 장식품이다. 한차례 찬바람이 불어오는 황진에 숨어 있다' 는 다음 여덟 마디를 썼다. 당이 청두로 가는 길과 청두에 머무는 동안 양귀비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다. 구름: 산의 공중 통로. 검각: 즉 검각문, 고대 산시 () 와 쓰촨 () 사이의 위험한 장벽은 쓰촨 검각현 동북에 위치해 있다. 아미산: 오늘 쓰촨 성 아미현 서남에서는 산시 입천 도중에 있지 않습니다. 시인은 여기에 쌓여 천섬간 산길의 험난함을 강조했다. 이백의' 촉도난' 에는' 대백산, 서쪽, 아미산을 넘을 수 있는 새길이 있다' 는 말이 있다. 같은 실수. "그리고 당일 컴백, 용차조 집" 은 다음 네 문장을 썼다. 당군이 장안을 수복할 때, 당명제는 청두에서 베이징으로 돌아갔고, 다시 마역참을 거쳐, 이 사서를 보고 경상을 입었다. 만사가 반복되다: 형세의 변화, 당군이 두 도시를 다시 탈취하다. 이 일은 당숙종에서 독일까지 이듬해 (기원 757 년) 인 9 월과 10 월에 발생했다. 용: 당의 운전기사의 차를 가리킨다. 그 기억, 그런 고통.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빈 무덤 만, 시체가 사라졌습니다. 그 이후로 이 이야기는 신화 색채를 더했다. 당시 양귀비는 이미' 해체하여' 신선으로 죽었다는 전설이 있었다. 다음 20 개의' 군신이 눈물옷을 돌보다' 는 당나라 황제가 상경한 후 어떻게 사물사인을 만나는지, 슬퍼서 살고 싶지 않다는 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신, 군신, 군신, 군신, 군신) 말의 귀환을 믿는다: 말을 혼자 가게 하고, 사람이 기분이 없다고 말한다. 할아버지: 대명궁 연못수의 이름. 미양: 한나라 황제가 사는 궁전의 이름은 당대의 대명궁을 가리킨다. 서궁: 태극궁, 당대는' 서궁' 또는' 서내' 라고 부른다. 남내: 흥경궁. 당인은 대명궁, 태극궁, 흥경궁을 3 대 구역이라고 부른다. 대명궁은 당시 황제 당숙종이 살던 곳이다. 귀경 후 퇴위한 당은 태극궁과 흥경궁에 배치되었다. 이원제자: 당을 위해 봉사했던 궁중 가무단을 가리킨다. 당이 직접 그들에게 리허설을 가르쳤다고 한다. 고추실: 후비가 사는 궁실, 고추진흙으로 그림을 그리고, 하나는 향을 취하고, 둘째는 그 다자를 취한다. 아건: 내시. 청아: 궁녀를 뜻합니다. 위의 두 문장은 당과 양귀비의 책임을 분담했는데, 이는 이전에 그들을 시중드는 사람이 지금은 모두 늙었다는 뜻이다. 원앙 타일: 지붕에 아스팔트 연동 지붕 타일이 있습니다. 에메랄드 담요: 에메랄드 깃털로 장식된 이불. 위의 층층은 당명제가 언제나 그를 그리워하고 있으며, 어떤 사물이나 풍경이 양귀비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문/한원: 중광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