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과 웃음' 은 처음부터 기브론이 가장 주목하는 문학 주제인 사랑과 아름다움, 자연, 인생철학, 인도주의, 사회비판, 시인의 사명과 외로움 등을 선보였다. 이 시집의 모든 산문시는 기브론의 일생의 창작 방향을 예고하고 기브론의 예술 풍격의 발전 추세를 반영한다.
"아름다움" 과 "미신의 왕좌 앞" 에서 저자는 "아름다움을 종교로, 신을 신으로 여긴다. 아름다움에는 진리가 있고, 빛도 있다고 생각한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아름다움은 "현자와 철학자가 진리의 왕좌에 오르는 계단" 으로, 사람의 영혼을 "자연으로 돌아가게" 한다. 행복한 집에서. 클릭합니다 연인' 등 문장, 그는 사랑과 아름다움을 부부에 비하고 지혜를 그 부부의' 딸' 으로 묘사한다. 기브론이 묘사한 인생 여정에서 사랑과 아름다움은 그의 작은 출발점이자 종점이며, 그는 결국' 사랑과 아름다움의 바다로 돌아갈 것' 이다.
불타는 글' 이라는 글은 기브론의 적극적인 인생철학과 생활,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다. 키츠가 명성을 물로 썼다고 생각하는 견해와는 달리, 그는 명성을 하늘에 불로 썼다고 제안했다. 그는 인간이 "가시덤불로 가득 찬 길" 과 "생명의 밤의 그림자" 를 지나 "여명" 이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꿈' 글에서 나는' 청춘이 손을 잡고 동행하다',' 전방을 날고 싶다' 로 자신의 이상적인 삶의 길을 묘사했다. "태양 아래" 라는 글에서 인생은 의미가 있고 공허한 것이 아니라, 인생은 시련을 이겨내고 빛으로 나아가며 진리로 달려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부제를 보면 전도서에서 이른바 인생의 공허함을 부정하는 비관주의를 뜻한다.
눈물과 웃음' 에는 인간 사회의 불공정과 악을 직접 겨냥한 장들이 많다. 꿈을 통해 저자는 뒤바뀌고 황당무계한 세계를 폭로했다. "나는 여우처럼 교활한 목사를 보았다. 기만적인 황제들은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쓰고 있다. " 목사는 소털처럼 많았지만 눈은 하늘을 바라보고 있었지만 마음은 탐욕스러운 무덤에 묻혔다. "가난한 사람들은 농사를 짓고 있고, 부유한 사람들은 수확하고 있다. 짝퉁과 황궁 사이',' 두 아이' 는 인류가 세월의 무대에서 공연한 비극을 대비한 방식으로 보여주며 이 비극적인' 박수' 를 비판하는' 관객' 을 비판했다. 범인은 죄 많은 사회가 좋은 사람을 살인범과 날 수 있는 벙어리 동물로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사람의 잔혹한 학대를 당한 집견 한 마리가 어떻게 그 불후하고 불공정한 땅에서 도망쳤는지 사회에 버림받은 비참한 운명을 생생하게 드러낸다. 일부 작품들의 사회적 비판은 강도와 깊이면에서 기브론의 소설과 견줄 만하며 충격적이다.
눈물과 웃음' 은 민족주의와 애국주의의 주제도 다루고 있다. 만남' 은 역사의 추억을 통해' 레바논의 아들' 과' 나일강 선녀' 사이의 영원한 사랑을 보여줬는데, 실제로는 아랍 세계 각 민족 간의 형제애를 칭송했다. 시대와 민족' 은 역사 노인의 깊은 눈빛으로 민족의 흥망을 살펴보고 일종의 역사 철학을 천명하였다. 저자는 동양의 일부 민족의 쇠퇴는' 필요한 수면' 에 불과하며,' 송나라는 생기발랄할 것' 이라고 지적했다.
기브론의 애국주의와 민족주의는 그의 인류 단결관과 관련이 있다. 그는 조국과 세계가 통일이지 대립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비난" 에서 그는 "지구 전체가 나의 조국이고, 모든 인류는 모두 나의 고향 사람들이다" 고 제안했다. "시인의 목소리" 에서, 나는 이 입장을 더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인간은 서로 다른 민족, 집단, 국가, 지역으로 나뉜다" 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내가 어느 나라도 아니고 어느 곳에도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온 지구는 나의 조국이고, 모든 인류는 나의 형제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나는 인간이 충분히 강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을 해체하는 것은 우습지 않습니까? 지구가 충분히 크지 않기 때문에 지구를 크기 국가로 나누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닙니까? 그래서 그가 말했다. "저는 제 고향을 사랑합니다. 전 지구를 더 사랑합니다. "그는' 애국' 이라는 이름으로 이웃 나라를 점령하고 침략하여 무고한 사람을 살해하는 것을 반대하고 증오한다. 이것은 전형적인 인류통합과 지구집함락론이다. 제 1 차 세계대전을 앞두고 민족 사문주의와 민족 복수의 함성이 왁자지껄할 때 이런 이성적인 외침을 발하며 "너는 사람이야, 사랑해, 내 형제!" 라고 외쳤다. "이런 구호는 기브론의 각성과 양심을 충분히 보여준다.
눈물과 웃음' 도 기브론의 가치관과 삶의 이상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진실성 사이' 와' 불쌍한 친구들' 의 장에서 우리는 그의 가치관을 반영하는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단어인' 생명',' 자유',' 양심',' 정의',' 박애',' 진리' 를 볼 수 있다 미래를 내다보다' 와' 환상의 여왕' 등의 장에서. 우리는 그의 사회적 이상과 미래 세계의 청사진을 볼 수 있다. 첫째, 가난한 사람,' 의사',' 목사',' 변호사', 모든 사람이 평등한 세상이다.
눈물과 웃음 중 가장 아름답고 매혹적인 서정적 산문시는 아마도 파도의 노래, 빗소리의 노래, 미인의 노래, 꽃의 노래일 것이다. 이 작품들은 우아하고 다채롭고, 아름답고, 영롱하며, 산문시 중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어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다. 그것들을 산문시의' 전범' 이나' 표준' 으로 삼아야 한다. 이 작품들이 널리 알려진 것은 일반 시가 달성하기 어려운' 자연' 의 목적을 달성했기 때문이다. 이 걸작은 진실된 외적인' 자연' 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순수한 내면인' 자연' 을 드러냈으며,' 자연' 에서 선택한 각종 이미지를 통해 융해, 이성, 광경이 일체화되었으며, 도끼의 흔적도 전혀 없이 확실히 승승장구하였다.
눈물과 웃음 (양유춘)
황급히 20 여 년 동안 자연스럽게 울고, 많이 웃었고, 다른 사람의 울음과 웃음을 수없이 본 적이 있다. 그러나 나는 평생 눈물을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내 눈물이든 다른 사람의 흐느끼든; 여러 가지 웃음소리가 나는 모두 짜릿해서, 놀라서 숨을 쉴 수가 없었다. 때때로 이 이상한 웃음소리는 내 입에서 나온다. 친한 친구가 갑자기 냉혹하고 무정한 말을 할 때, 그는 사람을 한심하게 할 줄 몰랐다. 이때 우리는 영문도 모른 채 웃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웃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우리가 억지로 웃는 것은 그의 진실한 성격 (그의 차가운 말에서 드러난 것) 과 우리가 이전에 생각했던 성격 사이의 갈등을 보았기 때문이거나, 또는 우리가 억지로 웃는 것은 우리가 그가 한 말에 놀라지 않을 것임을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모든 것을 초월하는 생명을 가지고 있다. 그의 말은 우리를 전혀 다치게 할 수 없다. 하지만 그때 우리는 그렇게 웃지 않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했을 뿐, 웃었고, 정말 자신을 자세히 분석할 시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우리가 마음속으로는 말할 수 없는 통증이 있고, 사람들에게 자세히 말하려 할 때, 당시 우리가 보통 존경하는 사람들은 지루한 이유 (심지어 가장 비열한 이유) 를 사용하여 마음을 통해 우리의 슬픔을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깊은 간극을 보고 눈물을 터뜨리는 것 외에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때때로 우리는 운이 좋지 않아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는 일은 모두 실패했다. 저녁에는 피곤하고 짜증이 납니다. 나는 후회도 울지도 않고 눈물을 삼키고 공허하게 웃을 수밖에 없었다. 우리는 한평생 바빴고, 귀중한 시간을 말굽 소리와 무의미한 얼버무리는 사이에 낭비하고, 하루 종일 계획을 세웠지만, 왜 이렇게 신경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 살아남기 위해, 우리는 이 삶을 연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우리는 이렇게 하는 것이 좋지 않거나 어떻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지금까지 생활을 즐긴 적이 없다. 요컨대, 우리는 어두운 어둠 속에 살고 있다. 밤이 매우 조용하다. 돌이켜 보면, 먹지 않은 나는 웃을 수 없고, 웃어도 무한한 슬픔이다. 말하자면, 우리는 생사에 무관심하고, 현세에 대한 우리의 염세, 사람에 대한 증오는 독사처럼 우리에게 달려들어 우리를 얽히게 할 것이다. 우리는 모든 것에 정말 지쳤지만, 유감스럽게도 우리는 죽음을 사랑하지 않았고, 그렇게 많은 힘을 들여 죽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다. 이런 불멸의 마음 속에서, 우리는 슬픔이 오는 것만 보고, 이따금 힘을 벌어 한숨을 내쉬고, 한숨을 쉬면 반드시 활짝 웃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웃음이 얼마나 씁쓸한가. 이런 웃음소리는 우리 입에서 나온다. 우리가 스스로 들을 때, 우리 마음속에는 말할 수 없는 공포가 있거나, 또 다른 유령 같은 쓴웃음을 자아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출처를 탐구한다면, 우리는 고릴라를 안타까워하며 두려움에 온몸으로 싸울 것이다. 이 밖에 실망한 사람의 가짜 웃음, 주인을 욕하는 사장의 웃음, 거만한 매운 관리들의 가난하고 비천한 옛 친구들에 대한 냉소, 노처녀들의 결혼식 테이블에서의 마른 웃음, 작별 시즌의 쓴웃음-이 웃음들은 모두' 자연' 으로 우리를 난처하게 하고, 우리를 어쩔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실패가 우리 내면의 요새 아래 귀에 거슬리는 구호라는 것을 인정한다. 셰익스피어의 묘어' 웃음과 슬픔' 은 일의 전부를 보여준다. 바이런은 그의 대표작' 돈 후안' 에서 두 마디를 했다.
"모든 이야기가 가장 슬프고 슬프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를 웃게 하기 때문이다. " (모든 이야기에서, 그것은 가장 슬프다. 심지어 더 슬프다. 왜냐하면 그것이 우리를 웃게 하기 때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두 문장은 내가 답답하고 지루할 때 반복해서 암송하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정말' 웃음' 의 비장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눈물은 생명에 대한 긍정이다. 인생은 향수이고, 지난 봄의 날이기 때문에 슬픈 눈물이 있다. 만약 생활 자체가 우리의 관심을 받을 가치가 없다면, 우리는 어디에서 유감을 느낄 것인가? 한 중년 여성이 남편이 돌아가셨을 때 울음을 터뜨렸다. 그녀는 아들이 이렇게 일찍 아버지를 잃었다고 생각했는데, 눈물을 흘리는 것이 필연적이라는 것을 아무도 몰랐지만, 그녀는 이 아들에 대한 끝없는 사랑과 희망을 어렴풋이 가지고 있었다. 그녀의 아들은 또 죽었다. 그녀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뒷일을 처리하거나 미친 듯이 웃었다. 그녀는 생활에 지쳤기 때문에, 그녀의 연약한 마음은 무감각해졌다. 사람들의 눈물을 볼 때마다 실연의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하거나 사별의 아픔을 볼 때마다 인생이 정말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눈물은 생명의 이슬이다. 어렸을 때 마음속으로는 말할 수 없는 슬픔이 있다고 느꼈고, 일부러 슬픈 일을 지어냈고, 때로는 그런 맛을 생각하면 눈물을 흘렸고, 또 말할 수 없는 행복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지금 이렇게 뿌리가 없는 눈물은 찾을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비극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정화가 좋다고 말했다. 우리 정신이 얽힌 슬픔이 무대의 비극적인 줄거리와 함께 나왔다. 울고 난 후, 우리는 그런 쾌감을 형용할 수 없다. 마치 정신적으로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신 것처럼, 우리의 머리는 갑자기 매우 건강한 상태를 보였다. 고고리 (러시아 작가 니콜라 고고리) 의 작품은 눈물이 있다고 하지만, 바로 그 뒤에 보이지 않는 눈물이 있기 때문에 그의 소설은 이렇게 유머러스하고 곳곳에 생활에 대한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중국의 시가에서 사물이 즐겁고 즐겁다고 말하는 것은 항상 곤혹스러운 것은 아니지만, 슬픔과 증오는 쉽다. 슬픈 말들이 눈물의 결정체이기 때문에, 때로는 우리에게 동정의 눈물을 흘리기도 한다. 그래서 왕국의 이후주와 감정의 이의산은 영원히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이다. 세상에 봄을 사랑하는 소녀보다 더 울고 바다에서 몸을 뒤엎은 젊은이들을 동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그들의 생명은 가장 강력하고 다채롭고 가치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이 늙고, 활력이 점점 소진되고, 눈물도 마르고 있다. 남은 것은 그들이 죽어가는 심경과 친절해 보이는 진짜 타고난 미소뿐이었다.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보잘것없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18 세기 초 낭만주의 시인 그레이는 그의' 이튼 과학에 대한 먼 전망-비전 이튼 공학' 에서 말했다.
남겨진 눈물은 잊혀진다. 그것은 마음에 비치는 햇빛이다.
눈물이 흘러 나오자마자 잊고,
가슴의 햇빛.
이 눈물은 젊은이들에게만 찾을 수 있고, 청춘의 꿈과 동시에 꺼진다. 눈물이 죽자 모두들 소동포가 말한 것처럼' 생사는 눈물에 익숙해졌다' 고 말했고, 무덤의 그림자는 우리의 만년을 더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