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양의 황음무도함을 풍자하며 현종의 혼용과 국정부패를 반영한다. 처음 10 문장은 곡강 물가를 줄곧 걸어온 미녀를 묘사하고, 몸매가 우아하고, 용모가 수려하며, 옷차림이 화려하다. 곽 진 한 세 명의 미녀를 구체적으로 묘사한' 차중' 열 마디. 그들은 우아한 그릇과 정교한 요리와 은은한 피리를 가지고 있다. "나중에" 여섯 마디, 양의 눈부신 오만함과 오만함, 그리고 잠재적 불길이 타오르고 있다.
시 전체가 매우 적절하게 안배되어 있고, 플리화의 아름다움은 청렴하고 청렴한 정신을 담고 있다. 풍자적인 언어는 없지만 생생한 묘사에는 날카로운 비수와 비꼬는 말이 있다.
두보는 두 가지로 길을 나눈다
3 월 3 일 설, 날씨가 맑아 장안곡강변에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태도가 단정하고, 성격이 청고하고, 얌전하며, 피부가 풍만하고, 몸매가 날씬하고, 적당하다.
봄말에 금은사 기린을 수놓다.
청미는 귀밑머리를 드리우고, 합엽은 귀밑머리를 드리우고, 귀밑머리는 입술을 드리운다.
그들 뒤를 따르는 보석의 치마가 더 안전하다.
그중 몇 명은 황비의 친척이며, 곽과 진의 두 아내도 있다.
에메랄드 찜솥 끝에는 향분 보라색 낙타봉이 있고, 수정판은 신선한 백어를 선물한다.
그들은 그들의 뿔과 젓가락을 오랫동안 들고 있었고 요리사는 날카로운 칼을 들고 있었다.
내시가 쏜살같이 달려가서 먼지를 올리지 못하고 요리사가 바다, 산해진미에 왔다.
내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등.
말 주인이 얼마나 오만한지, 그는 자수 카펫에서 말을 타고 텐트로 들어갔다.
눈 같은 부평초가 떨어지기 쉽고, 파랑새가 땅 위의 붉은 비단파로 날아갔다.
뜸을 뜨면 손이 뜨거워질 수 있으니, 총리를 경계하고, 그가 눈살을 찌푸리는 것을 보아라.
[주석]
1, 트레이시: 얇은 옥 한 조각. 현미경: 하나는 "예" 입니다.
2. 잎: 가지각색의 꽃과 잎, 여자의 머리 장식;
3, 입술: 옆쪽.
4. 주압: 즉 구슬이 위에 눌려 바람이 불지 않도록 구름이 "안정" 됩니다.
5, 허리: 여기 벨트 솔루션;
6. 나중에 안마: 양을 가리키는데, 여기는 일부러 진술하지 않습니다.
7. 사방을 돌아다니다: 본의는 들어가려는 것이다. 여기서 두리번거리며 우쭐대는 것을 가리킨다.
8. 화양구: 구주는 양과 곽부인의 애매한 관계, 북위 시대와 양백화의 애매한 관계를 가리킨다. 왕태후가' 화양이 남귀향한다' 와' 화양을 둥지로 데려오길 원한다' 는 시를 썼기 때문이다. 후세 사람들은' 화양이 물에 들어가 부평초가 되다' 는 말이 있는데, 이는 주양의 성씨와 남매의 추악한 행위와도 일치한다.
9. 파랑새: 신화 속 새명, 서왕모의 사자. 전하는 바에 의하면 서왕모가 한무제를 만났을 때 파랑새가 집 앞을 날아갈 것이라고 한다 ("한무 이야기" 참조). 나중에는 남녀 간의 메신저로 자주 사용되었다. 빨간 스카프, 여자가 쓰는 빨간 손수건, 여기는 메신저가 비밀리에 소식을 전하는 것을 가리킨다.
상사혜시작
좌핀
삼월의 계절. 네가 좋을 때.
영우가 영우이다. 바람이 그것을 분산시켰다.
야오. 새들이 함께 놀다.
맑은 물. 이것은 물결이다.
해안을 고치는 것이 어색하다. 나가곡천이 지나가다.
수다를 떨며 재미를 찾다. 재미있어요?
여기 앉아서 성연을 하다. 친류.
맛있는 건 다 있어요. 직함을 올려 상을 주다.
연을 연주하고 피아노를 치다. 새로운 소리가 요동치다.
물에는 일곱 가지 장점이 있다. 아는 자의 오락.
청사키. 영벽을 나누어 지불하다.
쉔 이 방향족 후크. 그를 데리고 잠수하러 가다.
미끼가 예쁘다. 군자계.
서호춘유
육유
영은전, 천축후,
귀신이 신을 깎고 돌을 도려내다. 냉천각에서 잔을 들어
성세는 천세가 될 수 있다. 청명 후,
초삼 전에 천색 백자색 쟁요를 벌였다.
겨울과 겨울에는 북을 치고, 그네는 요정 같다.
만약 네가 생명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면, 너는 틀림없이 아직 젊을 것이다. 너의 백발은 너를 비웃을 것이다.
바정리의 그 의외의 장군을 봐라, 취대장은 노여움을 억제할 수 없다.
상시
소철
봄옷이 처음 따뜻해지자, 송강은 점점 바람이 차가워졌다.
공부문의 이야기에 대답하려면 아동관을 하나 주세요.
성서 백보, 살구꽃 반락.
나는 몇 명의 아이들과 함께 일하기를 원하고, 나는 물에서 옷을 흔들 것이다.
옛 친구가 마실 술이 있으면 우리 반에 술을 권하다.
나는 술을 잘 마시지 않지만 관광객들이 미쳤다고 탓하지는 않는다.
봄바람이 벌써 1 월이라, 꽃송이가 하늘에 가득하다.
시를 외우면 군락을 권하고, 좋은 수재는 바람직하지 않다.
상시
최호
제도의 봄이 와서 아침이다.
주차는 반드시 물에 가까워야 하고, 음악을 틀면 흔들려야 한다.
약한 버드나무 장벽에 타고, 부교에 사람이 있는 것을 보다.
아직은 이르지만 구룡과 천진에 더 중요하다.
상시
육유
80 세, 세 배 더 좋다.
커튼이 새 제비를 내리고, 집은 늦누에를 기르고 있다.
명화는 배로 가득하고, 아름답고, 초록빛이 완연하다.
봄기운이 아직 끝나지 않아 참을 수가 없다.
Du fu 의 두 가지 "타오" 에 대한 감사
두보
3 월 3 일 설, 날씨가 맑아 장안곡강변에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태도가 단정하고, 성격이 청고하고, 얌전하며, 피부가 풍만하고, 몸매가 날씬하고, 적당하다.
봄말에 금은사 기린을 수놓다.
푸른 잎이 그들의 관자놀이에서 내려와 관자놀이와 입술에 드리워져 있다.
그들 뒤를 따르는 보석의 치마가 더 안전하다.
그중 몇 명은 황비의 친척이며, 곽과 진의 두 아내도 있다.
에메랄드 찜솥 끝에는 향분 보라색 낙타봉이 있고, 수정판은 신선한 백어를 선물한다.
그들은 그들의 뿔과 젓가락을 오랫동안 들고 있었고 요리사는 날카로운 칼을 들고 있었다.
내시가 쏜살같이 달려가서 먼지를 올리지 못하고 요리사가 바다, 산해진미에 왔다.
내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등.
말 주인이 얼마나 오만한지, 그는 자수 카펫에서 말을 타고 텐트로 들어갔다.
눈 같은 부평초가 떨어지기 쉽고, 파랑새가 땅 위의 붉은 비단파로 날아갔다.
양가기의 화염은 위력이 매우 높고, 비길 데 없으니, 가까이 가지 마라, 수상이 화를 내지 않도록!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구당서 양귀비전" 에는 "현종은 다행히 10 월 화청궁을 만나 곽충자매 다섯 집이 붙어 있다" 고 실려 있다. 각각 한 팀씩 같은 색깔을 입는다. 다섯 팀이 한데 모여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다. 그리고 심벌즈가 떨어져, 진주, 향기로운 길. 국가의 충성은 곽의 나라에 사적으로 충성하며, 공호의 가시를 피하지 않는다. 북한에 들어갈 때마다, 혹은 경호원을 데리고 운전할 때마다 커튼을 쓰지 않는다. 삼조경 () 을 만나면, 오고 () 가 새고, 화장이 골목을 가득 채우고, 왁스 불이 낮처럼 잿더미가 된다. " 양은 천보 11 년 (752 년) 11 월에 우상으로 취임했다. 이 시는 12 번째 봄으로서 양 형제자매의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생활을 풍자하며 우여곡절은 왕의 혼용과 시정의 부패를 반영한다.
성공적인 문학 작품의 경향은 장면과 줄거리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 것이지 특별히 지적해서는 안 된다. 작가의 관점이 은폐될수록 예술작품에 더욱 유리하다. 게다가, 작가는 그가 묘사한 사회 충돌 역사의 미래 해결책을 독자에게 강요할 필요가 없다. 두 사람이 길을 가다' 는 매우 성공적인 작품이다. 이 노래의 주제와 경향은 모호하지 않지만, 지적하지 않고 장면과 줄거리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시인은 시종일관 짧은 장면과 줄거리를 긍정적인 방식으로 묘사했는데, 이는 보통' 상머산' 과 같은 악부 민요에서 사용된다. 그의 태도는 진지하고, 필법이 섬세하고, 색채가 밝고, 풍부하고, 장엄하며, 조금도 매끄러운 어조로 흐르지도 않고, 만화로 묘사하지도 않는다. 하지만 놀랍게도, 시인은 이 장엄한 노래에서 시를 성공적으로 완성하여 부패를 폭로하고 악을 채찍질하는 신성한 사명을 완수하고, 여느 경풍자보다 더 강한 예술적 비판력을 얻었다. 시에서는 우선 곡강하마에 발을 디딘 미녀들이 많았고, 그들의 탈속적인 자세, 아름다운 몸짓, 화려한 의상이 많았다. 신연년' 임옥랑': "후희는 열다섯 살이고, 한 사람은 봄이 온다. 철룡, 넓은 소매 아카시아 나무. 블루다 옥은 머리에 있고, 주금은 귀 뒤에 있다. 둘 다 별로 좋지 않다. 클릭합니다 상묵 노래': "머리에 상투를 틀고, 귀에 밝은 달이 있다. 아래 치마이고 보라색은 위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초중경의 아내: "나와 함께 치마를 수놓아라, 무엇이든지 4 ~ 5 이다." 내 발이 발끝으로 까치발을 하고, 내 머리가 반짝 빛났다. 허리가 구름처럼 흐르는 물처럼 밝은 달을 듣다. 양파 뿌리를 가리키며, 입에는 대니가 함유되어 있다. 절차가 정교하고 정교하다. 바로 이런 민요 표현에서' 강국' 8 구를 반복해서 읊었다. 듀이: "종운:' 바람이지만, 이 시는 풍부하고 직설적입니다. 너무 깊으면 묘하다. 또 다른 구름은' 너무 풍부해서 맑은 분위기가 바로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 국강의원' 과' 골육련' 은 민족적 색채를 그려 냈다. 형체미는' 골고루 피가 있다' 라고 하고, 형체복은' 안정된 몸' 이라고 부르는데, 아주 좋다고 할 수 있다. "선배들은 모두 이 시를 보고 공필벼슬녀를 풍자하고 있다. 호협객은 이렇게 말했다. "당현종 () 시음어 대신은 P' 현종 () 이 내부에 있을 때 금저고리 두 벌, 금새꽃 장식, 하나는 함양, 하나는 귀비 () 라고 말했다. 지금 너희 집에 있어. \ "p 이 시 가 말했듯이, gaiyang 옷, 궁전 금지 를 의미한다. "아무튼 미녀의 럭셔리한 복장을 만났으니 미녀를 만나는 것은 한가한 세대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끌벅적한 곳을 쓰면서 필봉이 돌면서 "그들 중 일부는 황친국치, 작위가 있는 공주 곽과 진" 이라고 지적하며 곽 진 (물론 한국) 의 세 부인을 인파 속에 비집고 있다. 모든 미인을 중점적으로 묘사하지만, 중점은 제 3 부인이다. 삼부인이 보았고, 모든 미녀들이 보았다. 상류 귀족 전체가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부패한 풍조를 보았고, 그들의 의견을 풍자하지도 않았다. 요리는 색깔, 향, 맛, 기구를 중시한다. " 붉은 낙타봉은 jade Brookings 에서 가져온 것으로, 단어는 수정 쟁반으로 주문한 것이다. "한두 개의 이름과 적절한 색으로 그릇의 우아함, 요리의 정교함, 향과 맛을 묘사한다. 이렇게 얻기 어려운 맛은 말할 필요도 없이, 고생스럽게 오랫동안 보존하여, 이미 삼부인의 교만한 사치와 음탕함을 생생하게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한 무리의 말들이 황문에서 출발해 먼지가 하나도 없게 휘저었고, 진귀한 요리를 가져온 사람들은 끊임없이' 어셰프',' 황궁의 내시' 를 스쳐 지나갔지만, 길은 조금도 움직이지 않았다. 얼마나 큰 거리와 겉치레인가! 황실 스타일은 결국 평범하지 않다. 정말 아름답고 무섭다. 이렇게 진지하게 내시를 보내는 것은 어떻게 된 일입니까? 원래 어셰프로부터 맛있는 음식을 보내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곡강 아주머니들의 잔치에 음식을 더했는데, 백두 (당현종궁에서 흔히' 아주머니' 라고 불림) 가 사려 깊고 다정하지도 않고 졸하지도 않았다. 악사' 양태진전' 에는 "신풍초 입천후 셰아만, 좋은 춤" 이 실려 있다. 공주와 함께 있어서. 청대 소관에 따르면 영왕은 옥제, 연주, 공주 비파 연주, 연주 시기, 연주, 장야호 연주, 무슨 연주가 있었다고 한다. 댄에서 정오까지 지환은 정상이 아니다. 진 부인, 공주의 유일한 며느리, 앉아서 보세요. 노래 후극에서 말했다: P 이모희, 오늘 다행히 아내를 키운다. 머리를 싸주세요! P 진 (Qin) 은 말했다:' 당나라 황 숙모는 악으로 돈이 없다? P 는 게임에 300 만 원을 주었다. "황문은 증인이 목격한 것이고," 감상하세요 "라는 노래는 송대의 전설이다. 진짜와 가짜가 있고, 만사에 원인이 있다. 대조적으로, 풍류천자의 정신은 옹졸하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 애락피리 드럼' 과' 객동잡가' 가 계승되어' 나중에' 연주자를 위한 기세를 만들어 분위기를 띄웠다. 그는 "나중에" 안장을 한가로이 돌아다녔지만, 갑자기 현관 밑에서 내려와 금인과 삼부인의 모임에 갔다. 이 장면은 순전히 방관하는 차가운 눈에서 드러났다. 목격자와 독자들이 어안이 벙벙하고 깜짝 놀랐을 때, 조금만 생각해 보면 그들이 누구인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다. 북위 때, 후태후는 양백화가 바람을 피웠고, 양백화는 화를 두려워했고, 리앙을 떨어뜨려 화양으로 이름을 바꿨다. 후태후는 그를 그리워하며' 양백화의 노래' 를 적고,' 가을에 봄이 오면 둥지로 데려오길 원한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파랑새' 는 신화 전설 중서왕모의 사자로 당시에서도' 중매' 의 역할을 자주 지칭한다. 장결의' 곡강시' 에는' 양떼가 나무에 떨어졌지만 하얗다' 는 말이 있어 곡강변에 버드나무를 심었다. 수당 시대에는 관중 지역의 기온이 비교적 높았고, 상사 (음력 3 월 3 일) 꽃이 흩날리는 것은 사실이다. 화양' 이라는 말은 풍부해 보이지만 현실적입니다. 은유는 양과 곽부인의 음행입니다. 악사' 양태진전' 에는 "곽지국, 그 충성과 혼란으로" 라고 실려 있다. 매번 궁궐에 들어갈 때마다, 한, 곽련은 시험을 거치지 않고 채찍으로 그의 말을 후려치는 것이 우스꽝스러웠다. 공식 규제부터 나는 100 번 이상 탔다. 촛불을 낮처럼 들고, 신선한 옷을 입고, 현기증이 없다. 클릭합니다 그들의 사상은 상당히 개방적이어서, 감히 도시에서 퍼레이드를 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 여행하며, 각종 메스꺼운 익살스러운 동작을 공개적으로 공연한다. 그렇다면 왜' 승상이 도착하지 않고 관중이 아직 가까이 있는데, 그때가 되면 관람할 수 없다' (노랑) 는 관람할 수 없는 것일까? 그것의' 열력' 을 보여주기 위해 이것은 물론 하나의 원인이지만, 이것은 서로 얽혀 있다. 마신 후에는 뜨겁다. 병따개이지만 다른 사람이 보고 싶지 않은 프라이버시도 있다. \ "봄 은 정원 을 닫을 수 없습니다, 아몬드 는 벽 에서 나왔다. 클릭합니다 파랑새가 가져간 빨간 손수건은 무심코 봄빛을 드러내기 쉽다. "곽부인": "곽부인 은주, 말 타고, 평명 금문에 들어간다. 하지만 나는 가루의 색깔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나방의 눈썹을 지존까지 쓸어 버렸다. " 두보 초당시, 호장의 시를 참조하다. 이 시는 곽부인의 미태를 묘사하여 두 가지로 읽을 수 있다. 푸계룡은' 2 도' 에 대해 논평하면서 "풍자는 없고, 단지 풍자를 묘사할 뿐이다" 고 말했다. 감탄하지 않고 조롱할 지경에 감탄이 있다. " 이것은 이 시의 성향이 지적된 것이 아니라 장면과 줄거리에서 자연적으로 드러난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가? 시인이 묘사한 당시 사회 갈등의 해결책은 무엇일까? 설령 그가 깨달았다고 해도, 독자들에게 강요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진지하게 생각할 수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읽은 후에 독자들은' 최고 통치그룹이 이렇게 부패하면 세상이 어지럽지 않은 게 이상해!' 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추상적인 설교가 아니다. 이것은 독자들이 흥분된 마음에서 직접 예술에서 얻은 논리이다.